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패드 총질의 기본은 레일을 타듯 쏜다고 했지만
분명한건 그건 기본중에 기본이고
별거 없지만 응용 몇가지를 소개할까합니다.
저는 잘한다고 생각은 안하지만 교과서적이다라고
말할 자신은 있습니다.
1.역레일
헤일로 유저들이라면 자연스레 익혔을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론 평평하고 공간이 어느정도 확보된 곳에서 사용하며
기존의 레일식의 반대방향으로 상대를 꼬리물기나
팽이감기식으로 도는 방법인데
좌우 스틱을 ▶▶◀(시야가 이동보다 빠르므로 약간씩 조절이 필요함)이런식으로 조작한다 보시면 됩니다.
이게 익숙해지면 멋모르고 본체 송하나한테 돌격하시는분들 호되게 당할때 많습니다.
좀 더 익숙해지면 역방향 순방향 섞어서도 가능해지고 평평하고 안하고는 중요해지지 않습니다.
실전영상
상대에게 시야각을 안주던가 패드조작이 미숙한 상대라면 피해없이 제압이 가능합니다.
2.저격
오버워치의 경우엔 기존 그 어떤 콘솔 FPS와는 다르게 패드저격이 굉장히 불편해서
저도 유일하게 저격을 안하는 콘솔FPS이다보니
설명은 그나마 영상이 남아있는 라오어로 대신합니다.
조금 방식은 다르지만 기본은 비슷합니다.
기본기였던 레일식으로 본인이 움직여서 쏘는 방법이 있고
대충 이쯤이다 싶은곳에서 조준을 한 뒤 에임을 한번 살짝 훑는 느낌으로 밀어서 표적에 닿으면 쏘는 방식입니다.
오버워치에서 사용할일은 없겠지만 이후 접할수 있는 다른 FPS게임에서는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오버워치에서는 이게 왜 안되냐면...
평면적인 저격 그러니까 기본기급 레일식 슈팅은 가능합니다만
영상처럼 대각선 위아래 방향으로 밀거나 끄는게 굉장히 어색합니다.
사실 이런 부분 때문에 파라나 솔져로 포탑이나 바스티온 처리가 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콘솔이라서 생긴 문제라기보단 블쟈의 최적화가 문제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3.저격 튕기기
이건 콜옵에서 자주 쓰는 스킬이고 위 방식의 변형인데 제식대로 이름을 붙인겁니다.
플스4로는 콜옵을 한적이 없어서 영상이 없네요 ㅠㅜ
모던2로 기억하는데 블랙옵스까지 콘솔의 저격 플레이어들은 약간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줌 애니메이션이 길고 엄폐물이 늘고 롱코스들이 많이 사라졌죠
무엇보다 아킴보가 사기였고...
그러다보니 줌애니메이션을 줄이기 위해 어고크가 강제됐고 돌격저격이 필수가 됐습니다.
돌격저격을 하다보면 근거리에서 조준이고 뭐고 계산할틈이 없을때가 생기면
감도 최대(오직 콜옵만 다른게임은 기본으로 합니다)로 둔 에임 스틱을 튕기듯이 휙 돌리면서 상대의 몸에 닿으면 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스틱을 툭 쳐버립니다.)
패드에 익숙하신분들은 이미 어느정도 다 아실만한 수준이지만
레일 슈팅을 막 깨달았거나 패드 총질에 적응을 막 시작하시는분들을 위해
끄적여봤습니다.
분명한건 그건 기본중에 기본이고
별거 없지만 응용 몇가지를 소개할까합니다.
저는 잘한다고 생각은 안하지만 교과서적이다라고
말할 자신은 있습니다.
1.역레일
헤일로 유저들이라면 자연스레 익혔을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론 평평하고 공간이 어느정도 확보된 곳에서 사용하며
기존의 레일식의 반대방향으로 상대를 꼬리물기나
팽이감기식으로 도는 방법인데
좌우 스틱을 ▶▶◀(시야가 이동보다 빠르므로 약간씩 조절이 필요함)이런식으로 조작한다 보시면 됩니다.
이게 익숙해지면 멋모르고 본체 송하나한테 돌격하시는분들 호되게 당할때 많습니다.
좀 더 익숙해지면 역방향 순방향 섞어서도 가능해지고 평평하고 안하고는 중요해지지 않습니다.
실전영상
상대에게 시야각을 안주던가 패드조작이 미숙한 상대라면 피해없이 제압이 가능합니다.
2.저격
오버워치의 경우엔 기존 그 어떤 콘솔 FPS와는 다르게 패드저격이 굉장히 불편해서
저도 유일하게 저격을 안하는 콘솔FPS이다보니
설명은 그나마 영상이 남아있는 라오어로 대신합니다.
조금 방식은 다르지만 기본은 비슷합니다.
기본기였던 레일식으로 본인이 움직여서 쏘는 방법이 있고
대충 이쯤이다 싶은곳에서 조준을 한 뒤 에임을 한번 살짝 훑는 느낌으로 밀어서 표적에 닿으면 쏘는 방식입니다.
오버워치에서 사용할일은 없겠지만 이후 접할수 있는 다른 FPS게임에서는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오버워치에서는 이게 왜 안되냐면...
평면적인 저격 그러니까 기본기급 레일식 슈팅은 가능합니다만
영상처럼 대각선 위아래 방향으로 밀거나 끄는게 굉장히 어색합니다.
사실 이런 부분 때문에 파라나 솔져로 포탑이나 바스티온 처리가 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콘솔이라서 생긴 문제라기보단 블쟈의 최적화가 문제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3.저격 튕기기
이건 콜옵에서 자주 쓰는 스킬이고 위 방식의 변형인데 제식대로 이름을 붙인겁니다.
플스4로는 콜옵을 한적이 없어서 영상이 없네요 ㅠㅜ
모던2로 기억하는데 블랙옵스까지 콘솔의 저격 플레이어들은 약간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줌 애니메이션이 길고 엄폐물이 늘고 롱코스들이 많이 사라졌죠
무엇보다 아킴보가 사기였고...
그러다보니 줌애니메이션을 줄이기 위해 어고크가 강제됐고 돌격저격이 필수가 됐습니다.
돌격저격을 하다보면 근거리에서 조준이고 뭐고 계산할틈이 없을때가 생기면
감도 최대(오직 콜옵만 다른게임은 기본으로 합니다)로 둔 에임 스틱을 튕기듯이 휙 돌리면서 상대의 몸에 닿으면 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스틱을 툭 쳐버립니다.)
패드에 익숙하신분들은 이미 어느정도 다 아실만한 수준이지만
레일 슈팅을 막 깨달았거나 패드 총질에 적응을 막 시작하시는분들을 위해
끄적여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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