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등불지기 여러분, DAVID랍니다. 저는 로드오브더폴른의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프로그램 리더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번 저희 공개 일지 코너에서는, 멀티플레이어에 관한 폭넓고 세세한 부분까지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PvP,매칭 방법,온/오프 라인의 차이 등에 대한 모든 질문들을 모아모아 가능한 최대한으로 답변드렸습니다.
같이 플레이하고 즐기는데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발매되면 친구와 함께 멀티플레이를 즐겨 보세요.
요약본 시작 --------------------------------
심레스 관전 모드
협력 갔다 죽으면 관전 모드 들어감. 그냥 멀티플레이어 끝나는 게 아님
이 때, 호스트가 부활시키면 되는데
그 사건 현장에서 부활도 되고, '흔적(@화톳불)'에서 부활도 가능함
*계단식 핑 매칭제 (맘대로 이름 짓고 해석함, 원문 아래 참고)
매칭시스템이 플레이어 간의 ping을 평가하며 (인터넷회선 응답지연 속도)
핑값이 낮은(좋은) 단계 순으로 매칭하다, 시간이 지나 매칭이 없으면
단계적으로 최대제한핑값까지 매칭
블럭 처리
인 게임 고발 시스템이 존재, 특정 플레이어를 지목하여 운영진에게 신고메세지 보낼 수 있음
크로스플레이
(x) PS5 & XSX
(o) PC & PS5, (o) PC & XSX
PC는 크로스 옵션 선택 필요
매칭은 화톳불에서.. 아니 '흔적' 에서
'흔적'이 이 게임의 리스폰 지점이고, 여기서 기본 매칭 소환 가능
직접 리스폰 지점을 만들 수도 있고 물론 거기서 소환 가능
(기본 다크소울식. 내 게임 세계로 다른 플레이어를 소환 or 내가 다른 플레이어의 게임세계로 파견)
2:1=협력:적대, 총3명으로 구성
(협력플레이는 곧 적대자 침입의 가능성을 의미. 적대자는 필드몹과 같은 팀)
패스워드 소환 시 일시적 침입금지 시간 발생
일시적 침입금지 아이템 존재
Lv제 매칭
Lv범위 초과 시, 데미지 스켈링 발동
복수(@암월,경찰)
적대자가 호스트를 죽이면, 자동으로 그 사건 기록이 서버에 저장되며
아마 이게 모든 멀티플레이어 (지도?리스트?등)에 알려지고, 제3자 입장에서
선택적으로 범인을 잡으러 갈지를 결정함 (@자동 랜덤 소환이 아님)
복수 성공 시, 공물아이템:눈알을 얻게 되고 나중에 레어아이템과 교환 가능한데
교환소(신전)로 가는 길에 고난이 기다리고 있음
교환소는 오프라인 플레이로는 입장 불가
공물 아이템
협력 : 동전(RADIANT), 침입:손(RHOGAR), 복수:눈알(UMBRAL)
1:1 공식 투기장 없음
알아서 투기장 만드시고, 패스워드PvP 매칭으론 공물 아이템 없음
*원문
Will matchmaking prioritise location when matchmaking / is there a ping feature?Before connecting players for a match, the matchmaking system evaluates the ping between them. The allowable maximum ping gradually increases over time, up to a predetermined limit.
(IP보기클릭)106.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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