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덱 정리법 및 기타등등 근대화 수정
넹 한자공부하셔야해요
물론 JLPT 1급이나 한자 능력 시험 볼 정도로 에너지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몇개 단어에만 익숙해지시면 됩니다.
우선 괴밀에서 지원하는 공식 메뉴얼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덱 설정칸
제덱 아닙니다.. 설명서에 있는거에요 데헷
저기 표시된 숫자랑 대칭 시켜서 보세요
1. 아서 문양: 현재 선택한 아서의 종류를 보여주며, 좌우로 드래그앤 드랍하는것으로 아서 종류 변경 가능
2. 덱파라미터: 덱의 능력치
3. 덱랭크: ㅇㅅㅇ
4. 명성: 리더카드의 명성치. - 중요하니 추후설명
5. 선택중인 덱 번호: 다른 덱으로 바꿀 수 있다-
6. 리더카드: 리더카드는 덱의 능력치에 반영되는 파라미터가 1.5배가 된다 ex) 피 1000짜리 카드 리더로 놓으면 1500 올려주는셈
7. 표시: 카드 배열순서 설정 가능, 세력별, 레어도별, 레벨별, 공격력 높은순 등등..
8. 친구가 부르면 나갈 덱 체크: 여러 덱중에 하나만 선택 가능
2. 아서특성
용병: 물리공격특화, 물리공격력 높은 기사가 일반적, 물딜러
부호: HP특화, 물리공격력이 높거나 방어계통의 스킬을 쓰는 기사가 일반적, 몸빵
도동: 마법공격특화, 마법공격력이 높거나, 방해계통 스킬을 쓰는 기사가 일반적, 마딜러 (팀원 구성에 따라 물딜 써도 됨, 피 제일없음)
가희: 회복특화, 회복계 스킬이나, 지원계통 스킬을 쓰는 기사가 일반적, 힐러
->고로 이 역할을 해주어야합니다. 나중에 다른 카드 나오면 뭐 어캐될지 모르지만 현재는 스쿠에니가 지정한 방식대로 진행되니 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게 덱을 짜야합니다
ex) 가희가 힐만하네요? - ( 문제없음)
도동년이 힐만하네요? - (친삭요망)
3. 전투중 cost 주는 양
1턴에 3개, 매턴 1개씩 증가하여 최대 10cost까지 올라감. 이어지는 전투의 경우 다시 3cost부터 시작(코스트 아껴봐야 무의미)
4. 아서 문양
용병: 쌍검
부호: 방패
도동: 동그라미
가희: 하트
-필수 암기요망
5. 명성
-동일 카드를 녹임으로서 높임(한돌 하는 느낌?). 명성이 높은 카드가 '리더'일 경우 퀘스트 보상이 늘어난다. (리더 외 카드 명성은 의미가 없다)
-이미 진화한 카드에 진화 전 카드를 녹여도 명성치는 올라간다(ex) 원래 3성인데 4성으로 진화시킨 카드 -> 그 카드의 3성 버전을 녹여도 명성치가 증가한다)
-각 성별로 1~6성까지/ 10,30,50,70,90,100이 명성의 최대치이다. (즉 6성은 명성 최대치가 100이다)
-명성이 높은 카드를 리더로 두면 전투 종료 후 보상 상자에서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크게 증가하므로 매우 중요하다. 명성작은 일반 비경에서 숱하게 나오는 카드들이나, 시즌 강적을 이용해서 주로 한다. 그리고 참고로 명성으로 얻는 아이템은 팀원 전체에 공유되므로 어느정도 살림 폈다면 명성작은 필수로 해주어야한다.
6. 세력과 각성
지금 이 카드를 보면 1828회복이라고 적힌것과 3643회복이라고 적힌게 있다.
위에 적힌 1828은 세력이 다른 아서가 이 카드를 사용할때, 이 카드가 발휘하는 효력이다.
아래 적힌 3643은 세력이 같은 아서가 이 카드를 사용할때, 이 카드가 발휘하는 효력이다.(이것이 각성이다)
->본 세력과 카드의 세력이 맞아야 효과가 증폭됨. 즉 도동인 noxes가 에니드를 써봐야 5코에 자힐 1828하는 상버러지 카드로 전락.
가희아서로 쓰면 아군 전체 체력 3643 회복이 되는것이다.
고로 자신이 키울 세력의 카드를 모아서 한 세력덱을 먼저 완성 시키는 것이 우선시 된다.(여러개 분산하면 덱이 다약해짐)
*이에 의거하여 카드 정리법
- 우선 금카는 남겨둔다.(아무리 일러가 못생겼어도 금카는 최소 한장 쟁여두는 습관을 들이자)
- 1,2성은 진화시키기 귀찮으면 다 갈아버린다 ( 1,2성은 구하고 싶을때 언제든지 구할 수 있다)
- 3성도 되도록 킵해둔다. 중복 되는건 한장만 남기고 다 팔아도 좋다(나중에 명성작 별도로 하면됨)
- 5성부터 3성까지 키울 카드를 선택한다. 세력 통일 안해도 된다(타 세력이라도 필요한 구석이 분명 있다)
- 키울 카드의 속성을 보고, 그 속성에 맞는 키라리들은 남기되, 초반에 주는 2성 키라리들은 4,5성 진화에 잘 안쓰이기 때문에 좀 많이 팔아버려도 좋다. 3성부턴 좀 필요하니 냅두자
*전투를 지배하는건 세력이 아니라 속성입니다. 타세력이라도 끌어다 쓸때 능력치가 괜찮으면 자주 쓰게 될 수도 있으니 쟁여두세요
시즌 수집물 교환 관련 참고사항
메달 10000개로 교환 가능한게 이 아스토라토에레인 인데요. 기능 여하를 떠나서 용병 아서로 키우실 분이 아니면 10000개나 박아서 이 카드 구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차라리 가챠 티켓이나 슈퍼 치아리로 바꾸시는게 나을 겁니다. ( 난 일러가 좋아 으헤헤헿 하면 그냥 사세요 )
시즌 너무 길어서 메달 10000개 모으기가 안어렵고, 무엇보다 타세력 카드도 필요한 때가 오니 뭐가 나오든 무조건 한장은 모아둡시다.(본인이 하려는 세력 아니어도 얻어둡시다)
7. 여러분이 그토록 좋아하시는 한자 공부시간 - 앞글자 암기요망
*아마 방 두글자 헷갈릴텐데, 방해의 경우 앞에 '여자'자가 있습니다. 여자로 방어하진 않겟죠 여러분?
이제 이걸 근간으로 설명할게요
일단 밀리언 아서라는 게임이 그렇지만, 쓰는 단어 되게 제한적입니다. 당연한거죠. 그러니 한번만 형식을 봐두시면 이제 안물어보시게 되실겁니다. 아니 물어보셔도 안말씀해드릴거에욧 호호 특수효과정도라면 모를까(크리티컬 증가라던가)
-물리공격, 마법 공격계통 스킬의 생김새
敵単体(적 1체)__________物理(물리) ___(수치)의 (속성)의 ダメージ(데미지)
敵全体(적 전체)_________魔法(마법)
*아직 적 전체 공격하는 카드를 보유하지 못하여 정확한 한자는 모릅니다(추후 수정)
*속성 관련한자는 우리 초등학교 때 배웠습니다. 거론 따로 안할게요
-방어계열 스킬 생김새
自分(자신)_____________(지속턴수)______物理防御(물리방어)______up
味方全員(아군전원)____________________魔法防御(마법방어)
*특수효과가 있는 카드네요. 아군전체 ドロー(드로우, 카드뽑는 행위, 유희왕의 그 용어) 1장 추가
-지원형 카드 생김새
自分(자신)_____________(지속턴수) _____物理ダメージ(물리데미지)____アップ(up)
味方全員(아군전원)____________________魔法ダメージ(마법데미지)
敵単体(적 1체)_______物理防御(물리방어)_______(수치)______ダウン(down)
敵全体(적 전체)______魔法防御(마법방어)
自分(자신)____________HP (수치)_________回復(회복)
味方全員(아군전원)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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