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이어서 다시 돌아온 녹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렙악마를 다뤄볼까 하는데 사실 저렙악마들은 3할의 마맥을 넣어주지 않은이상 마나가 모잘라서 사용처가 그다지 많진 않고 그저 자기만족으로 만드는편인데 저도 이번편에 나온 악마들 대부분이 스킬변이한 악마들이나, 정작 사용한 악마들은 거의 없네요.
스킬은 저렙악마 특성상 내성이 약하고 운스탯이 적기때문에 주살무효와 정신무효를 많이 넣어주는 편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지령 코다마 6스킬 전승
승포 회오리 충격고양 물리반사 화염반사 주살무효+디아(파워업) 충격내성(변이)
잔, 동족의 정, 디아(4)v 돌격(5), 스카우트(6), 충격내성(7)v
충격공격을 위주로 하는 코다마입니다. 스킬은 6스킬을전승해야 하는데 이번편은 만렙악마가 아니므로 미타마질이 가능해서 포섭후 2~3스킬+@(이후 악마들 동일)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남긴스킬은 디아와 충격내성을 남겼고 디아는 메디아로 파워업, 충격내성은 타루카쟈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충고,회오리,승포,화반,물반,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컨셉은 메디아로 회복,타루카쟈로 보조,회오리 충고로 충격공격,화반,주무,물반으로 각 속성 커버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지령 후아포(화백) 6스킬 전승
승포 물반 주무 프로미 빙반 화고+파토라(변이) 라쿠카쟈
아기, 아양떨기, 파토라(6)v 어리광(7), 섹시 아이(8), 라쿠카쟈(9)v 마하라기(10)
코다마와 마찬가지로 속성만 화염으로 바뀐 화백입니다.
남긴스킬은 파토라와 라쿠카쟈를 남겼고 이중 파토라는 스킬변이3회를 걸쳐 타루카쟈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스킬는 승포 물반 빙반 화고 프로미넌스 주살무효입니다.
제작컨셉은 프로미,화고로 화염공격,타루,라쿠카쟈로 보조,빙반,물반,주무로 각 속성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요정 잭프로스트 5스킬 전승
승포 절영 빙고 주무 화반 물반+부후(변이) 정천의 회심(변이) 숨결의 갑주
부후v 동족의 정, 정천의 회심v 마하부후(8), 물물교환(9), 아이스브레스(10), 숨결의 갑주(11)v
5스킬 전승이 가능하나 변이가능한 스킬은 2스킬뿐이라 뭔가 2%아쉬운 잭프로스트입니다.
남긴 스킬은 부후와 정천의 회심을 남겨주었고 부후는 스킬변이4회후 마카카쟈로 정천의 회심은 스킬변이2회후 빙결고양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절영 빙고 주무 화반 물반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컨셉은 마카카쟈로 보조,절영,빙고로 빙결공격,주무,물반,화반으로 강속성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지령 스다마 6스킬 전승
승포 회오리 충고 화반 물반 주무+스쿠카쟈 마카카쟈
잔, 구걸, 마하잔(14), 특공(15), 마카토라(16), 마카카쟈(17)v스쿠카쟈(18)v
사실 코다마와 스다마를 쓰는이유는 개취인데 전 이 두악마 생긴게 너무 귀엽고 특유의 보이스 또한 맘에 들어서 좋아하는 두 악마입니다.
남긴 스킬은 스쿠카쟈,마카카쟈를 남겨주었고 넣어준 스킬은 승포 회오리 충고 물반 화반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스쿠,마카카쟈로 보조,물반,화반,주무로 각 속성공격 커버,충고,회오리로 충격속성 공격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천사 엔젤 6스킬 전승
승포 프로미 숔웨 충반 물반 주무+하마(변이) 마비침(변이)
디아, 하마v 붙잡기(12), 파토라(13), 패트라디(14), 마비침(15)v 승리의 숨결(16)
2속성 공격 컨셉으로 제작했으나 정작 마나때문에 써먹기 힘든 엔젤입니다.
스킬변이는 각각 전격고양 화염고양을 해주었는데 정작 계속 뜨는건 충격고양이나 빙결고양이 자주 떠서 절영을 넣어야했나 좌절했었네요 ㅋㅋ
남긴 스킬은 하마를 남겨서 스킬변이 3회에 걸쳐 화염고양으로 만들어주었고 마비침은 1회에 걸쳐서 변이후 전격고양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프로미넌스 쇼크웨이브 충반 물반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프로미넌스,화고로 화염공격,숔웨,전고로 전격공격,물반,충반,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요귀 모무노후 6스킬 전승
승포 관통 뮬흡 데스바운드 정신무효 주살무효+기합 1할의활천(파워업후 변이)
돌격, 기합, 1할의 활천(21), 절묘검(22), 설득(23), 특공(24)
저렙구간 썩 괜찮은 물리악마 모무노후입니다.
남긴 스킬은 기합,1할의 활천을 살렸고 이중 1할의 활천은 2할의 활천으로 파워업후 타루카쟈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관통 물흡 데바 정무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데스바운드로 전체물뎀,타루카쟈로 보조, 정무,물흡,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신수 마카미 6스킬 전승
승포 랜마 물흡 화고 주무 프로미+정무 디아라마(파워업)
(이누가미)
파이어브레스, 물어뜯기, 메디아(14), 라쿤다(15), 포그브레스(16), 패닉 보이스(17)
(마카미)
정신무효(23)v 페트라디(24), 디아라마(25)v 리컴(26)
이누가미에선 그저 그런 악마지만 마카미로 변신후엔 내성도 동렙대비 괜찮고 배우는 스킬도 잠재력이 있는편이어서 만드는 의미가 있는 악마입니다.
개인적으론 디아라마를 파워업해서 메디라마를 살리는쪽으로 선택했는데 리컴쪽을 살려서 사마리컴쪽으로 선택하는 길도 있습니다.
남긴스킬은 정무,디아라마를 남겼고 이중 디아라마는 메디아라마로 파워업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랜마 물흡 화고 프로미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컨셉은 랜마로 보조,메디라마로 회복,화고,프로미로 화염공격, 정무,물흡,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천사 아크엔젤 6스킬전승
승포 관통 팔상 물흡 주무 빙흡+하마(변이) 타루카쟈
타루카쟈v 산바람, 하마(19)v 에스트마(20), 날개짓(21), 설득(22), 디아라마(23)
남긴 스킬은 타루카쟈 하마를 남겼고 이중 하마는 스킬변이 2회에 걸쳐 기합으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관통 팔상 물흡 빙흡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타루카쟈로 보조,팔상으로 전체물뎀,뮬흡,빙흡,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용신 현무 6스킬 전승
승포 랜마 절영 물반 전반 주무+빙고 라쿠카쟈
(노즈치)
돌격, 독가스브레스, 반격(15), 아부(16), 라쿠카쟈(17)v 옥쇄파(18)
(현무)
부후라(25), 에스트마(26), 빙결고양(27)v 아이스 브레스(28)
남긴 스킬은 라쿠카쟈,빙결고양을 남겼고 넣어준 스킬은 승포 랜마 절영 물반 전반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라쿠카쟈 랜마로 보조,빙고,절영으로 빙결공격,물반,전반,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수 네코마타 5스킬 전승
승포 관통 아이언클로 물반 전반+마비침(변이) 1할의 마맥(변이) 할퀴기(변이)
마비침v 마린카린, 패럴라디, 1할의 마맥(19)v 할퀴기(20)v 아양떨기(21), 클로즈아이(22)
오로지 외모때문에 사용하는 네코마타입니다. 저는 아이언클로를 넣어서 물리악마로 사용했는데 내성이 좋지 못해서 내성매꾸는데만 스킬을 넣다보니 아이언클로 이외엔 쓸모있는 구석이 없어서 실패작이라고 생각하는편 입니다.
남긴스킬은 마비침,1할의 마맥,할퀴기를 남겼고 마비침은 1회 스킬변이후 정신무효로 1할의 마맥은 2회 스킬변이후 주살내성으로 변이후 다시 주살내성에서 주살무효로 파워업,할퀴기는 4회 스킬변이후
기합으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관통 아이언클로 물반 전반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컨셉은 아이언클로로 1체물뎀,정무,주무,전반,물반으로 각 속성공격 커버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귀신 타케미나카타 5스킬 전승
승포 숔웨 물반 화반 메디아라마+정천의 회심(변이) 지온가(변이) 데카쟈
정천의 회심v 마하지오, 지온가v 마카쟈마(18), 협박(19), 패럴리아이(20), 데카쟈(21)v 기합(22)
남긴 스킬은 정천의 회심,지온가,데카쟈를 남겼고 정천의 회심은 주살내성으로 1회 변이후 주살무효로 파워업 지온가를 2회 변이후 전격고양으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숔웨 메디라마
물반 화반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메디라마로 회복,전고,숔웨로 전격공격,물반,화반,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여신 아메노우즈메 6스킬 전승
승포 절영 물반 전반 주무 메디라마+하마(변이) 1활천(변이)
메디아, 마하잔, 하마(19)v 유혹(20), 페트라디(21), 1할의 활천(22)v 챠크라의갑주(23)
초반 괜찮게 쓸 회복 빙결악마로 제작하였습니다.
남긴 스킬은 하마,1활천을 남겼고 이중 하마는 2회 스킬변이후 마카카쟈나 타루카쟈중 먼저 뜨는걸 선택했는데 타루카쟈가 먼저 뜬 관계로 타루카쟈로 제작했습니다.
1활천은 스킬변이 4회후 빙결고양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절영 메디라마 물반 전반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메디라마로 회복, 빙고,절영으로 빙결공격,물반,전반,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요정 잭 랜턴 5스킬 전승
승포 프로미 빙반 물반 정무+아기(변이) 아기라오(변이) 빙결내성(변이)
아기, 마하라기, 어리광, 패럴리아이(20), 돌격(21), 아기라오(22), 빙결내성(23)
아메노우즈메와 마찬가지로 마카카쟈와 타루카쟈중 택해야 했는데 예정은 마카카쟈였는데 타루카쟈가 또 먼저뜨는 바람에..
남긴 스킬은 아기,아기라오,빙결내성을 남겼고 이중 아기는 4회후 타루카쟈로 아기라오는 2회 변이후 화염고양으로 빙결내성은 주살내성으로 변이후 주살무효로 파워업을 시켜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프로미 빙반 물반 정무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타루카쟈로 보조,화염고양,프로미넌스로 화염공격,빙반,물반,정무,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요수 누에 6스킬전승
석화물어뜯기 관통 할퀴기 매혹물어뜯기 승포 독 물어뜯기+우렁찬외침 마비할퀴기
마비 할퀴기v 우렁찬 외침v 아이스브레스(32), 패닉 보이스(33), 빙결고양(34), 마하무도(35)
오로지 정령 업다운 재물합체시에 만들려고 만든 악마입니다.
손톱,이빨있는 악마가 많지 않으므로 두속성계열 스킬들을 꽉꽉채워 넣어서 제작하였습니다.
마인 마타도르 6스킬 전승
승포 관통 데스바운드 물흡 데카쟈 타루카쟈+데쿤다 기합
마하잔, 피의 안달루시아, 데쿤다(31)v 기합(32)v 도발(33), 붉은 카포테(34)
중저렙구간 써먹기 괜찮은 물리 악마입니다. 마인이라 내성걱정은 크게 할필요가 없어서 스킬세팅에 자유로움이 있습니다.
남긴 스킬은 기합 데쿤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관통 데스바운드 물흡 데카쟈 타루카쟈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데쿤다,데카쟈,타루카쟈로 보조,데스바운드로 전치물뎀,물흡으로 물리뎀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수 바이브카하 6스킬 전승
승포 관통 아이언클로 메기도라온 전격반사+백발침(변이) 전격내성(변이)
리프트마, 백발침v 붙들기(24), 날개짓(25), 전격내성(26)v 승리의챠크라(27)
아이언클로로 1체물뎀 메기도라온조합으로 만든 악만데 사실 저렙구간 스킬변이는 적어놓는것만큼 간단한 작업은 아닙니다. 어쩔땐 이게 진짜 뜨는스킬이 맞나 착각이 들 정도까지 있을 정도에요.
바이브카하도 꽤 오래걸린편인데 기합이 오질라게 안떠서..아흐..
남긴스킬은 백발침,전격내성 이중 백발침은 스킬변이 4회에 걸쳐 기합으로 전격내성은 주살내성으로 변이후 주살무효로 파워업해 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메기도라온 만능마뎀,아이언클로 1체물뎀, 물반,전반,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귀신 증장천 5스킬 전승
승포 관통 팔상 충반 물반+아기라오(변이) 하마온(변이) 주살내성(파워업)
절묘검, 아기라오v 마함마, 붙들기(28), 하마온(29)v 주살내성(30)v 회심(31)
물리+빙결속성 악마입니다.
남긴스킬은 아기라오,하마온,주살내성을 남겼고 아기라오는 기합으로 변이,하마온은 스킬변이 2회후 절대영도로 주살내성은 주살무효로 파워업해 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관통 팔상 충반 물반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팔상으로 전체물뎀,빙고,절영으로 빙결공격,물반,충반,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지모신 키쿠리히메 6스킬 전승
승포 랜마 황기(영원의 기도) 화반 물흡 전고+디아라마(변이) 리컴(변이)
디아라마v 섹시 아이, 처녀의중재(25), 포즘디(26), 메파토라(27), 리컴(28)v
화염으로갈까 전격으로갈까 고민하다 중렙구간 전격악마는 많지않아서 전격으로 결정했습니다.
남긴 스킬은 디아라마,리컴이고 이중 디아라마는 2회 변이후 주살무효로 리컴은 쇼크웨이브로 변이해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랜마 황기 화반 물흡 전고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황기로 회복,랜마로 보조,전고,숔웨로 전격공격,화반,물흡,주무로 각속성 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보너스 미타마(죄송합니다 사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ㅎㅎㅎㅎ; )
미타마 니기미타마 5스킬 전승
승포 랜마 주무 물흡 황기+화고 전고 빙고 충고(택3)
라쿤다, 설득, 애널라이즈, 화염고양(30)v 전격고양(31)v 빙결고양(32)v 충격고양(33)v
평범한 국민 미타마입니다. 이중 주무를 정무로 대체하기도 합니다만 전 정무보단 주무를 더 선호하는편이라 주무를 넣어주었습니다.
남긴스킬은 화고,전고,빙고,충고 중 택3을하면 되고 넣어준 스킬은 승포 랜마 주무 물흡 황기를 넣어주었습니다.
미타마 쿠시미타마 5스킬 전승
물반 충반 화반 빙반 전반+충격내성 빙결내성 전격내성
스쿠카쟈, 데카쟈, 애널라이즈, 충격내성(33)v 빙결내성(34)v 전격내성(35)v 화염내성(36)
저의 악마제작노하우와 스킬변이 노하우가 집대성한 악마로 5반사 3무효 쿠시미타마 입니다.
남긴 스킬은 충격내성, 빙결내성, 전격내성을 남겼고 충격내성은 스킬변이 2회후 정신무효로 빙결내성은 스킬변이 4회후 파마무효로 전격내성은 주살내성으로 변이후 주살무효로 파워업해 주었습니다.
넣어준스킬은 물반 충반 화반 빙반 전반을 넣어주었습니다.
미타마 아라미타마 5스킬 전승
승포 주무 관통 물반 기합+타루카쟈 황천의 회심(변이) 반격(변이)
타루카쟈v 황천의 회심v 애널라이즈, 승리의 숨결(26), 숨결의 갑주(27), 반격(28)v 돌격(29)
물리계열 전용 미타마 아라미타마 입니다.
남긴 스킬은 타루카쟈,황천의 회심,반격을 남겼고 이중 황천의 회심은 마카카쟈로 변이,반격은 라쿠카쟈로 2회 스킬변이 시켜주었습니다.
넣어준 스킬은 승포 기합 관통 주무 물반을 넣어주었습니다.
‐-------------------------------------------------------------------------------------------------------------------------------------------------------------------------------------------------------------------------------------------------------------------------------------------------
악마전서 2편은 여기까지입니다. 매번 느끼지만 글적는게 악마만드는것 만큼이나 어려운일이군요 ㅎㅎ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편에서 또 뵙겠습니다!
(IP보기클릭)211.204.***.***
그렇죠 딱 써먹을수있는 마지노선이 마력 150정도부터 사용가능하게 되더라구요 느낌상. 근데 향노가다나 미타마질하면 또 저중렙구간 구분이 어려워져 전 일부러 따로 해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악마 사용하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중에 하나가 외모도 들어있어서..전 다츠에바는 영 정이 안가던데(목소리도..)애정있게 키우신다니 대단하십니다!
(IP보기클릭)211.204.***.***
전 외도쪽은 윌오위습 스톡악마 만들어둔것 말고는 사용해본적이 없네요 ㅎㅎ 사실 스킬이나 내성보면 포텐이 어느정도 파악은 되긴 되는편인데 스킬변이시켜주고 내성포기하고 키우자니 막 정감가는 스타일은 아니라서..개인족으론 그냥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생각하고 사용하는걸 즐기는편입니다 ㅎㅎ
(IP보기클릭)218.147.***.***
개인적으로 하위 악마는 써먹을라면 이런식으로 향노가다도 추가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10년전에 만들었던 악마인데 이번엔 어떻게 만들지 고민중이네요. ㅎㅎ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218.147.***.***
래핑스컬 르와 레기온 슬라임 팬텀 등등 잘안쓰는애들도 어떻게든 써먹으면서 하는걸 즐기는편이라서요 ㅎㅎ 이번에도 굳이 깡패악마 만들기보단 요모츠이쿠사, 오오쿠니누시, 백호 같은거 만들어 쓰는 중입니다. 어제는 야타가라스 아이언클로 변이시켜 넣어줬네요. ㅎㅎ (스텟이 마법형이라 사실 굳이 물리형 할필요는 없는 녀석이긴합니다 ㅋ)
(IP보기클릭)59.29.***.***
(IP보기클릭)218.147.***.***
개인적으로 하위 악마는 써먹을라면 이런식으로 향노가다도 추가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10년전에 만들었던 악마인데 이번엔 어떻게 만들지 고민중이네요. ㅎㅎ
(IP보기클릭)218.147.***.***
메탈위시
| 20.11.24 18:12 | |
(IP보기클릭)211.204.***.***
그렇죠 딱 써먹을수있는 마지노선이 마력 150정도부터 사용가능하게 되더라구요 느낌상. 근데 향노가다나 미타마질하면 또 저중렙구간 구분이 어려워져 전 일부러 따로 해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악마 사용하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중에 하나가 외모도 들어있어서..전 다츠에바는 영 정이 안가던데(목소리도..)애정있게 키우신다니 대단하십니다! | 20.11.24 18:35 | |
(IP보기클릭)218.147.***.***
[Nocturne]
래핑스컬 르와 레기온 슬라임 팬텀 등등 잘안쓰는애들도 어떻게든 써먹으면서 하는걸 즐기는편이라서요 ㅎㅎ 이번에도 굳이 깡패악마 만들기보단 요모츠이쿠사, 오오쿠니누시, 백호 같은거 만들어 쓰는 중입니다. 어제는 야타가라스 아이언클로 변이시켜 넣어줬네요. ㅎㅎ (스텟이 마법형이라 사실 굳이 물리형 할필요는 없는 녀석이긴합니다 ㅋ) | 20.11.24 18:44 | |
(IP보기클릭)211.204.***.***
전 외도쪽은 윌오위습 스톡악마 만들어둔것 말고는 사용해본적이 없네요 ㅎㅎ 사실 스킬이나 내성보면 포텐이 어느정도 파악은 되긴 되는편인데 스킬변이시켜주고 내성포기하고 키우자니 막 정감가는 스타일은 아니라서..개인족으론 그냥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생각하고 사용하는걸 즐기는편입니다 ㅎㅎ | 20.11.24 18:49 | |
(IP보기클릭)218.147.***.***
슬라임류는 역발상으로 써먹기 좋습니다. ㅎㅎ 약점이외도 마법전반 약해 기본적으로 1.5배 피해를 입기 때문에 내성으로 흡수를 달아주면 적이 마법스킬 쓸때마다 체력이 200~500씩 회복되는 기적을 볼수 있습니다. ㅋㅋㅋ 물리에 기본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데스카운터 달아주고 약점 마법속성 흡수 파마무효 관통 헬팡 전체공격 흡수공격 남는 한자리 정신무효나 기합 넣어주면 필드에서 슬라임류 3마리 데리고 다니면 오토로 돌아다니면 볼만합니다. ㅎㅎ 뭐 그전에 생긴것에 대한 내성을(?) 뚫어야 하는게 문제긴 합니다. | 20.11.24 18:5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