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이건 3ds에 최적화 된 게임(고로 3d 키고 하세요,짧은 시간 여러번 플레이 추천합니다. 오래하니 눈에 피로가 쏠리네요.)
- 아기자기 한 그래픽
- 플레이 자유도 확대, 필드에서 길 찾는거 때문에 쓸데없이 시간 보내는거 단축(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3d의 틀을 깨는 게임 장르의 발상(벽화 시스템)
- 루피 노가다 할 필요를 못 느낌. 루피 단위가 1000이 된거.
단점
- 다크링크랑 싸우기 힘들다(난이도가 어려운게 아니라 엇갈림과 6시간 동안 플레이...)
- 기존 보스의 중복과 비슷한 패턴
- 던전난이도가 지난작들에 비해 낮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아이템으로 푸는 퍼즐의 횟 수가 많이줄어듬.)
- 링크가 벽화 되었을 시 거의 무적...적들이 벽화 된 링크를 어느정도 공격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벽의 오줌을 싸서 링크 에너지를 닳게 한다던가..
마법 지우개로 링크를 지우면 에너지를 닳다던가...이런거 떔에 난이도가 좀 하락했나 싶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보스에서의 그...한방의 화살...여기서 전율을 느꼈습니다. 이런걸 원했거든요. 전 이런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계단같은 지형에서의 전투나..아님 뫼비우스의 벽?
아님 공에 벽화 된 상태에서 굴러다닌 다거나. 착시?. 비슷화된 2d와 3d의 수수께끼 같은 경계선에서의 느낌.
- 비교적 짧은 플레이.(이건 플레이어의 개인차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작 그래도 하는 동안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 몇개가 있어서 10점 만점에 9점.
주고 싶네요. 꼭 플레이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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