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스트랜드 2의 주연인 데저트 레인져 신입으로 Echo 팀의 4인이 된다.
레인져 시타델에서 바르가스 장군 휘하 고참 레인져들의 혹독한 교육 훈련을 마치고 막 실전에 투입된 팀이다.
[ 에코 팀이 있다는건 당연 알파, 브라보 등의 팀도 있으며 중반 이후 수시로 레인져 시타델과 다른 팀 교신도 듣게 된다. ]
유일하고 초기 1렙부터 시작하며 플레이어의 의향에 맞출수 있는 4명의 케릭터이고 중간에도 꾸미는 템으로 복장을 변경 가능하다. 또한 유일하게 Leadership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에코팀에서 팀편성을 위해서 고려해야 되는 사항이 척박한 황무지에서 임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총알, 의료품, 식수, 장비들이 모두 귀하다.
군대이지만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답게 자원은 항상 부족하고 환경은 척박하며 주변에 알지 못하는 위험 요소는 매우 많다.
이런 신입 에코팀을 운영 하기 위해서는 능력과 자원이 골고루 분포되어 한명이라도 잉여 사병이 있어서는 안된다.
그럼 초기 에코팀을 구성하기 위해서 중요한 사항이 무엇이냐?
1. 스킬의 중복이 없도록 한다.
- 이는 가능한 NPC 영입 포함해서 다방면 능통보다는 한가지라도 특화가 잘되는게 좋다.
- 확률형 스킬들은 스킬레벨에 따라 성공률 편차가 매우 심하고 Critical Failed 발생을 막기 위해서는 특화의 중요성이 필요
- Int가 높은 케릭터일 수록 스킬포인트 입수량이 많기 때문에 후반부 스킬 마스터 또는 많은 스킬을 배울 수 있다.
2. 무기의 특징을 이해하고 편성한다.
- 총기 자체는 적이나 루팅 또는 상점에서 판매도 많아서 입수에 무리는 적은 편이다.
- 탄약 입수가 넉넉한 편이 아닌데 입수량 대비 소비량이 높으면 탄약부족에 정상적인 전투를 하기 힘들어 진다.
- 초반 연사로 탄약 소비가 높은 서브머신건, 헤비머신건은 화력은 좋지만 탄약소비 부담이 큰 무기이기 때문에 추천하기 힘들다.
- 탄약 자체도 무게가 존재하기 때문에 수백발 이상 가지고 다니기도 힘들다.
- 근접 무기는 탄약 소비는 없지만 능력치 분배를 전투 특화로 하지 않으면 전투 기여도가 낮기 때문에 스킬을 많이 포기 하게 된다.
- 에너지 무기는 적 방어력이 높을 수록 높은 화력을 내는 무기 특성이기 때문에 중반이후 매우 중요한 무기가 된다.
3. NPC 동료를 영입한다면 반드시 Leadership 스킬을 배워라
- NPC 동료들은 Leadership 스킬이 없다면 수시로 Lost Control이 일어나며 쓸데 없는 돌격이나 우선순위 낮은 적을 공격한다던가 하는 불시 상황이 자주온다.
- 이는 Leadership 스킬이 있다면 상당수 방지가 가능하며 주변 동료들의 명중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비전투적 케릭터들도 어느정도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짐꾼도 1명 이상은 꼭 필요로 한다.
- 초반에는 자원이 없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 중반 부터는 퀘스트 아이템, 각종 전리품, 보조 무기등을 가지는 시점이 되면 인벤토리 무게에 대한 압박이 온다.
- 특히 중반 이후 RPG나 SMAW 같은 1회용 폭발물 발사체와 위기상황 대비용 수류탄, 보조 무기등을 지녀야 되기에 무게 부담이 가중
- 다른 능력이 없지만 물건을 많이 지닌다는 자체도 중요한 생존 능력이 된다.
이런 기준으로 추천 파티 편성은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초기 플레이시 참고만 하시고 플레이하는 분의 개성을 담는 것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요 스킬에 무기 스킬은 언급하지 않습니다.
비전투요원이라도 최소 1~2레벨의 무기 스킬은 있어야 호신용 권총으로 적을 맞출 수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구성으로 좀 극단적인 성향으로 부족한 부분은 NPC 영입입니다.
Echo 1. 협상가
주요 능력치
Charisma, Intelligece
주요 스킬
Leadership, Ass 트리오 스킬(Kiss, Hard, Smart), Barter
주 무장
Handguns 또는 Submachine Guns
팀에서 임무
NPC 영입, 대화, 상점 거래에서 주력으로 나서며 전투에서는 팀원 주변에서 리더쉽 버프효과로 팀을 지원
Echo 2. 근접 전투원
주요 능력치
Strength, Speed, Awareness
주요 스킬
Brute Force
주 무장
근접 무기
팀에서 임무
높은 체력을 이용한 적의 미끼 역활과 많은 짐을 운반해주는 짐꾼 역활. 어썰트 라이플 무장한 적에게 근접해서 조준 방해도 한다.
힘으로 문을 부수는등의 노동임무에 특화, 후반부 무거운 RPG나 SMAW 같은 장비로 화력지원
또한 스킬에는 없지만 "삽" 을 이용한 땅파기로 아이템 토글담당
Echo 3. 기술자
주요 능력치
Intelligence, Coordination, Awareness
주요 스킬
Lockpicking, Alarm Disarming, Computer Science, Demolitions, Mechanical Repair, Safecraking
주 무장
Handguns 또는 Energy Weapons
팀에서 임무
각종 상황 [문따기, 함정해체, 수리등]을 해결하는 임무, 실질적인 전투능력은 매우 낮지만 가장 많은 일을 하는 보직. 고급 노동인력
가장 많은 활동을 하게 될 것이다.
Echo 4. 정찰병
중요 능력치
Corrdination, Awareness
주요 스킬
Perception, Outdoorsman, Weaponsmithing
주 무장
Sninper Rifle
팀에서 임무
정찰로 인한 위험 상황 관측 및 무기 정비.
현 조합은 의료술이 제외되어 있는데 AG 센터에서 Rose 영입을 기준으로 한것이며 Rose 영입을 하지 않는 경우나 하이풀로 진행하는 경우는 정찰병 대신 의무병이 필요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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