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3 베타를 주말에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처음 한판 시작시 로비 디자인, 게임 시작시 흑백 연출이 모던2 클래식의 디자인으로 느껴져서 내심 좀 기대했습니다만...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미끄러지는 이 느낌...
이것은 네.
뱅가드의 그 느낌과 동일했습니다. 참을 수 없는 그 가벼움.
모던 2의 그 쏘는 맛과 상대 피격시의 그 찰진 맛은 온데간데 없이 겉만 모던2 클래식의 맵과 캐릭터들로 껍데기를 씌운 뱅가드였습니다.
모션과 피격 사운드도 차라리 모던 2의 그것으로 그대로 써주었다면 좋았을텐데...
너무나 뱅가드와 똑같아서 크게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작게나마 있던 기대감마저 없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뱅가드는 버그도 버그지만, 미끄러지는 그 모션과 너무 가벼워서 듣기 짜증이 날 것 같은 타격감, 그리고 어처구니없는 리스폰을 또 재현할리는 않겠지라고 생각이 들지만...
콜옵 시리즈중 제일 먼저 금방 접은 콜옵이였거든요.
런앤건을 돌려놓은 것도, 슬캔을 돌려놓은 것도 다 좋은데, 왜 뱅가드의 맛으로 그걸 재현해둔건지...
단순 모던2 껍데기를 이용하는데 개발사가 슬렛지해머로 바뀌었다고 느낌이 뱅가드로 확 바뀌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모던3는 베타에서부터 너무나 실망이 되어서 구매할지, 안할지 고민을 좀 해보게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던2 맵들이 새로 만든 맵들보다야 훨씬 낫지만, 이거 그래픽이 좋지 않아서인지 마치 플스3 시절 흐릿한 그 느낌마저 재현된 느낌이랄까요.
적 구분이 잘 안되는게 나이가 들어서 그런건지...
이번 모던3는 건너뛸수도 있는 콜옵 시리즈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모던2 UI
모던2 클래식 맵
워존+좀비
여기에 깊은 뱅가드의 테이스트
풀프라이스 날먹 워페어란 느낌이 심하게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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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적 구분도 뱅가드처럼 구분이 잘 안되는것도 저와 같네요. 적의 식별이 모던2때와는 너무 달라서 적인지 건물인지 나무인지 원거리 식별도 힘들고 그냥 모던뱅가드 같습니다. | 23.10.10 17: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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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거 그대로 쓰고도 못 만드는 그 실력에 감탄하였습니다. | 23.10.10 22: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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