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글에 올라와 있지만 좀 보충하자면,
일단 가장 기본적인 풀업 베이스 도면은
Fight(최대개조치 300) 2개 - 풀업수치는 600
Shot(최대개조치 500) 1개 - 풀업수치는 600
Defense(최대개조치 300) 2개 - 풀업수치는 600
Armor(최대개조치 5000) 1개 - 풀업수치는 10000
Mobility(최대개조치 300) 2개 - 풀업수치는 800
Thruster(최대개조치 300) 2개 - 풀업수치는 800로
총 10개가 붙어 있으면 됩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개조는 파츠당 최대 두 개씩 붙고
파츠는 총 5부위 밖에 안됩니다.
즉 개조할 수 있는 건 중복가능 최대 10회라는 이야기이죠.
모든 기체들이 얼추 비슷한 기본능력치들을 갖고 있지만
몇몇 기체들은 기본 아머가 5천보다 적기 때문에 풀업이 안되는 거라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퍼스트건담같은 경우 기본 아머가 4천 5백이라
아머 한 개로는 1만을 채우기에 5백이 모자라 풀업이 안되는 것이죠.
반면에 유니콘건담같이 기본 아머도 5천이 넘고
기본 모바일러티가 6백에 달해 9개의 개조만으로도 풀업이 가능한 것도 있고요.
풀업이 안되는 기체들의 경우엔 아머의 풀업을 포기하든
모바일러티를 빼고 아머를 채우든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그냥 아머를 하나만 채웁니다만.)
어쨌든 풀업의 시작은
이렇게 원하는 개조를 할 수 있는 파츠가 달린 S랭크의 베이스도면을 찾는 일입니다.
아니, 시작이 아니라 거의 전부라고 보면 되죠.
대개는 본체에 아머와 모바일러티나 슬러스터가
양 팔에 파이트와 샷이나 아머가,
양 다리에 모바일러티와 슬러스터, 또는 파이트가 붙은 도면이 많습니다.
그리고 디펜스는 본체 빼고 아무데에나 붙으니
플레이어의 개조 방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왠만하면
개조부위가 이렇게 붙은 파츠로 이루어진 도면을 찾는 게 풀업하기에 편합니다.
(저는 보통 본체에 아머와 슬러스터
한 팔에 파이트와 샷
반대쪽 팔에 파이트와 디펜스,
한쪽 다리에 슬러스터와 모바일러티
반대쪽 다리에 모바일러티와 디펜스가 붙어 있는 걸 선호합니다.)
어쨌든 베이스도면을 찾았다면 거기에 합성을 하는데
총 15회의 합성회수 제한이 있습니다.
아무 도면이나 마구 합성하시면 안되는 거죠.
그러니 베이스도면이 나올 때까지 남은 도면들을 버리시면 안되고
위에 말씀드린 것 같이 잘 붙어 나오는 개조부위의 파츠가 붙어있는 도면들은 다른 것들과 합성을 해서
미리미리 부분적으로나마 풀업을 해 놓아야 나중에 베이스도면이 나왔을 때에 쉽게 풀업을 할 수가 있는 겁니다.
참고로 디펜스가 잘 안붙어나오기 때문에 디펜스가 붙은 파츠를 살려서 개조하시면 될 거에요.
(A랭크의 도면을 합쳐도 되긴 하는데
어차피 S랭크 도면들이 남아돌기 때문에 A랭크는 그냥 버리셔도 됩니다.)
그리고 무기개조.
무기개조도 15회의 합성회수에 포함됩니다.
기체에 따라 많게는 5개의 무기를 갖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무기의 풀업은 3레벨, 즉 3 × 5 = 15로 베이스도면에 직접 무기개조를 하면
무기개조만으로도 합성회수를 다 채우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무기개조 역시 합성할 도면을 활용하는데
기본적으로 1레벨로 무기개조된 도면과 1레벨로 무기개조된 도면을 합성하면 2레벨이 됩니다.
2레벨 무기개조 도면과 2레벨 무기개조 도면을 합성하면 3레벨이 되고요.
그러니 베이스도면의 합성회수와 메가부스터와 같은 금색 매터리얼들을 최대한 아끼려면
합성할 도면들을 모두 1레벨씩만 개조해서 합성하면
2~3번만의 합성으로 베이스도면의 무기들이 1레벨로 올라갑니다.
(어차피 1레벨 무기개조의 재료들은 남아돌아요.)
또 1레벨 무기개조 도면들끼리 합성해서 2레벨로 올리고
마지막에 합성할 도면의 무기개조를 2레벨까지 개조한 후 합성하면 3레벨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적은 합성횟수로도 풀업도면을 완성할 수 있어요.
조금만 보충하려고 했는데 글이 무진장 길어졌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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