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8 더보기 +

[소감] 왜 다들 야숨을 찬양하는지 알 거 같아요 [14]


(530569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866 | 댓글수 14
글쓰기
|

댓글 | 14
1
 댓글


(IP보기클릭)221.149.***.***

BEST
https://youtu.be/CZzcVs8tNfE?si=KAgpRGtiiQ6lgYFg 야숨이 게임디자인측면에서 얼마나 혁명적이고 새로운지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유저입장에서 실제와 같은 탐험을 느끼고 그에 맞는 보상들을 배치하면서 다음 탐험을 유도하고 있어요. 이전 젤다들은 퍼즐과 아이템보상으로 연결된 체계였다면, 야숨은 새로운 레벨의 오픈월드로 완전히 새로 설계된 게임입니다. 더불어 야숨은 기존 여타 오픈월드게임들과 완벽하게 차별화하며 현실세계의 탐험을 게임세계로, 그것도 너무나 즐겁게 구현하는데 가장 성공적인 게임이구요. 미야모토 시게루가 초기 젤다를 만들때 어릴때 뒷산 탐험 구현이 목표였던것이 야숨에서 완성된 것처럼 보입니다. 왕눈은 여기에 과학상자와같은 창의성 양념을 더하고 탐험의 요소를 하늘과 지하세계로 확장하였구요.
24.02.12 09:57

(IP보기클릭)221.149.***.***

BEST
https://youtu.be/CZzcVs8tNfE?si=KAgpRGtiiQ6lgYFg 야숨이 게임디자인측면에서 얼마나 혁명적이고 새로운지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유저입장에서 실제와 같은 탐험을 느끼고 그에 맞는 보상들을 배치하면서 다음 탐험을 유도하고 있어요. 이전 젤다들은 퍼즐과 아이템보상으로 연결된 체계였다면, 야숨은 새로운 레벨의 오픈월드로 완전히 새로 설계된 게임입니다. 더불어 야숨은 기존 여타 오픈월드게임들과 완벽하게 차별화하며 현실세계의 탐험을 게임세계로, 그것도 너무나 즐겁게 구현하는데 가장 성공적인 게임이구요. 미야모토 시게루가 초기 젤다를 만들때 어릴때 뒷산 탐험 구현이 목표였던것이 야숨에서 완성된 것처럼 보입니다. 왕눈은 여기에 과학상자와같은 창의성 양념을 더하고 탐험의 요소를 하늘과 지하세계로 확장하였구요.
24.02.12 09:57

(IP보기클릭)211.114.***.***

Ddd waker
맞아요. 저도 딱 이 영상처럼 플레이했네요 ㅋㅋ 지금까지 제가 플레이했던 게임들을 돌아보면, 사펑: 연출 원툴 위쳐3: 서사 원툴 어크: 전형적인 MMO 숙제 느낌 야숨을 경험하고나니 그 어떤 '오픈월드' 게임들도 탐험 느낌을 제대로 못 받았던 거 같아요. 야숨에 근접한 경험을 줬던 게임은 저에겐 노맨즈스카이 하나 뿐... | 24.02.12 11:04 | |

(IP보기클릭)211.114.***.***

아이엔에프피
제가 야숨에서 느꼈던 감정은 어딜 가든 뭐라도 탐험할 게 있다는 거였는데, 스위치 구매 이전에는 노맨즈에서 비슷한 경험을 했었어요. 노맨즈도 어딜 가든 뭐라도 있었거든요. 유기된 전초기지, 유기되지 않은 전초기지, 전초기지 종류도 다양하고, 고대 유적, 외계 모노리스, 포털, 추락한 화물선, 교역소, 데이터 저장소 등등... | 24.02.12 11:09 | |

(IP보기클릭)119.194.***.***

그러나 문제는 스토리가 빈약합니다. 말씀하신 그런 몰험(?)들은 몇번하다 보면 반복이라 금방 질리거든요. 그래도 명작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전 현재 왕눈 플레이 중이긴 한데 160시간 했는데도 아직 엔딩도 못봤네요.
24.02.12 12:04

(IP보기클릭)1.228.***.***

FreshST
스토리는 왕눈이 또 레벨을 확 끌어올려줬다고 생각함 정말 최고의 스토리 | 24.02.12 12:38 | |

(IP보기클릭)172.226.***.***

FreshST
저에게는 스토리는 중요하지 않아요. 탐험하는 과정이 중요해요. | 24.02.12 13:01 | |

(IP보기클릭)119.194.***.***

아이엔에프피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서브퀘 어느 정도 마무리 되고 사당도 절반 이상 찾으니 너무 반복적인 패턴이 지겨워 지더라고요. 몇종류 없는 색깔놀이 몹들, 숨겨진 사당하나 찾으려고 등산하다 보면 나중엔 절로 한숨이.. 왠지 데스스트랜딩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 24.02.13 11:58 | |

(IP보기클릭)172.226.***.***

FreshST
데스 스트랜딩은 별로였어요. | 24.03.10 07:31 | |

(IP보기클릭)175.127.***.***

저도 처음엔 그랬는데 하면 할수록 지치더군요... 사당도 너무 많고 다 안해도 되지만 체력과 스테미나 그리고 아이템을 생각하면 해야될꺼 같고 가는길도 멀고 험난하고 나중엔 짜증이 절로 나더라구요..그래서 사당 포기하고 복사 버글 이용해서 체력 스테미나 풀업해서 진행했습니다.. 재미는 있는데 쓸데없이 허비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요,,
24.02.18 03:51

(IP보기클릭)172.226.***.***

mildzeus
뭔 게임을 하든 게임을 하는 것 자체가 원래 시간 허비인걸요... | 24.03.10 07:31 | |

(IP보기클릭)218.149.***.***

그 쓸쓸한 곳에 홀로 남아 여기저기 다니는 그 분위기도 참 좋았어요. 정말 절벽만 몇 시간을 탔는지 ㅋ
24.02.21 00:46

(IP보기클릭)59.8.***.***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제작진이 의도를 파악해가며 사당 클리어하고 설마 여기에도 뭐가 있을까 하고 가보면 코로그라도 있고 참 즐덥게 야숨하고 지금은 왕눈하고 있네요
24.03.13 23:59

(IP보기클릭)118.235.***.***

https://m.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86299 이번 게임개발자컨퍼런스에서 왕눈개발자들이 이야기했네요
24.03.21 11:20

(IP보기클릭)118.235.***.***

Ddd waker
https://m.inven.co.kr/webzine/wznews.php?idx=294179 | 24.03.25 09:34 | |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8)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20388 공략/팁 [티어스 오브 더 킹덤] 팁 / 정보글 모음 (최종 업뎃 230605) (10) Arkanoid 35 687463 2023.05.13
9409364 공략/팁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정보 / 팁 모음 (180214 최종갱신) (19) Arkanoid 47 1971852 2018.02.10
[질문] 뭘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7)
[질문] 옥타 무기수리 (3)
[질문] 바람의 택트에서 (1)
[잡담] 폭탄의 용사의 모험
[질문] 뉴비질문)하트수 (3)
[잡담] 왕눈 하이랄 대륙에서 가장 높은 곳
[잡담] 야숨 왕눈 다 클리어 하고 나니
[잡담] 왕눈, 무한 활 글리치는 없나요?
[잡담] 이제 야숨 클리어했는데 뭘 해야할까요? (1)
[잡담] 왕눈 이제야 엔딩 봤는데.. (1)
[잡담] 야숨 글리치로 할 수 있는 것들
[질문] 왕눈 여신상 어디에 있나요? (1)
[잡담] 스탈리잘포스 어디있나요? (1)
[잡담] 툴리 도와서 리토마을 구해준 후 프루아 위치
[질문] 라이넬로 돈 어떻게 버는건가요? (3)
[질문] 이 좌표는 어떻게 가야하나요? (3)
[잡담] 뭐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오네요 (3)
[질문] 시작의 대지에서 내려와서요 (2)
[질문] 회피는 없나요? (2)
[질문] 스위치 게임 다들 TV로 하심? (7)
[잡담] 젤다 왕눈 야숨 글리치 모음
글쓰기 3879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젤다의 전설: 바람의 택트

평점
8.8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WiiU, GC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유통사
닌텐도
일정
[출시] 2002.12.13 (GC)
[출시] 2003.04.16 한국 (GC)
[출시] 2013.09.26 HD (WiiU)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