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한 필자는 현재 이볼브 접고 다른게임으로 갈아탔습니다.
친추는 받지 못합니다.
(저의 저렴한 영어실력도 함께 감상하시길)
그냥 음,슴체쓸게요.
실전에서 적용한 조합
초중반 계속된 버켓의 재충전 미스가 뼈아팟지만 그래도 게임은 승리
미티어 골리앗 레벨이 저래보여도 플탐 840시간에 노말 골리앗 만렙
직전 게임은 노말 골럇(헌터승)엘더 크라켄(몬스터 승)미티어 골럇(헌터승)
세번째판에서 이 조합을 해보자고 제안했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모습
실험대상은 적절함
6분 30초를 보면 서포터가 카봇이아닌데도 저런 딜이 나옴
(카봇쓰는것보다 낫죠 카봇도 저렇게 빨리 돔 못 품)
조합:레니게이브,불메기,버켓,퀀텀카이라
명칭은 '지속딜 조합' 또는 '도트딜 조합' 이렇게 부를수 있겠네요.
사용 퍽:퀀텀카이라는 스왑-쿨감-쿨감고정
버켓은 퍽 선택이 갈리는데 올 쿨감퍽을 껴서 실드 쿨 빨리돌리는 것도 좋지만 영상을 보면 몬스터 1,2단계 돔전투시간은 평균 30초대에서 끝남
보통 실드를 쓰고 다음 실드 쿨이오기전에 재충전을 먼저 쓰게될텐데 재충전을 쓰고난후에 다음 실드 쿨이 돌아올쯤에 이미 돔전투는 끝난다는것이 제 의견
올 독 버켓성능은 효율적이진 않지만 레니게이브 특성상 독 퍽을 하나씩 쓰는데 버켓이 올 독을 몰아 낌으로써 레니게이브의 퍽 선택을 좀더 유동적으로 해주는게
현재로써는 나은 판단
조합컨셉:'난전형;한타 조합'
레니게이브 샷건 좌클릭+슈류탄+다트=(3)
불메기 smg+화염 트랩+데이지=(3)
버켓(올 독을 꼇을 가정하에) 센트리3개+독 퍽2개=(5)
퀀텀카이라 프로톤 필드 3개 힐링 버스트=(4)
이론상 15개의 도트 데미지을 가지고 있음
레니게이브의 2번무기 몬스터 데미지 5%↓↓ 디버프가 말뚝박으면서 싸우는 퀀텀 카이라랑 좋은 시너지를발휘
그리고 레니 3번무기가 팀전체 데미지 x1.1앰프효과 그렇게되면 앞서말한 15개 도트딜이 전부 상승
레니게이드 유틸성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조합
조합특징
-메딕도 어설트-
프로톤 필드+힐링 버스트가 발동되면 준어설트급 딜량이나오는걸 확인할수있음 힐링버스트 지속시간 6초 재충전을 받으면 12초동안 퀀텀 카이라는 어설트급 딜 넣기 가능
영상 파일이 두개로 나뉘어져서 뒷 결과창은 짤렸지만 프로톤필드로 4920데미지를 넣음
-몬스터 강제전투 유도-
9분 12초 터널에 숨어서 외피 재생하는 몬스터를 데이지가 견제함 그리고 이어진 저의 병크몬스터는 강제로 나와서 싸우는 수 밖에없음
그리고 도망친 와중에 헌터 클래스 능력 회복시간을 벌기때문에 헌터 쪽에서 가장 이득 봄
-매서운 추격딜-
추격딜로 체력 한칸 더 깟음
tip:퀀텀카이라 힐링버스트 범위도 은근히 후하니 추격딜 넣을때 써주면 좋음
-헤드샷 폭딜-
6분 40초에서 시작되는 괴랄한 외피 삭제속도 불메기는 가급적 몬스터 헤드를 노리면 좋음 가끔 센트리건도 헤드샷 터트려줌
Q:그냥 헌터 다 같이 독퍽끼고 싸우면 돼잖아요?
A:독퍽은 중첩이 안됨 그래서 한명이 몰아끼거나 따로 끼는게 좋음
굳이 버켓이 올 쿨감 가고싶으면 트래퍼 어설트가 독퍽 나눠끼면 됨
Q:쿨감 버프를 패스한 이유??
A:영상속 퀀텀,버켓은 전부 쿨감 퍽 사용 올 쿨감 퍽 +쿨감버프는 중첩되지 않기에 메딕 서폿 쿨감버프 필요없음
설명
기본적으로 퀀텀+버켓 호흡이 중요하고 퀀텀카이라 재량을 많이 요구하는 조합
퀀텀+버켓 플레이어는 서로간의 보이스톡 플레이는 필수
기본적으로 퀀텀 카이라 첫 힐링 버스트 사용후 버켓이 바로 재충전을 쓰는게 기본적인 플레이
하지만 올 쿨감 퀀텀카이라 힐링 버스트 쿨타임 12초 방어 매트릭스 지속시간 4초
첫 힐링버스트 발동후 8초를 버티고 방어매트릭스로 4초를 버티면 다음 힐링 쿨이 돌아오는데 두번째 힐링버스트를 키고난 다음 버켓의 재충전을 받는게 가장 BEST 그림
(6분 40초가 첫번째 힐버를 쓰고 상황보다 매트릭스로 두번째 힐링쿨을 버텼지만 아깝게도 버켓 재충전 미스로 fail....이래서 퀀텀 버켓 호흡이 중요합니다.))
첫 힐링 버스트가 끝나면 자신의 제트팩 체력을 확인후 판단해서 두번째 힐링 쿨을 버틸지 재충전을 받을지 퀀텀카이라가 선택해야한다.
퀀텀카이라가 조합 가장 주축이기 때문에 팀원들은 자신이 눕더라도 퀀텀카이라는 반드시 지켜줘야한다.
골리앗 바위를 막아주는것도 일방적으로 앞에서 막아주는게 아닌 서포터나 트래퍼가 몬스터 후방에 자리잡아 바위 들어올릴때 몬스터 오른쪽 어깨로
돌진해 바위를 박아주는것이 정석 그럼 뒤쪽에 스플래시 범위가 형성되기 때문에 메딕을 안전하게 지켜줄수있다.
이런 센스플레이도 필요해서 상급자 파티에서 쓸수있는 조합
이 영상이 두번째로 시도한 도트 딜 조합인데 아직까진 검증이 더 필요하지만 시도했던 사람들 반응은 다 긍정적
같은 몬스터랑 3번째로 붙었던 게임인데 직전 2게임에는 끝나고 gg 쳤던 몬스터가 이번게임 끝나고 gg를 안 친거보니 어지간히 빡쳤던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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퀀텀에 어그로 먹을 확률이 높지만 이제 저 조합을 시도한것도 2판 정도 밖에 되지않았고 버켓이 공격당할 가능성도 배재할순없으니 치유퍽을 섞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퀀텀버켓이 비비기 싸움에 최적화 되어있지만 전투가 오래지속되면 유통기한 무조건옵니다 그래서 근접에서 폭딜을내는 파넬,하이드,레녹스를해서 유통기한 오기전에 돔을 풀어버리는 캐릭터가 낫습니다. 근거리,원거리 같은 딜을내는 말콥은 별로예요 굳이 꺼낸다면 블리츠 말콥정도? 제가 퀀텀카이라 100판 조금 넘게 하면서 궁합이 좋은 서포터를 뽑자면 버켓,행크가 마지노선입니다. 써니는 별로예요 제가 퀀텀+행크를 플레이했던 영상도 아래 링크로 올릴텐데 링크영상과,게시글 영상 모두 공통점이 평지에서 비비면서 싸웁니다.아시다시피 써니는 어그로 확정 서포터인데 행크+퀀텀조합은 행크 궤도드릴 대박을 노려볼수있지만 써니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돔안에 들올때 언덕에 쉴드드론을 설치한다고하나 몬스터가 드론을 부숴버리면 눈 뜨고 당해줄수밖에없습니다.다시 언덕가서 설치하면 된다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언덕 올라가다 골리앗 돌진 잘못맞고 퀀텀카이라와 거리가 벌어지면 써니는 그냥 누워요 그렇다고 평지에 드론을 설치한다? 골리앗 고르곤같은 경우는 불뿜기,산성 1초만 쐬어줘도 금방 파괴됩니다. 간혹 아량좋은 몬스터 만나서 제발 써니를 죽이지말아달라고 부탁하면 버켓,행크 씹어먹는 초인적인 조합이 되겠네요. 베히모스류 몬스터상대할때 카이라는 정말 힘든메딕이지만 그나마 빙베히는 할만합니다. 빙베히는 초반 풀스택 방어를 가지고 시작하다 맞을수록 방어스택이 깍이는데 모든헌터가 두들겨 때리는 조합이다 보니 방어스택 빨리 깍아냅니다.아마 베히모스랑 빙베히 패시브를 바꿔서 생각하셧나보네요. 누가 레니게이브가 베히모스 카운터라고 하던데 현재는 워낙 비주류 어썰트다보니 일반베히모스상대 레니를 했던 판이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현재로썬 제 판단은 노말베히모스 빼곤 어떤 몬스터 상대로 다 괜찮다고 봅니다. 크라켄 상대론 하드 카운터치는 조합이죠 https://www.youtube.com/watch?v=Ir0U3uZxLno&list=UUymQWjgHfOA86szQ5GEWJgg&index=14 | 17.11.25 01:14 | |
(IP보기클릭)221.143.***.***
아래링크 영상도 컨셉은 똑같습니다. 궤도폭격으로 외피를 빠르게 뜯어낸후 하이드 크로우로 녹여버리는 조합입니다. | 17.11.25 02: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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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전 레니 독딜로 몬스터 외피재생을 방해할수없게 너프되면서 써니게이브의 힘은 많이 빠졌습니다. 써니게이브를 쓸거면 발,카이라,그리핀을 쓰는게 훨씬좋습니다. 영상속 레니의 추격딜은 레니게이브 독자적으로 넣은게아닙니다. 불메기의 지속화염뎀이 오랫동안 몬스터 외피재생을 묶어뒀기때문에 가능했던겁니다.퀀텀카이라가 빙베히 상대로 까다로운것이 눈지역에서 걸리는 스왑+재장전 디버프로 발생하는 힐로스인데 이것도 굳이 방법이 없는게 아닙니다. 자신이 그 범위에 있으면 스페이스 두번 눌러서 제자리에 높게 떳을때 스왑해주고 다시 깔아주면 됩니다. 응용하면 슬림도 같은 방식으로 재장전 디버프를 피할수있습니다.제가 봤던 빙베히중 가장 잘했던 사람은 빙베히는 언덕 뒤에 숨고 쉬도때도없이 평타를 날려서 짜증나는 딜교를 했던 빙베히유저도 있었습니다만 그런유저는 극소수였고 굳이 저런플레이를하면 헌터는 안가주면 됩니다. 어떤몬스터든 자신이 유리한 지형에서 싸우고싶어하겠지만 헌터는 그냥 안가주면 됩니다. 수준높은 헌터일수록 몬스터는 자신이 유리한 지형에서 싸울수없습니다. 시간은 헌터편이기때문에 몬스터가 "난 안 갈테니 니들이 와"이런 배째라식 플레이는 통하지않습니다. 나중에 타이머30초남았을때 계전기쪽으로 헐레벌떡 뛰어오는 몬스터를 볼수있겠네요. 일방적으로 추격-싸움-추격-싸움 이런 구도로만 흘러가도 평균 6분후반대에 몬스터는 3단계로 진화하고 8분버프를 챙겨옵니다.빠른경우는 4분후반에 몬스터가 3단계로 진화합니다. 몬스터가 돔안에서 캠핑하고 시간을 버티면 당연히 8분버프는 헌터쪽에서 가져가게됩니다. 저 조합에서 헌터전원이 딜버프를 먹으면 뒷 상황이 어떨지는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 17.11.26 13: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