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해적무쌍 시리즈는 1을 제외하고는 전부 해봤습니다.
해적무쌍4를 플레이한 기종은 ps4 초기모델입니다.
기존 해적무쌍에 비해 전투 중 그래픽 퀄리티는
매우 좋좋습니다.
비교대상을 타 게임들에 두고
미려한 그래픽을 원하신다면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최근 3편을 다시 했던 제게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프레임드랍은 간혹 있습니다만
칼 고정 30 혹은 60이 아니라면 안된다라는 분이라면
안하시는 걸 권장하고
기존 무쌍들처럼 특수기 사용시 드랍이 있는 정도인데,
노멀 플스로 진삼국무쌍8 돌리는 것처럼 못해먹겠다
그런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되려 거의 잘 나옵니다.
지형 파괴요소도 꽤나 신선해서 몇몇 맵은 건물 좀 부수고
다니면 돌아다니기도 쾌적해집니다.
가끔 특수기 쓸때와 특정 장소에서 카메라 이상하게 비추는건 단점입니다만 검은 수염 쓸 때 빼고는 딱히 많이 거슬리지는 않았습니다.
로딩할때 노멀 플스는 유투브에서 보던 것처럼
빠르지 않아요.
이벤트 씬은 재탕입니다. 조금 손 본거 같긴한데
티 안나는 부분들이라 그냥 재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토리모드(드라마틱로그)는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에피소드가 다 수록되어 있어서 만족합니다만
호불호가 갈리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대부분 밀집모자해적단으로만 플레이하게 되는데
초반에 캐릭 선택폭이 굉장히 좁습니다.
거기에 밀집모자해적단 성능이 Thelove...
스토리모드 자체는 딱히 짧지도 길지도 않습니다.
총 6챕터 34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중 몇몇 장은 보스전이라 실질적으로는
30장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난이도 설정 쉬움으로 하지는 마세요.
너무 쉬워집니다.
전 편의 드림로그를 대신하는
트레저 로그는 좀 많이 부실합니다.
이스트 블루, 위대한 항로, 신세계 급
3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만
전체를 관통하는 스토리는 없고
부분부분 이어지는 것들만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많이 분량이 적습니다.
이스트에서 깨야 항로에서, 항로에서 깨야 신세계에서
나오는 것들도 있습니다만
결국 코인 노가다 하려면 다 깨야해서 의미가 있나 싶네요.
캐릭 자체가 대부분 스토리모드에서 해금되고
코인 노가다, 동료 레벌 노가다 장소 이긴한데
같은 에피소드라도 맵이 3가지 정도로 랜덤으로 나오고
맵따라 동료도 랜덤입니다.
운없으면 다른 에피인데 맵이 계속 같아서
시간과 정신의 방 같아요.
프리 로그는 생략 하겠습니다.
스토리모드를 딴 캐릭으로 하는 건데
스토리모드를 난이도
노멀로 하면서 올 에스 따서 안했습니다.
트로피 노가다는 쉽습니다.
전 딱시 트로피 노가다 하는 편이 아닌데
트레저 로그 뺑뺑이 하다보면 플레가 그냥 따집니다.
조작방식은 기존 무쌍과 같으면서 조금 다릅니다.
특수기 사용방식이 조금 다른데
저는 첫 챕터 1장할때까지는 불편했으나
2장부터는 기존 무쌍보다 더욱 재밌게 했습니다.
다양한 특수기를 r1과 함께 쉽게 연계 가능합니다.
이번 작은 회피캔슬로 이어지는 연속기는 안됩니다.
평타 회피 차지 이거 안되는게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정확히는 회피가 없고 돌진기(파워 대시)가 생겨서
몰이하기는 좋은데 딱히 엄청 잘 모아진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공중 공격이 생겨서 멋집니다만
꽤 많은 캐릭이 공중 공격이 단타 입니다.
후속작에는 더 많은 캐릭이 공중 콤보가
가능하면 좋겠네요.
타격감은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겠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건물 팡팡 부서질때 재밌어서 애들 안죽이고
건물만 부수러 다니기도 합니다.
단지 진동이 전작보다 약한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캐릭터는 파워 스피드 스카이 테크닉 이렇게 네가지 타입이 있고 저랩때는 운영방식은 타입마다 다르긴 한데
제 기준에서는 높은 레벨에 어려운 난이도 일수록
최종적으로 스킬(패시브)을 비슷하게 넣어줘야 하는 편이고
타입과 무관하게 캐릭터에 따라 쌘 캐는 그냥 쌥니다.
약한 캐는 그냥 약합니다.
특히 이번작 캐릭 구분을 소 중 대 특대로 보면
소와 특대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납니다.
클리어 시간이 오래 걸린다, 기술이 허접해보인다.
정도의 차이 뿐이지 못 쓰지는 않아요.
전 최애캐가 쵸파인데...쵸파는 그냥 귀엽습니다.
흰수염 카이도 빅맘은 보이는 것과 같아요.
느리면 어때요. 평타 범위가 쵸파 광역보다도 넓은데.
캐릭터 성장은 해도 시스템으로 하게 되는데
전체 해도, 개인 해도1, 2
총 3가지 해도로
개인 해도 2는 동료 레벨을 올려서 얻습니다.
개인 해도1에서도 2에서도 금코인이 필요한데
대부분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논플레이어블 캐릭터에
랜덤으로 동료가 되는 몇 명의 금코인은 구하고나서
성능이 구린덕에 화가 나기도 합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해도 3, 4 추가되서 한계 돌파 처럼 되면 좋겠네요.
스킬도 더 넣고 뎀지랑 광역기 좀 생기고
그래야 샹디 좀 쓰고 싶어질 것 같습니다.
동료 레벨 관련해서
트레저로그 서브 퀘로
파시피스타랑 다른 캐릭 둘 중 하나 없애라 할 때
파시피으타는 꼭 살리세요. 동료로 꼭 영입하세요.
대부분의 캐릭은 거의 고정으로 나오는 맵이 있는데
파시피스타는 안그래요...
논플레이어블 캐릭이라 코인 노가다 할 때 힘듭니다.
캐릭터 게임에 제일 중요한 부분일텐데
캐릭수가 기본 캐릭이 조금 적습니다.
사람마다 최애캐가 다를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만 조작시스템을 일신하면서
대부분 새로운 느낌으로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어서
크게 불만을 가지지는 않았습니다.
단지 특수기가 차지기랑 같은 경우가 많아
하다보면 질리기도 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캐릭터를 더 채워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캐릭터 패스에 지금까지 내주는 캐릭들이
제 개인적으론 실망스러워서 안타깝네요.
캐릭터 패스 2가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시나리오 더 안내주면 더이상 안 지를 것 같습니다.
물론 거프 내주면 지를 겁니다.
정리하자면
그래픽은 큰 기대 안하면 무쌍치고 충분히 괜찮고
플스는 생각보다 최적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분량은 가볍게 즐길 정도로는 충분하지만
파고 들어서 할게 적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캐릭 수가 적다는 것은 분명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혹여 구입의사 있으신 분은 자신이 원하는 캐릭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전 아무 생각 없이 샀다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나온지 일년 안된 게임이니 추가 캐릭과 추가 시나리오를 기대해 봅니다.
조작방식이 새롭고 건물 때려부수는 맛이 좋다.
공중 콤보가 도입되어 더욱 화려한 전투가 가능하다.
다만 아직 많은 캐릭이 공중 콤보가 없고
모든 캐릭 공통으로
회피 반격 이런거 없고(몇 명은 특수기로 존재)
닥공모드라 스킬(패시브)이 비슷해져서
몇 캐릭은 난이도가 높을 때 쓰기 않좋다는 건 아쉬운 부분이다.
점수로 환산한다면
무쌍으로 즐긴다면 90점
원피스로 즐긴다면 7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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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 22.01.17 04: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