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해 던파말고 참고할만한 레이드 비슷한 게 있는 걸 해본게 메이플뿐이라 이걸로만 비교를 하기는 하는데
메이플 같은경우 하드매그너스랑 일반&이지 매그너스가 보상은 차등으로 주는 대신에 좀 더 단순한 패턴&약한 데미지
로 난이도를 분화시키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현 뤀레가 루크기준 피 220억, 보상은 모놀최대 3~10 + 1에소 정도로 보면
던전이나 네임드 자체 패턴을 몇 마리 정도만 1개정도 빼고 피통을 예전 상향전 기준인 80억~110억정도, 보상을 모놀 1~3개 + 에소&85~90 에픽드랍가능
뭐 이런식으로 낮은 난이도를 내는 건 어떨까 해서요.
위의 예시는 제 자의적인 거라 불만족하시는 분들은 많겠지만 뭐 말씀드리고 싶은건
저런 식으로 난이도를 분화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 궁금합니다.
공팟 헤딩팟이 클리어하는 것도 굉장히 힘들어지기도 했고 그와중에 불투 땄지만 패턴 잘 모르는 채로 공팟 넘어오는 홀딩이나 딜러분들도 종종 뵈는데
이번 루크 클리어 횟수 표기도 이지&하드로 나눠서 이지 루크레이드에서 경험쌓으면서 업글픽 1~2부위 차근차근 올리면서
구인할 때에도 이지루크가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합니다. 일단 일루크경험은 무언을 보여주기 전에는 확실히 알수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