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메인 화면
오...오해다..!
게임을 실행한 후 처음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어디서 많이 낯익은 화면이라고 의심하지 맙시다.. 건밀아와는 다르다 건밀아와는!!!
배경에는 자신의 건담들이 파리처럼 날아다니지만 아무런 의미 없습니다.어차피 곧 갈릴 운명
아무튼, 각 메뉴의 역할은
1. 왼쪽 상단은 거점
2. 오른쪽 상단부터는 순서대로 1)가챠 2)편성 3)개발 4)샾 순입니다.
3. 아래열의 좌측부터 1)공지 2)친구 3)퀘스트 및 EN잔량 4)G콜로세움 5)G? 6)메뉴 입니다.
일단 거점부터 눌러봅니다.
거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현재 레벨에서 행할 수 있는 실적미션의 종류와 그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은 퀘스트 클리어 하기. 개발 하기. 프리가챠 돌리기, 특정 레벨 달성하기 등이지만
게임을 진행하면 할 수록 그 회수가 1,5,10,25,50,100등으로 두배수씩 증가합니다.
미션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한 후 거점 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거점 Exp와 캐피탈 + 간혹가다 아이템을 줍니다.
조건을 만족하였다 하더라도 거점 탭을 누르지 않았을 경우 경험치 상승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생각날 때마다 눌러주거나
자신이 해당 목적을 달성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생각해둡시다. 유저들에게 귀찮음을 강요하고 있는 것이다!!
거점 레벨이 상승하면 최대 EN과 최대 MS, 케릭터 소지량 등이 상승하므로 거점 레벨을 올리는 것은 필수입니다.
우측의 하로 중 편성 버튼(녹색)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초반에는 케릭이 없어서 이런 느낌의 쓸쓸한 부대이지만 각 스토리 미션을 클리어 하거나, 보상으로 주는 프리 가챠를
돌리게 되면 금방 네임드 케릭터들로 채울 수 있습니다.
마모룽다키라 야마토나 자폭 머신히이로 유이 등도 특정 미션에서 잘 뜨는 것 같으니
점찍어둔 파일럿이 있으면 검색을 통해 열심히 퀘스트를 클리어 하여 받아 둡시다. 하지만 우리가 얻는 것은 민간인 버전..
우측의 자동 편성 기능은 초반 빼놓고는 쓸일이 얼마 없습니다.
팀 코스트와 부대 편성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기술하겠습니다.
조금만 드래그하여 하단을 보면 스킬 콤비네이션이 있습니다.
슈로대나 기존 지제네를 즐겨오신 분들이 잘 아시는 것 처럼
크리티컬발생률 증강, 근접공격력 증가, 캐릭터 방어증가 등의 부가 효과를 줍니다.
전투시 일정 교전을 수행하여 파라미터가 꽉 차면 발생하는 스킬 콤비네이션으로 모든 케릭터들이
각자의 스킬을 공유하는 효과가 나오게 되므로 고렙으로 갈 수록 부대 강화의 열쇠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동일한 스킬을 가진 케릭터가 2이상 있게 되는 경우 그 스킬의 총합을 합산한 것으로 계산됩니다. ex) 방어 lv2 + 방어 lv2 = 방어 lv4로 계산
푸른색 하로인 개발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좌측 박스에는 위에서부터 개발, MS 설계
우측 박스에는 위에서부터 MS 강화, 케릭터 강화, 전함 강화입니다.
MS 개발을 누르게 된다면 약속된 노가다의 낙원이런 류의 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확밀아로 친다면 카드 대신 MS죠 뭐.
오른쪽 상단에서 현재 개발가능수가 0이라고 나와있지만 어자피 설명글이므로
그냥 아무거나 골라봅니다.
왜 위 사진에서는 1렙인 피닉스 제로가 왜 여기서는 18렙이냐고요? 게시글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작성자의 부지런함을 칭찬합시다.
우측 상단에는 현재의 자금이 표시되고 녹색 박스안에 현재 개발할 수 있는 MS가 표시됩니다.
모든 MS에 대하여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10 레벨에서는 무기의 환장, 각 등급의 만렙(20,25)에서는 다음 레어리티로의 승격이 가능합니다
ex) 노말 -> 노말+, 노말+ -> 레어. 다만 레어에서 레어+로는 아직 가능하지 않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본가 지제네레이션에서는 개발로서 다른 유닛을 만들 수 있지만 본작에서는 동일 유닛의 장비나, 레어리티 변환정도에 그친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다른 유닛을 뽑으려면 가챠를 지르라는 반남의 악의가 들려오는 것 같다
뭐 인마? 한계돌파가 아니라 한계돌파 찬스라고?
MS 강화 시의 메뉴입니다.
좌측 파란 박스에서는 강화할 MS를 선택하고 우측 붉은 박스에는 제물이 될부속 MS를 선택하면 강화 할 MS의 훌륭한 양식이 됩니다.
우측 하로는 위에서 부터 1)한계돌파소재 2)추천소재 3)돌아가기 순입니다.
한계돌파는 동일한 MS를 소재로 사용하여 맥시멈 레벨을 올리는 것으로서 TCG 모바일 게임에서 익숙한 개념이지만
어째서인지 여기서는 동일한 덱을 넣어도 100% 한계돌파가 되는 것이 아니라 확률로 한계돌파가 됩니다.
따라서 동일 덱을 넣어도 한계돌파가 되지 않고 그냥 경험치만 될 가능성이 있으며 지금이야 웃으면서 "이야 안됐네~"하고
넘어가겠지만 슈퍼레어나 슈퍼레어 플러스급이 한계돌파를 실패한다면?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유일한 위안은 동일한 카드만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사진에 나오다시피 동일 기체면 레어리티에 관계 없이 한계돌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옵션파츠로도 한계돌파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물론 확률은 더더욱 낮아지겠지. 논 과금으로부터 자유의 모미 아냐
한계돌파 X회수 하기가 거점의 미션 목록에 있습니다.
이런 미션은 스토리 미션을 클리어하고 얻는 짜뚜리 기체, 케릭터를 이용하여 틈틈히 한계돌파를 하여 클리어 합시다.
추천소재는 추천할 만한 MS를 자동으로 소재로 지정하는 것인데, 레어고 옵션파츠고 아무런 거리낌없이 마구 집어넣어 버리니
기계적으로 강화하다가 피눈물 흘리지 말고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꾹꾹 눌러담아 줍시다.
개인적으로 초반 운용의 알파이자 오메가로 생각하는 캘러미티 건담의 조합식
MS 설계를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우측 하로는 상단부터 1)설계 실행 2)캔슬 3)추천설계 4)돌아가기 입니다.
캡파보다야 한껏 양심적인 조합식이긴 하다만.. 설계도(우측 상단에 소지수 표시)가 있어야지 조합이 가능하므로 열심히 설계도를 모아서
페인선지자들이 이것저것 시도하고 가장 좋은 베스트 설계테크 만들면 그것만 따라갑시다.
설계도는 G콜로세움 보상, 출석보상, GJ 포인트를 100모았을 경우 등 여러 경로로 모을 수 있습니다.
버스터 라이플은 어따 팔아먹었냐
기체 정보입니다.
원작에서는 원거리 포격용 기체인 주제에 왜 빔사벨을 들고 날뛰다가 녹는지는 깊게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근거리 기체 정말 눈물나는 것 같습니다 정말
하로 버튼은 위에서부터 1)이치오시(좋아요?) 등록(아마 일괄매각시 안팔리게 하는 것인듯?) 2)매각 3) 돌아가기 입니다.
중앙 박스는 상단에서 부터
1)이름 2)무장 3)LV 4)경험치 5)적성(적성이 없는 맵에서는 능력이 반감됩니다.)
6)능력 - HP, 거리(근중원), 속성(빔or실탄 etc), 명중, 공격, 방어, 반응, 필요각성(탑승에 일정 각성치가 필요한 기체가 있습니다), 코스트
7)어빌리티 순입니다.
뭐, 별거 없습니다. 높은게 장땡이겠죠.
파일럿 화면입니다. 왜 여케냐고요? 당연한거 아닌가요?
그건 그렇고 케릭터 카드도 레어치가 있네요. MS와 케릭터에 돈을 퍼부으라는 반남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물론 저희들은 돈을 쓰지 않습니다. 100GP에 100YEN이니까요.
그러니까 현실 통화비율과 똑같으니까요. 반남 뻐큐머겅
어째서인지 사람도 매각이 가능합니다. su인신per po매매wer 샤아가 라라아를 사온 것에 대한 원작반영인가...
그래도 역시 파는 것보다 강화재료로 쓰는 것이 더 남는 장사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부터
1)이름 2)레벨 3)능력 - 근거리 공격력, 중거리 공격력, 원거리 공격력, 방어, 반응, 각성치, 코스트 4)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 능력치는 뭔가 아쉽네요. MS 타입에 맞춰 원작 인물의 적성을 맞춰주려는 것 같은데
뭔가 부족한 느낌을 금할 수 없네요. 좀더 개성을 살려줬으면 좋겠는데.
스킬도 좀 심심하네요. 요즘 지제네는 몇개씩 스킬을 가지고 나오거나 붉은 혜성 등등
고유 스킬도 있는데 뭐.. 여튼 차차 나아지겠죠.
다음에는 각 메뉴의 사항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전투는 제가 쪼렙이라 다른 고렙 분들이 잘 설명해주실거라 믿습니다.
여담으로 게임자체는 할만한데.. 이런 케릭터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걸 결했더군요..
음성...! 반남은 하루빨리 음성을 업데이트 해달라!!
케릭터 게임주제에 케릭터 음성이 없다니 이게 무슨 소리요..!
그리고 잠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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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 刹那FSeiei 추천인 ID : 5501024 친추 부탁드려영~~
ps. 모바일에서 가독성과 틀린 내용 정정을 위해 수정하였습니다.
ps2. 제목을 수정하면 메인에서 짤리는구나!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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