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물론 플레이한 본인들의 [주관평]을 기준으로 합니다, 엔하위키 이런거 말구요.
그리고 의견이 같은 사람들만 있으면 토론의 의미가 없으니 각자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의견을 구하는 바 입니다.
또한 그렇기에 각자의 의견 제시는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자세를 갖춰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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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역대 무쌍 시리즈와 5편을 놓고 봤을때
장점은
각종 병과의 유기적 연계성, 최초로 성벽을 이용한 공성전 혹은 공방전을 채택하였다는 것.
기존의 차지방식을 탈피하여 가드파생 커맨드, 긴급회피(구르기)커맨드, 통상타 연무의 연타 커맨드의 확장성을 노린 것.
단점은
다소 밋밋한 액션의 효과구현으로 인한 타격감 저하, 그로인해 전반적인 사운드도 뭍혀서 들림으로 인한 호쾌성 약화.
기존의 차지방식을 탈피한 것까지는 좋은데 차지 배리에이션 자체를 급작스레 대폭 축소함으로 인해 벌어지는 괴리감과 이질감.
저는 대략 이 정도를 큰 줄기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생각하는 것이라면 향후 시리즈 신작은 통상에서 차지로 순차 입력하는 방식에서 단독 기술을 여러개 놓고 각자 발동하는 개별 커맨드를 보완점으로 꼽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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