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네 공략
1. 기본기
5A
2F 최속기. 짧은 리치.
대신 판정이 하반신쪽이라 앉은케릭도 맞음.
막 지르다간 공중N호밍 공격에 망한다. 2F니까 잡기보다 빠름.
2A
5F 은근히 긴듯한 리치인데 멀리맞으면 연계따위없어.
대신에 도트피 마무리 킹. 짤짤이 2타면 끝. 나쁘진않은데 2A맞추고 콤보하긴 좀 빡빡함..
5B
공가불.
짧은전방판정이지만 살짝 공중까지 닿기때문에 자잘한 상황에선 우수하다.
상대방이 머리위로 넘어가는 패턴이나 그럴때 잘 맞음. 헛방나면 반격 처맞기 딱 좋음..
2B
하단인데 공가불. 2A랑 비슷한데 좀더 짧은느낌.
그런데 공가불이 가끔 먹힐정도로 낮게 날아올때 좋음.
데미지도 좋은데다가 경직도 은근히 긴편이라서 2B히트하는걸 보고 5C를 눌러도 확정히트.
거기에 시동보정이 80%라서 콤보시작으로 좋다.
5C
전방진행형 2히트 기본기.
상체에 상쇄판정이 발동부터 붙어서 은근히 좋다.
2타인데다가 2타에 공가불이 달려있어서 공중에서 가드시키면 호밍캔슬없이는 무조건 뻥.
2타는 강제띄우기판정. 이후에 NH로 공콤연결. 따라서 콤보에선 1타만 쓰인다. 1타 이후 6C라던가 이런식으로
1타가드 역호밍에 반확정. 2타가 나가버리고 경직사이에 역호밍해온 상대가 팬다.. 2타 가드시켜도 안유리해.
6C
타격하면서 전방진행형 2타 기본기.
첫타 히트까지 발동이 늦어서 상대방이 무적기쓰면 역관광.
다만 백호밍쓰다가 2타 맞는경우도 많다. 거꾸로 백호밍에 내가 처맞기도 잘 맞음.
2타는 전설의 중단기 근데 강제다운. 존나 쓸모없다. 따라서 얘도 5C처럼 콤보에선 1타만 쓰임.
보통 그래서 5C(1)-6C(1)-236A-~... 이렇게
그리고 6C 2타로 가드굳히게하고 기본기 연계가 다시 시작된다. 6C(2)-2B-5C.. 이렇게
2C
그냥 다리걸기. 바로 필살기로 연계안하면 그냥 다리걸고 맘.
늦었다 싶으면 5C로 누운애 2타라도 때리자. 은근히 아프게 때려준다.
다만 2C가 카운터히트시 EFc가 아닌데도 5A-5B-~... 콤보가 된다. 이건 자주쓰이는 패턴이니 익혀두면 킹굳
cf) 2C-236A or 214A 등등..
JA
아래쪽으로 차는 공격인데 그냥 그래... 특수상황아니면 따로는 잘 안쓰임. 공콤에선 좋은 1타
JB
이거하나로 먹고산다 아카네..
다리부터 엉덩이까지 판정이 있음. 그래서 엉덩이 맞추는 역가드패턴이 있는데 난 못해.
어쨌든 공대지 공대공 최우수 공중기본기 JB-jc-JB-JC-기술 이런식으로 해도 참 좋다. 콤보시동 80% !!
다만 앉아서 짤짤하며 비는하단 털려고 기다리는상대에겐 묘하게 잘 안맞음.. 개 똥......
JC
콤보마무리용.. 나에겐 그렇다
발동이 느림 경직은 좋은데 따로쓰진않음
살짝 띄우는 판정 JC가 거의 그렇듯...
JE
찍기인데 써본일이 거의 없어
길어서 아래상대 괴롭히기는 좋다.
5E
앞차기 끝....
2E
대공능력이 은근히 좋은 띄우기.
공격모션이후 뒤로 도는데 복귀가 늦는편이지만 생각외로 반격이 잘 안오는게 신기.
기타특수기따위 없어
기본기 기본패턴
5A-5B-(2B)-5C..
2.필살기
236+공격
2타 기술. A,B,C 공격의 차이는 공격거리차이. 기본적으로 큰 공격일수록 발동이 느리다.
하단공격. 1타 하단을 치고 살짝 뜬 상대를 2타로 퍼올린다. 게이지없인 추격불가능.
1타이후 6D로 살짝 뜬 상대를 콤보넣거나 2타이후 NH로 빠르게 따라가서 공콤에 쓰인다.
특수게이지인 언령이 있을때는 1타 이후 214+공격으로 연계가 가능. 이렇게 하면 이게 끝임.
아니면 2타 이후 28+공격 으로 뭔가 존나 있어보이는 연계가 가능.
아니면 1타든 2타든 바로 214+AB 아카네분신술도 된다. 마무리에 아주 유용.
따라서 기본패턴
5A-5B-(2B)-2C- 236A -236A(1)-6D-5A...
5A-5B-(2B)-5C(1)-236A -236A(2)-NH-공콤..
ㄴ6C(1)-236A - 아니면 분신술
623+공격
승룡기.. 공격에 따라 높이차이가 있는지 몰라 A밖에 안쓴다 나는. 지상/공중 따로다
지상에서 쓰면 가드크래쉬효과. 따라서 노리고 쓰면 좋은데...
지상쓰고 영력캔슬 공중판의 2연속 승룡이라는 말도 안되는짓도 가능
판정이 매우 얇고 좁아서 잘 안맞음.. 이게임은 호밍이 있기때문에 딱 맞을만한 11시 방향, 1시 방향에서 호밍으로 오면 거의 맞음.
가크시키면 623+AB 만떨로 마무리해도 됨.
평소엔 콤보마무리용으로 공중콤보 -> 623A-623AB로 마무리
언령있으면 623A-214A 하나나기로 마무리..
214+공격
타격잡기. 히트시 상대와 방향변화.
덕분에 구석에서 쓰면 내가 구석이 된다. 마무리용으로 쓰자. 상대를 내려 찍음.
안잡히거나 막히면 아카네재롱
41236+공격
위상변화기. 공격의 따라 변화 A는 전방. B는 후방. C는 전방상단-공중으로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하다.
대체로 상대방의 가드를 부수거나 보정끊고 콤보이어넣기할때 회피용으로 가끔 쓴다.
회피용은 대체로 비추.. 순간이동이 늦어서 발동전후에 처맞는경우가 짱 많음.
기본적으로 상대의 뒤로 돌아가도 우수.
가드를 굳히고 돌던가. 이지로 위로 뜨던가. 근데 위로 뜨는거 늦어서 별로임.
단 623A 쓰면 확정반격인데 언령이 있으면 이걸로 캔슬해서 회피가능.
421+공격
4F 반격기. 발동이 생각외로 빠르진않다. 버튼에 따라 멀리간다.
반격시부터는 무적. 무적인 상태로 적의 뒤로 돌아서 아카네 주변에 있으면 강제잡기로 반격.
A는 근거리반격 성공. B는 기본기 끝자락끝자락이 걸칠때보다 살짝 멀때
C는 샤를이나 요리코가 요망한 공격할때.. 쇠사슬이나 미케뻗기.. 정도가 닿는다
무적시간이 있어서 회피기로도 우수한편인데..
예를들면 요리코가 파워업하고 달려들면 존나 무서운데 이거걸고 여기저기 휙휙 도망다님.
평소엔 압박상황시에 한번씩 쓰는게 좋은데 은근히 안맞는경향이 있다. 5B정도라면 이기지않을까..
28+공격
참 커맨드스러운 공격. 전방상단으로 이얍하고 찬다.
모션복귀가 개똥망. 쓰지말자 단발로.. 콤보중 간지용으로 넣자
여기저기에 넣을수있는데 일단은 카제하라이에나 넣자..
236A-28A 정도 하고 623AB만떨로 끝내던가 할수있음
차후에 설명할 언령에선 말도안되는 웃기는 콤보가 되지만..
물론 언령캔으로 41236+A로 이어가는 좀 난이도 있는 콤도 있는데 비추
22+공격(지상)
진혼. 아카네 고유게이지인 언령 - KOTODAMA를 모으는 기술
A는 1개 B는 2개 C는 3개까지 스택. 이는 각종 필살기가 필살기로 캔슬되는 괴이한 기술.
이걸로 캔슬하면 보정이 9%감소한다는 얘기가..
기본적으로 사용중 피격당하면 카운터다. 어지간히 안전치 않으면 걍 쓰지마셈...
모으기 좋은코스는 5C 2타후 뜬 상대를 버리고 B로 모으는게 제일. C도 괜찮은데 좀 늦으면 반격확정.
얘가 있으면 짱 신기한것도 된다
예를들면 ...-236A-2히트-28A-623A-214A 라는 4연속 필살기만 캔슬이 된다.
이거만 다 맞아도 7100. 물론 언령 3개가 저하늘나라로
가장 많이 쓰이는것은 공콤에서 623A-214A 마무리
22+공격(공중)
내려찍기임. ABC다 똑같다. 뎀지도 같은데 A가 제일 빠름 B는 살짝 C는 모으기 됨.
그냥 쓰기는 좀 그렇다. 꽁기함. 상대보다 먼저 내려올때 쓰던가.
내가 아주 높을때 요리컴하면서 한대 때리기용으로 쓰자.
공콤중 상대보다 높은위치에서 이걸로 지상내려올때 (타수가 적고) EFc로 내려받기가 가능.
상대보다 착지가 빨라서 5A-.....로 이어받기가 가능하다. 그외엔 그냥...
B+C
상쇄기. 말그대로 상쇄만 된다. 공격따위없음
반격기와 다르게 상단 하단 공중으로 나눠사용. 맞춰써야 함.
빠르거나 늦으면 카운터다. 조심. 남발은 금물. 애초에 익숙해지기전까지 쓰기 힘든 기술.
다만 압박시 반격기나 기본기로 반격/상쇄를 노리면서 지르기는 위험부담이 있으니
안전하게 B+C 풍문으로 상쇄를 노리고 5A나 2B같은 기본기를 지르는게 훨씬 낫다.
이건 익숙해져야..
3. 초필살기
623+AB
초밥줄 만떨.. 5F의 무적기.
암전이후 바로 들어가기때문에 타이밍만 좋으면 거의 히트하는 좋은놈.
데미지도 좋다 카운터시 입딱벌어짐..
단 무적기임에도 상쇄됨. 상쇄중 상대가 지상이면 조금 불리..
가드되면 재롱피우고 넘어간다. 호밍으로 나오자.
콤보보정이 좀 크다. 타수도 많아서 상대방이 낙법이 빨리온다.
거기에 마지막 히트시 서로 방향변화. 내가 구석이 되버리는 문제.
더욱이 구석에서 히트시 넉백문제로 비비다가 원래의 절반정도밖에 히트안함.. 더럽다....
대체로 그냥 623A-623AB로 사용. 지상 츠키쿠다키-623A로 가드깨고 쓰기도 좋음
214+AB
아카네 분신술.... 전방진행형 난무기. 공!가!불!
마치 보면 전방무적판정이 있는듯 페이크치지만 그런거 없고, 기본기에도 가끔 진다.
암전후 보고 막아도 막힌다. 거기에 가드시 확정반격. 그러니까 EFc로 끊자 안그러면 훅감.
데미지는 짱 좋다. 대체로 지상에서 써야 하기에 선택지가 적다.
가장 무난한 선택지는 카제하라이.. 236A 1타든 2타 이후가 무난
아니면 상대방 공가불을 노리고 쓰자.
그냥 공격에 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필살기라서 잘맞추기도 함.
단 공가불로 노릴꺼면 상대방이 내려올때쓰면 무조건 실패임.
상대방이 뜨는순간 써야 거의 맞는다는 느낌. 익숙해져보세요.
4. 크리티컬하트
632146+AB
순각.. 발동이 빠르다 상대방이 기본기든 뭐든 지르고 복귀중이면 거의 히트
기본풀히트는 35히트 데미지 제법 좋음.
EFCH로 풀히트는 100히트 이펙트도 화려하고 짱쌔다 데미지.
심지어 블레이즈로 캔슬도 된다. 전화면이나 상대방추적형 블레이즈면 히트한다.
예를들면 빛 아르카나 순각풀히트-블레이즈면 거의 만피에서도 개피 됨
잘하면 한큐에 훅 보내는 환상의 기술..
근데 어떻게 쓰냐고? 존나 눌러요.. 존나......
ABCDE아무거나 존나 누르면 됩니다... 다만 동시에 AB ABE CDE 막 이렇게 같이 누르면
각각 1번씩 판정임. 어쨌든 피아노치듯 열라 누르세요....
이거 한번 쓰고 나면 다음판부터 포풍패배....
5. 콤보로 가자
콤보의 기본
가능한 JB 시동으로 가자. 시동보정이 80%임 좋음.
EFc없이 다시받기라던가 저공호밍착지라던가 많은데 쓰기 힘들도 막상 데미지차이도 크지않다.
따라서 쓰기편하고 데미지높은 위주로..
기본중의 기본
5A-5B-5C-NH-JA-JB-jc-JA-JB-JC-214A ㅡ 생각해보니 상대보다 높아야 214A가 히트하는데.. 그냥 알아서 눈치껏 써주세염 가능하면 JC생략하고 214A를 때리던가 아니면 623A나 등등
기본 스탠딩 - 띄우기 - 공콤의 기본 을 익히는 레시피..라기에도 부끄럽네.
콤보도 아니고 그냥 기본 아르카나콤보 뻘짓이지만 케릭의 우수성으로 데미지도 좋고 기본을 배우기도 좋은 콤보..
공콤의 기본
JA-JB-jc-JA-JB-JC ┬ 214A (상대보다 높을때.. 아니면 JC생략하고)
├ 623A - 언령 - 214A
└ 623A - 623AB
살짝 변형 아까 그거
5A-5B-(2B)-2C- 236A ┬236A(1)-6D-5A-5B-5C(1)-6C(1)-//-JA-JB-jc-JA-JB-JC-214A or 623A-214A or 623AB
5A-5B-(2B)-5C(1)-236A ├236A(2)-NH-//-JA-JB-jc-JA-JB-JC-214A or 623A-214A or 623AB or 등등등
ㄴ6C(1)-236A ┴분신술
단 236A 이후 5A-5B-5C중 5C 1히트가 히트하지않고 2히트만 히트해서 붕 떠버리는경우가 있음
따라서 5C생략 6C로만 해도 됨
중간에
5C(1)에서 6D로 캔슬후 다시 5A부터 가능 (게이지 남을때 스탠딩데미지 상승용, 비효율)
일단 기본중의 기본. 차후에 파생콤보에서도 쓰이는 기본뼈대들입니다.
저 콤보들 이후로 저기에 여러가지를 추가해서 쓰는 파생콤보들이 많은데
그것들은 초보가 쓰기에 효율이 별로기도하고, 일단 위키쪽 참고해서 나중에 배워보세요
EFc 콤 2개
JB시동
5A-5B-(2B)-5C(1)-EFc-5B-5C(1)-2C-5A-5B(or 2B)-5C(1)-6C(1)-JA-JB-JC-JB-jc-JB-JC-마무리
5A-5B-(2B)-5C(1)-EFc-5B-5C(1)-2C-6C(1)-저공대시-JB-착지-5B-JA-JB-JC-JB-jc-JB-JC-마무리
2C까지 동일합니다.
저공대시는 구석용.. 넉백때문에 2C-5A가 안맞기때문에 구석에선 저공대시로..
또한 구석에선 공콤도 다 안들어가기때문에 JAJB-JAJBJC-만떨 정도로 마무리 추천
그리고 2C-5A 콤 역시 키라 나즈나에게 안들어감 더럽다..
6. 따라서 일단 초 기본전술
기본적으로 기본기설명이나 기술설명에 달아놓은 코멘트를 봐주시구..
JB로 먹고 살자.
판정이 사기까진 아니지만 꽤 좋아서 공대공 우수 공대지도 제법.
콤보시동보정이 80%라 좋으니 JB로 콤보를 시작하면 놓치지말자.
지대공에 좋은것 5C, 2E, 623A 인데 그냥 그럼 어짜피 그냥 뜨는게 맘편함 JB로 가자
구석에 몰리면 B+C 풍문으로 상쇄연습 혹은 상대가 바이스처럼 개압박이 아니면 421A로 위상변화를 노리자
지상C 압박이나 중단으로 가드부수기도 힘든 아카네지만
빠른속도로 가드굳히고 저공점프NH JB로 후리기 라던가
6C 2히트시키고 다시 기본기 지르기 혹은 236A위주 혹은 41236ABC 등등
236ABC는 하단이기에 은근히 잘 맞아준다.
특히 바로 발동되는게 아니라서 어 하다가 맞는경우 많음..
이것도 좋고 기본적으로 그냥 공대공 JB만 맞춰도 JB-jc-JB-JC-623A-623AB 이것만해도 ㄳ
점프NH-JB, 점프NH-JB 이것만 잊지말자
중립호밍을 얼마나 잘 자주 쓰냐가 이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중 하나.
낮게 날면서 적에게 바로바로 다가가면서 JB..
1. 기본기
5A
2F 최속기. 짧은 리치.
대신 판정이 하반신쪽이라 앉은케릭도 맞음.
막 지르다간 공중N호밍 공격에 망한다. 2F니까 잡기보다 빠름.
2A
5F 은근히 긴듯한 리치인데 멀리맞으면 연계따위없어.
대신에 도트피 마무리 킹. 짤짤이 2타면 끝. 나쁘진않은데 2A맞추고 콤보하긴 좀 빡빡함..
5B
공가불.
짧은전방판정이지만 살짝 공중까지 닿기때문에 자잘한 상황에선 우수하다.
상대방이 머리위로 넘어가는 패턴이나 그럴때 잘 맞음. 헛방나면 반격 처맞기 딱 좋음..
2B
하단인데 공가불. 2A랑 비슷한데 좀더 짧은느낌.
그런데 공가불이 가끔 먹힐정도로 낮게 날아올때 좋음.
데미지도 좋은데다가 경직도 은근히 긴편이라서 2B히트하는걸 보고 5C를 눌러도 확정히트.
거기에 시동보정이 80%라서 콤보시작으로 좋다.
5C
전방진행형 2히트 기본기.
상체에 상쇄판정이 발동부터 붙어서 은근히 좋다.
2타인데다가 2타에 공가불이 달려있어서 공중에서 가드시키면 호밍캔슬없이는 무조건 뻥.
2타는 강제띄우기판정. 이후에 NH로 공콤연결. 따라서 콤보에선 1타만 쓰인다. 1타 이후 6C라던가 이런식으로
1타가드 역호밍에 반확정. 2타가 나가버리고 경직사이에 역호밍해온 상대가 팬다.. 2타 가드시켜도 안유리해.
6C
타격하면서 전방진행형 2타 기본기.
첫타 히트까지 발동이 늦어서 상대방이 무적기쓰면 역관광.
다만 백호밍쓰다가 2타 맞는경우도 많다. 거꾸로 백호밍에 내가 처맞기도 잘 맞음.
2타는 전설의 중단기 근데 강제다운. 존나 쓸모없다. 따라서 얘도 5C처럼 콤보에선 1타만 쓰임.
보통 그래서 5C(1)-6C(1)-236A-~... 이렇게
그리고 6C 2타로 가드굳히게하고 기본기 연계가 다시 시작된다. 6C(2)-2B-5C.. 이렇게
2C
그냥 다리걸기. 바로 필살기로 연계안하면 그냥 다리걸고 맘.
늦었다 싶으면 5C로 누운애 2타라도 때리자. 은근히 아프게 때려준다.
다만 2C가 카운터히트시 EFc가 아닌데도 5A-5B-~... 콤보가 된다. 이건 자주쓰이는 패턴이니 익혀두면 킹굳
cf) 2C-236A or 214A 등등..
JA
아래쪽으로 차는 공격인데 그냥 그래... 특수상황아니면 따로는 잘 안쓰임. 공콤에선 좋은 1타
JB
이거하나로 먹고산다 아카네..
다리부터 엉덩이까지 판정이 있음. 그래서 엉덩이 맞추는 역가드패턴이 있는데 난 못해.
어쨌든 공대지 공대공 최우수 공중기본기 JB-jc-JB-JC-기술 이런식으로 해도 참 좋다. 콤보시동 80% !!
다만 앉아서 짤짤하며 비는하단 털려고 기다리는상대에겐 묘하게 잘 안맞음.. 개 똥......
JC
콤보마무리용.. 나에겐 그렇다
발동이 느림 경직은 좋은데 따로쓰진않음
살짝 띄우는 판정 JC가 거의 그렇듯...
JE
찍기인데 써본일이 거의 없어
길어서 아래상대 괴롭히기는 좋다.
5E
앞차기 끝....
2E
대공능력이 은근히 좋은 띄우기.
공격모션이후 뒤로 도는데 복귀가 늦는편이지만 생각외로 반격이 잘 안오는게 신기.
기타특수기따위 없어
기본기 기본패턴
5A-5B-(2B)-5C..
2.필살기
236+공격
2타 기술. A,B,C 공격의 차이는 공격거리차이. 기본적으로 큰 공격일수록 발동이 느리다.
하단공격. 1타 하단을 치고 살짝 뜬 상대를 2타로 퍼올린다. 게이지없인 추격불가능.
1타이후 6D로 살짝 뜬 상대를 콤보넣거나 2타이후 NH로 빠르게 따라가서 공콤에 쓰인다.
특수게이지인 언령이 있을때는 1타 이후 214+공격으로 연계가 가능. 이렇게 하면 이게 끝임.
아니면 2타 이후 28+공격 으로 뭔가 존나 있어보이는 연계가 가능.
아니면 1타든 2타든 바로 214+AB 아카네분신술도 된다. 마무리에 아주 유용.
따라서 기본패턴
5A-5B-(2B)-2C- 236A -236A(1)-6D-5A...
5A-5B-(2B)-5C(1)-236A -236A(2)-NH-공콤..
ㄴ6C(1)-236A - 아니면 분신술
623+공격
승룡기.. 공격에 따라 높이차이가 있는지 몰라 A밖에 안쓴다 나는. 지상/공중 따로다
지상에서 쓰면 가드크래쉬효과. 따라서 노리고 쓰면 좋은데...
지상쓰고 영력캔슬 공중판의 2연속 승룡이라는 말도 안되는짓도 가능
판정이 매우 얇고 좁아서 잘 안맞음.. 이게임은 호밍이 있기때문에 딱 맞을만한 11시 방향, 1시 방향에서 호밍으로 오면 거의 맞음.
가크시키면 623+AB 만떨로 마무리해도 됨.
평소엔 콤보마무리용으로 공중콤보 -> 623A-623AB로 마무리
언령있으면 623A-214A 하나나기로 마무리..
214+공격
타격잡기. 히트시 상대와 방향변화.
덕분에 구석에서 쓰면 내가 구석이 된다. 마무리용으로 쓰자. 상대를 내려 찍음.
안잡히거나 막히면 아카네재롱
41236+공격
위상변화기. 공격의 따라 변화 A는 전방. B는 후방. C는 전방상단-공중으로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하다.
대체로 상대방의 가드를 부수거나 보정끊고 콤보이어넣기할때 회피용으로 가끔 쓴다.
회피용은 대체로 비추.. 순간이동이 늦어서 발동전후에 처맞는경우가 짱 많음.
기본적으로 상대의 뒤로 돌아가도 우수.
가드를 굳히고 돌던가. 이지로 위로 뜨던가. 근데 위로 뜨는거 늦어서 별로임.
단 623A 쓰면 확정반격인데 언령이 있으면 이걸로 캔슬해서 회피가능.
421+공격
4F 반격기. 발동이 생각외로 빠르진않다. 버튼에 따라 멀리간다.
반격시부터는 무적. 무적인 상태로 적의 뒤로 돌아서 아카네 주변에 있으면 강제잡기로 반격.
A는 근거리반격 성공. B는 기본기 끝자락끝자락이 걸칠때보다 살짝 멀때
C는 샤를이나 요리코가 요망한 공격할때.. 쇠사슬이나 미케뻗기.. 정도가 닿는다
무적시간이 있어서 회피기로도 우수한편인데..
예를들면 요리코가 파워업하고 달려들면 존나 무서운데 이거걸고 여기저기 휙휙 도망다님.
평소엔 압박상황시에 한번씩 쓰는게 좋은데 은근히 안맞는경향이 있다. 5B정도라면 이기지않을까..
28+공격
참 커맨드스러운 공격. 전방상단으로 이얍하고 찬다.
모션복귀가 개똥망. 쓰지말자 단발로.. 콤보중 간지용으로 넣자
여기저기에 넣을수있는데 일단은 카제하라이에나 넣자..
236A-28A 정도 하고 623AB만떨로 끝내던가 할수있음
차후에 설명할 언령에선 말도안되는 웃기는 콤보가 되지만..
물론 언령캔으로 41236+A로 이어가는 좀 난이도 있는 콤도 있는데 비추
22+공격(지상)
진혼. 아카네 고유게이지인 언령 - KOTODAMA를 모으는 기술
A는 1개 B는 2개 C는 3개까지 스택. 이는 각종 필살기가 필살기로 캔슬되는 괴이한 기술.
이걸로 캔슬하면 보정이 9%감소한다는 얘기가..
기본적으로 사용중 피격당하면 카운터다. 어지간히 안전치 않으면 걍 쓰지마셈...
모으기 좋은코스는 5C 2타후 뜬 상대를 버리고 B로 모으는게 제일. C도 괜찮은데 좀 늦으면 반격확정.
얘가 있으면 짱 신기한것도 된다
예를들면 ...-236A-2히트-28A-623A-214A 라는 4연속 필살기만 캔슬이 된다.
이거만 다 맞아도 7100. 물론 언령 3개가 저하늘나라로
가장 많이 쓰이는것은 공콤에서 623A-214A 마무리
22+공격(공중)
내려찍기임. ABC다 똑같다. 뎀지도 같은데 A가 제일 빠름 B는 살짝 C는 모으기 됨.
그냥 쓰기는 좀 그렇다. 꽁기함. 상대보다 먼저 내려올때 쓰던가.
내가 아주 높을때 요리컴하면서 한대 때리기용으로 쓰자.
공콤중 상대보다 높은위치에서 이걸로 지상내려올때 (타수가 적고) EFc로 내려받기가 가능.
상대보다 착지가 빨라서 5A-.....로 이어받기가 가능하다. 그외엔 그냥...
B+C
상쇄기. 말그대로 상쇄만 된다. 공격따위없음
반격기와 다르게 상단 하단 공중으로 나눠사용. 맞춰써야 함.
빠르거나 늦으면 카운터다. 조심. 남발은 금물. 애초에 익숙해지기전까지 쓰기 힘든 기술.
다만 압박시 반격기나 기본기로 반격/상쇄를 노리면서 지르기는 위험부담이 있으니
안전하게 B+C 풍문으로 상쇄를 노리고 5A나 2B같은 기본기를 지르는게 훨씬 낫다.
이건 익숙해져야..
3. 초필살기
623+AB
초밥줄 만떨.. 5F의 무적기.
암전이후 바로 들어가기때문에 타이밍만 좋으면 거의 히트하는 좋은놈.
데미지도 좋다 카운터시 입딱벌어짐..
단 무적기임에도 상쇄됨. 상쇄중 상대가 지상이면 조금 불리..
가드되면 재롱피우고 넘어간다. 호밍으로 나오자.
콤보보정이 좀 크다. 타수도 많아서 상대방이 낙법이 빨리온다.
거기에 마지막 히트시 서로 방향변화. 내가 구석이 되버리는 문제.
더욱이 구석에서 히트시 넉백문제로 비비다가 원래의 절반정도밖에 히트안함.. 더럽다....
대체로 그냥 623A-623AB로 사용. 지상 츠키쿠다키-623A로 가드깨고 쓰기도 좋음
214+AB
아카네 분신술.... 전방진행형 난무기. 공!가!불!
마치 보면 전방무적판정이 있는듯 페이크치지만 그런거 없고, 기본기에도 가끔 진다.
암전후 보고 막아도 막힌다. 거기에 가드시 확정반격. 그러니까 EFc로 끊자 안그러면 훅감.
데미지는 짱 좋다. 대체로 지상에서 써야 하기에 선택지가 적다.
가장 무난한 선택지는 카제하라이.. 236A 1타든 2타 이후가 무난
아니면 상대방 공가불을 노리고 쓰자.
그냥 공격에 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필살기라서 잘맞추기도 함.
단 공가불로 노릴꺼면 상대방이 내려올때쓰면 무조건 실패임.
상대방이 뜨는순간 써야 거의 맞는다는 느낌. 익숙해져보세요.
4. 크리티컬하트
632146+AB
순각.. 발동이 빠르다 상대방이 기본기든 뭐든 지르고 복귀중이면 거의 히트
기본풀히트는 35히트 데미지 제법 좋음.
EFCH로 풀히트는 100히트 이펙트도 화려하고 짱쌔다 데미지.
심지어 블레이즈로 캔슬도 된다. 전화면이나 상대방추적형 블레이즈면 히트한다.
예를들면 빛 아르카나 순각풀히트-블레이즈면 거의 만피에서도 개피 됨
잘하면 한큐에 훅 보내는 환상의 기술..
근데 어떻게 쓰냐고? 존나 눌러요.. 존나......
ABCDE아무거나 존나 누르면 됩니다... 다만 동시에 AB ABE CDE 막 이렇게 같이 누르면
각각 1번씩 판정임. 어쨌든 피아노치듯 열라 누르세요....
이거 한번 쓰고 나면 다음판부터 포풍패배....
5. 콤보로 가자
콤보의 기본
가능한 JB 시동으로 가자. 시동보정이 80%임 좋음.
EFc없이 다시받기라던가 저공호밍착지라던가 많은데 쓰기 힘들도 막상 데미지차이도 크지않다.
따라서 쓰기편하고 데미지높은 위주로..
기본중의 기본
5A-5B-5C-NH-JA-JB-jc-JA-JB-JC-214A ㅡ 생각해보니 상대보다 높아야 214A가 히트하는데.. 그냥 알아서 눈치껏 써주세염 가능하면 JC생략하고 214A를 때리던가 아니면 623A나 등등
기본 스탠딩 - 띄우기 - 공콤의 기본 을 익히는 레시피..라기에도 부끄럽네.
콤보도 아니고 그냥 기본 아르카나콤보 뻘짓이지만 케릭의 우수성으로 데미지도 좋고 기본을 배우기도 좋은 콤보..
공콤의 기본
JA-JB-jc-JA-JB-JC ┬ 214A (상대보다 높을때.. 아니면 JC생략하고)
├ 623A - 언령 - 214A
└ 623A - 623AB
살짝 변형 아까 그거
5A-5B-(2B)-2C- 236A ┬236A(1)-6D-5A-5B-5C(1)-6C(1)-//-JA-JB-jc-JA-JB-JC-214A or 623A-214A or 623AB
5A-5B-(2B)-5C(1)-236A ├236A(2)-NH-//-JA-JB-jc-JA-JB-JC-214A or 623A-214A or 623AB or 등등등
ㄴ6C(1)-236A ┴분신술
단 236A 이후 5A-5B-5C중 5C 1히트가 히트하지않고 2히트만 히트해서 붕 떠버리는경우가 있음
따라서 5C생략 6C로만 해도 됨
중간에
5C(1)에서 6D로 캔슬후 다시 5A부터 가능 (게이지 남을때 스탠딩데미지 상승용, 비효율)
일단 기본중의 기본. 차후에 파생콤보에서도 쓰이는 기본뼈대들입니다.
저 콤보들 이후로 저기에 여러가지를 추가해서 쓰는 파생콤보들이 많은데
그것들은 초보가 쓰기에 효율이 별로기도하고, 일단 위키쪽 참고해서 나중에 배워보세요
EFc 콤 2개
JB시동
5A-5B-(2B)-5C(1)-EFc-5B-5C(1)-2C-5A-5B(or 2B)-5C(1)-6C(1)-JA-JB-JC-JB-jc-JB-JC-마무리
5A-5B-(2B)-5C(1)-EFc-5B-5C(1)-2C-6C(1)-저공대시-JB-착지-5B-JA-JB-JC-JB-jc-JB-JC-마무리
2C까지 동일합니다.
저공대시는 구석용.. 넉백때문에 2C-5A가 안맞기때문에 구석에선 저공대시로..
또한 구석에선 공콤도 다 안들어가기때문에 JAJB-JAJBJC-만떨 정도로 마무리 추천
그리고 2C-5A 콤 역시 키라 나즈나에게 안들어감 더럽다..
6. 따라서 일단 초 기본전술
기본적으로 기본기설명이나 기술설명에 달아놓은 코멘트를 봐주시구..
JB로 먹고 살자.
판정이 사기까진 아니지만 꽤 좋아서 공대공 우수 공대지도 제법.
콤보시동보정이 80%라 좋으니 JB로 콤보를 시작하면 놓치지말자.
지대공에 좋은것 5C, 2E, 623A 인데 그냥 그럼 어짜피 그냥 뜨는게 맘편함 JB로 가자
구석에 몰리면 B+C 풍문으로 상쇄연습 혹은 상대가 바이스처럼 개압박이 아니면 421A로 위상변화를 노리자
지상C 압박이나 중단으로 가드부수기도 힘든 아카네지만
빠른속도로 가드굳히고 저공점프NH JB로 후리기 라던가
6C 2히트시키고 다시 기본기 지르기 혹은 236A위주 혹은 41236ABC 등등
236ABC는 하단이기에 은근히 잘 맞아준다.
특히 바로 발동되는게 아니라서 어 하다가 맞는경우 많음..
이것도 좋고 기본적으로 그냥 공대공 JB만 맞춰도 JB-jc-JB-JC-623A-623AB 이것만해도 ㄳ
점프NH-JB, 점프NH-JB 이것만 잊지말자
중립호밍을 얼마나 잘 자주 쓰냐가 이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중 하나.
낮게 날면서 적에게 바로바로 다가가면서 J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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