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판 나오고도 시간 꽤 지난것같은데 의외로 캐릭별 네비 스킬은 없길래 써봅니다.
혹시 DLC로 구입하실분은 참고만 하세요. 아니 오히려 스코어어택으로 얻을 사람이 드물것같지만.
순서는 갤러리 모드의 순서대로 씁니다.
제가 한국어판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서 확인하질 못하니 스킬명이나 설명같은건 미묘하게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전 캐릭터 공통
커뮤 2랭크 - HP 회복(소)
커뮤 4랭크 - 상태이상 회복
커뮤 6랭크 - SP 회복
커뮤 8랭크 - 버스트 게이지 회복
커뮤 10랭크(MAX) - HP 회복(중)
커뮤 랭크 효과들은 주기가 다른 일반 스킬들보다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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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지카와 리세
치유촉진 중
HP가 자동으로 회복된다. (중)
기본 네비의 기본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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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루카미 유우
생명의 샘
HP, SP가 자동으로 회복된다. (대)
무난하게 좋은 스킬입니다. 다만 대라고 해도 막 HP같은걸 10% 20%씩 막 채워주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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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무라 요스케
마하스쿠카오토
속도가 증가한다. (대)
사실 보스 잡고 나오는 스킬로 구하기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만 후반부에 구할 수 있는 스킬이라 초반에 있으면 적당히 도움은 됩니다.
P4G 2차전생기인 청춘의 바람 스킬도 따로 있다는건 안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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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토나카 치에
하이퍼 카운터
가드중에도 스킬, SP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P4U2의 시스템상 일단 가드중이라면 상대의 콤보가 끝날때까지는 계속 가드가 유지되기 때문에 이런게 가능하긴 합니다만 손이 느리다면 효과 보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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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기 유키코
디아라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1번만 HP를 회복한다. (대)
전투중 한번 HP를 회복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플레이 버튼은 패드일 경우 설정을 건드리지 않았을때 R2 버튼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트레이닝 모드에서 녹화/재생 기능으로 쓰는 버튼이지 메뉴를 부르는 스타트 버튼이나 셀렉트 버튼을 누르는게 아니니 주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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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츠미 칸지
이노센트 턱
SP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특대)
게이지를 소모해서 쓰는 필살기인 SP스킬에 관련된 스킬입니다.
SP스킬을 많이 질러야하는 캐릭이면 그럭저럭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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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
페이크곰 (일칭 페이쿠마)
전투 시작시 상대를 격앙 상태로 만든다.
전투 개시시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류는 대체로 취급이 나쁩니다. -_-a
초회예약 특전으로도 얻을 수 있었다고 들었는데 영..
굳이 장점을 찾자면 시작하자마자 가드 불능이라 시작하자마자 공격 넣어주기는 편하다는 점 정도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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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로가네 나오토
정의의 방패
가드가 전부 직전 가드가 된다.
어떻게 번역됐는지는 모르는데.. 이걸 보통 저스트 가드..라고 하나요.
상대가 공격했을때 정확하게 가드를 하면 흰 반짝임과 함께 SP가 차오르고.. 더 자세한건 레슨을 확인하세요.
간단하게만 생각하면 방어만 잘 굳히고 있어도 SP가 쭉 차오른다는 점이 좋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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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리조 미츠루
부동심
혼란,공포,마봉,격앙 상태가 되지 않는다.
캐릭터가 기본으로 상태이상을 거는 공격 외에도 타격시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스킬을 들고오는 적들에 대응하기엔 나쁘진 않은 스킬입니다. 상태이상 전부를 막을 수 있는건 아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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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나다 아키히코
주먹의 마음가짐
연속기를 넣기 쉬워지게 된다.
솔직히 무슨 효과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공격 성공시에 상대의 피격 유지 시간을 늘려주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맞다면 실전에선 넣는게 불가능한 콤보를 넣는것도 가능해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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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기스
마하라쿠카오토
방어력이 증가한다.(대)
요스케보다 약간 더 안습한 스킬.. 속도는 따로 올릴 수단이 없기라도 하지 방어는 보너스 스탯을 내구에 넣어주면 되는지라.. (게다가 보통 스탯은 최우선적으로 공격/내구 투자기도 하고)
그래도 캐릭터 자체의 내구가 약한 캐릭은 맞을때 아프니 고려할만할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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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자베스
셔플 타임
전투 시작시 상대를 매료&독&공포 상태로 만든다.
곰보다 더 심한 거의 최약급의 스킬입니다. 격앙은 맞아도 풀리지 않고 잠시간 가드도 불가능하기라도 하지..
어떻게 활용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캐릭 자체에 대한 애정이 있는게 아니라면 추천하진 않습니다.. 엘자로는 스코어어택 클리어도 상당히 힘든편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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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비리스
브루탈 임팩트
서로간에 가드를 할 수 없게 된다.
일장일단..인듯 하지만 상대가 컴퓨터인지라 대체로 패널티에 가까운 옵션이긴 합니다.
골든 아레나의 최종보스전(?) 앞에서는 반드시 빼두시길.. 방어 불가고 뭐고 나부터 살아야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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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케바 유카리
사마리캄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1번만 버스트 게이지를 전부 회복한다.
RPG 원작에선 어느 작품에서 등장해도 소생기니까.. 맞다가 버스트로 위기탈출 정도로 쓰라는 의미였을지도?
뭐 굳이 버스트를 저런 용도로만 쓰라는건 아니긴 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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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리 준페이
승리의 함성
전투 승리시 HP를 회복한다. (대)
층수 올라갈때 적절히 유용한 스킬입니다. 대신 전투중에는 아무 효과도 없으니 중요한 보스전일때는 빼두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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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다 켄
헤비 카운터
가드 캔슬 어택의 소모 SP가 1/4이 된다.
가드 캔슬 어택은 가드중에 앞+A+B로 발동하는 기술입니다. SP소모량은 원래 50인데 1/4해서 13으로 줄어듭니다.
이름으로만 보면 치에의 하위호환인데 기능은 좀 많이 다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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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기시 후카
오라클
HP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어떤 효과가 일어난다.
해당하는게 뭔지는 거의 모르겠습니다 -_-; 자신의 HP를 50% 가까이? 회복하는것도 본것같고 상대에게 상태이상을 거는것도 본것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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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지마 나나코
원기의 노래
SP가 자동으로 회복된다. (특대)
특대로 채워준다고 SP스킬만 남발할 수 있을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한번에 10정도씩이예요. 그래도 여러 스킬들과 조합하기엔 좋은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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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다치 토오루
(참고-DLC 전용 네비. 스코어어택 획득 불가.)
히트라이저
연속기의 위력이 증가한다.
게임의 시스템 특성상 콤보가 이어질수록 보정을 받아서 각 스킬마다 보정에 따라 데미지가 점점 약해집니다. 깡으로 지르면 3천대지만 콤보로 이어서 맞히면 1천 이런 식으로.. (물론 콤보시 총 데미지는 보통 콤보쪽이 셉니다)
이 보정을 어느정도 풀어주는 스킬이죠. 공격을 길게 이어갈 수 있다면 좋은 스킬일겁니다.. 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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