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동 / 로비 진입 / 배구 시작(캐시 영향) / 배구 종료 시간을 비교해 보니,
캐시는 배구 경기에 참가하는 멤버들의 정보를 저장해서 배구 시작 시간을 줄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1. 최초 경기 시작 시 아군2 상대2 4명의 정보가 로딩되기 때문에 가장 로딩속도가 느립니다 (로딩 9초)
아군A - 캐시X | 상대A - 캐시X
아군B - 캐시X | 상대B- 캐시X
2. 다음 상대와 경기에는 아군2명은 캐시되어 로딩에서 제외, 적군2명의 정보만 로딩합니다. (로딩 6초)
아군A - 캐시O | 상대C - 캐시X
아군B - 캐시O | 상대D- 캐시X
3. 같은 상대를 대상으로 반복 경기를 할 경우 4명 모두 캐시되어 로딩이 가장 짧습니다. (로딩 3.8초)
아군A - 캐시O | 상대A - 캐시O
아군B - 캐시O | 상대B- 캐시O
결론
로드 캐시 1기가로 설정하시고 같은 상대와 반복 대전시 로딩속도가 많이 개선됩니다.
메모리 1기가를 켤때부터 점유하는건 아니고 여러 상대와 대전하면서 참가자들 정보가 추가될때 마다 최대 1기가 까지 메모리를 더 사용합니다.
캐시는 배구 경기에 참가하는 멤버들의 정보를 저장해서 배구 시작 시간을 줄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1. 최초 경기 시작 시 아군2 상대2 4명의 정보가 로딩되기 때문에 가장 로딩속도가 느립니다 (로딩 9초)
아군A - 캐시X | 상대A - 캐시X
아군B - 캐시X | 상대B- 캐시X
2. 다음 상대와 경기에는 아군2명은 캐시되어 로딩에서 제외, 적군2명의 정보만 로딩합니다. (로딩 6초)
아군A - 캐시O | 상대C - 캐시X
아군B - 캐시O | 상대D- 캐시X
3. 같은 상대를 대상으로 반복 경기를 할 경우 4명 모두 캐시되어 로딩이 가장 짧습니다. (로딩 3.8초)
아군A - 캐시O | 상대A - 캐시O
아군B - 캐시O | 상대B- 캐시O
결론
로드 캐시 1기가로 설정하시고 같은 상대와 반복 대전시 로딩속도가 많이 개선됩니다.
메모리 1기가를 켤때부터 점유하는건 아니고 여러 상대와 대전하면서 참가자들 정보가 추가될때 마다 최대 1기가 까지 메모리를 더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