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감] 퍼섭패치가 날먹시너지 아니면 모두에게 좋은 패치라는 주장에 대한 반론 [92]


(122156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3550 | 댓글수 92
글쓰기
|

댓글 | 92
1
 댓글


(IP보기클릭)121.128.***.***

BEST
그래서 그 캐릭이 뭐냐고요 상당히 차이난다고 호소를 할거면 직업을 적어두면 알아서 계산으로 비교가 되는데 왜 안적어둠?
19.05.15 16:42

(IP보기클릭)121.128.***.***

BEST
? 밸패 받은 시너지 캐릭중에 가장 높은 암제랑 가장 낮은 팔라 비교하면 11퍼 차이인데 10퍼급 차이가 아니라 상당히 차이난다는건 뭔 캐릭임? 왜 본인 캐릭이 뭔지를 안써놓으신건지 모르겠네 밸패 아직 안된캐릭이면 기다리면 되는거고요
19.05.15 16:32

(IP보기클릭)112.159.***.***

BEST
ㅋㅋ 멍청하면 몸이 고생하죠 암요
19.05.15 17:07

(IP보기클릭)121.176.***.***

BEST
ㅇㅇ 솔직히 이문제는 퓨시 시너지조절 패치랑 별개인 그냥 시너지간 밸런스격차문제인걸로보이는데
19.05.15 16:18

(IP보기클릭)118.221.***.***

BEST
545.9와 618로 원래 70이던 차이가 72.1로 더 벌어집니다. 이부분은 좀 어거지에요. 예전에도 비슷한 계산 들고와서 불판되는게 몇 번 있었는데, 비율로 보던 건 비율로만 봐야지 절대값 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포텐차이는 같음.
19.05.15 16:29

(IP보기클릭)39.7.***.***

담주부터 배수진 갈 수나 있을 지 걱정입니다..
19.05.15 16:15

(IP보기클릭)39.7.***.***

PRL412

수준미달이면 할 말 없음 | 19.05.15 16:20 | |

(IP보기클릭)14.52.***.***

혹시 그 직업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
19.05.15 16:16

(IP보기클릭)59.5.***.***

일단 얼붕이 배 만지고 기다리는중
19.05.15 16:16

(IP보기클릭)175.197.***.***

네 저도 이 문제때문에 시너지 하나 붙은걸로 레이드 가는거같은 히트맨같은 캐릭터는 이제 어떻게 해야하나 싶습니다 뭐 물론 극단적으로 변화는 없어서 세팅만 잘되있으면 어떻게든 잘갈수도 있겠지만 이미 패치도 끝났는데 만약에 못가고 버벅거리게되면 정신적으로 타격이 올거같긴 하더군요 해야할 패치라고 생각은 되지만 열받는건 어쩔수없습니다 물론 이런건 구린 하위퓨딜 키우는분들에게도 해당하겠지만요
19.05.15 16:17

(IP보기클릭)61.35.***.***

제가 키우는 케릭은 예전에 개발자가 그케릭 싫어 한단 소리나 씨부리고 버그 픽스도 안해줍니다 아 얼마전에 해줬는데 마공은 해주고 물공은 안해줫더군요...가지고 노는것도 아니고...
19.05.15 16:17

(IP보기클릭)114.70.***.***

밸런스상 하위권인가랑 1퓨2시 2퓨1시 딜격차해소랑은 별개문제라 밸런스는 계속 고쳐야죠 퓨딜하위권도 문제고 시너지하위권도 문제고
19.05.15 16:17

(IP보기클릭)121.176.***.***

BEST
루리웹-숫자10자리
ㅇㅇ 솔직히 이문제는 퓨시 시너지조절 패치랑 별개인 그냥 시너지간 밸런스격차문제인걸로보이는데 | 19.05.15 16:18 | |

(IP보기클릭)39.7.***.***

이스램
별개의 문제임은 확실하지만 관련 밸패도 제대로 안 하고 저게 들어왔으니 뭐라 말은 해야죠 ㅋㅋ... | 19.05.15 16:19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숫자10자리
별개 문제라고 해서 패치에 불만을 품는게 날먹밖에 없다고 하면 안되죠.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문제를 어떻게 별개로 놓고 봅니까. 이 패치가 격차를 늘리는건 분명합니다만? | 19.05.15 16:24 | |

(IP보기클릭)58.239.***.***

1시2퓨 . 2퓨1시 패치는 괜찮게 한거같고 캐릭터 밸패는 손볼게 남은듯
19.05.15 16:18

(IP보기클릭)175.125.***.***

이번1시2시패치는 캐릭터 밸런스패치가 메인이아님 시너지와 퓨딜사이를 조절한거지 시너지와 시너지끼리를 조절한게아님.
19.05.15 16:20

(IP보기클릭)147.46.***.***

fon-dets
밸패가 메인이 아닌데 밸런스에 영향을 줬으니 기분 나쁜 소수의 유저도 있는게 당연하단 건데 글은 읽으신거? 아니, 제목은 읽으심? | 19.05.15 16:2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7.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958031584
다른 영역인데 서로에게 영향을 주는 문제잖습니까 이걸 같이 해결을 안해서 기존보다 밸런스 격차가 더 벌어졌으니 날먹 유저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퍼섭패치로 인해 기분 나쁜 사람이 있는게 당위성이 있다는걸 주장하는 겁니다 | 19.05.15 16:25 | |

(IP보기클릭)147.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958031584
일단 님글 저격한건지 전 모르겠구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퍼섭패치에 불만있는게 날먹들만 있는건 아니다." | 19.05.15 16:37 | |

(IP보기클릭)147.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958031584
예 동의합니다. | 19.05.15 18:00 | |

(IP보기클릭)118.221.***.***

BEST
545.9와 618로 원래 70이던 차이가 72.1로 더 벌어집니다. 이부분은 좀 어거지에요. 예전에도 비슷한 계산 들고와서 불판되는게 몇 번 있었는데, 비율로 보던 건 비율로만 봐야지 절대값 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포텐차이는 같음.
19.05.15 16:29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비율로 보던걸 비율로만 봐야된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게 지금 20초 계수표 15초 계수표는 비율로 보는게 아니라 딜타임 내 총 계수 합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건 비율이 아니라 절대값이죠. 이게 왜 의미가 없죠? A와 B가 넣던 딜이 100 차이 나던게 패치 후 110차이 난다면 둘의 데미지 비율은 동일해도 격차는 벌어진거죠. 이걸 어거지라고 하시면 지금 계수표 비교도 전부 중간값 1잡고 비율로 비교해야겠네요. | 19.05.15 16:41 | |

(IP보기클릭)118.221.***.***

참견꾼
이런게 잘 못 생각하시는 거에요. 100이랑 110이랑 10 차이지만 10퍼 차이고, 1000이랑 1100이랑 100 차이지만 10퍼 차이입니다. 100이건 1000이건 10000이건 A와 B는 10퍼 차이라는 건 변함이 없어요. 10억 넣던 100억 넣던 10퍼차이라구요. | 19.05.15 16:45 | |

(IP보기클릭)118.221.***.***

참견꾼
상위시너지 하위시너지 포텐 차이로 인한 구인구직 차이나 그런 건 다 공감되는 말씀인데, 절대값 비교만큼은 절대 할 필요가 없는 거고 틀리신 거 맞아요. | 19.05.15 16:47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저는 스킬 계수합으로 캐릭터의 딜 포텐을 비교하는 지금 상황에서 단순히 비율상으로 직업간 딜 격차를 비교하고 절대값을 논하는 것이 의미없다는 주장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분명 본문에도 저는 딜딸 버프딸 치려고 게임한다고 명시해 두었구요 어차피 던전에서 잡는 몹의 피통은 똑같은데 저보다 상위직업이 패치후 템 바뀐거 하나도 없는데 딜도 더 많이 한다면 기분 안좋아요. 전체적인 밸런스 분포도에서 비율을 보는 것이 상대적으로 더 중요하다 라는 주장이라면 저도 생각해 볼 만 하겠습니다. 하지만 던전 끝나고 나온 딜표에 찍힌 딜량은 절대값입니다. 제가 게임을 즐기는 중요한 요소가 이 수치에 존재하기 때문에 저는 절대값의 상승량 차이가 의미있는 비교의 지표가 된다고 생각하구요 님이 그걸 틀렸다고 말씀하시면 저 역시 단순 퍼센트 비율 비교 자체가 잘못되었다고 반박하겠습니다. | 19.05.15 16:50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A가 B직업보다 10% 약한건 둘다 10% 상향했을때 동일하다 -> 맞습니다. 저도 본문에 그렇게 적었습니다. 그러므로 일괄 10% 상향한건 밸런스에 영향이 없다 -> 아뇨, 격차가 늘어나는데 그게 영향이 없다뇨. 님의 캐릭간 밸런스에 대한 견해가 "비율이 우선이다"라고 하면 그건 인정하겠습니다. 딱히 반박해 봐야 제가 얻을 것도 없죠. 근데 "밸런스 비교에 절대값 비교를 하는 것은 틀렸다" 라고 하려면 일단 제가 납득할 만한 근거를 좀 들려주셨으면 좋겠네요? | 19.05.15 16:53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연봉 1000만원 받는 사람과 연봉 2000만원 받는 사람이 임금인상을 10% 일괄적으로 받았다고 칩시다. 1000만원 받던 사람은 1100만원 받고 2000만원 받던 사람은 2200만원 받게 되었습니다. 님 주장대로면 이 임금상향의 결과로 빈부격차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었습니다. 두 사람의 연봉차이는 1000만원에서 1100만원 차이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비율이 동일하기 때문이죠. 진짜 그렇게 생각하세요? | 19.05.15 16:56 | |

(IP보기클릭)118.221.***.***

참견꾼
와 진짜... 지금 님이 하시는 말씀이 뭐냐면요. A가 딜이 100억이 나와요. B가 딜이 110억이 나와요. 10억 차이에요. 비교하기 쉽게 숫자를 크게 늘리겠습니다. 둘 다 10배 상향했어요. A가 딜이 1000억이 나와요. B가 딜이 1100억이 나와요. 100억 차이에요. 아니? 이런? 10억 차이나던게 100억 차이나네? 그러니까 A는 딜을 무조건 90억 더 상향해서 똑같이 10억 차이나게 해야한다! 이런 말씀이신 거에요. 이게 정말 맞는 주장이라고 생각하세요? | 19.05.15 16:57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적게 딜하던 직업은 많이 딜하던 직업과 동일하게 상향했을때 당연히 상승량이 적죠. 상승 "폭"은 동일하겠지만요 10억 차이나던게 100억 차이나면 아래를 더 올려서 맞추는게 "밸런스" 아닌가요? 우리 지금 다른 이야기 하고 있었나요? | 19.05.15 16:59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님 주장이 뭐냐면요 강하던 직업은 계속 더 강해야 되고 약하던 직업은 계속 더 약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둘 사이의 격차가 좁아지면 안된다는 전제가 있는거죠 모든 밸런스 조절은 분산을 좁히는 데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데 일괄상향으로 퍼센트가 똑같이 올라같으니 밸런스가 똑같다구요? 위에 빈부격차 예시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예시를 더 크게 늘려서 연봉 천만원 벌던 사람과 연봉 1억 벌던 사람이 동일하게 10% 오르면 어떻게 된다고 생각하세요? | 19.05.15 17:01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이게 무슨 공산주의 사회에서 임금 동일하게주잔 이야기도 아니고 한 게임 내에서 다른 직업들이 딜차이가 나는 것을 최소화하자는 담론에서 시작하는 내용인데 %비율이 동일하니 둘 사이의 격차는 동일하다구요? 말장난이죠. 현실세계의 월급은 둘이 하는일이 다르니 차등을 둘 당위성이라도 있지 딜러들끼리 딜 차이가 나야 할 당위성이 어느게 있죠? 범위? 홀딩기 유무? 그런거였으면 지금 순위가 많이 뒤집혀야 하죠? 그럼 아래와 위의 범위는 계속 좁히는 쪽으로 패치하는게 맞지 않습니까? 님말대로 10억 차이나던게 100억 차이나서 아래를 90억 더 상향했다고 치죠. 전 이쪽이 맞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둘 사이의 % 갭은 줄어듭니다. 그런데 그게 님이 보기엔 잘못된 결과인가요? | 19.05.15 17:05 | |

(IP보기클릭)118.221.***.***

참견꾼
제 첫 댓글을 다시 잘 봐주세요. 더 약한 캐릭을 상향하면 안 된다고 하진 않았어요. 저도 약한 캐릭 상향해서 격차 줄이는 건 당연히 동의하죠. 그냥 저 문구에서 갑자기 절댓값 들고나와서 차이가 '더' 벌어졌다 라고 하는 말 자체가 오류라는 겁니다. '더' 벌어진게 아니라 비율상 차이는 결론적으로 '동일'하다고요. 그 차이만큼 상향을 더 해야한다 말아야한다를 말하는게 아니고요. 저 아래에도 다른 분이 지적했고, 추천 눌린 거 보면 모르시겠는지; | 19.05.15 17:12 | |

(IP보기클릭)118.221.***.***

참견꾼
100억 차이건 1000억 차이건 아무튼 차이는 동일비율이라는 거에요. 거기서 추가상향을 하던 말던 그건 저 문구의 오류를 지적하는 것과 아무 관계도 없고, 저도 약한 캐릭 상향엔 동의합니다. 아직도 뭐가 잘 못 된건지 모르시면 제가 설명능력이 부족해서 그런 거니 뭐. 확실한 건 절댓값과 퍼센트 차이의 관계를 님이 착각하고 있으시다는 거. 오류에요 그거. | 19.05.15 17:15 | |

(IP보기클릭)147.46.***.***

내가햇님반짱
일단 저는 루리웹에서 추천 비추천 아예 의미없는 지표라고 생각하구요 실제로 여기 댓글들에 추천 비추천 안눌렀습니다. 이번 일괄상향으로 인해 캐릭간 "퍼센트 격차"가 동일한건 맞아요. 하지만 딜표에 찍히는 숫자는 분명히 기존보다 많이 벌어졌구요 밸런스 패치의 대명제가 상하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라는 전제에 양자가 동감한다면 둘의 거리가 멀어지면 안되죠. 물리적 거리는 항상 비율이 아니라 절대값입니다. 1km와 1m는 똑같이 10%일 수 있지만 다른 수치입니다. 아무리 이야기해도 님이 이해를 못하시는것 같아서 굳이 이해하시기 편하게 빈부격차 예시를 들었는데 전달되지 않았나 보네요. | 19.05.15 17:19 | |

(IP보기클릭)61.78.***.***

참견꾼
아니 그러니까 님이 처음 말씀하신 차이가 '더'벌어졌다고 말씀하신게 틀리다고 말하는건데 자꾸 빈부격차니 뭐니 얘기를 하시면... 밸런스 평준화는 햇님반님도 동의하지만 지금 참견꾼님이 차이가 더 벌어졌다고 말씀하시는건 사실이 아니란 얘기죠... 다른 기준에서 동일비율 상향으로 인한 수치차이는 앞으로 또 바꿔나갈 부분이죠 | 19.05.16 20:25 | |

(IP보기클릭)121.128.***.***

BEST
? 밸패 받은 시너지 캐릭중에 가장 높은 암제랑 가장 낮은 팔라 비교하면 11퍼 차이인데 10퍼급 차이가 아니라 상당히 차이난다는건 뭔 캐릭임? 왜 본인 캐릭이 뭔지를 안써놓으신건지 모르겠네 밸패 아직 안된캐릭이면 기다리면 되는거고요
19.05.15 16:32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하난 밸패 받았고 하난 안받았다고 적어놨는데 본문 안읽으셨어요? | 19.05.15 16:37 | |

(IP보기클릭)121.128.***.***

BEST
참견꾼
그래서 그 캐릭이 뭐냐고요 상당히 차이난다고 호소를 할거면 직업을 적어두면 알아서 계산으로 비교가 되는데 왜 안적어둠? | 19.05.15 16:42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팔라 얼디 둘입니다. | 19.05.15 16:43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캐릭 알려달래서 알려드렸는데 왜 말이 없으시죠? | 19.05.15 17:10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내 첫댓글은 안읽으셨어요? | 19.05.15 17:11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계속 뭔캐릭이냐고 물어보셨잖아요 내가 계산하는 능력이 없어서 물어봤겠습니까? | 19.05.15 17:12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첫댓글에 다 써놨는데 눈이 없으신가보네 ㅎ 밸패 받은 시너지캐릭들 기준 10퍼급 차이가 아니라 상당히 차이나는 캐릭은 없고 밸패 안된 캐릭이면 기다리면 된다고 써놨는데 | 19.05.15 17:13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그러니까 얼디는 기다리면 되고 팔라는 님 말대로 10퍼급 이상 차이나는 캐릭이 아니라는건데 머리가 나쁘면 자랑하지 말고 생각을 한번 더 하세요 | 19.05.15 17:14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본문에 "20초 계수표 최하위 캐릭"이라고 첫줄에 적어놨는데 최하위"권"캐릭 모르는건 그렇다 치고 제일 아래 있는 캐릭을 제가 뭐 숨기기라도 했습니까 | 19.05.15 17:15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얼디는 10퍼보다 많이 차이나고 팔라는 11퍼 차이나니 본문에 모순이 없죠 뭔 계속 헛소리시지 그리고 왜 밸패 나올때까지 기다립니까 지금 밸패 못받은 직업들은 밸패 받을때까지 게시판에 한번도 징징안댔어요? | 19.05.15 17:15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프라임 밸패받기전에 딜약하다고 말 안나왔어요? 레인저 밸패받기전에 딜약하다고 말 안나왔어요? 뭘 밸패받을때까지 기다려도 현실이 시궁창이라 불만 제기하는게 뭐 잘못됬습니까? 지가 뭐라도 되나 그냥 기다리라니 | 19.05.15 17:16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그럼 밸패를 안기다리면 뭐 어쩌라는거지 ㅋㅋ 본인이 밸패라도 하시겠다는건가? 그래서 안기다리고 글 썼잖아요 내가 글 쓰지 말라고 했음? 님 주장에 대해 내가 댓글 쓴건데 본인은 써도 되고 난 안되는건가? | 19.05.15 17:19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그럼 기다리지 않으면 뭐 어쩌라는거지 ㅋㅋ 본인이 징글 못쓰게 막기라도 하시겠다는건가? 님 댓글에 대해 내 의견 말하는데 본인으 써도 되고 난 안되는건가? | 19.05.15 17:20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상당히 차이난다는건 뭔 캐릭임?" 20초 계수표 최하위 직업 얼디요 뭐 잘못된점 있어요? | 19.05.15 17:21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말하는 꼬라지부터 지가 뭔데 ㅇㅈㄹ ㅋㅋ 뭐 말 하나하나 지 말이 다 맞다 이거네 그럼 안기다리고 니가 해결해보던가 ㅋㅋ | 19.05.15 17:21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밸패로 캐릭 수치 조정중인거를 다 아는판에 밸패가 늦어지는거에 대해서 밸패 받을때까지 기다리라고 한게 잘못인가보네 ㅋㅋ | 19.05.15 17:22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나도 그래서 계속 쓰고있는데 되게 정신승리 하고 싶나봐 ㅋㅋ "캐릭 알려달래서 알려드렸는데 왜 말이 없으시죠?" ㅋㅋ 뭐 댓글 누가 그만 쓰면 승리자 되는게임인가 | 19.05.15 17:24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키워 존나 하고 싶어서 댓글마다 시비조인건가본데 열심히 해~ | 19.05.15 17:25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지가 댓글 달아놓은 꼬라지부터 본문 안읽은 티가 나는데 지는 20초 계수표 최하위 캐릭이 뭔지 아예 생각한번 안해보고 뭔 내가 캐릭 은폐라도 한마냥 기세등등해서 쪼아놓고선 이제와서 꼬라지 타령이네 밸패 받을때까지 기다리라는 말로 퉁쳐질거면 게시판에 징징대면 안되지 어차피 밸패 "알아서" 해줄텐데 그래서 밸패받은 팔라딘 히트맨 지금 존나 중간쯤엔 가있겠죠? ㅋㅋ 에휴 말을 말지 | 19.05.15 17:25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첫댓글부터 싸우고 싶어서 시비거는게 뻔히 보이는데 뭔 눈이 없네 뭐네 하는 지는 댓글 꼬라지 참으로 아름답고 예의바르시죠? 내로남불이 패시브신가? | 19.05.15 17:26 | |

(IP보기클릭)121.128.***.***

참견꾼
시비조래 ㅋㅋ 이해가 안되서 적어놓은거고 니처럼 먼저 반말질도 안했는데 ㅋㅋ 당장 맨위에서 세번째 댓글에도 그 캐릭이 뭐냐고 물어보고 있고 니 캐릭이 뭔지 명확히 안적어놔서 의문 가진 사람들이 많은게 보이는데 마치 나 혼자 그런것처럼 망상하고 자빠졌네 ㅋㅋ 니 글 옹호하는 내용이 아니면 다 시비조냐?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거면 니가 진짜 븅신인거고 | 19.05.15 17:33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7908517345
캐릭이 뭔지 계속 물어보길래 대답해놨더니 입닫고 아무소리 안하는건 또 뭔데 ㅋㅋ 그럼 왜물어봤냐? 심심해서? 말꼬라지 운운하는 놈치고 말꼬라지 예쁜놈이 진짜 하나도 없더라 | 19.05.15 17:34 | |

(IP보기클릭)112.72.***.***

캐릭밸런스는 상대비교라면서 딜차이는 절대비교를 하네 ㅋㅋㅋㅋ 완전 모순덩어리 ㅋㅋ
19.05.15 16:35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8090435249
머리가 나쁘면 자랑하지 말고 생각을 한번 더 합시다. 딜차이가 20% 나는 두 직업이 있으면 둘을 동시에 10%상향했을때 %격차는 동일합니다. a캐릭은 b캐릭보다 20%약하다 는 변하지 않지만 a캐릭의 총딜량과 b캐릭의 총딜량은 기존보다 많이 벌어집니다 이걸 이해를 못하시면 그냥 설득 포기하겠습니다. | 19.05.15 16:36 | |

(IP보기클릭)112.159.***.***

BEST
참견꾼
ㅋㅋ 멍청하면 몸이 고생하죠 암요 | 19.05.15 17:07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6139331585
이게 무슨 점수채점할때 상대평가 절대평가 이야기하는줄 아시나 보네요 솔직히 글도 안읽고 위에 댓글보고 쓴 티 나는데 님같은 사람이 대리하고 사장하고 월급 동일 %올랐다고 통장에 박히는 돈도 같은 양이 늘었다고 착각할 사람이죠 | 19.05.15 17:10 | |

(IP보기클릭)183.104.***.***

참견꾼
자 그럼 이런 가정을 해봅시다. 정반대로 화페 디노미네이션 하는것처럼 딜량 자체를 줄여버리는 패치를 한다고 합시다. 그리고 하는김에 밸런스 패치도 같이 한다고 칩니다. 기존에 100억나오는 케릭 A가 있고 110억 나오는 케릭 B가 있었는데 위 두가치 패치가 더해져서 이제 A 케릭은 1억이 나오고 B 케릭은 개떡락해서 딜이 2천만 밖에 나오지 않는 케릭이 됐다고 합시다. 님 논리대로라면 예전 딜차이는 10억났는데 지금은 딜차이가 8천만 밖에 나지 않으니 케릭간 격차는 오히려 줄은 셈이군요??? | 19.05.15 17:17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5932039879
잡아야되는 보스몹의 피가 100억 110억 딜량으로 잡아야 하는 상태라면 예전에 10억 차이나던 시절보다 8천만 차이나는 상황이 명백히 격차가 줄어든거죠? 예전보다 100배 이상 많이 두들겨 패야겠지만요. 하지만 가정하신 경우는 당연히 그렇지 않겠죠. 지금 밸런스 격차는 지금 던전과 상황을 가정하고 조정되고 있는데 화폐 디노미네이션의 예시를 드는건 부적절하죠. 가정 자체를 틀어버리는데. 던파가 스탯압축과 던전 몹 피통을 조절해서 님말대로 딜량과 몹피통을 확 줄였다고 해보죠 그럼 둘 사이의 밸런스 격차는 환경이 조절된 상황에 맞추어 조정된 시점부터 비교를 하는게 맞죠. 스탯압축 전 기준으로 비교하는게 아니라. 님 주장대로면 안톤레이드 처음 나왔을때 딜량 격차하고 지금 프레이 잡는 상태에서의 딜량 격차를 절대값으로 비교하자는 뜻인데 절대값으로 비교하려면 애초에 비교환경이 동일해야죠 왜 근본적인 가정을 변경하면서 마치 절대값 비교가 의미가 없는 것처럼 호도하시는지요? | 19.05.15 17:33 | |

(IP보기클릭)147.46.***.***

루리웹-5932039879
2000년 전이나 지금이나 인류는 똑같이 인류지만 통용되는 경제논리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왜냐하면 사회 시스템이 바뀌고 시장구조가 바뀌어서 그렇죠.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직업간 격차를 보려면 환경이 변하면 당연히 거기에 맞춰서 조정된 시점부터 비교를 해야죠. 모든 비교가 환경이 동일하다는 전제를 두고 이루어지는데 아예 환경을 바꾼 뒤에 봐라 절대값이 줄어들었으니 격차가 줄지 않았냐 이건 단순한 궤변이죠. 전형적인 일어나지 않는 상황을 가정해서 논거를 뒤집으려 드는 반박 아닙니까. 직업간 딜능력 비교를 비율로 비교하면 환경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니 비율로 밸런스를 비교하는 것이 더 다양한 상황에서 적합하다. 라고 주장하면 동의합니다. 하지만 지금 프레이 레이드 똑같이 돌고 있고 앞으로도 상당 기간동안 돌 상황에서 비율을 똑같이 올렸으니 둘 사이의 격차는 동일하다, 라는 말은 격차란 말의 뜻 자체를 편의적으로 사용한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건 다른거죠. | 19.05.15 17:43 | |

(IP보기클릭)223.39.***.***

이 글은 모순 덩어리네요;; 내가햇님반짱 이 분이 하는 얘기가 다 맞는거 같은데요?
19.05.15 17:32

(IP보기클릭)118.221.***.***

루리웹-3069656464
전 글 자체가 모순덩어리라고 보진 않는데... 그냥 제 첫 댓글은 저 문구 자체만 놓고 봤을 때 수학적 오류가 있다고 지적했을 뿐이고 전체적인 글 내용 자체는 공감해요. | 19.05.15 17:42 | |

(IP보기클릭)223.33.***.***

이거 일괄 10퍼 증가패치때 나온주장이랑 같은데 퍼센트값이랑 절대수치는 같이 혼용하는거 아닙니다
19.05.15 17:41

(IP보기클릭)223.33.***.***

Arrowhead
얼디는 일단 패치 기다리셔야하고 팔라는 네오플이 공이캐의 가치를 높게잡고있는이상 별수가 없어요 | 19.05.15 17:42 | |

(IP보기클릭)147.46.***.***

Arrowhead
관련 이야기는 위에서 이미 지나칠 정도로 했으니 더 첨언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납득이 되지 않는다면 그뿐일 이야기죠. | 19.05.15 17:47 | |

(IP보기클릭)1.220.***.***

530과 600은 약 13% 차이납니다. 546과 618은 약 13% 차이납니다. 530으로 100,000 데미지를 주려면 약 188대 쳐야됩니다. 600으로 100,000 데미지를 주려면 약 166대 쳐야됩니다. -> 바꿔 말하면 530은 600보다 약 13% 더 많이 때려야 됩니다. 546로 100,000 데미지를 주려면 약 183대 쳐야됩니다. 618로 100,000 데미지를 주려면 야 162대 쳐야됩니다. -> 바꿔 말하면 546은 618보다 약 13% 많이 때려야 됩니다.
19.05.15 17:45

(IP보기클릭)147.46.***.***

퓨어펠
비교대상이 같은 파티에서 동시에 딜을 할 때의 문제입니다. 저는 딜딸을 하기 위해서 던파를 한다고 본문에서 말씀드렸고 찍히는 딜량은 더 센 캐릭이 기존보다 더 세게 박으면 약한캐릭이 기존보다 더 약하게 박았을 때 이전보다 클탐은 줄어들고 딜지분은 바뀝니다. 말씀하신 계산대로 600으로 치던 직업은 166대에서 162대로 4대를 덜 칩니다 530으로 치던 직업은 188대에서 183대로 5대를 덜 칩니다 두 직업이 완전히 dps가 동일하긴 어렵겠지만 단순히 횟수로 비교했을 때 몹의 체력이 다 떨어졌을때 총딜량은 원래 강하던 쪽이 많이 늘어납니다. 상향폭이 같으니 비율로는 같겠죠. 하지만 전 위에서 분명 딜딸치는 재미로 게임을 하고 있다고 했고 딜표가 많이 찍히기 위해서 굳이 시너지 캐릭에도 오버투자를 해서 레이드를 보냅니다. 그런데 둘다 템은 안 바뀌었는데 찍히는 딜 상승치가 다르다? (상승률은 동일합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만족도에 손실을 봅니다. 그래서 기분이 나쁘다는 겁니다. 밸런스 조절을 하는 입장에선 단순히 비율만 잘 조정해도 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딜표 숫자에 일희일비하는 유저 입장에선 숫자가 약간 더 시시콜콜하고 중대한 문제죠. | 19.05.15 17:55 | |

(IP보기클릭)1.220.***.***

참견꾼
530과 600이 동시에 100대를 때려서 113,000 데미지를 주었을 때 둘의 딜 지분은 약 47대 53입니다. 546과 618이 도잇에 97대를 때려서 약 113,000 데미지를 주었을 때 둘의 딜 지분은 약 47대 53입니다.. | 19.05.15 18:01 | |

(IP보기클릭)147.46.***.***

퓨어펠
글 중간에 "딜지분이 바뀐다" 라는 말은 잘못되었습니다. 아래에 "비율로는 같겠죠"라고 했던게 맞습니다. 수정하려고 했는데 아래에 댓글 다느라 늦었네요. %가 똑같이 올랐으니 전체 몹피통 대비 딜 비율도 당연히 동일하겠죠. 하지만 찍히는 수치의 증가가 다른게 신경쓰인다는 겁니다. 그게 뭔소리냐, 당연히 %로 봐야되지 않냐? 라고 하시면 할말 없습니다. 저는 위에서부터 계속 수치를 신경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건 딜딸유저로서 만족감의 문제거든요. | 19.05.15 18:03 | |

(IP보기클릭)147.46.***.***

퓨어펠
그래서 본문에서도 계속 기분이 나쁘다고 언급했구요. 애초에 글을 쓴 이유는 이번 퍼섭 밸패로 기분나쁜게 날먹밖에 없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이었지만요. | 19.05.15 18:04 | |

(IP보기클릭)1.214.***.***

아아. 100과 200의 차이가 100이므로 900과 1100의 차이보다 적으니 더 갓밸런스입니다! 아 이건 상대비교할거라고요? 기준 지줫대로시네요?
19.05.15 17:54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위에 "동일 환경에서의 비교"에 대해서 말했고 지금 밸패는 프레이라는 같은 레이드를 패면서 이루어지는 밸런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한참 길게 주절거렸으니 재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윗댓글 보시고도 뭔 소린지 이해가 안되네 하면 그냥 넘어가시면 되겠네요. | 19.05.15 17:57 | |

(IP보기클릭)1.214.***.***

참견꾼
그럼 반대로 전체적으로 80퍼센트 약화시키면 그건 직업간 격차를 줄이는 패치인가요? 님 논리대로라면 전체적으로 다 함께 상향하면 직업간 격차가 늘어나니 반대로 다 함께 하향하면 직업간 격차가 줄어든다는 소리인데 이게 진짜로 말이 된다고 생각하세요? 500과 600이 10프로 상향해서 550과 660이 되었으니 격차가 절대값 100에서 110 만큼 더 커진다! 이게 님 주장인데 반대로 전체적으로 10퍼센트 하향해서 450과 540을 만들면 전체적 격차가 100에서 90만큼 줄었으니 밸런스가 더 쩔어졌다! 이게 님 주장하는거임? 님 말 대로라면 전체적으로 일괄 하향패치만 계속 때리면 직업간 격차는 계속 감소할테니 갓갓밸런스게임이 되겠네요 현 기준에서 말한겁니다. | 19.05.15 18:06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하향패치를 때려서 직업간 총딜량 차이가 줄어들면 몹 잡는게 힘들어진다는 것을 제외하면 밸런스는 더 맞게 된거죠? 격차를 줄일 것인가 몹을 쉽게 잡을 것인가의 문제는 상관이 없다고 보는데요 전부 상향떄릴거면 딜 상위권은 적게 상향하고 딜 하위권은 많이 상향해야죠 그게 위아래 격차 좁히는 밸런스 패치 아닙니까? | 19.05.15 18:07 | |

(IP보기클릭)1.214.***.***

참견꾼
그래서 제가 처음에 예시로 든 게 있는데 500과 1000을 80퍼센트 하향한 100과 200의 격차가 500과 800을 50퍼센트 하향한 250과 400의 격차보다 적으니 100과 200이 더 밸런스에 맞게 된거라는거죠? 님은 자꾸 절대적인 수치에만 관심을 가지는데, 이건 또 상대적인 기준으로 볼건가요? | 19.05.15 18:13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일단 동일 비율로 똑같이 하향하면 직업간 "격차"는 분명히 줄어드는게 맞구요, 그걸 하향 평준화라고 하죠? 500과 1000을 80%하향할 정도의 상황이면 당연히 딜 500 1000으로 잡던걸 100 200으로 잡을정도로 스탯압축과 던전변경을 하겠죠? 그럼 그렇게 변경할때 이전 수치 대비 밸런싱을 하겠습니까 압축한 뒤에 다시 밸런싱을 하곘습니까? 환경이 달라지는데 왜 자꾸 같은 내용을 적용하려 하시죠? 위에 했던 이야기 결국 반복인데, "비율 비교"가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일괄적으로 적용되므로 더 범용성 높은 비교 방식이다 라는 말에는 동의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수치 비교"가 환경이 달라지면 무용지물이 된다고 해서 캐릭터간 격차를 논하는 데에 동원하는 것은 잘못되었다 라는 주장에 대해서는 반대합니다. 왜냐하면 환경이 동일할 때 분명 차이를 보여주니까요. 1m와 1km는 똑같이 1%일 수 있지만 거리는 다릅니다. | 19.05.15 18:18 | |

(IP보기클릭)223.62.***.***

참견꾼
던전을 바꾼다고 제가 언제 말했습니까. 그런건 적절한 방법으로 언제든 수정안하고 냅둘수도 있습니다. 유저를 납득시키기 위해서 던전 그대로 두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예를들면, 던전을 그대로 두는 대신 던전시간과 보상을 늘려서 던전을 그대로 둘 수도 있습니다. 님말대로 1미터의 1프로와 1키로의 1프로가 다르다는말은 지금도 그대로 써먹을 수 있습니다. 패치이전의 격차와 패치이후의 격차는 보는기준을 달리해야죠. 모두가 똑같이 올라갔으니까요 님은 기준자체를 바꿨는데도 이전기준잣대를 가지고 징징대는 사람이고 | 19.05.15 18:25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어떤 주장도 전제가 바뀌었는데 그대로 유지될 수는 없습니다 저는 라이브 서버에서 아직도 최소 3개월 이상 프레이를 더 돌아야 하는 시점에서 언제 밸패를 받을지도 모르는 상황에 처한 것을 기준으로 글을 쓰는거고 님이 말한 "유저를 납득시키기 위해서 던전 그대로 두는 법"이란거 자체가 물퇴빌런님의 주장에 맞는 새로운 전제죠 님이 말씀하신 갑자기 전 직업 계수 80%하향같은걸 지금 프레이 레이드 그냥 놔두고 네오플이 시행할 수 있습니까?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을 일을 두고 가정해서 논박하는거 자체가 잘못된 반박이죠. | 19.05.15 18:28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전 직업 계수 10% 상향이면 지금도 할수 있는거고 전 직업 계수 80% 하향이면 지금 못 합니다 제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 들 수 있는 예시가 비현실적인 것밖에 없다는 시점부터 주장과 전제 사이의 필연성을 의도적으로 무시한 결과죠. | 19.05.15 18:30 | |

(IP보기클릭)223.62.***.***

참견꾼
그래서 지금 시너지 통짜로 수치를 바꿨는데 던전을 새로 밸런싱했어요? 수치놀음 하고있었으면서 갑자기 수치 외 이야기를 꺼낸건 님인데요 님말대로 동일환경에서 비교 이야기를 하면 애초에 예전 절대값차이랑 현재 새로 발생한 절댓값차이는 시너지 데미지의 기준이 바뀌었으니 그에 따라서 새로 봐야지 님은 환경자체가 바뀌었는데도 이전 상황을 가지고 현재상황을 대입하면서 자기가 뭔가 다른사람과는 달리 알고있다고 생각하면서 개소리를 나열하고있을 뿐입니다. | 19.05.15 18:34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제가 뭔가 다른사람보다는 달리 알고 있다고 거들먹댄 적 없고 이번 퍼섭 패치가 날먹유저가 아님에도 불편하다고 말했을 뿐입니다 이번 일괄 딜변경은 무녀제외 3%죠? 이정도면 리밸런싱이 필요없는 폭이죠. 님이 말한 50% 80%는 리밸런싱을 안하면 아예 논의를 시작조차 할 수 없는 수준의 변경이구요 상식적인 수준의 이야기를 단순화시켜서 극단적인 예시를 들고 비율적으로 같으니 격차는 똑같다 하는건 단순한 현실외면이라구요. 시너지 데미지의 기준이 바뀌었다고 하셨는데 본문을 만약 읽으셨다면 아시겠지만 정확히는 공대에서의 요구치가 늘어났죠. 그래서 날먹들은 이번 패치 싫어할 거라고 했구요. 실제로 이번 퍼섭밸패로 인해 하위권 시너지가 있을때는 2시와 1시팟의 차이가 거의 없고 상위권 시너지가 있을대는 동템이라도 2시를 데려가야 할 수준의 차이가 납니다. 즉 딜요구치는 늘어났는데 비율은 동일하지만 딜상승"량"은 달라지게 되었단 소립니다. 그래서 비록 이게 인식에 영향을 주지 않더라도 "저 개인"이 기분이 나쁘다고 몇번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그걸 그냥 읽어보기는 싫고 그냥 무식해 보이는 사람 시쳇말로 까면서 우월감 느끼려고 하는게 그쪽이구요. 지줫대로, 개소리, 다 좋은데 님하고 제가 달리 알고있는 부분이 얼마 되지는 않아보이네요. | 19.05.15 18:41 | |

(IP보기클릭)223.62.***.***

참견꾼
그러니까 님은 자꾸 딜상승량 달라졌으니 이건 문제다 뭐다 하는데 전체적으로 딜 보는 기준을 님이 맨처음에 말한대로 동일한환경일때 해야한다니까요? 지금패치랑 패치전이랑 딜 보는 기준이 달라지게되는데 님은 환경이 달라졌음에도 이전 기준을 가지고 새로 바뀌는걸 평가하고있어요 님이 하는 평가는 100쯤에서 놀다가 120으로 전체적인 기준이 바뀌었는데, 그 기준으로 안보고 100의 기준으로 체크하고있어요 공대의 요구치가 늘어났다고 하는데 이는 시너지 책정방식자체가 달라져서 일어난 일이죠. 애초에 요구치가 늘어났다고 해봐야 초3이 짤리고 초5가 가는 수준일텐데 애초에 이건 일괄상향해서 나온 절대값수치랑 전혀 연관이 없는 부분이고 그리고 하위권시너지와 상위권 시너지의 차이는 애초에 해당 캐릭터 밸패를 통해서 해결해야하는부분이지 지금처럼 시스템 변경에서 밸패안했다고 징징되고있는건 뭔 짓거리입니까 지금 각 캐릭터의 상승치를 달리하여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 라고 할수도 있는데 그게 이미 밸패에요. 일부캐릭터는 했고요 밸패가 부실한건 맞는데 그걸 이런 되도않는 이유로 요구하고있으면 이게 뭔 개소리인지 판단하기 힘듬니다 지금 캐릭터간 비교를 할거면 절대수치의 차이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어떤캐릭이 다른 캐릭보다 3프로 약한데 이 수치가 얼마가 되건 그냥 3프로 약한거에요 님이 말하고 있는 절대수치가 중요해질려면 네오플이 각 몬스터의 피통을 매우 정교하게 설정하고 게임을 개발할때나 의미가 중요한거지 지금 뭉뚱그려서 적의 피통을 정하고 게임개발을 하는 상황에서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 19.05.15 18:53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제가 말하는 절대수치가 중요하려면 네오플이 정교하게 게임을 조정할때 의미가 커진다는 말씀에는 동의합니다. 시스템 변경에서 밸패안했다고 징징대는게 할만한 것이 바뀐 직업도 있어요. 리디머는 스증 3퍼센트 일괄 올려줬고 최상위 툭 튀어나온 시너지는 하향 맞았죠. 왜 누군 추가로 신경써주고 누군 안해주는데요? 시스템만 바꾼게 아니라 밸패도 일부 같이 했으면 1주라도 더 빨리 받는게 구인구직에서도 손해 덜보고 딜딸도 더 칠수 있는거 아닙니까? 이걸로 징징대는걸 뭔짓거리냐고 폄하할거면 게시판에서 밸패때마다 내직업 왜이리 약하냐는 사람들에게 다 똑같은 댓글 달고 다니셔야죠 님이 3프로 약한건 그냥 3프로 약하다 하면 거기에 도시락 싸갖고 다니면서 매달려서 아니다 이 악마야 설득하고 다닐생각 없어요 난 내 딜표에 박히는 수치 증가량이 못마땅하니 기분 나쁘다 한거고 거기에 퍼센트 밸런스 비교가 진리인데 비교 줫까지 하네 하면 님이 말하는 기본적인 수학도 못하는 사람에게야 좀 깨우침이 될지 몰라도 산수 똑같이 할 수 있는 사람에겐 그냥 인신공격이죠. | 19.05.15 18:57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님은 지금 %비교가 뭔지 절대값 비교가 뭔지 그게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아예 상황별 적용할 응용력도 없고 계산도 안되는 사람한테 이 돌대가리야 하면서 가르치려고 드는거구요 전 님이 말하는거 뭔소린지 다 알면서 내 딜표 찍히는 숫자때문에 기분 나쁘다고 말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위에 댓글 단거 보고 오시라고 했는데 같은글에서 했던소리 계속 또하게 되네요. | 19.05.15 19:02 | |

(IP보기클릭)223.62.***.***

참견꾼
제가 말했잖아요. 일부는 님이 원하는 대로 밸패를 해줬었다고 지금하고있는 패치 중에서 다음 밸패타자라서 해준거죠 지금 네오플이 밸패가 부실한거 맞고, 좀 밸런스 심각한 애들이 많은데 말도안되는 걸로 징징되면 피드백을 누가 받아줍니까 그냥 밸패가 너무 부실하다고만 했어도 이 글에 이렇게 댓글 안달렸습니다. 님이 들고나온 논리가 진짜 욕먹어도 될만큼 말도 안되는 논리라서 그렇지 | 19.05.15 19:04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어차피 피드백 받아주실 분들은 루던게 댓글 쓰는 분들도 아니고 이거 보고 밸패 다르게 할 네오플도 아니니 이번 퍼섭패치 관련해서 나오는 여론에 관련해서 반론을 적은것 뿐입니다. 한두명도 아니고 하도 이거 불만이면 날먹이다 몰아가기를 해서 말이죠. 그게맘에 안들어서 뭐라 한다면 전 반박할 뿐이죠. 일부 수긍할 부분은 하겠지만 아닌 부분은 아니야 이 띨빡아 넌 욕먹어도 싸 해도 의미 없습니다. 애초에 뭔가 제가 계산을 잘못했거나 몰라서 글을 쓴거면 처음 댓글 달렸을때부터 아 그런가요 제가 잘못 알았군요 했겠죠. | 19.05.15 19:07 | |

(IP보기클릭)223.62.***.***

참견꾼
딜표에 찍히는 숫자가 남들보다 덜 나와서 징징되는거면 그냥 캐릭터가 약하다 밸패하는데 하위권캐릭터 패치가 왜이렇게 부실한가 일괄조정 할수있으면 좀 간단하게 일괄조정으로라도 밸런스패치 해달라 수치놀음만 할거면서 밸런스패치 왜이리 오래 걸리냐 다 맞는말입니다. 님이 이걸 다 언급해도 다 맞는말이고 아무도 뭐라 안할건데 갑자기 되도않는 절대값이 아무튼 차이나니 이건 밸런스격차가 벌어졌다 이러고 있음 아마 님은 이 주장을 절대 안바꿀것같긴 한데, 그럼 일괄하향하면 밸런스격차가 줄어든다는거냐 할때 그렇다고 하는거보고 사실 내가 내뺐어야 했는데 계속잡고흔든 제잘못이네요 | 19.05.15 19:10 | |

(IP보기클릭)147.46.***.***

물퇴빌런
뭐 그런 판단의 문제는 딱히 잘못이라 생각 안합니다만 님한테 뭐라 한것도 아닌데 다짜고짜 지줫대로 개소리냐 막말한게 더 잘못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런 말 들어도 싸다고 생각하면 세상에 모욕죄니 뭐니 하는 소리는 있지도 않았겠죠. | 19.05.15 19:13 | |

(IP보기클릭)211.246.***.***

약캐면 퓨딜이건 시너지건 그냥 걸러짐. 이건 시퓨문제가 아님 캐릭성능=밸런스 문제지
19.05.15 22:04

(IP보기클릭)223.62.***.***

그냥 글쓴이가 수알못이라해야되나 너무 멍청한 소릴하고있음 퍼센트랑 절대를 자기입맛대로 섞으시는데 님의 변태적인 해석을 하는건 님맘인데 그걸 밸패가 이래서 어떠냐뭐냐 남들보는데에 해석할거면 제대로 좀 해주세요 님식이면 110나온캐릭과 100 나오는캐릭이 지금은 10차이지만 전부일괄 50퍼하향먹으면 5로줄어드니 똥캐한테 이득이다 라는 멍청하기 짝이없는 소리밖에 안됩니다
19.05.16 12:37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7779138805
저렇게 되도 똥캐입장에서 저캐릭따라가려고 필요한 격차는 똑~~~~~~같습니다 위에 어떤분이 횟수예시까지 몇번들어가며 설명해주셨네요 그리고 딜딸충 입장에서도 님 차이가 72로 늘어난다하셨는데 전체 상향으로 총딜표자체가 늘어나는건 생각을 못합니까? 딜표 150중 10차이랑 300중 20차이중 님은 후자가 더 큰격차다 불합리하다 하고계신데 당연히 멍청한거란 소리밖에 안나오는겁니다 사람들이 추천 비추 의미없다 그거떠나서 논리적으로 틀려요 그냥 | 19.05.16 12:39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0052870 정보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6223 2024.04.12
10052652 공략/팁 버퍼 커스텀 맞추는 공식/방법에 관한 공략 (모든 버퍼 공용) (3) Pro.Moon 7 3362 2024.03.31
10052633 정보 던전앤파이터 던파로ON 특별편 총정리 - 2024년 3월 30일 (1) Naeri 12 3418 2024.03.30
10050066 공략/팁 융합 장비 및 무기 옵션 선택 가이드 (6) Pro.Moon 12 23759 2023.12.30
10045989 공지 [공지] 던전앤파이터 게시판 "정보" 탭 추가 안내 (3) Naeri 5 90890 2023.09.13
BEST SNK콜라보 아바타,오라,크리쳐 (17) 회초리무한대 7 6179 2024.04.12
10053292 스샷 PRL412 50 04:51
10053291 잡담 위 님 60 03:58
10053290 잡담 아타호-_- 122 03:31
10053289 잡담 리볼트♭ 141 02:30
10053288 잡담 흑진단 133 01:47
10053287 소감 PRL412 202 01:25
10053286 잡담 쏘타이얼 1 209 01:05
10053285 잡담 힐미도 154 00:59
10053284 잡담 머머리훈타 1 206 00:56
10053283 잡담 과대포장 196 00:22
10053282 잡담 얼리노답터 112 00:13
10053281 잡담 Naeri 269 2024.04.26
10053280 잡담 행인A씨 177 2024.04.26
10053278 잡담 홈-키파 470 2024.04.26
10053277 소감 보라색피부좋아 362 2024.04.26
10053276 잡담 머박이닷 163 2024.04.26
10053275 잡담 탈주닌 1 720 2024.04.26
10053274 잡담 행인A씨 502 2024.04.26
10053273 잡담 회초리무한대 1 320 2024.04.26
10053272 잡담 M134게틀링포 1 301 2024.04.26
10053271 잡담 룬토템 371 2024.04.26
10053270 잡담 M134게틀링포 447 2024.04.26
10053269 잡담 유머없는유게이 374 2024.04.26
10053268 자랑 PRL412 341 2024.04.26
10053267 잡담 행인A씨 293 2024.04.26
10053266 잡담 킹짱탑간지 232 2024.04.26
10053265 자랑 힐미도 1 292 2024.04.26
10053264 질문 SupremeType 580 2024.04.26
글쓰기 177883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던전 앤 파이터

평점
1.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네오플


유통사
㈜넥슨
일정
[출시] 2005.08.10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