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시스템이라고 운명의 바퀴 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하나는 맵 상에서 과거에 있었던 시나리오로 돌아가는 시스템이구요. (뭐, 죽은 캐릭터 살려서 진행하고 어쩌고 하는 건 다 이쪽 얘기.)
다른 시스템이 뭐냐면, 전투 중간에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해서, 전투중에 최근 최대 50회의 행동이 각각 이뤄질때마다 오토 세이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전투 중에 실수로 한명이 죽으면, 걱정하지 말고 L키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커서 쭉~ 올려보면서 이전에 누군가 움직였던 차례 중에 맘에 드는걸 골라서 찍어주세요. 그러면 그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진짜 초보자분들을 위한 초 사기급 편의성 시스템이니 어려운 분들은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라이프 시스템 이거... 저는 SFC때 습관 덕분에 일단 무조건 안 죽이고 플레이 하는 방식이라 신경 별로 안 썼는데, 정확히 어떤건지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죽어도 라이프 3개 다 떨어지기 전까지는 안 죽는다는 건가요?
이게 하나는 맵 상에서 과거에 있었던 시나리오로 돌아가는 시스템이구요. (뭐, 죽은 캐릭터 살려서 진행하고 어쩌고 하는 건 다 이쪽 얘기.)
다른 시스템이 뭐냐면, 전투 중간에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말해서, 전투중에 최근 최대 50회의 행동이 각각 이뤄질때마다 오토 세이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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