별표쳐져있는건 후상황 신경안쓰고 딜이 더 세게 들어가는 것임 이 글은 최대한 높은 딜 혹은 효율적인 확정타를 넣는 팁입니다.
가드브레이크가 확정이란 소리는 죽었다 깨어나도 못푸는 상황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컨커러, 로브링어, 레이더, 발키리, 켄세이, 노부시, 슈고키의 공격 일부는 0거리 즉 딱 붙어있는 상태가 아닐때 패리하면 확정타가 안들어 갈 수 있습니다.
쳐냈을때 거리가 멀어지는 기술
이 기술들을 쳐내면 가드브레이크나 짧은 약공 강공을 못넣음.
예외상황으로 0거리 딱붙은 상태라면 가능. 상대가 벽을 등지고 있어서 쳐내고 조금 안밀려난 상태라면 가능.
또한 대시캔가브 있는 케릭들(레이더, 켄세이)은 어느 거리에서든 가브 확정
또한 슈고키의 경우 거리 상관없이 쳐내고 가브 무조건 확정
다른 일반 케릭의 경우에도 타겟풀고 달리기가브하면 된다는 제보가 있었음.
다 실험해본게 아니기 때문에 이 기술들 말고도 존재 할 수 있음.
1. 노부시 약공
2. 컨커러 강공
3. 슈고키 강공
4. 켄세이 강공
5. 레이더 강공
6. 로브링어 강공
7. 발키리 약공
암살케릭 흘리기의 경우 거리 상관없이 연계기 히트.
또한 오로치의 경우 어쩌피 상단약공2타 혹은 상단강공 거리 상관없이 히트.
특히 컨커러 관련되서 모르시는 분들 엄청 많은데 가브 후 강공 확정 맞습니다. 정 의심스러우면 댓글 영상 한번 보세요.
나는 안들어가던데? 내가 쓸땐 상대가 가드하던데? 는 늦게쓰신겁니다. 바로 쓰면 맞아요.
정식발매 후 나온 신케릭터 3영웅에 대해서는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또한 패치되거나 잘못된 정보에 대해서는 댓글로 제보 해주시기 바랍니다.
약공격을 패리했을 시 상대의 경직이 더 길어짐
암살자 케릭터들은 현재 버그가 있기 때문에 경직 당시에 가드하고 있는 방향이 동일하다면 경직중에도 그쪽 방향의 공격은 패리가 가능함.
워든
패리 후 - 좌우약공 2타 or ★가드브레이크 (거리멀면 상단약공, 약공패리시 상단강공)
가드브레이크 후 - 좌우약공 2타 or ★좌우강공
벽꽝 후 - 좌우약공 2타 or ★강공
어깨치기 후 - 좌우약공 2타
약공격 히트 후에는 어깨치기가 연계기로 나가기 때문에 추가이지를 걸 수 있습니다.
컨커러
패리 후 - 약공 or ★가드브레이크
가드브레이크 후 - 좌우 강공
벽꽝 후 - 좌우 강공 or ★상단 강공
방패치기 후 - 약공 (단 강공 후 방패치기는 좌우 강공확정)
피스키퍼
패리 후 - 강공+찌르기 or ★가드브레이크
가드브레이크 후 - 푹푹이
벽꽝 후 - 약공
흘리기 후 - 약공 연계기
벽이 근처에 있으면 푹푹이 2타 벽꽝 약공 확정
로브링어
패리 후 - 약공 or 가드브레이크 (약공 패리시 상단강공 확정)
가드브레이크 후 - 좌우강공
벽꽝 후 - 강공
관통 응수 후 - 약공 (벽꽝시 강공확정)
법의 위세 후 - 약공
레이더
패리 후 - 약공 or ★가드브레이크 (약공 패리시 그 좌우강공 확정)
가드브레이크 후 - 레이더의 분노
벽꽝 후 - 강공 (단 이 벽꽝은 전방 끌고가기로 스턴을 먹였을때는 아님 단 상단강공의 경우 짧은 벽꽝일때 안들어감)
전방 끌고가기 후 - 약공 or 레이더의 분노 (니킥 시 레이더의 분노 확정아님)
레이더는 만약 상대방을 옆으로 벽꽝 시킬 수 있는 위치에서는 벽꽝을 자주 시켜주어야합니다.
워로드
패리 후 - 범위공격 or ★가드브레이크 or ★연계기 방패치기 (약공패리시 강공)
가드브레이크 후(패리 방패치기 연계기 동일) - 상단강공
벽꽝 후 - 강공
박치기 후 - 찌르기
버서커
패리 후 - 상단강공
가드브레이크 후 - 좌우강공
벽꽝 후 - 상단강공
흘리기 후 - 약공
넘어트린 후 - 좌우강공+상단강공
발키리
패리 후 - 약공 or 가브 or 가브 숫양 (숫양으로 상대를 탈진으로 넘어트렸다면 대시약공 약공 창휩쓸기 강공이 확정입니다.) (약공패리시 강공)
가드브레이크 후 - 강공
벽꽝 후 - 강공
회피가드 후 - 어깨 누르기
창 휩쓸기 후 - 상단강공 or 좌강공
켄세이
패리 후 - 상단 약공 or 가드브레이크 (약공패리시 강공)
가드브레이크 후 - 상단강공 or ★좌우강공 (좌우강공 넣는걸 추천 딜이 살짝 더 셈)
벽꽝 후 - 불칼(상단강공)
회피시 강공 가드 후 - 가드브레이크 (전방회피는 가브캔이 되서 확정. 좌우 회피는 회피를 하고 나서 거의 바로 강공을 가드하면 확정아님 이럴땐 횡신베기 확정)
약공을 회피시 가드 해도 들어갈 때가 있으나 타이밍이 빡빡함
노부시
패리 후 - 오시테마에루 or 가드브레이크 (약공 패리시 강공)
가드브레이크 후 - 강공
벽꽝 후 - 강공
오로치
패리 후 - 상단약공 2타 or ★상단강공 or 가드브레이크
가드브레이크 후 - 상단약공 2타 or ★상단강공
벽꽝 후 - 상단약공 2타 or ★상단강공
흘리기 후 - 약공 연계기
오로치는 강공과 상단약공 2타가 딜이 똑같으나 상단약공 2타가 후상황이 좋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상단약공2타보다 상단강공이 1딜 더 강함
또한 오로치는 흘리기 추가타보다는 패리 후 추가타가 딜적인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패리위주로 하시면 좋습니다.
슈고키
패리 후 - 가드브레이크 (어느 공격을 어떤 거리에서 패리하든지 간에 확정 약공 패리시 강공)
가드브레이크 후 - 강공
벽꽝 후 - 악마의 포옹, 강공 (단 바로 앞에서 벽꽝하는 경우는 둘다 안들어감 좀 거리 있게 벽꽝해야함)
스태미너 없는 상대 넘어트린 후 - 강공차지
모든 커맨드는 패리 모션 끝날때쯤 예약식으로 눌러주시면 잘나갑니다.
(IP보기클릭)106.240.***.***
(IP보기클릭)1.251.***.***
감사합니다. | 17.02.10 18:34 | |
(IP보기클릭)119.200.***.***
(IP보기클릭)1.251.***.***
가드브레이크 뿐만 아니라 가드브레이크 후 밀치기 또한 타격으로 인식되는 것 같더군요. 벽꽝 후 바로 불칼 확정입니다. | 17.02.10 19:26 | |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1.251.***.***
패리(쳐내기)라는 기술입니다. 상대의 공격 시 공격 방향으로 붉은 빛으로 가이드가 나타나는데 이 가이드가 흰색으로 변할때 타이밍과 공격방향을 맞춰서 강공격을 누르면 패리(쳐내기)가 나갑니다. | 17.02.10 19:07 | |
(IP보기클릭)61.101.***.***
(IP보기클릭)1.251.***.***
감사합니다. | 17.02.10 19:21 | |
(IP보기클릭)211.227.***.***
(IP보기클릭)1.251.***.***
그건 강공을 너무 늦게 눌러서 그렇습니다. 가드브레이크 히트하자마자 상단 강공 예약하듯이 눌러주세요. 워로드는 가드브레이크 히트 후 상단강공이 타이밍 맞춰서 들어가면 상대가 절대 못막습니다. | 17.02.10 19:13 | |
(IP보기클릭)211.227.***.***
감사합니다. 근데상단이좀 강공중에빠른가요? 왜상단만.. | 17.02.10 21:24 | |
(IP보기클릭)1.251.***.***
상단이 좀 더 빠릅니다. 좌우보다 | 17.02.10 22:28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51.***.***
네 감사합니다. | 17.02.10 19:41 | |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251.***.***
그런 극단적인 상황 말고는 왠만하면 다 들어갑니다. | 17.02.10 19:54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24.***.***
(IP보기클릭)1.251.***.***
안들어갑니다. 수정했습니다. | 17.02.11 08:19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83.98.***.***
(IP보기클릭)1.251.***.***
맨 밑에 적어놨듯이 거리 멀면 강공이나 가드브레이크 안들어가는 경우 있습니다. 노부시는 약공 패리하면 가드브레이크도 안들어가구요 | 17.02.11 14:14 | |
(IP보기클릭)183.98.***.***
아 그렇군요 | 17.02.11 14:15 | |
(IP보기클릭)61.77.***.***
(IP보기클릭)116.39.***.***
(IP보기클릭)1.251.***.***
좌우가 안들어가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럴땐 상단약공 하시면 됩니다. | 17.02.12 12:43 | |
(IP보기클릭)116.39.***.***
ㅇㅎ | 17.02.12 12:45 | |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116.39.***.***
(IP보기클릭)1.251.***.***
안됩니다. 오탈자였네요. 상단약공만 히트됩니다. | 17.02.12 18:18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251.***.***
확정맞습니다. | 17.02.13 18:33 | |
(IP보기클릭)211.198.***.***
그럼 제가 가브후 강공쓸때마다 막히는 이유는 뭐죠??? | 17.02.13 18:34 | |
(IP보기클릭)211.198.***.***
그리고 방패치기 후 강공도 확정으로 안들어갑니다. | 17.02.13 18:36 | |
(IP보기클릭)1.251.***.***
https://www.youtube.com/watch?v=AJvtc9pYytE&feature=youtu.be 그럼 제가 쳐맞은 이건 뭐죠? | 17.02.13 18:40 | |
(IP보기클릭)1.251.***.***
https://youtu.be/-ZPQUsgFJKs | 17.02.13 18:50 | |
(IP보기클릭)1.251.***.***
방패치기 강공 확정입니다. | 17.02.13 18:53 | |
(IP보기클릭)58.231.***.***
강공후에 방패치기 - 강공격이 확정이라고요? 그럴리가 | 17.02.15 16:55 | |
(IP보기클릭)1.251.***.***
강공후에 방패치기 확정이란 소리는 1도 없습니다. 방패치기 후에 강공이 확정입니다. | 17.02.15 19:19 | |
(IP보기클릭)58.231.***.***
방패치기가 달리다가 방패치기 말하신거 아닌가요? | 17.02.15 19:22 | |
(IP보기클릭)1.251.***.***
아뇨 타겟잡고 강공 후 휠이랑 대시 후 휠눌러서 나가는 특수기를 말하는겁니다. 댓글 영상 보시면 무슨말 하는지 아실텐데.. 안보신듯하네요 | 17.02.15 19:25 | |
(IP보기클릭)211.57.***.***
(IP보기클릭)211.57.***.***
패링후 강공도 안되용... | 17.02.16 06:51 | |
(IP보기클릭)1.251.***.***
일단은 수정했습니다. 다시 실험을 해봐야겠네요. | 17.02.16 06:52 | |
(IP보기클릭)183.100.***.***
이 글 보고 레이더 패링 - 가브 - 선입력 레이더의 분노 확정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도 대인전에서도 잘 통해서 그렇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3렙 오로치봇 같은 경우는 빈번하게 패링하더군요. 워든 3렙봇 같은 경우는 확정으로 맞는데 왜 그럴까요?
(IP보기클릭)1.251.***.***
버그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거같은 경우엔 가브가 풀리고 나서 좀 있다 히트한다 하더라도 이미 패리타이밍이 지나서 확정타로 맞는 것이 원래라면 맞다고 생각하네요. | 17.02.16 18:52 | |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1.251.***.***
댓글 영상 참고 글에도 분명히 적어놨음 | 17.02.19 07:35 | |
(IP보기클릭)218.150.***.***
영상은 그냥 님이 못막아서 쳐맞은거고 다 막을 수 있습니다 수정부탁 | 17.02.19 16:21 | |
(IP보기클릭)1.251.***.***
님이 못막은 게 아니라 아예 가드표시에 흰불 자체가 안들어옴. 즉 후딜이 안끝났다는거 | 17.02.19 19:46 | |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