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의 모든 미션을 클리어한 소대장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기체들을 연구하면서 즐길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는 한 유저입니다.
플레이어블 기체들을 전부 살펴보며 어떤 것을 해야 재밌을지 고민하던 찰나에 떠오른 것은 바로
풀 아머 유니콘을 격투로만 사용한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였습니다.
바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
모바일 유저를 위한 세 줄 요약
1. 파츠 3격 1HP or 2격 1아인 1HP 사용 ( 물리 격투 채용 )
2. 스킬 셋팅은 기교파 + 심안 + @
3. 게임 시작 초반만 답답하지 그 후엔 빔게틀링 돌리면 금방 변신함. 콤보 영상은 맨 아래
① 파츠
위의 사진처럼 3 격투 + 1HP를 사용합니다.
물리 격투가 붙어있는 아인 칩을 가지고 계신분은
2 격투 + 1HP + 아인칩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물리화 사용 이유 - 대 MA전때 빔 게틀링이 상대의 I필드에 막히지 않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인이나 하슈말의 경우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네오 지옹의 경우 꼭 사용 해 주시길 바랍니다.
(2) 4격투 넣으면 안되나요 ? -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저스트 가드를 확실히 사용하실 수 있는 분이나,
경감률을 높게 올리시는것이 아니면 HP를 꼭 하나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시 처음 슈터 상태일 때 생존률이 너무 낮아집니다.
궁금하신 점 더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부탁드려요 !
② 스킬 세트
기본 틀은 기교파 + 심안 + @ 입니다. - @에는 원하시는 것 넣으시면 됩니다.
스킬 채택 설명
(1) 기교파 - 풀 아머 유니콘의 변신 후 격투의 경우, 콤보 유지를 위한 부스터 소모량이 큽니다.
그렇기에 기교파를 채택하여 콤보가 끊기지 않고, 더 많은 데미지를 주기 위해 채택합니다.
(2). 심안 - 풀 아머 유니콘의 경우 변신을 해야 인파이터로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심안을 채택합니다
이를 채택 시 빔 게틀링과 서브 무장으로 빠르게 콤보를 쌓아 올려 빠르게 변신이 가능합니다.
(3). 위생병 - 대 MA전에서의 경우 채용하는 편입니다. 5개면 충분하다거나, 파츠로 키트 수를 늘리거나 ,
컨트롤에 자신 있으시면 안끼셔도 됩니다.
(4). 고려 할만한 스킬 - 대 MS전의 경우에는 에어 라이더, 기습
대 MA전의 경우에는 용맹, 아머피어서
공통으론 호완, 컨센트레이션이 있습니다.
위 스킬중에 원하는거 끼시면 됩니다.
③ 기체 운용 방법과콤보 영상
(1) 변신 전 - 빔 게틀링의 경우 12발 모두 적중 시 48콤보가 달성 됩니다.
이와 근접공격 2번 또는 서브 무장을 통해 빠르게 콤보를 쌓아 줍니다.
극 초반의 경우 보통 아군의 SPA 게이지가 1/3 ~ 1/2 일 때 변신이 가능합니다.
슈터 상태에서 롤 액션은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변신 후 롤 액션과 체인 브레이크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2) 변신 후 - 변신 후의 유니콘은 인파이터로 변경되며, 체력 증가 + 무장 변경 + 기본 공격 타수 증가 등 여러 보너스를 받습니다.
기본 공격 타수는 4클릭 5타로 변경되며, 공중에서 최대 3회까지 에어리얼 어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한 콤보는
기본 5타 - (강공격) - 띄우기 - 5타 - 5타 - 4타 - 서브 1 - 서브 2 - 5타 - 5타 - 4타 - 체인 브레이크 입니다.
무한 콤보 가능합니다.
MA전에서는 패턴 잘 봐가며 가드 잡아주시면 됩니다. 만약 가드가 힘드시면 위생병 + 롤 액션으로 커버 하시면 좋습니다.
(3) 변신 종료 후 - MS전에서는 무한 콤보 사용 시 변신 종료 전에 SPA 게이지가 다 찹니다.
다만 콤보가 터질 경우 50콤보정도 채우면 다시 변신 가능합니다. 빔 게틀링 + 평타 2회 정도면 바로 찬다는 소리죠.
MA전에서는 빔 게틀링과 서브무장 모두 사용 하시면 변신 가능 합니다.
만약 게이지가 다 안차시면 조바심 내지 마시고 빔 게틀링 쿨 돌려가시면서 변신한다 해도 그렇게 오래 안걸리니
천천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콤보 영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겁게 즐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세화 올림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82.214.***.***
에너지 게인이 효율을 잘 받는 기체도 물론 있습니다. 트랜즈 암을 사용하는 인파이터, 올라운더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슈터와 다르게 롤이 지속상태로 변신하기 때문입니다 ! 다만 슈터의 경우 롤의 기능이 장탄 수 초기화기 때문에 스킬 게이지 아끼시고 체인브레이크 한번 더 하거나 인파이터 롤 쓰시는게 좋습니다 | 22.09.19 17:09 | |
(IP보기클릭)175.192.***.***
(IP보기클릭)175.192.***.***
대충 이러고 다닙니다. 근대 사실 풀콩 서브1이고 2고 데미지 계수 약해서 사실 공격력으로 먹고사는게 아니고 대 MS 브레이크게이지 터는걸로 먹고사는 유닛이라고 보구요 어쩌면 MA상대로도 보이지 않는 두통유발게이지를 깎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서브12 퀵캔되니까 급하게 딜땡길땐 서브121 막 누르거나 강공-서브1-강공-서브2-강공-서브1이라도 해서 땡기면 가끔은 절 봅니다 가끔요 | 22.09.19 13:49 | |
(IP보기클릭)182.214.***.***
심안을 채택한 이유는 앞서 말씀 드렸습니다 - 첫 사용시간 단축 에너지게인의 경우 롤 액션 발동 후에 사용하는 SPA의 강화입니다. 그렇기에 첫 변신때 의미 없는 에너지 소모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채용하지 않고있습니다. 롤 액터의 경우는 무슨 이유로 채용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공략은 사격을 오직 콤보로 SPA 시간 단축으로만 사용하는 3 격투 유니콘입니다. 아머 피어스 없이 딜이 안나온다 하셨는데 + @는 취향이라고 본문에 말씀 드렸습니다 :) | 22.09.19 17:05 | |
(IP보기클릭)182.214.***.***
조사해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심안의 경우 빔게틀링 먼저 사용 후 서브무장 캔슬 시 Spa 쿨타임 45초 감소 동일 상황에서 심안 제외 시 SPA 쿨타임 21초 감소입니다. | 22.09.19 17:20 | |
(IP보기클릭)118.235.***.***
에너지게인을 사용하면 변신시간이 18초 늘어나구요. 저는 첫변신 전에 롤액션으로 풀탄창 만들어서 한번 더 비워냅니다. 아머피어셔 켜져서 근소하게 더 쌔지는 건 덤이고 더 많이 패니까 빠른 변신이 가능합니다. 보통 첫넴 재빨라서 48콤보 다 맞아주는 경우도 많지 않아 기회를 늘리는게 낫구요, 결국 그쪽이 더 빠르더군요. 그 다음에 spa쓰면 이때 나가는 궁딜자체도 50퍼정도 쌔져서 근소하게나마 이득이 있습니다. 첫 변신전까지 열심히 패다보면 다시 롤액션 가능해지고 변신한 후 바로 롤액터로 슈아키고 갑니다. 변신 풀리면 단축 하나도 못해도 36초 후면 변신이고 이때는 정말 개틀링 좀 맞추면 바로 변신하니 가볍게 다시 몇대치구 변신하면 공백기간이 거의 없져 | 22.09.19 18:16 | |
(IP보기클릭)118.235.***.***
요즘 ma전 해보면 싱글플레이가 아니면 아무리 잘패도 평타 다단히트도 아닌 풀콩이 콤보 쌓기는 어려워서 변신 쿨타임을 에너지게인 18초보다 빠르게 땡겨내기도 쉽지 않은 점도 있습니다. 보통 좀 치다보면 무적타이밍이 오거나 보스가 멀리 가버려서 콤보 날라감... | 22.09.19 18:22 | |
(IP보기클릭)118.235.***.***
뭐 결국 자기 쓰기 편한거로 가겠지만 저는 쥐꼬리만하게라도 사격을 챙겨보려고 한거도 있고 슈터폼일때 서브12가 스킬게이지를 잘 채워준단 점을 이용해서 첫 변신전까지 롤액션을 써서 조금이라도 궁극기 전까지 데미지를 쌓고 더 많이 땡겨보려고 한거죠. 탄창 하나 풀히트하면 70콤보까지도 가니까요. 또 물리화를 들곤 싶었는데 어차피 요즘 네오지옹보려면 앞에 지옹잡잖아요. 보통 지옹 잡히기 전후정도로는 변신하고 한번 변신하면 두번째 변신부턴 그렇게 개틀링 타수에 의존하지 않는 것도 있어서 걍 물리증뎀 13퍼있는쪽을 꼈습니다. | 22.09.19 18:41 | |
(IP보기클릭)182.214.***.***
결국 플레이 성향 차이같네요 ㅎㅎ 저는 극 2때도 최대한 접근해서 빔 게틀링으로 최대 콤보를 쌓는걸 목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아마 이 부분때문에 차이가 생기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 | 22.09.19 19: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