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차에는 비교적 쉽게 클리어 했던 '가죽 도적'에게 고전을 했을 때에는 그저 곰의 로드 오브 더 폴른 실력이 떨어져서 그런 줄 알았어요. 정체를 알 수 없는 위화감이 들기는 했지만요.
그런데 '축복받은 부패한 육신의 기사 사니쇼'와 '불변의 옹호자 리렌느, 키라'를 만나고 난 후 막연한 의혹은 합리적 의심으로 바뀌었습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때렸음에도 얘네들의 HP가 생각보다 별로 안 깎이는 거에요(사용 무기 : 피에타의 검 +10, 광휘 스탯 : 60).
반면, 이 친구들의 공격은 엄청 아프고...
대략 2대 정도 맞으면 움브랄의 세계로 가게 되더군요. 생명력 스탯이 45인데 말이에요.
'이 Saggi들 무언가를 손봤군'
그래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역시...
업데이트 v1.1.326가 이루어졌더군요.
골자는 이러합니다.
메인 보스가 아닌 보스와의 전투 난이도 상승.
즉, 미니 보스의 생명력(10 내지 20%) 및 플레이어에게 주는 대미지(10%) 증가.
헥스웍스에 따르면, 이는 '로드 오브 더 폴른의 보스 전이 소울 라이크 게임의 그것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도전적이지 않았다'라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라고 합니다.
미친...
비록 어설픈 상태로 게임을 출시하기는 했지만, 나름 열심히 수정-보완 작업을 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던 곰인데...
이번 업데이트는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애초에 보스 및 보스 전의 설계 자체가 소울 라이크 게임 마니아들에게 그다지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관한 비판이 흘러나온 것인데, 그 재미없고 매력 없는 보스 및 보스 전의 설계는 그대로 둔 채 보스의 생명력과 대미지만 증가시킨다?
"충분히 도전적"으로 바꾸기 위해서?
미친...
이제 로드 오브 더 폴른은 필드도 그 어떤 소울 라이크 게임보다 맵고 짜증나는데 보스 전마저 더럽게 (재미없을 뿐만 아니라) 어려운 게임이 된 것 같네요.
현재 상태로는 '불변의 옹호자 리렌느, 키라' 도저히 못 깨겠습니다.
뭐, 필수 보스가 아닌 관계로 게임을 진행하는 데 큰 지장이 있는 건 아니지만, 화가 나서 더 이상 게임을 진행하기 싫어지네요.
헥스웍스는 로드 오브 더 폴른의 가장 큰 문제점이 무엇인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냥 어이없어요.
많은 사람들이 로드 오브 더 폴른을 욕 할 때에도 꿋꿋이 로드 오브 더 폴른을 열심히 변호했던 곰인데...
변호인 사임계를 제출해야 할 때가 온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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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작성 이후에도 계속 도전해 봤는데 결국 못 깼습니다. 업데이트 설명에서 언급한 수치보다 실제 체감 피통 멫 대미지 상승은 더 높은 느낌입니더. 계속 반피 싱태로 부활을 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문제는 클리어 하지 않으면 게임 진행을 할 수 없는 미니 보스들의 난이도 상승이 문제네요. 우르술라도 너무 어려워졌네요. 욕 나옵니다, 진짜. 미친....정말 게임을 해 보고 이런 건가 싶어요. https://youtu.be/OFhU4ZH7usU?si=GkfEoWGxhJUIdeZ4 | 23.11.26 17: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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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브랄램프 게이지 3개나 있으신데 영혼관통 해보세요 프리딜입니다. 그나마 패턴이 쉽고 영혼관통이 아무때나 바로 먹히는 보스라서 운영만 잘하시면 쉽게 깨실겁니다. 피에타검 10강하신건지 모르겠는데 10강하고 스텟 광휘 50넘어가면 딜이 그래도 잘나올텐데 | 23.11.26 19: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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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클리어 영상이 있.... (이번 업데이트 전에 진행했던) 1주 차 때와 너무 다르더군요. 1주 차 때에는 딜이 팍팍 들어가서 비교적 쉽게 잡았는데 업데이트 이후 상대해 보니 딜이 잘 안 박힙니다. 어이없을 정도로요. 그런데 문제는 다른 미니 보스들이에요. 가죽 도적 같은 애보다..... | 23.11.27 09: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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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oss overhaul comes as a result of player feedback and internal findings that many bosses in the game, which come at the core of Lords of the Fallen's Souls-like gameplay, "simply weren't posing enough of a challenge". 그러하답니다........... 정말 안 죽습니다. 한참 때려도 반피 깎여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 우르술라랑 한참 싸워 본 후 결정했습니다(위 영상 참조). 그만 두려고 하네요. 이건 게임이 너무 불합리한 방향으로 수정됐어요. | 23.11.27 0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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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 차 영상이에요.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 전까지는 미니 보스들이 1회 차보다 더 강하거나 그렇지 않았거든요. 근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저 GR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없어요. 진행이 막히는 수준입니다. 특정 미니 보스의 경우에는 길막은 하면서도 잘 안 죽거든요. 딜도 안 박히는데 자힐이나 부활하는 건 덤............. 합리성을 상실한 수준이에요. 곰의 캐릭터 레벨(생명력, 인내 스탯 모두 45, 광휘 60)이 낮은 것도 아니고 무기도 풀강인데....딜 박히는 게 저 정도 수준입니다..... | 23.11.27 10: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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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가 약점이 애가 저정도면 다른애는 더심각하다는건데 ㄷㄷ | 23.11.27 12: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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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내 줄 때가 된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 못 해 먹겠어요...... | 23.11.27 12: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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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를 다시 해보시는거도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 이게임은 움브랄에서 보스 입장전에 붉은 사신 나오게 해서 영혼 3배 보상 받을 수 있게 해서 보스를 잡아 스텟을 빠르게 올리는게 팁인거 같습니다. 3배 보상으로 보스 하나당 3-4렙 씩 막올릴 수 있어서 렙업이 생각보다 쉽습니다. 광휘 마법 보호 오라 생명력 회복 오라 키고 근접하면 거의 죽을 일이 없고 (방패에 마나 재생 룬 3개 장착) 투척이나 쇠뇌 빌드를 해보면 또 다를겁니다 일부 보스들이 사이드로 잘 피하긴 하지만 근접해서 회피 후 쏘거나 특정 패턴 후 딜 타이밍 때 맞추면 쉽게 클리어 되실 겁니다. 쇠뇌 빌드를 하면 완전 다른 느낌의 게임이 돼요. 렘넌트 느낌의 원거리 게임이 되서 나름 다른 재미가 있을겁니다. | 23.11.27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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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뭐 이미............ | 23.11.28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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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갔다오신.... | 23.11.28 16: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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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05.03 12: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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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건 본체를 밖에 던질지도~후달달^^;;;; | 24.05.03 12:5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