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3편의 단점으로 컷씬이 길고 많다는걸 뽑는 분들이 계시는데, 개인적으론 공감이 잘 안됩니다. 장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평가가 아닌가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컷씬없이 스토리를 풀어낸다면 지루한 텍스트나 읽고 있었을겁니다. 컷씬이 배치된 메인 스토리를 따르지 않는다면 아무 방해 없이 쾌적하게 오픈월드 탐색이나 전투를 할 수 있는데요. 컷씬이 지루하신 분들은 제작자가 권한대로 네비게이션을 잠시 벗어나 ? 마크를 탐험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방대한 컷씬은 1편부터 시리즈의 정체성이었고, rpg장르에선 매우 풍부하게 준비된 컨텐츠인데요. 이번 3편은 그 컷씬을 정점에 이를 정도로 퀄리티를 뽑아낸 장르의 미덕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9440877 | 공략/팁 | [제노블레이드 3] 공략&팁 모음 | 르세라핌 | 23 | 362713 | 2022.08.06 |
9439788 | 공지 | 필독) 제노블레이드 게시판 전체 공지사항 | 르세라핌 | 7 | 24639 | 2022.06.25 |
4052237 | 공지 | [제노블레이드 시리즈] 공략&팁 모음 | 관리자 | 2 | 129544 | 2010.06.11 |
|
제노블레이드 |
||
---|---|---|
평점장르RPG, 액션한글 지원한국어지원(자막) |
|
유통사닌텐도일정[출시] 2010.06.10 (Wii)[출시] 2015.04.02 3D (3DS) [출시] 2015.05.01 3D / 한국 (3DS) [출시] 2020.05.29 디피니티브 에디션 (SWITCH) |
(IP보기클릭)182.172.***.***
컷신 짧으면 창렬하다고 까겠지 그냥 가불기임
(IP보기클릭)223.38.***.***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중요한게임은 많을수록까진 아니지만.. 적은것보다 좋네요.
(IP보기클릭)125.141.***.***
메인만 따라서 후루룩 끝낸 사람일수록 컷신 길다고 불평할 확률이 높긴 하죠ㅋ 아래글도 40시간만에 엔딩이고. 근데 3는 특히 서브퀘에 중요한 내용이 밀도있게 들어가서 50시간내로 끝낸 평가는 반쪽도 못 즐긴 평가입니다
(IP보기클릭)136.58.***.***
아무래도 사람마다 게임에 쓸 수 있는 시간에 차이가 있기도 하다보니, 연속으로 긴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은 현실적인 문제로서 긴 컷신이 당혹스러웠을 수 있었겠다 싶어요. 그런 현실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개인적으로는 길이도 길이지만 호흡을 길게 가져가는 스타일의 스토리텔링에 호불호가 갈리는 걸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작품의 분위기가 차분한 편이다보니 이런 인상을 더 증폭시켰을 것 같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그 한 시간짜리 컷씬'도 포함해서 많이 몰입하고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어디까지나 호불호의 영역이라고 생각하지 이걸 객관적인 단점으로 봐야 되나 싶어요.
(IP보기클릭)172.226.***.***
저는 전투보다 컷신이 더 재밌었어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130.***.***
(IP보기클릭)14.43.***.***
(IP보기클릭)182.172.***.***
컷신 짧으면 창렬하다고 까겠지 그냥 가불기임
(IP보기클릭)223.38.***.***
개인적으로 스토리가 중요한게임은 많을수록까진 아니지만.. 적은것보다 좋네요.
(IP보기클릭)172.226.***.***
저는 전투보다 컷신이 더 재밌었어요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209.***.***
당연히 스퀘어 에닉스의 파판같이 거대자본 시네마틱 영상으로 처바른 컷씬에 비하면 누추해 보일수 있죠. 타 게임과 비교하는게 아니라 이 게임에서 뽑아낼수 있는 최대치를 했다고 보는겁니다. | 22.08.18 19:02 | |
(IP보기클릭)110.47.***.***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03.128.***.***
(IP보기클릭)1.246.***.***
(IP보기클릭)136.58.***.***
아무래도 사람마다 게임에 쓸 수 있는 시간에 차이가 있기도 하다보니, 연속으로 긴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은 현실적인 문제로서 긴 컷신이 당혹스러웠을 수 있었겠다 싶어요. 그런 현실적인 부분을 제외한다면, 개인적으로는 길이도 길이지만 호흡을 길게 가져가는 스타일의 스토리텔링에 호불호가 갈리는 걸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작품의 분위기가 차분한 편이다보니 이런 인상을 더 증폭시켰을 것 같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는 '그 한 시간짜리 컷씬'도 포함해서 많이 몰입하고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어디까지나 호불호의 영역이라고 생각하지 이걸 객관적인 단점으로 봐야 되나 싶어요.
(IP보기클릭)39.7.***.***
컷씬과 설명을 멀리하면 플탐을 줄일 수 있지만 그렇다면 딱히 JRPG를 할 이유가 없다. | 22.08.19 10:22 | |
(IP보기클릭)125.141.***.***
메인만 따라서 후루룩 끝낸 사람일수록 컷신 길다고 불평할 확률이 높긴 하죠ㅋ 아래글도 40시간만에 엔딩이고. 근데 3는 특히 서브퀘에 중요한 내용이 밀도있게 들어가서 50시간내로 끝낸 평가는 반쪽도 못 즐긴 평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4.***.***
레벨 디자인 문제 제기하면 메인만 하면 아무런 문제 없다고 그러고 메인만 하면 컷신 길게 느낄 수 밖에 없게 플레이 했다고 그러고 | 22.08.18 22:05 | |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