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습니다 이 황폐한 게시판에 노하우라도 올려야 썩은물 밥값을 하는 거겠지요
사실 좀 더 첸을 파보고 올리려고 했는데 우선 현재까지 느낀 점 위주로 정리한 다음
다른 분들의 피드백을 받아보는 식으로 교정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뉴-첸은 사실상 연습중인 만큼 많은 코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1. 전체적인 변화
우선 개인 통계로는 기존 1980게임, 53% 승률에서 93게임, 57% 승률로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개인 통계지만 모수가 많으니 변화량은 충분히 의미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츠로그 통계로 분석하고 싶은데 이놈들이 바뀐 특성 업데도 안하는 걸로 봐서 신뢰도가 떨어지는 나머지 안 건드리기로 했습니다-
바뀐 지 일주일 됐으니 변화폭은 더 크리라 생각되지만 아직 서로 적응 기간인 점 감안해야겠습니다.
그런데 KDA는 5.1에서 4.9로 확 떨어졌습니다. 확실히 잘 죽지 않는 영웅에서 잘 죽고 잘 죽이는 영웅으로 바뀐 대가인 것 같은데
그렇다고 애가 갑자기 제라툴이 되는 것도 아니니 감안해야겠지요.
일단 리메이크 전후가 아예 다른 캐릭터입니다.
리메이크 전의 첸은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4%)의 피해를 줍니다.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적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취기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3.5 피해 반경 2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4%)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취기 10
중심각 60° 피해 반경 7
후 술을 먹고 평타를 치고 교싸쿨을 줄여가며 쉬었다가
다음 쿨이 돌아오면 스킬을 또 한바퀴 돌리는 식의 안정적이면서 일방적인 숟가락살인 방식을 사용했다면,
현재의 첸은 Q진입조차 잘못하면 위험할 수가 있어서 진입각부터 잘 보거나
아니면 아예 만만한놈 잡아다 WW로 패면서 Q로 추노 혹은 탈출각을 노리는 식으로 운영이 좀 바뀌었습니다.
과거의 운영이 가능했던 것은 첸 특유의 스킬쿨, 즉 QWED 모두 쿨이 5초라는 변태적인 세팅에 기인합니다.
즉 술 이빠이 먹고 들어가서 이것저것 하다 보면 술쿨이 다시 돌아와서 쳐봐 쳐봐 하는 데 빈틈이 거의 없었죠.
씨씨 없는 조합에서 첸을 조지기가 힘들었던 것이 바로 이 5초 스킬쿨에 상당 부분 기인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5초인건 Q뿐이고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4%)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는 7초,
적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취기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3.5 피해 반경 2
는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4%)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취기 10
중심각 60° 피해 반경 7
쓴 후부터 5초 카운트 들어가고,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를 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는 무려 18초-사용 직후부터 돌아가니 사실상 쿨은 10초 내지는 15초라고 보아야겠지만 - 나 되는 긴 쿨을 가집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시간차 없이는 함부로 깝치지 말라는 소리지요. 술을 못 먹는 시간이 생겼으니까요.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를 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겠지요. 목숨을 할부로 내놓고 3초간 무적상태로 일방적인 평타질을 한 다음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4%)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로 3초 후 돌아온 대출금을 무려 할인받아서 갚아나가는 방식이 되다 보니
러시앤캐시에서 늘 말하는 "대출은 계획적으로"가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이 대출 갚는 지점이 바로 첸의 최대 취약점인 것은 여전합니다.
즉 과도한 대출금의 부담을 지어 놓고 셀프부패를 어떻게든 술을 마셔 해결하겠다는 알콜중독자적인 해결책을 시도하는 순간
각종 CC를 퍼부어 사채의 나락으로 빠뜨려 죽이는 것이 좋은 공략법 되겠습니다.
그럼 기술별 분석 들어가겠습니다.
2. 스킬 분석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가 125(+4%)의 피해를 줍니다.
취기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날아차기 자체의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물론 특성에서 약간의 부가적인 능력이 생겼습니다만
어디까지나 부차적 능력에 불과하게 되어 "술처먹고 삘받아서 아픈줄도 모르고 난동부리는 ㅁㅊ놈"이라는
리메이크의 목적성에는 좀 부합하지 않는 방향이네요.
무엇보다도 시간차가 돌아오려면 아직 멀었는데 날아차기를 잘못 쓰면 이건 그냥 죽여달라는 소리밖에 안 됩니다.
술쿨이 5초에서 7초로 늘어서 술 못 마시는 시간이 최소 2초 이상 생겼거든요...
예전에는 들어가자마자 어씨 이거 완전 나가린데 싶으면 술마시면서 버팅기다가 돌격병을 차든 문을 차든 해서 도망치곤 했는데
이 비는 시간이 크게 치명적입니다. 이 동안에는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2초 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가 큰 도움이 됩니다만 스킬딜 위주라면 그냥 시간차에 의존해야겠지요.
첸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덧붙이자면 이 날아차기 하나로 탈출할 수 있는 속박감금구타류 기술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나지보 좀비벽, 자리야 아돈빠가돈, 궁강전 사골 묘실은 물론이고
발동전의 선딜에 잘 활용한다면 도살장의 어린양이나 가즈로 중력폭탄 같은 별 해괴한 궁극기에서 다 탈출할 수 있기 때문에
첸 유저라면 항상 주위에 차고 나올 것을 살피는 기본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러니 첸을 아군으로 두었다면 적 건물 벽 하나 정도는 남겨두는 아량을 보여주시면 좋습니다. 당신의 공성딜딸 자제, 첸의 목숨을 구합니다(...)
적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술에 적셔 10% 느려지게 합니다. 1.5초 후, 감속 효과가 40%로 증가합니다.
술통 부수기를 사용하면 이 기술이 불의 숨결로 바뀝니다.
불의 숨결
술에 젖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불을 붙입니다.
취기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3.5 피해 반경 2
부채꼴 모양으로 불의 숨결을 내뱉어 88(+4%)의 피해를 줍니다. 술에 젖은 적에게는 불을 붙여 3초에 걸쳐 17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 지속 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불의 숨결을 사용하거나 6초가 지나면, 이 기술이 술통 부수기로 바뀝니다.
술통 부수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합니다.
취기 10
중심각 60° 피해 반경 7
어이구야. 화끈한 WE 연계는 어디가고 무려 1.5초나 되는 개별쿨이 돌아가는 기이한 기술이 되었습니다.
1초만 돼도 영 나을 텐데 1.5초는 정말이지 급박한 상황에서 너무 길어요.
특히
커져가는 불길
첸 - 레벨 4
W
적에게 붙은 불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불이 붙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불길의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나비처럼 날아서
첸 - 레벨 16
Q
날아차기의 사거리가 1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붙은 불이 피해를 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처럼 불을 어여 붙여야 이득을 보는 특을 골랐을 때가 참 곤란한데요...
뭐 개발진이 그러라고 의도한 이상 어쩔 수 없습니다. 큰 충돌크기를 잘 살려서 비비면서 평타질을 하세요.
옛부터 무빙길막은 첸유저의 기본소양이었습니다;;;;;;;;;;;;;
툴팁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원래 3초간 25% 감속이었던 것이 초반 1.5초간 10%, 이후 1.5초간 40% 감속이 되어
딱 불 붙일 때가 되면 적이 확 느려집니다. 즉 초반 1.5초는 첸의 약점 구간입니다. 일단 불 붙일 타이밍이 되면
적이 무슨 레가르 토템 밟은 것처럼 느려지는 게 보이니 불붙이고 조패세요.
WW 땜에 쿨이 사실상 7초 가까운 기술이 되어버렸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취기 소모가 눈에 띄게 줄었다는 건데요.
예전처럼 술만 묻히려면 완전 무의미한 지점이기도 해요. 술 취기소모는 20에서 30으로 늘었거든요.
많은 술첸 여러분들이 관련특성 삭제되고 요상하게 바뀌어서 불만을 표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좋은 점도 있는데, 여러분들 좋아하시는
양조사의 균형
첸 - 레벨 7
고유 능력
취기가 50 이하면,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취기가 50 이상이면, 초당 19(+4%)의 생명력을 추가로 재생합니다.
의 균형 50을 맞추기 위해
치명적인 일격
첸 - 레벨 4
Q
날아차기에 취기가 소모되지 않고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날아차기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를 가서 취기소모를 줄일 필요가 없어졌다는 점입니다.
이제는 오히려 치명적인 일격을 가면 QWW 총 소모량이 40이 돼서 균형을 못 맞추죠. 참고하실 점.
다음 3초간 받는 피해를 모두 흡수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되면 흡수한 피해의 75%를 5초에 걸쳐 나눠 받습니다. 이 피해량은 다른 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차암... 애증의 기술입니다. 이제는 목숨을 저당잡혀 대출은 계획적으로 해야 한다는 메쎄지를 온 시공에 알리는 판다니뮤ㅠ
적절한 순간에 잘 쓰면 온갖 미친 딜을 다 받아내고도 술 마시니 하나도 안 아프구먼 껄껄 하고 여유있게 상환할 수 있는 기술인 반면
금빛으로 빛난다 싶을 때 기다렸다가 때리면 어어 어어어 하다 너프된 강화주로 못 버티고 빼게 되기도 하고
아니면 폭딜 충만한 적들이 오냐 그래 이것도 갚아봐라 하고 2천 3천씩 들이박아 버리면 달라진 인기를 뼈저리게 체험하게 됩니다.
시간차 자체보다는 5초 뒤에 오는 상환기간을 슬기롭게 넘기는 법을 잘 연마해야 한다는 점에서 현실의 대출과 또 하나의 공통점이 있겠습니다.
첸킬첸 많이 보이죠. 힐러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시간차 때 힐 주는 것보다
시간차 끝나고 나서 한 2, 3초 정도 지난 시점에 저쉑 셀프부패 오지게 쌓였네 하면서 힐 주는 게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적들 입장에서도 시간차 후 상환을 못하게 술을 끊는 씨씨를 갖다박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3초 무적 뭐하러 때리겠어요. 귀찮게.
말이 무적이지 메디브 류 보호이기 때문에 씨씨는 그대로 들어갑니다만 앞서 말씀드린 이유로 씨씨는 시간차 끝나고 술에 박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술을 들이켜 초당 50의 취기와 187(+4%)의 피해를 흡수하는 일시적인 보호막을 얻어 최대 562(+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하아... 왜 7초니 ㅠ 보막량도 줄고. 확실히 애를 브루저로 만드는 대목입니다. 강화주로 직접 받아내는 것보다 시간차의 딜을 강화주로 지우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 된 만큼 전장 한복판에서 마시고 있으면 예전보다 더 호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시간차 타이밍을 별 먹은 마리오처럼 적절히 이용하셔서 너 이 쉐키들 잘걸렸다 하고 후방진입 후 날뛴 다음 잽싸게 도주해
뒤에서 어우 뒤질뻔했네 껄껄 하면서 술한잔 하시고 쉬었다 도로 들어가는 식의 운영이 반쯤 강요됩니다.
앞에서 마시면서 적들을 놀리는 성벽과도 같은 구 첸에 대한 추억은 이쯤 접어두고... 특성 들어갈게요.
3. 특성별 분석
- 1레벨
호랑이의 눈
첸 - 레벨 1
W
술에 젖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현재 주력특. 회복량도 쏠쏠하고 추뎀도 강력합니다. 후반 특들과 연계하면 이게 팬더야 살자야 싶은 단일대상 딜을 뽑는 효자특이기도 하죠.
첨엔 너프가 필수겠거니 했는데 떨어진 생존성 때문에 마냥 그렇지도 않을 것 같아요.
첸이 처음이다 싶으시면 이걸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신선한 재료
첸 - 레벨 1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강화주로 획득한 보호막의 50%가 계속 유지됩니다.
이 특성도 사실상 버프입니다. 무한스택 구슬퀘에서 구슬 효과 두배로 바뀌었는데, 초반부터 효과를 봐요.
15개 정도는 조금만 신경쓰면 금방 모으는 양이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퀘스트 보상에 의해 영향받는 이후 특성들이 많습니다. 어디보자...
치명적인 일격
첸 - 레벨 4
Q
날아차기에 취기가 소모되지 않고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날아차기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급소 차기
첸 - 레벨 13
Q
날아차기가 대상을 1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이 70% 느려집니다.
연계 일격
첸 - 레벨 16
고유 능력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보호막이 만료된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도가 있겠네요. 킥에 몰빵한 첸에게 구슬특은 강력한 도움을 줍니다... 만
앞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폭딜러보다는 추노꾼에 더 가까운 역할이 되는지라 이후 특성트리 소개에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톰스타우트 가문의 비밀 양조법
첸 - 레벨 1
지속 효과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여러분 제가 예전에 말씀드렸죠. 이게 1.5퍼로 20랩에 있던 시절에 히오스 최악의 쓰레기 특이라고.
심지어 1랩에 버프먹어서 왔는데도 이 특은 여전히 갈게 못 됩니다.
왜냐면 술 범위 늘려주는 예전 특 한잔더가 없어졌거든요. 이제 첸의 기술로 여럿을 맞춘다는 건 더더욱 요원한 일이 되었습니다...
단일대상 회복량이래봐야 QWW 한바퀴 돌리면 7초당 6%인데 이것과 별로 차이도 없으면서 평타딜을 50퍼나 늘려주는
갓호랑이님이 계시고, 구슬을 먹기만 하면 체력이 좍좍 차오르는 재료님도 계신데 이걸 갈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이런걸 20에 쓰라고 박아논 ㅁㅊ놈들은 정말......... 아오. 뭐 지난 일이니까.
몇번 가 봤습니다만 여전히 힐이 들어오는지 어쩐지도 알 수 없는 괴이한 특성입니다.
- 4레벨
치명적인 일격
첸 - 레벨 4
Q
날아차기에 취기가 소모되지 않고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날아차기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저는 예전에 킥첸만 했었습니다. 사실상 딜을 늘리고 생존성도 강화하는 유일한 길이었거든요. 술첸 좋아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진입하지 않으면 할게없는 브루저를 만들어놓고 개물몸 노딜을 강요하는 ㅁㅊ 블쟈의 농간이라 생각하고 안 했지요.
그런데 이제는 갓호랑이님을 필두로 평타질로 밥값하는 애가 되라는 블쟈의 새로운 계시 때문에 아래 커져가는 불길의
효용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라클도 한타도요.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취기소모 사라지는 것 때문에
양조사의 균형
첸 - 레벨 7
고유 능력
취기가 50 이하면,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취기가 50 이상이면, 초당 19(+4%)의 생명력을 추가로 재생합니다.
발동 안 되는 것 조심하시고요.
다른 특 가실 거면 이게 그냥 냅다 차는 데 도움이 돼서 좋습니다. 또한
신선한 재료
첸 - 레벨 1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강화주로 획득한 보호막의 50%가 계속 유지됩니다.
퀘스트 완료 효과를 항상 볼 수 있다는 것도 좋고요.
첸의 유틸성의 시작.
커져가는 불길
첸 - 레벨 4
W
적에게 붙은 불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불이 붙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불길의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첸의 폭딜성의 시작. 이것도 원래 1랩 퀘스트였죠? 이상한 불붙인 적 1명당 방어력 15 같은 옵션은 갖다버리고
화끈하게 지속딜로 갑니다. 이론상 방해 없이 계속 때리면 다음 WW쿨 올 때까지 무한정 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딜 증가폭도 세고 평타질에 힘을 크게 싣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에서 이거 찍힌 시점부터 꽤 강해집니다.
라클력도 제법 올라가고요. 제 주력특.
위축의 불길
첸 - 레벨 4
W
불이 붙은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이 4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나쁘지 않아요. 심지어 이것도 그놈의 비밀양조법만큼이나 상향먹고 내려온 특인데 주목을 못 받습니다.
왜냐면 원래도 존재감이 없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수치만 놓고 보면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문제는 첸이 달라붙어서 패는 스킬딜러들은 보통 맞다이를 스킬 폭딜을 넣어서 할 상황이 못 됩니다.
이 미친 판다놈이 계속 달라붙어서 패는 상황이기 때문에 히트 앤 런을 하게 되죠. 그래서 기술위력 감소의 꿀을 빨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건 예전에는 술불을 5초마다 돌릴 수 있었는데 이제는 7초는 넘게 걸린다는 거죠. 사실상 또이또이합니다.
정 폭딜러를 견제하고 싶으시다면 가시는데... 둘 다 찍어본 결과 커져가는 불길이 훨씬 적을 괴롭히기 좋았습니다.
- 7레벨
소의 선물
첸 - 레벨 7
E
시간차의 피해 흡수 시간이 0.5초 증가하며, 시간에 걸쳐 받는 피해가 흡수한 피해의 60%로 감소합니다.
어우 훌륭합니다. 대출금을 무려 40퍼나 줄여주시는 사채계의 혁명입니다. 이거 찍히면서부터 상환에 숨통이 트입니다.
흡수 시간 증가라는 건 무적 시간 증가라는 뜻이므로 0.5초 더 깽판을 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시간차는 사용 시점부터 18초 쿨이 돌기 때문에, 0.5초 효과 시간이 늘었다는 말은 시간차 없는 구간이
15초에서 14.5초로 줄었다는 뜻도 된다는 개미 눈물만한 이점이 있습니다.
상황을 잘 안 타는 범용성 높은 특이라 추천합니다.
양조사의 균형
첸 - 레벨 7
고유 능력
취기가 50 이하면,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취기가 50 이상이면, 초당 19(+4%)의 생명력을 추가로 재생합니다.
나쁘지 않아요. 많이들 좋아하시고 주력특 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저는 이거 그닥 좋아하지 않습니다. 죽을 각 살려주는 좋은 특이라고 좋아하시는 분들 많지만
그런 것 치고 수치도 높지 않고 취기 50 이하에서 첸이 자원부족으로 겪는 위험을 생각하면
이속증가는 뛰어서 나와라 라는 뜻인데 그럴 바엔 그냥 킥으로 빠져나오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4년을 해도 손에 안 맞아서 안 갑니다.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2초 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이건 걍 추노특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평딜러들의 악몽. 이걸로 1차 받아내고 시간차로 2차로 받아낸 다음 술 마셔주면 좋아 죽더군요.
이속 30퍼 증가라는 것도 너무 좋은데 시간차란 놈이 생겨버려서 시간차 동안 친 평타가 그대로 교싸 쿨 줄이는 데 이용되기 때문에
체감상 교싸를 정말 자주, 필요할 때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좋은 건 평딜이 거의 대부분인 캠프 먹을 때.
적 조합 보시고 평타 비중이 꽤 된다 싶으면 부담없이 가시면 됩니다. 이속 30퍼 받고 뛰어오면서 조패는 플라잉 팬더는 좀 무섭습니다.
반대로 도망칠 때도 이속 30퍼 켜고 평타 회피하면서 튀는 팬더는 저 시발 뚱리단놈 싶게 잘 뜁니다. 탈것이랑 속도가 같거든요.
- 10레벨
저지할 수 없는 술통 안에 들어가 이동 속도가 70% 증가하고 술통을 굴리며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61(+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전 이거 너프라고 보지만 진영파괴라는 측면에선 매우 강력해졌습니다.
결국 어느 상황에 쓰느냐에 대한 건데... 예전처럼 드드드드드 택배왔어요! 하기에는 팅기는 거리가 너무 멀어졌고
멍해짐이 멈추는 시점이 와서 배달당한 적이 대처하기 보다 쉬워졌습니다.
연속 멍해짐을 걸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 하던 똥판다가 그립군요.
굳이 예전처럼 쓰시려면 벽에 대고 비스듬히 미시면 드드드득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역 초강타로 쓰겠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이것만큼 진영을 화끈하게 파괴하는 기술도 드무니까요.
원래부터 본의아니게 아군들의 논타겟을 방해하는 일등공신 궁극기였는데 이제는 왜 저들을 살려주느냐며
게거품을 무는 아군들이 보다 늘었습니다.
저지불가지만 후술할 삼돌이와는 달리 변신한다고
소의 선물
첸 - 레벨 7
E
시간차의 피해 흡수 시간이 0.5초 증가하며, 시간에 걸쳐 받는 피해가 흡수한 피해의 60%로 감소합니다.
대출데미지가 사라지진 않습니다. 첸킬첸 주의...
1초 후, 12초 동안 각각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70%를 지닌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됩니다. 원소 정령들은 고유한 기술을 하나씩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시전하는 정령 기술은 강화됩니다. 원소 정령이 모두 죽으면 첸 또한 죽습니다.
폭풍은 원소 정령들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지는 대상 지역에 도약하여 적들을 느려지게 합니다.
불은 원소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저는 이거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시간차 3천딜을 메꾸려면 준필수가 되어버린 괴이한 궁.
즉
소의 선물
첸 - 레벨 7
E
시간차의 피해 흡수 시간이 0.5초 증가하며, 시간에 걸쳐 받는 피해가 흡수한 피해의 60%로 감소합니다.
쓰시고
1초 후, 12초 동안 각각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70%를 지닌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됩니다. 원소 정령들은 고유한 기술을 하나씩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시전하는 정령 기술은 강화됩니다. 원소 정령이 모두 죽으면 첸 또한 죽습니다.
폭풍은 원소 정령들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지는 대상 지역에 도약하여 적들을 느려지게 합니다.
불은 원소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변신하면 시간차의 대출금상환이 0이 됩니다! 오오 차냥하라 파산신청.
하지만 일단 삼돌이는 쿨이 100초나 되는 궁이라 좀 많이 아쉽기도 하고,
또 삼돌이 변신 1초 동안 씨씨 맞아서 끊기면 10초의 쿨이 돌기 때문에 그대로 죽어야 한다는 점 주의하셔야겠구요.
성능 자체는 체력 저하, 스킬 일회성, 여전한 다단히트 퀘스트 셔틀성 등으로 너프입니다만
말씀드린 말도 안 되는 데미지 상환 가능성 때문에 엿먹어라 새키들아! 의 효용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삼돌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주의할 점 몇 가지 말씀드리고 넘어갈게요.
- 다단히트로 이득을 얻거나 퀘스트를 가진 적이라면 가급적 가지 마시거나 사용에 주의하세요.
어디 보자. 예를 들면
그을린 살갗
캘타스 - 레벨 7
Q
불기둥이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작열
캘타스 - 레벨 16
W
불기둥이 살아있는 폭탄이 적용되지 않으면서 중심부에 제일 가까운 적 영웅에게 살아있는 폭탄을 적용합니다.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8(+4%)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7.25
일망타진
마이에브 - 레벨 4
Q
퀘스트: 칼날 부채가 3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보상: 첫 번째 보상을 획득한 후에 칼날 부채가 3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공격력이 추가로 5%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보상: 칼날 부채가 4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모든 보상을 획득합니다.
엘룬의 분노
마이에브 - 레벨 7
Q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다음 칼날 부채로 공격시 적중한 대상들에게 별로 공격해 80(+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활력 흡수
레오릭 - 레벨 1
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철퇴를 3번 휘두르며 각각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죽음의 행진
레오릭 - 레벨 20
R
검은 왕의 행진의 마지막 일격이 주위 적 영웅들에게 절망의 손아귀를 시전합니다.
효과 반경 7.25
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31(+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분노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피해 반경 2.25
4초 동안 영혼의 격류를 내보내 주위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사신의 징표를 남깁니다. 영혼 회오리를 사용할 때, 그리고 만료될 때 망령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효과 반경 5
적 영웅을 변이시켜 2초 동안 침묵시키고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변이 폭탄이 대상 주위에 있는 적 영웅들에게 확산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7 확산 반경 3.5
공허의 습격
제라툴 - 레벨 16
Q
가르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4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 끝이 없군요. 일단 생각나는 대로 적어봤지만 이보다 훨씬 많습니다. 제가 삼돌이 안 좋아하는 이유에요.
다른 거 다 떠나서 메디브 있으면 아예 찍을 생각도 하지 마세요.
적 영웅을 변이시켜 2초 동안 침묵시키고 공격하지 못하게 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변이 폭탄이 대상 주위에 있는 적 영웅들에게 확산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7 확산 반경 3.5
맞으면 한타 내내
셋이 서로 양순이 패션쇼 하다가 아군들한테 너도입어봐이쁘지! 하고 전파하기 바빠집니다. 대역적돼요.
심지어 이거 지속시간 끝나기 전에 끌 수도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삼돌이는 구슬도 못 먹고 점령도 못 합니다. 우두 비컨 싸움에 내가 승리자가 되겠다! 고 올라갔다 어리둥절하지 마세요.
- 삼돌이 끝나면 본체 돌아오는데, 본체는 변신 전과 체력이 단 1도 차이나지 않습니다. 변신한 동안 본체가 뭐하고 자빠졌는지 몰라도
딱 시간차 상태이상만 사라지고 저체력은 그대로니 변신 끝날 때쯤 알아서 안전을 도모하세요.
- 삼돌이의 딜은 90퍼 이상이 평타입니다. 회피 있는 애들, 실명 박는 애들 조심하세요.
- 삼돌이 끝나고 본체로 돌아오는 건 기술명과 같은 폭풍ㅡ대지ㅡ불 순입니다.
즉 다죽어가던 첸이 삼돌이로 살아났을 때, 마치 메피나 트레가 되돌아올 위치를 준비하듯이,
오냐 12초 뒤에 보자 하고 변신 풀리자마자 폭풍(파란놈) 위치를 노리고 다굴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왜 나는 첸 공략글을 쓰면서 첸 죽이는 법만 가르치고 있는가...)
정령들이 3초 동안 41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보호막의 흡수량이 780(+4%)으로 증가하고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으며, 폭풍, 대지, 불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햐 이거 이속일 때가 좋았는데. 요즘도 보호막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지속시간 증가를 해서 얻을게 별로 없어요.
마지막에 써서 강화하기로는 얘가 제일 안 좋은 듯합니다.
불과 대지가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33(+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70% 느려지게 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력이 300% 증가하고, 적을 느려지게 하는 대신 도약이 적중한 적을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사거리 9 피해 반경 3
이건 성능 바뀐 거 없는데 강화가 상당히 꿀입니다. 광역 1.75초 속박이라 건방진 겐지트레를 묶어놓고 조팰 수 있어요.
강화로는 1순위 추천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이 기술을 마지막으로 사용하면,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7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적들이 이동기가 많지 않다? 그럼 얘를 강화해서 조패야지요. 성능 자체는 상향입니다.
W로 광역슬로우 건 대상에게 평타를 퍼부어서 조집니다. 아프긴 드럽게 아파요.
- 13레벨
급소 차기
첸 - 레벨 13
Q
날아차기가 대상을 1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이 70% 느려집니다.
차냥하라 급소차기.
완료하셨으면 거의 상시 감속 70퍼를 5초마다 박아넣는 미친 타게팅 씨씨입니다.
이거 있음 도망 못가죠. 손맛은 여전합니다. 후술할 불의 고리 특성을 잘 써먹을 일이 안 나온다면 얘가 대안입니다.
대체 '술에 젖은 적은 70% 느려집니다'라는 예전 성능은 어떻게 써먹으라고 만든 건지 알 수 없습니다.
꿀 바르기
첸 - 레벨 13
W
술통 부수기의 감속 효과가 10% 증가하고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0.5 초 증가합니다.
넷 중에 제일 덜 쓰일 특성. 10퍼는 너무 적어요. 1.5초간 20퍼, 2초간 50퍼인데 참 애매합니다.
20퍼였으면 고려해 보겠는데 수치가 좀 낮아서 안습.
불의 고리
첸 - 레벨 13
W
적에게 불을 붙이면, 자신이 불타는 오라에 휩싸여 5초 동안 주위 적들에게 매초 62(+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범용성은 얘가 제일이라 생각합니다. 추노하면서
커져가는 불길
첸 - 레벨 4
W
적에게 붙은 불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불이 붙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불길의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붙인 적 평타질할 때 불의고리까지 발동하면 진짜 드럽게 아파요.
일반적인 불타는 분노가 초당 25, 요한나나 누더기가 조건 만족시켜 강화해도 초당 50 정도인데 초당 62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그리고 저 '적'에는 돌격병과 캠프도 포함되기 때문에 라클력과 캠핑력에도 힘을 실어주는 좋은 특성.
범위가 3으로 좁긴 하지만 어차피 추노할 때 발동하는 것만 염두에 두는 특이므로 크게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사소한 너프로 예전 4랩 특성일 때는 이거 발동할 때마다 광역으로 펑! 펑! 하는 큰 소리가 났는데 버그였는지 이번에 없어진 게 아쉽.
나눔의 미덕
첸 - 레벨 13
고유 능력
강화주를 사용하면 즉시 187(+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도 매초 146(+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해, 최대 437(+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효과 반경 5
이거 참 상향 많이 먹었는데 쓸 일이 여전히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애초에 후방 진입 브루저가 아군 옆에서 보호막 주고 있을 일이 잘 없어요.
수치는 이제야 좀 쓸만해졌어요.
근데 이건 다른 용도로 쓸만합니다. 예전 7랩특 독주에 있던 즉시 보호막이 이리로 와서 붙었거든요.
찰나의 순간에 생존성을 추구한다면, 혹은
를 안 갔는데 보호막 유지 발동 특성을 가셨다면 얘도 괜춘합니다.
급소차기나 불의 고리가 너무 좋아서 묻히는 특성.
- 16레벨
나비처럼 날아서
첸 - 레벨 16
Q
날아차기의 사거리가 15%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붙은 불이 피해를 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유틸성의 끝을 보여주는 특성. 이론상 3명에게 불을 붙이면 쿨이 4.5초까지 줄어들겠지만
그럴 일 없으니 그냥 1.5초라고 생각하시는 게 편합니다.
킥첸에 몰빵하셨다면 이걸 가셔서 더 자주, 무자원의, 100퍼 추뎀과 70퍼 슬로우를 가진 타게팅 공격기를 누려보세요.
하지만 저는 웬만하면 아래의 연계일격을 가겠습니다.
적들이 실명 덩어리들이고 씨씨가 첸에게만 쏟아져서 여유있게 평타질하고 있을 수 없다면 차선책으로 고려해 보세요.
기민함
첸 - 레벨 16
E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시간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방어력이 3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제군! 나는 딜링을 포기하겠다! 일 때 가는 특성. WW가 항상 있고 Q에도 슬로우를 부여할 수 있는 첸의 특성상
발동시키기는 엄청 쉽습니다. 방어력 증가에 시간차 쿨까지 줄여주기 때문에 이건 정말 살고 싶을 때 찍으면 좋아요.
작정하고 소의 선물에 기민함까지 간 첸이라면 아니 아까 할부 땡겨쓰더니 또써? 싶은 미즈사랑급 무한대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연계일격이 정말 좋으니까 이것도 차선책.
언제부터 이 똥판다가 16랩에 이런 좋은 특을 두고도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었나 잠시 감개무량해진 뒤 마저 설명을.
연계 일격
첸 - 레벨 16
고유 능력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으로 3회 적중할 때마다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강화주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보호막이 만료된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미친특 1.
평타속도도 빠르고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괜찮은 첸이
호랑이의 눈
첸 - 레벨 1
W
술에 젖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커져가는 불길
첸 - 레벨 4
W
적에게 붙은 불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불이 붙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불길의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합니다.
불의 고리
첸 - 레벨 13
W
적에게 불을 붙이면, 자신이 불타는 오라에 휩싸여 5초 동안 주위 적들에게 매초 62(+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가고 계속 쫓아오면서
공속 50퍼 발동시켜서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고 2초 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이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쿨도 계속 돌아오느라 빨라진 이속에 평타질은 박히지도 않는데 추뎀을 넣으면서 쫓아온다?
일방적으로 팰 때는 도살자 이상입니다;;;;;;;;;;;;;;;;;;
굳이 설명드릴 필요도 없이
신선한 재료
첸 - 레벨 1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강화주로 획득한 보호막의 50%가 계속 유지됩니다.
와 굉장한 시너지가 있습니다만 이걸로 무한유지되는 보호막의 힘을 받아 계속 빠르게 때릴지,
아니면
호랑이의 눈
첸 - 레벨 1
W
술에 젖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로 더 강화된 평타질을 짧은 시간 넣을지는 취사선택의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전 호랑이-연계일격 파입니다만 신선-연계일격도 좋아요.
그래 이게 16특이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0레벨
술통 사고
첸 - 레벨 20
R
술통 구르기로 증가하는 이동 속도가 70%에서 12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 동안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술통 구르기가 만료된 후에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궁강에 강보를 덤으로 줬어요! 기묘한 너프에도 불구하고 술통을 가셨다면 얘가 참 괜찮습니다.
지속시간 5초에 만료후 3초, 총 8초간 강보와 동일한 수준의 방어력을 그냥 줍니다.
적들은 치지도 못하고 물러나면서 하 저 ㅁㅊ놈;;; 하게 됩니다.
(수정합니다!) 방어력 75를 가지고 시간차 딜을 감소시켜 보려고 했는데
지적받은 내용을 체험하기에서 실험해 본 결과 시간차 딜은 방어력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네요 ㅠ
단점이 있다면 안그래도 힘들어진 배달이 이거 찍으면 사실상 불가능해집니다. 너무 빨라서 본인도 통제가 안 돼요.
원소 출현
첸 - 레벨 20
R
원소 정령들의 생명력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0%로 증가하고 모든 기술이 강화됩니다.
좋아요. 모든 기술이 강화돼버려서 지속시간도 늘고 속박도 쓰며 딜도 3.25배 늘어나고 이속도 50퍼 빨라지는데
체력은 첸이 세마리 수준입니다. 단 앞서 말씀드렸듯 ... 아시죠? 다단히트 스킬에 취약하다는 본질적인 문제는 해결해 주지 않습니다 ㅠ
정화주
첸 - 레벨 20
고유 능력
강화주를 시전하면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미친특 2.
웬만하면 요거 가세요. 첸의 취약점인 씨씨를 상당 부분 해결해 줍니다.
그리고 여러 번 말씀드렸던
소의 선물
첸 - 레벨 7
E
시간차의 피해 흡수 시간이 0.5초 증가하며, 시간에 걸쳐 받는 피해가 흡수한 피해의 60%로 감소합니다.
1초 후, 12초 동안 각각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70%를 지닌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됩니다. 원소 정령들은 고유한 기술을 하나씩 사용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시전하는 정령 기술은 강화됩니다. 원소 정령이 모두 죽으면 첸 또한 죽습니다.
폭풍은 원소 정령들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지는 대상 지역에 도약하여 적들을 느려지게 합니다.
불은 원소 정령들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할부받아치기의 약점인 삼돌이가 끊기면 답 없다는 문제를
둘 사이에 정화주를 섞어줌으로써 저지불가 상태로 변신하게 하여 완벽상환이 가능해진다는 놀라운 시너지도 있어요.
당연히 시간차와 삼돌이 사이에 마신 정화주의 효과 1.5초가 끝나기 전에 변신하셔야겠죠?
그걸 차치하더라도
사용하면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등과 비교해 보면 얼마나 강력한 특성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씨씨를 씹는 판다라니 이 무슨 꿈의 특성이란 말인가 ㅠㅠㅠㅠㅠㅠㅠ
기력 회복주
첸 - 레벨 20
고유 능력
강화주가 끝까지 지속되면 최대 생명력이 20% 증가하고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25초 동안 지속됩니다.
미친특 3.
적이 씨씨가 많지 않다, 혹은 나는 완전체가 되고 싶다! 쉬박 다 죽여버려! 싶으시다면 이 특을 추천합니다.
증가폭이 미친 수준이기 때문에... 앞서 공격 계열 특성을 다 찍으셨다면 기력회복주 발동 시간 동안 첸은 그야말로 별 먹은 마리오.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되고, 10의 분노를 얻을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그냥 이거랑
20초 동안 변신하여, 1095(+4%)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거랑 비교해 보세요. 딱 반씩 섞어 놨습니다.
광전사 : 공격력 40% 증가, 투신 : 체력 40% 가량 증가. 기력회복주 : 공격력, 체력 20% 증가. (노린듯)
D를 5초간 충전하는 궁극기로 만들어 줍니다.
좀 아쉬운 점이라면 끝까지 지속돼야 발동하는 거란 건데... 한타 직전에 풀충전하시고 별먹은 마리오가 되어보세요.
솔직히 손맛은 이게 왓따긴 합니다;;;;;;;;;;;; 정화주가 딱히 필요없는 상황이라면 이걸 추천드릴게요.
5. 카운터픽
종래의 카운터픽이셨던
궁극기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고유 능력
일반 기술로 적 영웅에게 낙인을 찍어 일반 공격 강화
고유 능력
전투 시 분노 생성 및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적에게 피해를 주고 뒤쪽의 적들에게 방사 피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 회복
등이
호랑이의 눈
첸 - 레벨 1
W
술에 젖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하나로 딱히 무섭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면에서 맞다이 뜨면서 자체 체력 회복하는 능력은 갓호랑이 하나로 첸도 남부럽지 않게 되었거든요.
농담 아니라 이제 라인전에서 소냐 만나면 빼 이 새키야 하면서 계속 패면 못 버티고 뺍니다 ㅋㅋㅋ
그런데 신경도 안 쓰던 친구들이 무서워졌어요.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궁극기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매우 느려지게 함
얘들이죠. 예전에는 딜 별 기대도 안 해서 그래 눈먼다 마시지 뭐 했는데
평타 비중이 확 올라가버려서 얘들이 작정하고 마킹하면 일단 호랑이가 발동을 안 해서 생존에 상당한 애로가 꽃핍니다.
종래보다 실명에 의한 타격이 더 커졌다는 점 주의하시고요...
정화주
첸 - 레벨 20
고유 능력
강화주를 시전하면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나오기 전에는 여전히 씨씨에 약한 건 마찬가지고 이제는 오히려 할부상환을 막아버린다는 점에서 더 위험할 수도 있으니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일반 기술
아군을 치유하고 적의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수류탄 투척
궁극기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
사거리가 무한인 탄환을 발사하여 치유 또는 피해를 줌
일반 기술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미샤에게 돌진 명령을 내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유 능력
적 영웅을 상대로 기술 공격 및 자가 치유량 증가
일반 기술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궁극기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되고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등등 종래의 카운터는 여전한 점 말씀드리고,
안 그래도 상당히 짜증났는데 이제는 미친 하드카운터가 되어버리신
사용하면 대상 영웅에게 검을 던져 52(+4%)의 피해를 주고 보호막에는 최대 1456(+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의 보호막에 최대 20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8
찍은
궁극기
생명력 증가
대상 영웅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듦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생명력 감소
적을 강타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킴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일반 공격력 감소
일반 공격의 영웅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
이 양심업ㅂ은 새기는 투척한방에 시간차첸의 목숨을 간당간당하게 만들어버리십니다.
막 지우려는데 이거 던지면 말티엘 의식궁 맞은 것마냥 도망쳐야 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마무리
하... 길었네요. 어쨌든 소규모 교전의 왕자라는 점이 크게 강화된 반면
아군들에겐 든든한 뚱땡이에서 셀프 부패 거는 도살팬더가 되었다는 점을 유의하시고
아군 특히 힐러들한테 더 잘하셔야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의존도 많이 높아졌어요.
그럼 즐시공하시고 의견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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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사합니다! | 19.06.27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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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쳐봐새캬! 하면서 술마시면서 오더하던 고대의 첸이 좋아 시작한 케이스라 심히 공감되네요 이제는 정말 기회주의 캐릭터가 됐어요 ㅋㅋ | 19.06.27 13: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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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잘한건지 제 목줄을 죄는 짓인지 쓰면서도 헷갈렸지만 일단 써봤습니다 | 19.06.27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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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차는 방어력이랑 무관한가요? | 19.06.27 09: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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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설명 마지막에 보면 이 피해량은 다른영향을 받아도 바뀌지 않습니다 라고 나온거 보면 75%는 방어력이 커버 못해주나봐요 | 19.06.27 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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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듣기로 그 설정은 아나의 기술데미지 증가, 디바의 매트릭스 등으로 시간차 데미지가 영향받는 걸 막으려고 넣었다고 들었습니다. 이따 방어력에 영향받는지 확인해보고 반영할게요ㅡ | 19.06.27 1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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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실험 결과 방어력으로는 시간차 커버가 전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내용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9.06.27 2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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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실험 결과 방어력으로는 시간차 커버가 전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내용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9.06.27 2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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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보시고 이상한점 있으면 윗분들처럼 달아주세요~ | 19.06.27 20: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