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가 카트처럼 드리프트에 많이 의존해야 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밸런스가 잘
짜여진 마카에서 적시적소에 사용하면 아주 많은 이로움이 있기에 몇자 끄적여
봅니다. 제가 고수도 아니고, 지금 그랑프리로 열심히 연습해서 WFC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정도는 좀 통하는거 같습니다. 사실, 모든 레이스 게임이 그렇지만,
적절한 코스의 진입과 이를 통한 적시적소의 드리프트의 이용은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은 안쪽코스에 진입할 즈음에 드리프트를 시작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여기서는 왼쪽방향으로 돌때, 드리프트 및 미니 터보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오른쪽은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1. 왼쪽으로 커브를 틀때, 방향키를 <- 으로 누르시고 R버튼을 누릅니다.
2. 이때, 살짝 점프를 하며 바로 드리프트가 걸립니다.
3. 걸리는 순간 재빠르게, 방향키를 -> , <- , -> , <-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빠르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교적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5 처음에 -> , <- 이것이 성공하면 바퀴에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잽싸게 한번 더 입력합니다.
4. 성공하면 바퀴에서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이때 쓰시고 싶으신 타이밍에
R버튼을 놓습니다.
5. 미니터보가 발동합니다.
사실 말로 했지만, 직접 몇 번만 해보시면 금방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커브돌 때 사실 저도 미니터보 사용하나 그냥 속도 좀 줄여서 지나가나 별 차이가
없겠거니 했지만,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드리프트와 미니터보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간발의 차이에서 아주 중요한 차이를 유발시킨다고 봅니다.
물론 아이템이라는 운도 있어야 하지만, 역시 레이스에서는 적절한 인코스 선택과
드리프트, 그리고 미니 터보의 사용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잘못된 것이 있다면 지적 바랍니다.
짜여진 마카에서 적시적소에 사용하면 아주 많은 이로움이 있기에 몇자 끄적여
봅니다. 제가 고수도 아니고, 지금 그랑프리로 열심히 연습해서 WFC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정도는 좀 통하는거 같습니다. 사실, 모든 레이스 게임이 그렇지만,
적절한 코스의 진입과 이를 통한 적시적소의 드리프트의 이용은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은 안쪽코스에 진입할 즈음에 드리프트를 시작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여기서는 왼쪽방향으로 돌때, 드리프트 및 미니 터보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오른쪽은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1. 왼쪽으로 커브를 틀때, 방향키를 <- 으로 누르시고 R버튼을 누릅니다.
2. 이때, 살짝 점프를 하며 바로 드리프트가 걸립니다.
3. 걸리는 순간 재빠르게, 방향키를 -> , <- , -> , <-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빠르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교적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5 처음에 -> , <- 이것이 성공하면 바퀴에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잽싸게 한번 더 입력합니다.
4. 성공하면 바퀴에서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이때 쓰시고 싶으신 타이밍에
R버튼을 놓습니다.
5. 미니터보가 발동합니다.
사실 말로 했지만, 직접 몇 번만 해보시면 금방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커브돌 때 사실 저도 미니터보 사용하나 그냥 속도 좀 줄여서 지나가나 별 차이가
없겠거니 했지만,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드리프트와 미니터보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간발의 차이에서 아주 중요한 차이를 유발시킨다고 봅니다.
물론 아이템이라는 운도 있어야 하지만, 역시 레이스에서는 적절한 인코스 선택과
드리프트, 그리고 미니 터보의 사용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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