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검
받아 넘기기(20% 확율로 물리 뎀지 감소) 가 있는 방어형 무기
검의 의의는 받아넘기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반격형이나 방어캐릭터에게 주면 좋습니다.
수라바알을 격파하면 나오는 궁극무기도 검인지라 우대받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2. 도끼
높은 크리티컬, def 30% 까는 효과가 있는 무기
도끼의 의의는 첫빵 def 감소에 있습니다.
스탯 감소시키고 패는 맛이 있죠 ㅎㅎ
3. 창
피어스로 가하는 스플래시 뎀지의 쾌감!
반격형 캐릭터에 풀업 창 들려서 필드에 놓으면 스플래쉬 뎀지로 시원시원하게 밀어버리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4. 활
최고의 사정거리 반격형 캐릭터용무기
반격형 캐릭터와 궁합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무기는 힐이 의미를 잃는 후반에 힐러에게 딜힐을 할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5. 총
디가5에서 숨은 최고의 무기
아사기의 네버기브업, 불릿셋트를 같이 차고 연계로 패는데 최고의 역활을 합니다.
연격형 셋팅에 필수입니다.
6. 너클
연계율상승, 적 리벤지 누적 저하등 잔옵션이 좋은 무기
아델의 경우 재공격 옵션이 있지만, 아델 특화인지라... 차라리 총이 좋게 느껴지네요.
7.지팡이
마법 사정거리 증가 옵션이 있는 무기
이것도 활과 마찬가지로 후반엔 그닥...
8. 마물 무기
마물형 캐릭터는 이것만 장비할수 밖에 없는지라, 어쩔수 없이 쓰는 무기
무기의 뎀지는 같은 스탯이라면 모두 동일합니다.
검이 atk 활이 atk/hit 라서 검이 좋다고 하는 정보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뎀지 적용 공식이 다를뿐 뎀지에 한해서 무기의 좋고 나쁨은 없습니다.
다만 버프시 단일 버프냐 더블 버프냐가 갈릴뿐이죠.
검은 atk 만 올려도 버프효과가 되지만
활은 atk/hit 둘다 올려야 버프가 확실히 됩니다. 하나만 올리면 반만 올리는셈..
하지만 이는 역으로 디버프에도 동일해서
적의 디버프 영향도가 활은 적습니다.
즉 더블 스탯 무기는 버프가 어렵고 디버프에 강한셈이죠..
또 무기의 뎀지에서 중요한건 피격 캐릭터의 무기 상성입니다.
재밌는건 메탈리카(dlc캐릭터)인데, 마물 무기 상성이 기본 80입니다.
이노센트 로 올리면 99 즉 마물무기로 피가 거의 안까이죠...
프리니방에서 엄청난 상성을 보여줍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