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용으로 흥하는 게임들의 공통점을 보면
던파는 여기에 해당하는 게임이 아님
① 시청자가 대리만족을 할수 있어야 함
최상위 컨텐츠가 어렵긴하나, 불가능 한것은 아님
10년 유저나, 1년 유저나 큰 차이가 없음
강화/증폭 영향이 과거에 비해 줄어들면서 돈ㅈ랄 요소도 적어짐
유저 친화적이나, 대리만족의 요소가 없음
② 크리에이터가 신박한 컨트롤을 보여줘야 함
(구)결장 망한지 10년 가까이 됨
바칼, 라르고가 어렵긴 하나 일반인도 불가능하진 않음
늙고 병든 본인쨩도 일부 보스는 퍼니셔 짤무적 회피 가능할 정도
③ 예측이 불가능한 유쾌한 이벤트가 있어야 함
캐쥬얼 게임이 아니라 파고들면 하드함
패턴 실패의 리스크가 큰 게임이라 싸움이 벌어짐
즉, 던파가 재밌냐, 재미없냐를 떠나서
방송용에 적합한 게임은 아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역꾸역 방송을 시도하고
매번 말아먹는거 보면 왜 저러는지 모르겠음
P.S
본인은 던파가 유저에겐 좋은 게임이라 생각함.
방송용이 아니라는거 뿐이지...
페이투윈도 과거에 비해 많이 흐려졌고
특히 편의성 부분은 다른 게임과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좋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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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던파가 방송으로 보면 재미없는 이유가 그냥 컨텐츠가 전부 씹노잼 딜찍누 원툴이라 그럼. 그나마 해방이 리스크가 있으니까 볼만하고 나머지는 어차피 별 탈 없이 클리어 하니깐 재미가 전혀 없음 가벼운 긴장감이라도 있어야 볼만 할텐데 그런거 전혀없어서 대부분의 컨텐츠가 무미건조함. 던전 자체의 재미는 전혀없고 보상에 의한 재미만 있을뿐이라 보기에 재미없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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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 생각 함. 커트라인 아슬하게 템 제한하고 하바칼 스피드런 이런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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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하기엔 괜찮을수 있는데 솔직히 방송켜놓고 누구한테 보여줄만한 껀덕지는 그닥 없는 게임. 근데 아주센은 "인방 보는 시청자들 유입시키면 되겠다"에 꽂혀가지고 인방쪽에만 컨택 주구장창 해서 이지경이...
(IP보기클릭)118.221.***.***
단적으로 얘기해서 다같이 레이드 컨텐츠 돌리는거 보는 것 보다 스트리머 혼자서 메인스토리 과몰입하며 광고하는거 보던게 더 재밌었어요. 이미 봤던 스토리 파트인데도 불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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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던파가 방송으로 보면 재미없는 이유가 그냥 컨텐츠가 전부 씹노잼 딜찍누 원툴이라 그럼. 그나마 해방이 리스크가 있으니까 볼만하고 나머지는 어차피 별 탈 없이 클리어 하니깐 재미가 전혀 없음 가벼운 긴장감이라도 있어야 볼만 할텐데 그런거 전혀없어서 대부분의 컨텐츠가 무미건조함. 던전 자체의 재미는 전혀없고 보상에 의한 재미만 있을뿐이라 보기에 재미없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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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하기엔 괜찮을수 있는데 솔직히 방송켜놓고 누구한테 보여줄만한 껀덕지는 그닥 없는 게임. 근데 아주센은 "인방 보는 시청자들 유입시키면 되겠다"에 꽂혀가지고 인방쪽에만 컨택 주구장창 해서 이지경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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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헉
저도 이 생각 함. 커트라인 아슬하게 템 제한하고 하바칼 스피드런 이런거 | 24.01.24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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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패키지 겜으로 내놓는게 낫지 않을까싶네요 가만? 내놓으면 이거 D&D2쉐도우마스카라... | 24.01.24 16: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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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적으로 얘기해서 다같이 레이드 컨텐츠 돌리는거 보는 것 보다 스트리머 혼자서 메인스토리 과몰입하며 광고하는거 보던게 더 재밌었어요. 이미 봤던 스토리 파트인데도 불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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