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 소개
-본 모드는 글 작성일 기준 최신 버전인 3095버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50종 이상의 차량이 추가됩니다. 이머시브형 모드로써 디자인이 튀는 온라인 전용 차량 일부를 제외하면 대부분 자동 스폰 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추가된 차량 또한 독특한 디자인과 고성능 차량 보다는 바닐라의 게임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차량들로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바닐라 차량에 리버리가 추가 색상 추가로만 다양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팝그룹과 팝사이클
-바닐라보다 더 차량 그룹을 더 세분화하여 바닐라 싱글플레이 분위기에 어울리기는 하지만 약간 튀는 디자인으로 너무 흔하면 어색한 차량은 레어, 슈퍼카, 클래식카 등등 세분화된 분류로 스폰률을 낮추고, 화물차를 포함한 다양한 영업용 차량도 더 분류하여 도심에는 중소형 화물차, 도시 외곽과 고속도로는 대형 화물차 처럼 지역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그룹으로 분화되어 있고 스폰률 또한 조정되어 있습니다.
설치법
-게임 폴더에 mods 폴더가 보이게 여기에 풀기로 압축 푼 뒤 OpenIV 설치 후 OpenIV에서 Tool -> ASI Manager로 들어가 ASI Loader와 OpenIV.ASI를 설치합니다.
차량 다양성 증가
-다양성 값이 낮으면 동일 몇 대의 차종이 동시에 스폰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게임 내 옵션에서는 최대 1.0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이보다 더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내문서의 GTA 세팅 xml을 열어 VehicleVarietyMultiplier 변경을 통해 1.0 이상으로 값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링이나 다른 차량 모드에서 다양성 옵션의 값을 1.0 이상 ~ 10.0 사이의 값이 대체적으로 추천되지만 본 모드는 바닐라 대비 2~3배의 차종 추가와 함께 색과 리버리에서의 다양화 증가로 1.0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차량이 스폰되므로 1.0을 초기값으로 플레이하다 필요에 따라 값을 조금씩 증가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모드 설치하자마자 다양한 차량 등장하지는 않고 인게임 플레이 시간으로 10분 이상 지나야 모드의 모든 변동 사양이 적용이 됩니다.
바닐라 업데이트 시
-본 모드는 3095 기준으로 제작되었으며 바닐라 업데이트 시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로 정상 작동이 안 된다면 첫 번째로 확인해 봐야하는 것은 gameconfig의 업데이트 입니다.
방법은 https://www.gta5-mods.com/misc/gta-5-gameconfig-300-cars 링크에서 버전에 맞는 gameconfig 파일 다운로드 후 OpenIV을 통해 \mods\update\update.rpf\common\data로 들어가 gameconfig를 업데이트 해줍니다. gameconfig 업데이트로도 작동 안된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모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1. \mods\update\x64\dlcpacks 경로에 있는 폴더 다른 곳으로 임시 보관
2. mods 폴더 삭제
3. https://www.gta5-mods.com/에서 IVPack같이 OIV로된 대형 모드팩 다운받아 OpenIV로 설치
4. 설치된 모드의 \mods\update\x64\dlcpacks로 들어가 전부 삭제 후 1에서 임시 보관한 폴더 재이동
5. 버전에 맞는 gameconfig 덮어 씌우기
CTD 발생 시
-2.0 버전 기준으로 제 컴퓨터 환경에서는 바닐라 대비 눈에 띄는 CTD 증가가 없었으나 시스템 환경에 따라 차종 추가, 다양성 증가, 스폰량 증가, HeapAdjuster와 PackfileLimitAdjuster 설정, 그래픽 옵션 등으로 CTD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안정적으로 60프레임이 나오는 환경에서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2. 차종을 줄이는 방법은 OpenIV을 통해 mods\update\x64\dlcpacks에서 제거할 폴더 차량을 폴더명과 해당 폴더의 dlc.rpf\x64\vehicles에서 차량명을 확인 후
mods\update\update.rpf\common\date\dlclist.xml에서 앞서 확인한 차량의 폴더명을 지우고 mods\update\update.rpf\x64\levels\gta5에서 popgroups.ymt에서 vehGroups 이하에 있는 차량명 제거하면 됩니다.
3. 다양성 값이 높거나 스폰량 증가량 많으면 시스템 부하로 CTD 유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이유로 다양성 값은 1.0을 권장하며 스폰량 (도시 밀도) 또한 게임 내 옵션 최대값인 1.0 이하 값에 gameconfig 옵션에서 바닐라 기본 값 사용을 권장합니다. 본 모드는 바닐라와 동일한 gameconfig 스폰량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4. HeapAdjuster 값이 너무 높은 값이나 낮은 값은 CTD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파일은 PackfileLimitAdjuster에서는 gameconfig의 ArchiveCount 값과 동일한 값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는 해당 모드를 만든 제작자의 권장 값입니다. 다만 다른 모더나 모딩 팁들에서는 10000 값을 권장하기도 하므로 환경과 필요에 따라 증감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
2.0
-차량 추가와 CTD 가능성 있는 차량 제거 및 수정
-차량 문제 외적인 CTD 문제 수정
-팝그룹, 팝사이클 수정
-충분한 다양성, 팝사이클 최종 정리, 안정적인 작동 확인으로 더이상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다운로드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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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로스 산토스로 차를 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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