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가5에서 캐릭터 스탯의 끝은 마빌 조합으로 귀결됩니다.
스탯이라고 해봐야 1억-1 이 최대이고... 이걸 돌파하기위해선 마빌+스킬 조합일수 밖에 없거든요..
그나마도 마빌을 새로 만들수 없는 이상 dlc 다 구매해도 제한된 조합이 나올뿐입니다.
그래서, 그걸 커버하려고 요즘 hp 최대한 높이기 (목표 999억)을 하고 있는데,
이걸하면서 디스가이아5의 문제점? 제작진의 착각?을 깨달았습니다.
바로 적 디자인인데요..
흉식의 힘을 모으는 부분인데, 모르시는 분을 위해 쓰자면,
격파한 적의 능력치 10만분의 1을 흡수합니다. 전생해도 유지되요..
이걸로 hp를 열심히 모으고 있죠..
수라계에서 등장하는 침략자나 비밀의방 일반 적은 수라 20강 기준해서 3억~15억 사이이고
다나카 데스커스는 48억이지만 실제는 24억입니다...
가끔 나와주는 은행이 999억을 꽉채워 등장하죠 (땡큐입니다.)
3~15억, 24억, 999억 너무 갭이 크다고 느껴집니다.
추측이지만... 설계의도는 유저들이 유저마계를 마구마구 올려줄거라 봤나 봅니다.
그것도 풀업으로...
기본적으로 착실하게 진행하여 풀 셋팅하면 100억 정도 hp가 나옵니다.
여기에 착실히 흉식의 힘을 모으면... 100억부터 시작해서 계속 올라가겠죠??
그러니까 48억~999억 사이를 메꿔줄수 있죠...
이걸 노린듯... 그러나 현실은... 달랐던거죠..
요즘 질린감이 들어서.. 낼부터는 좀 다른 요령으로 모아보려합니다.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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