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귀무자를 클리어한지는 훨씬 됐으나 팬으로써 한번 써봅니다.
오프닝은 꽤 볼만했지만 2에 오프닝에 비하면 그냥 그렇더군요.
초반거인보스는 갓오브워에 영향을 받은듯 하였지만 많이 부족하더군요
1장 2장 클리어식의 진행은 나쁘지도 좋지도 않고 그냥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일섬 또한 쓰기는 쉬워졌다는 면에서 좋은점도 있으나 위력은 전 시리즈만 못해 아쉬운점 있네요
새로 추가된 종자시스템은 저같은경우 별로 도움이 안되더군요. 공격으로 해놓으면 잘 싸우기는 하나 피가 달고. 따라오기로 해놓자니 별 공격을 못하더군요. 있으나마였습니다.
그리고 RPG를 요소를 도입한것은 괜찮은듯 하였으나 무기뎀지에 경우 순수 무기의데미
지만 표기되었고 능력치의 향상으로 인한 무기뎀지는 표시가 안되더군요 방어력 또한
마찬가지구요. 목걸이 반지등 아이템착용의 경우 또한 중복의 효과시는 효력이 없는 등 플레이어를 짜증나게 합니다.
맘에 들었던 것은 적당한 노가다를 도입하여 몰입도를 향상시켜주었다는 것.
각각 캐릭터들의 특수능력을 이용하여 이전에 클리어했던 스테이지로 돌아가 아이템을
얻는 방식은 좀 귀찮기도 하였지만 그렇다고 그 아이템이 특별나게 좋은것도 아니었습니다.
어차피 최강아이템은 마공공간100층가면 얻게 되기 때문에 수집을 할것이 아니라면 그닥 할필요는 없었더군요.
각각 캐릭터들도 모두 키워놔야 하는 것도 좀 짜증나더군요.
그리고 가장 아쉬웠던 것은 최종보스전..이건 좀 아니더군요
2에 노부나가나 1에 포틴브라스같은 보스전을 원했는데..가장 실망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뒤끝도 찝찝하고 귀무자를 좋아하는 팬으로 기분이 좀 그랬습니다.
스토리는 그냥 평범한거 같았구요. 전시리즈에 캐릭터들이 언급되었던 것은 나름 신선해보였습니다.
비평만 한거 같지만 나름대로 재밌게는 즐기긴 했습니다만..아쉬운 부분이 너무나도 많았기에 뒤끝이 영..
그리고 사운드는 별로였지만 배경하나는 정말 끝내줬습니다.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이더군요.
각각 시리즈 재미를 보자면
귀무자2 - 귀무자1 - 신 귀무자 - 귀무자3 순으로 재미있는거 같네요
오프닝은 꽤 볼만했지만 2에 오프닝에 비하면 그냥 그렇더군요.
초반거인보스는 갓오브워에 영향을 받은듯 하였지만 많이 부족하더군요
1장 2장 클리어식의 진행은 나쁘지도 좋지도 않고 그냥 괜찮은거 같았습니다.
일섬 또한 쓰기는 쉬워졌다는 면에서 좋은점도 있으나 위력은 전 시리즈만 못해 아쉬운점 있네요
새로 추가된 종자시스템은 저같은경우 별로 도움이 안되더군요. 공격으로 해놓으면 잘 싸우기는 하나 피가 달고. 따라오기로 해놓자니 별 공격을 못하더군요. 있으나마였습니다.
그리고 RPG를 요소를 도입한것은 괜찮은듯 하였으나 무기뎀지에 경우 순수 무기의데미
지만 표기되었고 능력치의 향상으로 인한 무기뎀지는 표시가 안되더군요 방어력 또한
마찬가지구요. 목걸이 반지등 아이템착용의 경우 또한 중복의 효과시는 효력이 없는 등 플레이어를 짜증나게 합니다.
맘에 들었던 것은 적당한 노가다를 도입하여 몰입도를 향상시켜주었다는 것.
각각 캐릭터들의 특수능력을 이용하여 이전에 클리어했던 스테이지로 돌아가 아이템을
얻는 방식은 좀 귀찮기도 하였지만 그렇다고 그 아이템이 특별나게 좋은것도 아니었습니다.
어차피 최강아이템은 마공공간100층가면 얻게 되기 때문에 수집을 할것이 아니라면 그닥 할필요는 없었더군요.
각각 캐릭터들도 모두 키워놔야 하는 것도 좀 짜증나더군요.
그리고 가장 아쉬웠던 것은 최종보스전..이건 좀 아니더군요
2에 노부나가나 1에 포틴브라스같은 보스전을 원했는데..가장 실망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뒤끝도 찝찝하고 귀무자를 좋아하는 팬으로 기분이 좀 그랬습니다.
스토리는 그냥 평범한거 같았구요. 전시리즈에 캐릭터들이 언급되었던 것은 나름 신선해보였습니다.
비평만 한거 같지만 나름대로 재밌게는 즐기긴 했습니다만..아쉬운 부분이 너무나도 많았기에 뒤끝이 영..
그리고 사운드는 별로였지만 배경하나는 정말 끝내줬습니다.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이더군요.
각각 시리즈 재미를 보자면
귀무자2 - 귀무자1 - 신 귀무자 - 귀무자3 순으로 재미있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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