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orum.symthic.com/battlefield-4-general-discussion/6523-user-config-file-tweaks-for-more-fps-work-in-progress/
착하고 사랑스러운 Symthic 게이들이 이번엔 컨피그를 만지기 시작함.
아직 분석이 끝난건 아니까 막 만지진 말랑께?
컨피그 파일 만드는법
메모장을 연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
C:Program Files (x86)Origin GamesBattlefield 4 로 ㄱㄱ
파일 확장자를 "모든 확장자" 로 바꾼후 파일명을 user.cfg로 정하고 저장.
끝 ㅋ 이제 필요할때마다 user.cfg를 수정하면 됨.
적용한다고 나쁜거 없는 커맨드
PerfOverlay.DrawFps 1
게임 화면에 프레임 레이트 표시
GameTime.MaxVariableFps X
프레임을 X값 이상 안올라가게 고정.
컴이 존나 좋아서 감당이 안되는 애들만 쓰셈
모니터 주사율에 따라 X값을 바꾸면 되는데 보통
120프레임= 119.98
60프레임= 59.94 로 맞춤.
이상하다 싶으면 니 모니터 주사율 파악해서 그거에 맞추셈.
WorldRender.Motion-blurEnable 0
WorldRender.Motion-blurRadialBlurMax 0
WorldRender.Motion-blurQuality 0
WorldRender.Motion-blurMaxSampleCount 0
모션블러 완전 삭제.
게임 내 옵션으로 모션블러 꺼봤자 완전히 안사라짐.
프레임도 올라가고 좋다.
그래픽이 낮아지는대신 성능은 좋아지는 커맨드
WorldRender.SpotLightShadowmapEnable 0
0을 고르면 실내 조명으로 생기는 그림자가 사라짐.
1을 고를경우: http://www.abload.de/img/bf411-01-201422-21-08yrsbo.png
0을 고를경우: http://www.abload.de/img/bf411-01-201422-21-334ks55.png
WorldRender.SpotLightShadowmapResolution 64에서 1024 사이 값 원하는대로 적으셈
그림자 퀄리티.
기본값은 1024임. 한 256까지 내리면 프레임도 올라가고 좋다.
WorldRender.LightTileCsPathEnable
조명 그래픽 계산을 GPU가 아닌 CPU가 담당함.
브가는 구린데 CPU가 존나 좋을때만 선택.
경우에 따라선 프레임이 낮아질 수도 있음.
WorldRender.PlanarReflectionEnable 0
수면에 하늘이나 건물이 비취는 효과를 삭제.
프레임 증가 효과가 굉장하다고 함.
RenderDevice.vsyncenable 0
RenderDevice.TripleBufferingEnable 0
RenderDevice.Dx11Enable 0
RenderDevice.Dx11Dot1Enable 0
RenderDevice.Dx11Dot1RuntimeEnable 0
RenderDevice.DxDiagDriverDetectionEnable 0
RenderDevice.RenderAheadLimit 0...5
RenderDevice.StereoconvergenceScale
RenderDevice.StereoSeparationScale
RenderDevice.StereoZoomSoldierConvergenceScale
PostProcess.DofMethod
PostProcess.BlurMethod
PostProcess.DynamicAOEnable
PostProcess.DynamicAOMethod
개인 컴퓨터 성능에 따라 켜고 끄면 되는 애들.
볼줄 아는 사람만 건드리세여.
변태전용
UI.drawEnable
허드가 사라짐. 헬스, 아모, 맵, 이런거 다 사라짐.
문제는 ESC눌러도 메뉴가 안떠.
실험이 필요한 커맨드
UI.drawEnable
Window.PosX
Window.PosY
Window.Width
Window.Height
Window.BordersEnable
GameTime.MaxVariableFPS
Render.DrawScreenInfo
Render.ResolutionScale
Render.VSyncFlashTestEnable
WorldRender.TransparencyShadowmapsEnable
WorldRender.Motion-blurEnable
WorldRender.Motion-blurForceOn
WorldRender.Motion-blurScale
WorldRender.Motion-blurFixedShutterTime
WorldRender.Motion-blurHax
WorldRender.Motion-blurNoiseScale
WorldRender.Motion-blurQuality
WorldRender.Motion-blurMaxSampleCount
WorldRender.Motion-blurFrameAverageCount
WorldRender.SpotLightShadowmapEnable
WorldRender.SpotLightShadowmapResolution
WorldRender.LightTileCsPathEnable
RenderDevice.Dx11Enable
RenderDevice.Dx11Dot1Enable
RenderDevice.Dx11Dot1RuntimeEnable
RenderDevice.VSyncEnable
RenderDevice.TrippleBufferingEnable
RenderDevice.ForceRenderAheadLimit
RenderDevice.StereoConvergenceScale
RenderDevice.StereoSeparationScale
RenderDevice.StereoSoldierZoomConvergenceScale
Perfoverlay.Enable
Perfoverlay.DrawGraph
Perfoverlay.GraphMethod
Perfoverlay.DrawFPS
Perfoverlay.DrawFPSMethod
Perfoverlay.LegendDisplayFormat
Screenshot.Render
Screenshot.Format
Postprocess.DofMethod
Postprocess.BlurMethod
Postprocess.DynamicAOEnable
Postprocess.DynamicAOMethod
아래는 정보 올리신분 링크
http://gall.dcinside.com/board/view/? id=battlefield3&no=87942&page=1&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EB%AA%A8%EC%85%98%EB%B8%94%EB%9F%AC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