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support.nintendo.co.jp/app/answers/detail/a_id/34680
번역은 구글번역입니다
- 새로운 장비를 추가하고 상점에 진열했습니다.
- 대전 중의 BGM을 2 곡 추가했습니다.
-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발끝 전선 기지에 시오카라즈 아오리가 등장하게되었습니다.
- 새롭게 「솜씨 X "를 개설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를 참조하십시오.
- 결과 발표 때 득표율과 승률이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표시되도록했습니다.
- 페스 매치 (솔로)에서 동료의 인원수가 적은 상태가 계속했을 경우, 배틀로 져도 페스 파워가 내려 가지 않습니다 만,이 조건을 조정하고 지금까지보다 인원이 불리한 시간이 짧아도 페스 파워가 떨어지지 않도록했습니다.
- 동료의 인원수가 적은 상태가 계속했을 경우, 배틀로 져도 조시 미터가 변동하지 않도록했습니다.
- 일부 메인 웨폰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부킷 이름 변경 내용 - .96 갤런
- .96 가론데코
- 1 발째의 사격의 치우침을 경감하는 동시에 사격을 계속하여 흔들림이 최대가 될 때까지의 시간을 늦게했습니다.
- 노바 블래스터
- 노바 블래스터 네오
- 발사시에 발밑에 발생하는 칠을 널리했습니다.
- L3 리루간
- L3 리루간 D
- 지금까지보다 발밑에 칠이 발생하기 쉬워했습니다.
- 병 가이저
- ZR 버튼을 눌러 발사 할 경우의 사정을 약 4 % 연장했습니다.
- ZR 버튼을 눌러 발사 할 경우 잉크 소비량을 약 10 % 감소했습니다.
- 발전기 롤러
- 발전기 롤러 테슬라
- 가로 모습으로 발사되는 물보라의 수를 늘려 채움과 공격의 틈새를 줄였습니다.
- 가로 진동의 물보라 칠을 널리했습니다.
- 바리 롤러
- 바리 롤러 호일
- 가로 진동 피해의 거리에 따른 감쇠 비율을 조정하고 100.0 데미지를 넘는 거리를 약 9 %, 50.0 데미지를 넘는 거리를 약 12 % 연장했습니다.
- 파블로
- 파블로 휴
- 휘둘러 나오는 비말에 의한 칠을 전반적으로 펼친 뒤, 앞으로 떨어지는 물보라 채우기 특히 확장하여 채우기를 연결하기 쉽게했습니다.
- 스 빠른 링크 α
- 발사시 반드시 발밑에 칠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 스파 충전기
- 스파 충전기 코라
- 영웅 충전기 복제
- 발사시 반드시 발밑에 칠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 스파 범위
- 스파 범위 코라
- 발사시 반드시 발밑에 칠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 리터 4K
- 리터 4K 지정
- 발사시 반드시 발밑에 칠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 4K 범위
- 4K 범위 지정
- 발사시 반드시 발밑에 칠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 14 식 죽통 총 갑
- 최대 데미지를 80.0에서 85.0로 증가하였습니다.
- 소이츄바
- 소이 튜바 조치 사용자 정의
- 발사시 반드시 발밑에 칠이 발생하게되었습니다.
- 켈빈 525
- 슬라이드 후의두고 쏘 상태에서 사정을 약 13 % 연장했습니다.
- 파라 보호소
- 파라 대피소 솔레 러
- 산탄 물보라에 의한 칠을 펼쳤습니다.
- 캠핑 쉼터
- 카사 열려있는 상태의 발밑 칠을 널리했습니다.
- 퍼지 한 카사 칠을 널리했습니다.
- 손상되거나 제거하기도했다 카사가 부활 할 때까지의 시간을 6 초에서 5 초 이내로 단축했습니다.
- 일부 서브 웨폰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서브 웨폰 이름 변경 내용 - 스플래시 실드
- 사용 후 잉크가 회복하기 시작할 때까지의 시간을 1 초 단축했다.
- 자신의 방패가 무대에있는 경우에도 새로운 쉴드를 던질 수 있도록했습니다.
- 새로운 방패를 던져 오래된 쉴드는 소멸합니다.
- 설치 후 실드가 전개하는 데 걸리는 최소 시간을 약 15/60 초 단축했다.
- 이 변경으로 평지나 내리막 길에서 방패를 던진 경우에 던지고에서 배포까지의 시간이 약 15/60 초 단축됩니다.
- 오르막 등을 이용하여 던진 방패를 바로 접지시킨 경우에는 지금까지와 다르지 않습니다.
- 점프 신호
- 내구력을 약 20 % 증가했습니다.
- 위의 수정뿐만 아니라, 일부의 공격으로받는 데미지를 변경했습니다.
- 하이퍼 컴프레서에 의해받는 데미지를 약 58 % 줄였습니다.
- 무순 류에 의해받는 데미지를 67 % 줄였습니다.
- 릴 건 타입의 부킷 의해받는 데미지를 20 % 증가했습니다.
- 블래스터 유형의 부킷 의해받는 데미지를 20 % 증가했습니다.
- 롤러 타입의 부킷의 모습 도매에 의해받는 데미지를 20 % 증가했습니다.
- 트랩
- R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트랩을 완전히두고 끝날 때까지의 사이에 ZL 버튼을 누르면 바로 오징어 될 수 있도록했습니다.
- 컬링 봄
- R 버튼을 잠깐 눌러 놓으면 폭발에 의한 칠 반경이나 손상을주는 범위를 축소했습니다.
- R 버튼을 누르고있는 시간에 따라 봄이 커지고, 이동중인 칠이나 폭발에 의한 칠이나 데미지를주는 범위가 넓어지게되었습니다.
- R 버튼을 누르고있는 시간에 따라 사용 후 잉크가 회복하기 시작할 때까지의 시간이 짧아 지도록했습니다.
- 스프링클러
- 잉크 소비를 잉크 탱크의 70 %에서 60 %로 감소했습니다.
- 고저차가있는 장소에 설치했을 때, 바닥까지의 높이에 의한 그리는 면적의 저하 량을 감소했습니다.
- 내구력을 약 20 % 증가했습니다.
- 위의 수정뿐만 아니라, 일부의 공격으로받는 데미지를 변경했습니다.
- 하이퍼 컴프레서에 의해받는 데미지를 약 58 % 줄였습니다.
- 무순 류에 의해받는 데미지를 67 % 줄였습니다.
- 릴 건 타입의 부킷 의해받는 데미지를 20 % 증가했습니다.
- 블래스터 유형의 부킷 의해받는 데미지를 20 % 증가했습니다.
- 롤러 타입의 부킷의 모습 도매에 의해받는 데미지를 20 % 증가했습니다.
- 설치 후 기세가 약해 사이의 물보라가 비거리와 그리는 면적을 축소했습니다.
- 일부 스페셜 웨폰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스페셜 웨폰 이름 변경 내용 - 컬링 봄 투수
- 서브 웨폰 컬링 봄은 R 버튼을 누르고있는 시간에 따라 크기가 변화하게되었습니다 만, 컬링 봄 투수에 의해 방출되는 컬링 봄은 R 버튼을 누르고있는 시간에 관계없이 일정한 크기 수하게되도록했습니다.
-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이동중인 칠 폭이 약간 넓어졌습니다.
-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폭발 채우기 범위와 데미지를주는 범위가 약간 줄어 들었습니다.
- 하이퍼 압축기
- 데미지를 10 % 줄였습니다.
- 출발점 장벽에서 사용하면 배리어 밖으로 밀려되도록했습니다.
- 일부 기어 파워의 성능을 변경했습니다.
기어 파워 이름 변경 내용 - 잉크 회복력 업
- 인간 상태의 효과를 약 6 % 증가했습니다.
- 스페셜 감소량 다운
- 적은 기어 파워의 숫자로도 효과가 발휘되기 쉽고했습니다.
- 기어 파워를 최대한 사용하고있을 때의 효과는 동일합니다.
- 상대 잉크 영향 감소
- 상대의 잉크를 밟고있는 것에 의한 데미지 최대 값을 줄이는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 새로운 상대 잉크를 밟고 있는지에 의한 손상의 속도를 느리게하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스타트 대시
- 효과 시간 동안 상대를 쓰러 뜨리거나 동료가 상대를 이길 때 그것을 지원하고 있거나하면 지속 시간이 7.5 초씩 연장되도록했습니다.
- 복수
- 복수의 효과의 대상이되고 상대 선수를 쓰러 뜨린 경우 부활 패널티 업 기어 파워를 지니고있는 때처럼 부활까지의 시간과 스페셜 감소량을 증가 시키도록했습니다.
- 열 잉크
- 효과 시간을 6 초에서 12 초까지 연장했습니다.
- 부활 패널티 업
- 쓰러 뜨린 상대가 지니고있는 부활 시간 단축 기어 파워 효과를 상쇄 금액을 80 %에서 85 %로 증가했습니다.
- 낙법 기술
- 낙법을 한 후 약 3 초 동안 인간 이동 속도 업 오징어 대시 속도 업 상대 잉크 영향 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했습니다.
- 컴백
-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의 능력 상승치를 메인 기어 파워 1.2 개분에서 메인 기어 파워 1 개분으로 줄였습니다.
- 오징어 닌자
- 자신의 오징어 대시 속도 업 기어 파워의 효과를 약 20 % 중화하기 시작했습니다.
- 일부 부킷 스페셜 필요한 포인트를 변경했습니다.
부킷 이름 변경 전 변경 후 - 노바 블래스터 네오
180 170 - 충돌 블래스터 네오
180 170 - 스파 스피너 코라
200 190 - 뜨거운 돌풍
- 영웅 블래스터 복제
170 190 - 버킷 슬로 셔 데코
200 220 - 배럴 스피너
- 영웅 스피너 복제
180 200 - 잉크 잔량이 적을 때, 오징어 상태에서 잉크 탱크 표시에 잉크가 전혀 없을 때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르막을 향해 B 버튼을 연속으로 누른 상태에서 진입하면 원래보다 빠르게 언덕을 올라갈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베에 잠복 해있는 상태에서 벽을 너머에있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조준이 반응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슈퍼 점프의 착지 직전에 공격했을 때, 일부 부킷 본래보다 크게 비거리를 늘일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슈퍼 점프의 착지 지점의 주위에 장애물이있는 경우 지형 속에 들어가 버릴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평 천장을 향해 서브 웨폰을 지었을 때, 착지 위치를 나타내는 가이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블래스터 유형의 부킷의 총알을 특정 카베에게 보낸 때 칠이 발생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징어에서 인간이되는 순간에 충전기 유형의 부킷을 잠깐 충전 해 발사 할 때 플레이어의 자세에 따라서는 발사 한 총알이 제대로 조준 방향으로 날지 않고 곧 사라져 버릴 수있는 문제를 수정 했습니다.
- 슬로 셔 유형의 총알을 지형 등에 맞춘 경우 지형을 뚫고 조금 앞까지 지상의 칠이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크류 슬로 셔의 소용돌이 부분만을 스플래시 실드 등의 시설물에 명중 시켰을 때, 히트 연출이 올바른 위치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컬링 봄을 스폰지에 미끄러 때 불필요한 히트 연출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컬링 봄을 스폰지의 특정 측면에 부딪친 때 스폰지의 크기가 변화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찌야구라에 트랩을 설치하기 어려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슈퍼 차크 스위치를 사용하여 강하가 시작되기 직전의 플레이어에게 공격 할 때 데미지를 줄 수 있는지가 통신 상태에 따라 변화하고있었습니다 만, 변화하지 않도록했습니다.
-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하강이 시작되기 직전 상대 공격을 갔을 때 데미지가 주어지지 않은 것 같은 연출된다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부여하는 현상이 없어 있습니다.
- 후데타이뿌의 부킷를 장비하고 슈퍼 점프 중 파에서 흔들기 동시에 슈퍼 차크 스위치를 발동하면 제대로 슈퍼 차크 스위치가 발동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트 팩 총알이 쏜 쪽 화면에서는 직격하지 않고 맞은 편 화면에서 직격하면 폭발 데미지가 맞은 편에 주어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이퍼 다리미를 사용하면서 인 클레어에 들어갔을 때, 다른 플레이어의 화면에서는 하이퍼 압축기의 연출이 남는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순 류의 범위 내에서 잠복하면서 이동하는 경우 잉크의 비를 받고있는 연출이 올바른 위치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징어 스피어에서 그리는없는 벽과 그릴 벽이 어우러져있는 곳을 올라갈 때 이전보다 올라 쉽게했습니다.
- 부활 패널티 업 기어 파워를 장착 할 때, 같은 부활 패널티 업 기어 파워를 장착 한 상대에 쓰러져도 상대의 부활 패널티 업의 효과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활 패널티 업 기어 파워를 장착하고 있고, 가찌호코 제한 만료 폭발로 동료를 넘어 버렸을 때 동료 부활 패널티 업의 효과가 발동하지 않도록했습니다.
- 자신을 쓰러 뜨린 상대가 부활 패널티 업 및 복수의 기어 파워의 효과를 발동 시켰을 때 부활을 기다리는 화면에서 효과가 발동 한 상대 기어 파워의 표시가 눈에 띄게했습니다.
- 경향 야구 라 규칙에서 야구 라 철망 부분에 밀려 지형의 내부에 들어가 버릴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향 호코 배틀 규칙에서 경향 호코 샷이 상대의 스플래시 실드와 카사에 가려진 때, 경향 호코 샷 폭발하는 연출이 실제 폭발 후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향 조개 규칙 상단에 저장되어있는 골에 가찌아사리을 올렸다 때 골이 아래쪽으로 내려 오면 동시에 장벽을 파괴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향 조개 규칙에서 통신 상태가 악화되면 다른 플레이어가 던져 땅에 떨어졌다 가찌아사리이 닿아도 복구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향 조개 규칙에서 골 상단의 커버에 플레이어가 남아 계속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간가제 야외 음악당에서 스테이지에 놓여있는 장애물의 위치가 약간 어긋나 대칭되어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철갑 상어 조선에서 중앙의 다리 아래에서 버블 런처가 폭발 할 때 다리에 칠이 발생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철갑 상어 조선에서 도개가 움직일 때 특정 시간에 폭탄 등으로 칠을하면 도개 입힌다 비록 나와바리맛뿌에 반영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만타 마리아 호의 경향 호코 배틀 규칙에서 골 위에서 상대 진지에 침투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 버스 파크의 경향 호코 배틀 규칙 진지에서 상자의 측면을 그리는 대신하여 상자의 측면을 이용하여 상대 진지에 침투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 버스 파크의 경향 호코 배틀 규칙에서 골 위에서 상대 진지에 침투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숏 쓰루 광산에서 지형의 모서리에 약간의 경사를 이용하여 상대 진지에 침투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숏 쓰루 광산 컨베이어 벨트 위를 오징어 대시했을 때, 잉크에 남는 흔적의 위치가 바뀔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숏 쓰루 광산에서 특정 지형의 모서리에서 지형의 내부에 들어가 버릴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숏 쓰루 광산에서 일부 벨트 컨베이어의 뿌리에 스플래시 실드와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려고하면 즉시 손상 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숏 쓰루 광산에서 특정 벨트 컨베이어에 설치 한 스플래시 실드 나 스프링클러가 종착점 손상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숏 쓰루 광산 경향 야구 라 규칙에서 가찌야구라를 제 3 관문 부근에 나르고 가찌야구라 위에서 점프하면 인 클레르 도착 해 버렸 상대 진지에 침투 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러 컨테이너가 저장 될 때 플레이어가 러 컨테이너에 접해 있으며 드물게 지형 속에 들어가 버릴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뱀이한데 뭉쳐있을 때, 약점을 공격해도 히트 연출이 발생하지 않고, 데미지를주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동료가 동시에 황금 연어 알을 취득하려고했을 때, 동료가 통신을 절단하면 드물게 이후 금 러가 복구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통신 상태가 나쁜 때 우키 상태의 동료를 시작 폭탄을 직접 부딪쳐도 동료를 구출하지 못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공개 매치에서 관전 모드의 플레이어가 참가하고있을 때 무대 중앙에서 플레이어가 잠복하고있는 것 같은 효과음이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이퍼 압축기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관점과 다른 관점을 전환 할 때 하이퍼 압축기의 히트 연출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현재 가찌맛찌 규칙 솜씨 X에 도달 할 때 로비 L 스틱과 R 스틱을 동시에 넣으면 플레이어가 특별한 포즈를 취하게했습니다.
- 사용자 화면의 '스타일'항목에서 여자의 머리 모양의 표시 순서가 플레이어 설정 화면 표시 순서와 달랐다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어의 변경
BGM의 변경
영웅 모드의 변경
솜씨의 변경
페스의 변경
일반 매치에 관한 변경
대전의 변경
연어 런 변경 사항
관전 모드의 변경
기타 변경
엄청나게 많은것들이 수정되고 추가되네요
신맵도 1종 추가되는듯 하고!!(몬가라 캠핑장. 몬가라는 파란쥐치라고 하네요)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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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이 打ち消すようにしました 인것 보면 너프인것같아요. 자신의 오징어이속 기어파워 효과를 경감한다는 뉘앙스... | 18.04.24 14: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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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오징어닌자+오징어 이속이 좀 사기처럼 느껴졌었는데. 답변 감사해요. | 18.04.24 14: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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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기 롤러: 다이나모 롤러 바리 롤러:베리어블 롤러 | 18.04.24 15:59 | |
(IP보기클릭)59.20.***.***
베리어블 롤러가 그거 맞죠 펜촉처럼 생긴거... | 18.04.24 16:12 | |
(IP보기클릭)125.133.***.***
네 그거요! | 18.04.24 16:27 | |
(IP보기클릭)211.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