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플레이 해서 간신히 1차엔딩(6장, 스토리91)까지 클리어하고
쉬어가는 김에 스킬 정리했습니다.
복합스킬도 있는데 그건 아래의 스킬들이 몇 개씩 조합된 것입니다. 예)박애=우정+친애
※작전지원스킬을 제외하고 최소Lv이 1인 스킬은 NPC전용 스킬입니다.
※8장에서 블러드레이지를 배우는데 그 때 블러드레이지 관련 스킬이 추가됩니다.
스킬효과
스킬이름(한) | 스킬이름(일) |
최소Lv |
최대Lv |
변동량 | 설명 |
체력 | 体力 |
-10 |
10 |
Lv1당 5 | HP 변동 |
스태미너 | スタミナ |
-10 |
10 |
Lv1당 5 | ST 변동 |
오라클 | オラクル |
-10 |
10 |
Lv1당 5 | OP 변동 |
근접공격력 | 近接攻撃力 |
-10 |
10 |
Lv1당 2% | 근접 공격력 변동 |
난전시공격력 | 乱戦時攻撃力 |
-10 |
10 |
Lv1당 2% | 아라가미 2마리 이상 존재시 공격력 변동 |
근접공격속도 | 近接攻撃速度 |
-5 |
5 |
Lv1당 2% | 근접 공격속도 변동 |
총공격력 | 銃攻撃力 |
-10 |
10 |
Lv1당 2% | 총 공격시 공격력 변동 |
방어력 | 防御力 |
-10 |
10 |
Lv1당 2% | 방어력 변동 |
난전시방어력 | 乱戦時防御力 |
-10 |
10 |
Lv1당 2% |
아라가미 2마리 이상 존재시 방어력 변동 |
피데미지컷 | 被ダメージカット |
1 |
4 |
Lv1당 5% | 피해입는 데미지 감소 |
오라클흡수량 | オラクル吸収量 |
-10 |
10 |
Lv1당 3% | 오라클 회복량 변동 |
스텝거리 | ステップ距離 |
-10 |
10 |
Lv10단위 발동 | 스텝에 의한 이동거리 변동 |
녹백거리 | ノックバック距離 |
-5 |
5 |
Lv1당 10% | 밀려나는 거리가 변동 |
이동속도 | 移動速度 |
-5 |
5 |
Lv1당 3% | 이동속도 변동 |
근접특수공격위력 | 近接特殊攻撃威力 |
-10 |
10 |
Lv1당 2% | 무기별 전용공격액션 위력 변동 |
근접특수공격ST | 近接特殊攻撃ST |
-10 |
10 |
Lv1당 3% | 무기별 전용공격액션 ST 위력 변동 |
비축동작속도 | 溜め動作速度 |
-10 |
10 |
Lv1당 6% | 비축 속도 변동 |
콤보마스터 | コンボマスター |
-10 |
10 |
Lv10단위 발동 | 연속공격에 따른 데미지 상승률 변동 |
전력공격 | 全力攻撃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스태미너 소모로 공격력 25% 상승 |
검의달인 | 剣の達人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아라가미 약점 명중시 데미지 50% 상승. 이외는 -50%. |
탄환마스터 | 弾丸マスター |
-10 |
10 |
Lv1당 1% | 탄환계 오라클발렛 위력이 변동 |
레이저마스터 | レーザーマスター |
-10 |
10 |
Lv1당 1% | 레이저계 오라클발렛 위력이 변동 |
파이로마스터 | パイロマスター |
-10 |
10 |
Lv1당 1% | 방사계 오라클발렛 위력이 변동 |
봄마스터 | ボムマスター |
-10 |
10 |
Lv1당 1% | 폭발계 오라클발렛 위력이 변동 |
절약 | 節約 |
-10 |
10 |
Lv1당 2% | 총형태 OP 소비량 변동 |
트리거해피 | トリガーハッピー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총공격시 필요OP를 반감하는 대신 ST로 소비 |
총특수행동방해무효 | 銃特殊行動阻害無効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총무기별 전용액션 중 공격받아도 밀려나지 않음 |
총특수행동속도 | 銃特殊行動速度 |
-10 |
10 |
Lv1당 5% | 총무기별 전용액션 속도 변동 |
총형태시록온 | 銃形態時ロックオン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총형태일 때에도 록온이 가능. 록온 상태로 무기변환 가능. 에임 조작은 불가능. |
오토에임 | オートエイム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에임 상태일 때 조준이 자동으로 아라가미를 포착. 총형태시록온 스킬 장비시 무효. |
포식탄환위력 | 捕食弾丸威力 |
-10 |
10 |
Lv1당 3% | 아라가미발렛 위력 변동 |
호밍불능 | ホーミング不能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발렛의 유도효과가 무효가 된다. 탄 넘기기 효과에는 영향 없음. |
아이템효과 | アイテム効果 |
-10 |
10 |
Lv1당 3% | HP, OP, ST에 관련된 아이템 효과 변동 |
아이템효과지속 | アイテム効果持続 |
-10 |
10 |
Lv1당 3% | 아이템의 지속효과 시간이 변동 |
아이템속도 | アイテム速度 |
-10 |
10 |
Lv1당 5% | 아이템 사용속도 변동 |
가드속도 | ガード速度 |
-10 |
10 |
Lv10에만 발동 | 가드 속도가 상승 |
가드범위 | ガード範囲 |
-10 |
10 |
Lv10에만 발동 | 가드 범위가 확대 |
가드피데미지 | ガード被ダメージ |
-10 |
10 |
Lv1당 3% | 가드 성공시 입는 데미지가 변동(+가 경감) |
오토가드 | オートガード |
-10 |
10 |
Lv10에만 발동 | 가드가 가능한 상황이면 아라가미의 공격을 자동으로 가드 |
하이드어택 | ハイドアタック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비전투상태의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 3배. 상태이상효과가 걸리기 쉬움. |
구제기술 | 駆除技術 |
-10 |
10 |
Lv1당 10% | 토벌대상 외의 적 공격시 공격력 변동 |
생존본능 | 生存本能 |
-10 |
10 |
Lv10단위 발동 | 체력 50이하일 때, 공격력 15% 변동 |
생존본능전개 | 生存本能全開 |
-10 |
10 |
Lv10단위 발동 | 체력 25이하일 때, 공격력 30% 변동 |
버티기 | ふんばり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체력이 51이상일 경우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남음 |
각오 | 覚悟 |
-10 |
10 |
Lv10에만 발동 | 가드 성공시 남은 체력이 1이상이면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남음 |
버스트시간 | バースト時間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시간 변동 |
무아의경지 | 無我の境地 |
-10 |
10 |
Lv1당 2% | 스태미너 25미만일 때 공격력 상승 |
포식체력흡수 | 捕食体力吸収 |
-10 |
10 |
Lv1당 1 | 포식공격성공시 체력 회복 |
포식흡수량 | 捕食吸収量 |
-10 |
10 |
Lv1당 10% | 포식행동으로 흡수되는 OP가 변동 |
소음 | 消音 |
-10 |
10 |
Lv10에만 발동 | 행동시 소리로 적에게 들키기 어려워짐 |
요령 |
器用 |
-5 |
5 |
Lv1당 7% | 무기 변경 속도가 변동 |
공중점프 | 空中ジャンプ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점프 중 다시 점프가 가능해짐. 버스트시는 무효. |
과장 | おおげさ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어떤 공격을 받더라도 날아가 버림. |
전행동스태미너효율 | 全行動スタミナ効率 |
-10 |
10 |
Lv1당 2% | 스태미너 자동 회복량 변동 |
애슬리트 | アスリート |
-10 |
10 |
Lv1당 3% | 스태미너가 감소량 변동 |
스텝마스터 | ステップマスター |
-10 |
10 |
Lv1당 3% | 스텝에 사용되는 스태미너 사용량 변동 |
숨고르기 | 整息 |
-10 |
10 |
Lv1당 5% | 스태미너 전부 소모시 회복되는 속도 변동 |
명의 | 名医 |
-10 |
10 |
Lv1당 10% | 링크에이드에 필요한 시간이 변동 |
구명회복량 | 救命回復量 |
-10 |
10 |
Lv1당 5% | 링크에이드 대상의 체력 회복량이 변동 |
봉사의마음 | 奉仕の心 |
-10 |
10 |
Lv1당 5% | 링크에이드시 상대에게 나눠주는 체력량이 변동 |
구명시공격UP | 救命時攻撃UP |
1 |
6 |
Lv1당 45초 | 동료를 링크에이드 했을 때 일정시간 공격력 상승 |
구명시방어UP | 救命時防御UP |
1 |
6 |
Lv1당 45초 | 동료를 링크에이드 했을 때 일정시간 방어력 상승 |
구명시회복량상승 | 救命時回復量上昇 |
1 |
10 |
Lv1당 5 | 동료를 링크에이드 했을 때 회복량이 상승 |
구명시이동속도상승 | 救命時移動速度上昇 |
1 |
10 |
Lv1당 45초 | 링크에이드를 위해 이동시 일정시간 이동속도가 상승 |
피구명시공격UP | 被救命時攻撃UP |
1 |
6 |
Lv1당 45초 | 동료에게 링크에이드 받았을 때 일정시간 공격력 상승 |
피구명시방어UP | 被救命時防御UP |
1 |
6 |
Lv1당 45초 | 동료에게 링크에이드 받았을 때 일정시간 방어력 상승 |
피구명시회복량상승 | 被救命時回復量上昇 |
1 |
10 |
Lv1당 5 | 동료에게 링크에이드 받았을 때 회복량이 상승 |
베놈 | ヴェノム |
-10 |
10 |
높을수록 | 베놈 상태 부여. 일정시간 체력이 서서히 감소. |
홀드 | ホールド |
-10 |
10 |
높을수록 | 홀드 상태 부여. 일정시간 행동 불능. |
봉신 | 封神 |
-10 |
10 |
높을수록 | 봉신 상태 부여. 일정시간 공격력 저하. |
상태이상축적 | 状態異常蓄積 |
-10 |
10 |
Lv1당 3% | 상태이상 축적량이 변동. |
베놈내성 | ヴェノム耐性 |
-10 |
10 |
Lv1당 10% | 베놈(체력감소)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변동. |
릭내성 | リーク耐性 |
-10 |
10 |
Lv1당 10% | 릭(OP감소)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변동 |
재밍내성 | ジャミング耐性 |
-10 |
10 |
Lv1당 10% | 재밍(맵 정보 차단)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변동 |
스턴내성 | スタン耐性 |
-10 |
10 |
Lv1당 10% | 스턴(기절)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변동 |
적체력시각화 | 敵体力視覚化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적의 체력 표시. 점멸 없음(보통). 약간 점멸(50%이하). 극격히 점멸(빈사). 회색(사망) |
유버센스 | ユーバーセンス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적의 상태 표시. 파랑(보통). 초록(경계). 노랑(자신이외 전투). 빨강(자신포함 전투) |
복수에의분노 | 復讐への憤怒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동행 멤버가 행동불능이 될 때마다 버스트 상태가 됨 |
피의활성(칼) | 血の活性(刀身) |
-10 |
10 |
Lv1당 3% | 블러드 아츠 각성률 변동 |
피의활성(총) | 血の活性(銃身) |
-10 |
10 |
Lv1당 3% | 블러드 불렛 각성률 변동 |
은밀집단 | 隠密集団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동행 멤버에게 스킬 '소음'의 효과를 부여 |
아크로바트팀 | アクロバットチーム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동행 멤버의 회피거리가 10% 증가 |
카리스마 | カリスマ |
-10 |
10 |
Lv1당 2% | 동행 멤버의 능력이 변동 |
우정 | 友情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었을 때 동성의 멤버가 버스트상태가 됨 |
친애 | 親愛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자신이 전투불능이 되었을 때 이성의 멤버가 버스트상태가 됨 |
구명대상버스트화 | 救命対象バースト化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링크에이드로 구해준 멤버가 버스트상태가 됨 |
탄넘기기버스트화 | 受け渡しバースト化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아라가미 불렛을 동행멤버에게 건네주면 자신도 버스트 상태가 된다. |
헤이트상승량 | ヘイト上昇量 |
-10 |
10 |
Lv1당 5% | 적의 주의를 끄는 양이 변동(+일 수록 주목받음) |
적활성화억제 | 敵活性化抑制 |
-10 |
10 |
Lv1당 3% | 아라가미의 활성화 확률 변동 |
눈썰미 |
目利き |
-10 |
10 |
Lv10에만 발동 | 필드에서 소재 회수시 환금소재 입수 확률이 3% 상승 |
미식가 | グルメ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아라가미 포식시 레어소재 입수확률이 1% 상승 |
욕심쟁이 | 欲張り |
-10 |
10 |
Lv10에만 발동 | 아라가미 포식시 입수가능한 아이템 수가 1증가 |
대길 | 大吉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리절트 추가보수로 레어소재 입수확률이 1% 상승 |
전원레어추가보수율 | 全員レア追加報酬率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동행멤버전원에게 스킬 '대길'을 부여. '대길'과 겸용 가능. |
레어소재의 여신 | レアモノの女神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동행멤버전원에게 스킬 '미식가'을 부여. '미식가'와 겸용 가능. |
전원환금아이템회수 | 全員換金アイテム回収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동행멤버전원에게 스킬 '눈썰미'를 부여. '눈썰미'와 겸용 가능. |
JGHP회복 | JGHP回復 |
-10 |
10 |
Lv1당 2 | 저스트가드에 성공시 체력 회복(마이너스 변동 없음) |
JGST회복 | JGST回復 |
-10 |
10 |
Lv1당 3 | 저스트가드에 성공시 스태미너 회복(마이너스 변동 없음) |
JGOP회복 | JGOP回復 |
-10 |
10 |
Lv1당 3 | 저스트가드에 성공시 오라클 회복(마이너스 변동 없음) |
전행동환기율 | 全行動喚起率 |
-10 |
10 |
Lv1당 2% |
모든 행동의 환기율 축적량이 변동 |
CR시환기율 | CR時喚起率 |
-10 |
10 |
Lv1당 1 |
아라가미 약점부위에 데미지를 입혔을 때 환기율 축적량 변동 |
JG시환기율 | JG時喚起率 |
-10 |
10 |
Lv1당 1 | 저스트가드 성공시 환기율 축적량 변동 |
BR지속시간 |
BR持続時間 |
-10 |
10 |
Lv1당 5% |
블러드레이지 발동시의 환기율 소비량이 변동 |
내구치상승 | 耐久値上限 |
1 |
3 |
Lv1당 5 | 내구치 상한치가 변동 |
내구치감소방지 | 耐久値減少防止 |
-5 |
5 |
Lv1당 1회 |
전투불능 회수가 (10-Lv)회 이상일 경우 내구치 감소가 없어진다. 리스폰은 해당안됨 |
(B)근접공격력 | (B)近接攻撃力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근접공격력 변동 |
(B)공중근접공격력 | (B)空中近接攻撃力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공중근접공격력 변동 |
(B)총공격력 | (B)銃攻撃力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총공격력 변동 |
(B)방어력 | (B)防御力 |
-10 |
10 |
Lv1당 2% | 버스트 중, 방어력 변동 |
(B)콤보마스터 | (B)コンボマスター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연속공격에 따른 데미지 상승률 증가 |
(B)아이템효과 | (B)アイテム効果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HP, OP, ST에 관련된 아이템 효과 변동 |
(B)아이템효과지속 | (B)アイテム効果持続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아이템의 지속효과 시간이 변동 |
(B)아이템속도 | (B)アイテム速度 |
-5 |
5 |
Lv1당 5% | 버스트 중, 아이템 사용속도 변동 |
(B)회복아이템속도 | (B)回復アイテム速度 |
-5 |
5 |
Lv1당 5% | 버스트 중, 회복 아이템 사용속도 변동 |
(B)회복탄OP소비량 | (B)回復弾OP消費量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회복탄에 필요한 OP가 변동 |
(B)체력자동회복 | (B)体力自動回復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1초에 1씩 체력 회복 |
(B)스태미너자동회복 | (B)スタミナ自動回復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스태미너 자동회복량 변동 |
(B)오라클자동회복 | (B)オラクル自動回復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오라클 자동회복량 변동 |
(B)근접공격체력회복 | (B)近接攻撃体力吸収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근접공격 히트시 체력 2회복 |
(B)오라클흡수량 | (B)オラクル吸収量 |
-10 |
10 |
Lv1당 3% | 버스트 중, 공격으로 흡수되는 OP가 변동 |
(B)가드스태미너 | (B)ガードスタミナ |
-10 |
10 |
Lv1당 5% | 버스트 중, 가드 성공시 스태미너 소비가 변동 |
(B)가드피데미지 | (B)ガード被ダメージ |
-10 |
10 |
Lv1당 4% | 버스트 중, 가스 성공시 받는 데미지가 변동 |
(B)버티기 | (B)ふんばり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체력이 51이상일 경우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남음 |
(B)각오 | (B)覚悟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가드 성공시 남은 체력이 1이상이면 어떤 공격을 받아도 체력이 1남음 |
(B)초소음 | (B)超消音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스킬 '소음' 상태로 행동 함 |
(B)상태이상축적 | (B)状態異常蓄積 |
-10 |
10 |
Lv1당 6% | 버스트 중, 상태이상 축적량이 변동. |
(B)전상태이상내성 | (B)全状態異常耐性 |
-10 |
10 |
Lv1당 10% | 버스트 중, 상태이상 내성에 걸릴 확률 변동 |
(B)적체력시각화 | (B)敵体力視覚化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적의 체력 표시. |
(B)유버센스 | (B)ユーバーセンス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적의 상태 표시. |
(B)헤이트저하억제 | (B)ヘイト低下抑制 |
-10 |
10 |
Lv1당 2% | 버스트 중, 아라가미에게 공격받을 경우 다시 타깃이 될 확률 변동 |
(B)헤이트상승량 | (B)ヘイト上昇量 |
-10 |
10 |
Lv1당 5% | 버스트 중, 적의 주의를 끄는 양이 변동 |
(B)링크에이드효율 | (B)リンクエイド効率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링크에이드시 자신의 HP변동량이 감소하고 상대의 회복량이 증가 |
(B)포식시취득탄수 | (B)捕食時獲得弾数 |
-10 |
10 |
Lv10에만 발동 |
버스트 중, 포식시 입수하는 아라가미불렛이 1 증가 |
(B)전행동환기율 | (B)全行動喚起率 |
-10 |
10 |
Lv1당 2% |
버스트 중, 모든 행동의 환기율 축적량이 변동 |
작전지원스킬(미션 클리어 후에 선택하는 캐릭터 카드)
스킬이름(한) | 스킬이름(일) |
◆◇◇ |
◆◆◇~ |
최대Lv |
설명 |
보수금액↑ | 報酬金額↑ |
1.25배 |
1.5배 |
10 | 보수금액 증가 |
조건무시:내구치 | 条件無視:耐久値 | 10 | 내구치조건을 무시하고 보수를 확률로 획득 가능 | ||
조건무시:클리어시간 | 条件無視:クリア時間 | 10 | 시간조건을 무시하고 보수를 확률로 획득 가능 | ||
조건무시:결합붕괴 | 条件無視:結合崩壊 | 5 | 결합붕괴조건을 무시하고 보수를 확률로 획득 가능 | ||
보수확률↑ | 報酬確率↑ |
1% |
2% |
10 | 클리어보수 확률 증가 |
결합붕괴보수추가 | 結合崩壊報酬追加 |
1개 |
2개 |
10 | 결합붕괴로 얻는 보수가 증가 |
소비아이템입수 | 消費アイテム入手 |
몇 개 |
더 많은 |
10 | 클리어보수로 소비아이템이 입수 |
부서진신기레어↑ | 潰された神機レア↑ |
7% |
15% |
10 | 레어한 신기파츠 입수율 증가 |
부서진신기입수증가 | 潰された神機入手増 |
1개 |
2개 |
10 | 부서진 신기 획득 개수 증가 |
BA각성률↑ | BA覚醒率↑ |
1.25배 |
1.5배 |
10 | 블러드 아츠 각성률 증가 |
BB각성률↑ | BB覚醒率↑ |
1.25배 |
1.5배 |
10 | 블러드 불렛 각성률 증가 |
전체취득AP↑ | 全体取得AP↑ | 10 | 퍼스널 어빌리티 습득에 필요한 AP 증가(전원) | ||
GAP추가취득 | GAP追加取得 | 10 | GAP가 1개 추가 취득 | ||
지원효과발동+1 | 支援効果発動+1 | 10 | 작전지원스킬 발동회수를 1개 늘린다. | ||
지원효과재추첨 | 支援効果再抽選 | 10 | 선택가능한 작전지원스킬을 재추첨한다. | ||
신기환기율↑ | 神機喚起率↑ |
25% |
50% |
10 | 신기환기율을 증폭한다. |
개인취득AP↑ | 個人取得AP↑ | 10 | 퍼스널 어빌리티 습득에 필요한 AP 증가(개인) |
(IP보기클릭).***.***
넵.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스킬정보 번역한 겁니다. | 15.02.22 17:37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