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만 해도 빠른 신규 영웅, 신규 맵 등장, 괜찮았던 밸런스 패치, 많은 이벤트 한정 스킨, 재미났던 아케이드, 스킨 맵에 있는 섬세한 디테일(갓크리, 게임 테마 등)
여러가지 문제도 있었지만 정말 재밌게 했는데
요즘은 느린 밸런스 패치, 신규 영웅(올해는 겨우 바티스트,시그마 2명 나옴), 맵, 반복적이고 재미도 없는 한정 아케이드, 많지 않은 이벤트 스킨(전설이 겨우 4개라니...), 늘어나는 욕설, 싸움...
옛날에 비해 오히려 퇴보하는거 같네요. 워크샵, 222가 나왔어도 정작 저런거에는 신경도 안쓰고 (제발 좀 대머리 놈이 그만 설치는 날이 왔으면)
제 주변 친구들 대부분도 옵치를 떠났고 정도 많고 추억도 많은데 아쉽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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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가장 큰게 비매너유저들인데 이부분은 우리나라 팀게임에서 절대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인거 같아요... 인터넷 예의범절따위 개나 줘버린데다가 유저 수도 많다보니, 진짜 남녀노소 불문하고 노답 종자가 너무 많아서 게임 운영적으론 손쓸 방법이 없는 상태... 욕설신고 처리가 빨라졌다곤 해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죠. 우리 나라에서 팀게임은 진짜 도 닦는 기분으로 하거나 같이 미쳐버리지 않고서는 오래 할 수 없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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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2 만드느라 다소 늦어진다고 직접적으로 말했으니까요 뭐 인력문제는 현실적인 문제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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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거 보다 탱커나 힐러가 너무 수동적인 플레이를 강요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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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2 만드느라 다소 늦어진다고 직접적으로 말했으니까요 뭐 인력문제는 현실적인 문제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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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가장 큰게 비매너유저들인데 이부분은 우리나라 팀게임에서 절대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인거 같아요... 인터넷 예의범절따위 개나 줘버린데다가 유저 수도 많다보니, 진짜 남녀노소 불문하고 노답 종자가 너무 많아서 게임 운영적으론 손쓸 방법이 없는 상태... 욕설신고 처리가 빨라졌다곤 해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죠. 우리 나라에서 팀게임은 진짜 도 닦는 기분으로 하거나 같이 미쳐버리지 않고서는 오래 할 수 없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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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만 해도 롤 제치고 몇주동안 1등이었는데 지금은 ㅜㅜ | 19.12.23 14: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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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거 보다 탱커나 힐러가 너무 수동적인 플레이를 강요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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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게 가장 문제라고 생각함 그냥 대치하고 있다가 딜러들이 요격해주길 바래야함 마치 전쟁에서 공중권을 장악하고 주요한 타겟 폭격하고 그다음 육군이 들어가듯 탱힐은 거의 대치해야함 잘못 움직이면 틈보여서 요격당하고 먼저 탱을 따더라도 딜러가 힐러 다따버리면 빠져야함 ㅋㅋ 그리고 탱이 딜이 좀이라도 쌔지면 칼같이 패치해서 쳐맞게 설계함 | 19.12.25 09: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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