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선택
각 캐릭터들의 방어기술이 회피/가드로 나누어져있는데 회피캐로 시작해도 9렙되면 가드 스킬 줌.
패링>반격으로 이어지는 콤보가 회피에 비해 가드가 판정/효율이 넘사벽이므로 일반적으로는 가드가 좋음.
약공격 위주의 캐릭터는 스킬과 무기 퍽, 아이템 파밍이 충분히 갖춰진 후반에 빛을 발한다.
속성 및 디버프 효과와 중첩시켜서 효율을 뻥튀기시킬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지면 약공격만 휙휙
휘둘러도 사방이 터져나가는 뽕맛을 느낄 수 있지만 초반에는 그런 셋팅을 하기가 힘듬.
아직 뉴게임플러스가 지원되지 않고, 향후 지원여부도 알 수 없으므로 게임이 익숙하지 않으면
강공격 위주의 다니 같은 캐릭터가 초반부터 후반까지 두루두루 편하게 쓰기 좋음.
2. 특수좀비 녹이기
패링에 좀만 익숙해져도 일반좀비는 때거지로 나오더라도 큰 위협은 되지 않는다. 다만 웨이브에
섞여나오는 특수개체들이 위협요소라 이런 특좀들을 빠르게 녹여줄 필요가 있다. 특좀이 살아있는
상태로 웨이브를 정리하려고 하면 진짜 개피곤해짐.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며 스킬과 무기를 셋팅할때
생존력을 올리는것도 중요하지만 특좀 출현시 빠르게 녹일 수 있는 스킬과 퍽도 구비해야한다.
예를 들자면 '불도저'특성이 달린 둔기류 무기의 경우 강공이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함. 이것과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 캐릭터 스킬에 사지파괴시 공격력 부스트, 무기퍽에는 사지피해 증가 및 치명타/강공피해
증가 퍽 등을 조합해 팔/다리 위주로 강공을 날려주면 빠르게 정리가 가능함. 스킬/무기/퍽의 조합에
대한 개념이 없던 1회차 플레이 당시 특좀 잡을때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개념잡은 2회차는 굉장히
편하게 진행을 했었음. 또한 특좀을 잡을때는 무조건 개돌하기보다 근접하면서 투척무기 한방 먹여주고,
공격유도 후 패링을 성공시키면 반격은 안되어도 특좀이 잠시 기절상태가 되므로 이때 조져주면 됨.
정신차리면 다시 패링 반복.
3. 폭발좀비(자폭병) 대처
빠르게 걸어와 내 옆에서 터져버리는 아주 귀찮은 녀석들. 옆에서 터지면 데미지도 만만치않게 들어오는데,
총이 있으면 쏴버리면 되긴함. 근데 게임특성상 근거리 무기를 많이 사용하게 되고 손맛도 좋아서 보통
자폭병이 등장했을때는 표창같은 투척무기로 터뜨리는데 이게 여러마리가 나올 경우 투척무기 쿨타임이
돌아서 대처가 안되는 경우가 가끔 있음. 이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손에 들고있는 근접무기를 던져주면 된다!!
극 초반 튜토리얼에서 알려주는 조작법인데, 패드기준 L2를 누르면 근접무기 조준점이 생기고, 그상태로
공격버튼을 누르면 들고있던 무기를 투척하게 됨. 투척하더라도 내가 소지하고있는 다음 무기로 바로 전환이
되어서 계속 전투를 이어갈 수 있고, 던진무기는 다시 주을 수 있기때문에 폭발좀비가 나왔는데 표창이
쿨타임이면 부담없이 손에 든 무기를 던져서 터뜨리기 바란다.
4. 돈벌기
퀘스트로 수급할 수 있는 돈은 얼마 되지 않음. 그런데 무기 수리나 레벨올리기에는 엄청난 돈이 소요되므로
평상시 짬짬히 돈을 벌어둬야함. 무기 개조 재료가 부족한 극 초반에는 얻은 무기들을 분해해서 재료를
수급하지만, 극초반만 넘어가고 무기 준비에 대한 여유가 조금 생겼다 싶은 시점부터는 전부 상점에 팔아야함.
그리고 개조 재료들도 내가 주로 사용하는 개조 재료들 말고 나머지 재료들이 쌓여서 인벤이 꽉 차는 시점이
오게되면 그런 재료들도 적당히 남기고 나머지는 다 팔아야 골드 수급이 가능. 그리고 무기 레벨 올리기에는
엄청난 돈이 소모되므로 주력으로 사용할 제대로 셋팅된 무기 하나 정도는 계속 레벨업 해주며 가져가도 되지만
나머지 무기들은 그때그때 줍거나 파밍한 무기들로 적당히 사용하다 교체후 상점에 팔면 됨.
5. 무기 개조재료 회수
무기 개조에 들어간 재료는 개조를 해제하면 절반을 돌려받을 수 있음. 사용하다 팔기전에 재료 회수 후 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