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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한마디로 표현하기 위해 "스토리'라고 하지만, 윗분 말씀대로 정확히는 "연출"이 대단히 심각합니다. 메인 시놉시스 자체만 보면 저도 그리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왈칵 덥쳐온 위기나, 후반에 주인공의 위기를 해결하는 방법의 의외성 등은 신선한 느낌과 놀라운 기분도 있었다고 생각했습. 그런데 그걸 보여주는 연출이 하나하나 손끄스러미처럼 걸리적댄달까...ㅋㅋ 나머지가 꽤 멀쩡한데 그 부분이 너무 튀어서 오히려 더 짜증이 난달까...ㅋㅋㅋㅋ 단순한 연출 외에도, 보다보면 걸리는 설정상의 의문점이나 화면에 보이는 내용에 대한 위화감 등도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으론 캐릭터들의 대사나 행동이 작품색이랑 동떨어진 뜬금포가 자주 터집니다. 시리어스한 장면에서 갑자기 무대위의 오페라배우가 할 법한 과장되고 연기틱한 언동이 나온다던가, 감정이 급발진 한다던가. 적들과 대면하는 장면에서도 병사들 놔두고 꼭 대빵들이 코앞까지 와서 실컷 수다를 떨고서 다시 헤어져서 싸움을 시작한다던가, 정작 왕궁을 점령했다거나 적의 본거지에 뛰어든 상황인데 이벤트씬에선 대사있는 캐릭터 달랑 2~4명만 나와있고 심지어 대사 없는 구간에선 눈앞에서 꽤 심각한 상황이 터지고 있는데 꿔다놓은 보릿자루마냥 서있기만 하고, "아니 여기서 그럴 거였으면 아깐 왜 그랬던거야?"라는 장면도 종종 있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묘하게 감정적인 부분의 묘사가 길다고도 느껴지더군요. 덕분에 무슨 신파극을 보는 기분도 든달까... 쓸데없이 템포가 안좋달까. 개인감각에 따라선 그런 부분도 꽤 있으실 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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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한마디로 표현하기 위해 "스토리'라고 하지만, 윗분 말씀대로 정확히는 "연출"이 대단히 심각합니다. 메인 시놉시스 자체만 보면 저도 그리 나쁘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왈칵 덥쳐온 위기나, 후반에 주인공의 위기를 해결하는 방법의 의외성 등은 신선한 느낌과 놀라운 기분도 있었다고 생각했습. 그런데 그걸 보여주는 연출이 하나하나 손끄스러미처럼 걸리적댄달까...ㅋㅋ 나머지가 꽤 멀쩡한데 그 부분이 너무 튀어서 오히려 더 짜증이 난달까...ㅋㅋㅋㅋ 단순한 연출 외에도, 보다보면 걸리는 설정상의 의문점이나 화면에 보이는 내용에 대한 위화감 등도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분으론 캐릭터들의 대사나 행동이 작품색이랑 동떨어진 뜬금포가 자주 터집니다. 시리어스한 장면에서 갑자기 무대위의 오페라배우가 할 법한 과장되고 연기틱한 언동이 나온다던가, 감정이 급발진 한다던가. 적들과 대면하는 장면에서도 병사들 놔두고 꼭 대빵들이 코앞까지 와서 실컷 수다를 떨고서 다시 헤어져서 싸움을 시작한다던가, 정작 왕궁을 점령했다거나 적의 본거지에 뛰어든 상황인데 이벤트씬에선 대사있는 캐릭터 달랑 2~4명만 나와있고 심지어 대사 없는 구간에선 눈앞에서 꽤 심각한 상황이 터지고 있는데 꿔다놓은 보릿자루마냥 서있기만 하고, "아니 여기서 그럴 거였으면 아깐 왜 그랬던거야?"라는 장면도 종종 있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묘하게 감정적인 부분의 묘사가 길다고도 느껴지더군요. 덕분에 무슨 신파극을 보는 기분도 든달까... 쓸데없이 템포가 안좋달까. 개인감각에 따라선 그런 부분도 꽤 있으실 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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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이지 삐~~~~무! 아니었나요? 무슨 겟타 빔도 아니고...-_-; | 23.03.07 14: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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