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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PS3용 F1 2013 Advanced wheel setting 질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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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판은 휠 세팅 세부조정 가능합니다. 브레이킹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드라이버마다, 코너마다 다르며, 연료량, 타이어 상태등에 따라 계속 변화합니다. 오버슈팅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인의 드라이빙 스타일에 따라서 150이나 90, 80m에서도 밟을 수 있지요. 기본적으로 브레이킹시에는 악셀을 100% 뗀 후 브레이크를 밟고 엔진브레이크의 제동력을 함께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풀스로틀 구간에 이은 풀브레이킹시에는 브레이크만 밟는 시간을 통해 rpm을 어느정도 낮춰준 후 엔진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리듬감있게 다운시프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2013에 엔진 failure가 구현이 되어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코너 진입과 탈출시 악셀과 브레이크가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일단 정확한 브레이킹에 숙달된 이후에 하셔도 늦지 않을거에요. 앞 차량과의 충돌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항상 일정한 브레이킹 포인트를 정해두는 것입니다. 한 랩을 돌때 앞차량의 브레이크 시점이 각 코너마다 어디쯤인지 기억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월을 할 정도가 되면 앞 차량의 꼬리를 물게 되고 덕분에 앞 차량이 어느 지점에서 페이스가 떨어지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최적의 추월포인트를 정한 후 앞차량과 자신의 브레이킹 포인트를 고려하여 추월시도하면 됩니다. 서로 매너 주행을 한다는 가정하에 일정한 브레이킹 포인트를 정해두면 실제 레이스에서 보는 것과 같이 멀어졌다 가까워졌다 하면서 멋지게 주행하는 모습을 연출하실 수 있을겁니다. 레이스 스타트시에도 이런 기본적인 내용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다른점이 있다면 타이어 온도가 아직 올라가 있지 않은 상황이어서 브레이킹시 휠락이 걸릴 가능성이 높으므로 좀 여유를 두고 브레이킹을 하는 것이 좋겠지요.
13.10.22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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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립니다.^^ 정말 아슬아슬하게 추월하는 것과 추월을 막기 위해 커스를 사용해서 블락킹 하는 것을 보는 게 또하나 F1을 보는 재미죠.ㅎ 실제 가서 보니까 100m 즈음에 엑셀에서 발을 떼는 것 같았습니다. 보통 온보드 영상을 참고를 많이 하는데 정말 최고의 짜릿한 스포츠 인거 같습니다. | 13.10.22 16: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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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2011

평점
8.3
장르
레이싱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PC, PS3, Xbox360, PSVITA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드마스터스


유통사
코드마스터스
일정
[출시] 2011.09.20 (PC)
[출시] 2011.09.20 (PS3)
[출시] 2011.09.20 (Xbox360)
[출시] 2011.12.17 (PSVI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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