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희는 공식 매치에서 획득하는 경험치(XP)를 증가시키고, 첫 20단계의 부착물 랭크에 필요한 경험치를 감소시키는 업데이트를 도입했습니다.
이전에 언급했던 개선 사항들을 계속해서 구축해 나가는 과정에서, 저희는 게임플레이 데이터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챌린지 및 과제(Challenges and Assignments)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일부 조정 사항은 상당히 크며, 저희가 어떻게 그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지에 대한 더 많은 맥락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챌린지 요구 조건을 상당히 감소시켜, 시간 투자를 줄이면서도 꾸준한 플레이에 보상하는 기술 중심의 성장에 대한 집중은 유지합니다.
챌린지와 과제는 정의된 플레이 시간 목표에 맞춰 조정되며, 이러한 변경 사항은 요구 조건을 해당 목표에 부합하도록 하여 합리적인 플레이 시간 내에 더 달성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과제는 앞으로도 일반적인 플레이를 통해 완료할 수 있는 목표부터, 특히 꾸미기 아이템과 연결된 진정한 숙련도에 보상하는 몇 가지 목표까지 다양하게 구성될 것입니다.
기존의 기준 중 일부는 그러한 의도를 완전히 반영하지 못했으며, 저희는 그것들의 난이도와 목적을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업데이트했습니다.
첫 번째 변경 사항은 오늘 서버 측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었으며 즉시 이용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이미 달성한 모든 진행 상황은 매치에 입장할 때 자동으로 적용되어, 업데이트된 기준에 따라 현재 충족하는 모든 챌린지나 과제를 잠금 해제할 것입니다.
이전에 밝혔듯이, 챌린지와 과제에 대한 저희 계획의 규모는 방대하며 여러 차례의 서버 측 및 클라이언트 측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될 것입니다. 향후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기대해 주십시오.
저희는 추가적인 게임 업데이트를 준비하는 동안, 가능한 한 빨리 첫 번째 변경 사항을 여러분의 손에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향후 적용(rollout)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이번 첫 번째 변경 사항에서 저희는 챌린지와 과제에 대해 총 90개 이상의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예시를 강조해 보았습니다.
병과 챌린지
돌격병(Assault), 공병(Engineer), 보급병(Support), 정찰병(Recon) 챌린지가 이제 훨씬 더 빨리 완료됩니다.
돌격병 2: 분대원이 당신의 스폰 비컨(Spawn Beacon)에 배치(deploy)하도록 하십시오.
50 배치에서 5로 감소.
보급병 2: 보급병으로 팀원을 소생시키십시오.
200 소생에서 60으로 감소.
무기 과제
모든 무기 유형 과제 (돌격소총, 기관단총, 경기관총, 산탄총, 지정사수소총, 저격소총, 카빈)가 상당히 단순화되었습니다.
속사 1/돌격소총: 돌격소총으로 피해를 입히십시오.
요구 피해량 10000에서 3000으로 감소.
모드 & 유닛 과제
대부분의 모드 특정 과제 (컨퀘스트, 러시, 브레이크스루, 도미네이션 등)가 티어(tier)당 2승을 요구하도록 표준화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명확한 의도를 가지고 이러한 챌린지를 추구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듭니다.
컨퀘스트 2: 컨퀘스트에서 승리하십시오.
5승에서 2승으로 감소.
컨퀘스트 3: 컨퀘스트 한 라운드에서 목표(objective) 사살을 달성하십시오.
한 라운드 30 목표 사살에서 10으로 감소.
게임플레이 & 숙련도
다중 사살(multi-kills), 헤드샷, 연속 사살(kill streaks), 또는 소생을 요구하는 일반적인 "전문가(Expert)" 및 "마스터(Master)" 과제들이 게임플레이의 자연스러운 리듬에 더 잘 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중 사살 및 연속 사살 목표는 이제 드물고 특이한(outlier) 성취가 아닌, 평균적인 라운드 성과에 맞춰 정렬됩니다.
폭발물 전문가 2: 폭발물로 다중 사살 (2명 이상 사살)을 달성하십시오.
20 다중 사살에서 5로 감소.
적응 2: 한 생명 내에 손상된 차량을 수리하십시오.
요구 수리량 3000에서 500으로 감소.
저희가 계속해서 추가적인 개선 사항을 적용함에 따라, 챌린지와 과제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저희
EA 포럼에 버그를 계속 제보해 주시고, Battlefield 디스코드 서버의 커뮤니티에 참여해 주십시오.
전장(Battlefield)에서 뵙겠습니다.
//배틀필드 팀 (The Battlefield Team)
이 공지 사항은 커뮤니티 피드백을 경청하고 라이브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커뮤니티에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16.35.***.***
(IP보기클릭)210.121.***.***
버그로 무기가 안들어온 상황...
(IP보기클릭)223.39.***.***
슬슬 똥줄 타는갑네ㅎㅎ 어여 버그고 매칭이고 과제고, 뭐든 유저친화로 빨리 픽스해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