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선전으로 계속 돌리는데 테란나오면 그냥 나가고 토스, 저그전에 메카닉 연습하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 빌드는 15가스 먹고 반응로 해병으로 초반을 버티는 빌드인데요
처음에는 토스 초반 올인 막는 법을 몰라서 엄청 고생했는데 계속 하다보니 이제 만나는 실버는 그냥 잡더군요
물론 후반 힘싸움도 제가 이기구요 실버 아래 토스들이라서 그런지 불멸자, 거신, 공허, 폭풍함에 집착하더군요
메카닉에 모든 카운터가 있어서 뭘 뽑는지 정찰만 잘해주면 쉽게 이겼습니다
그리고 골드, 플레티넘 토스와 매칭이 되기 시작하더군요
그때부터.. 메카닉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점추 돌리기를 막을 방법이 없더군요
싸우면 제가 이깁니다 하지만 안싸워주니 답이 없더군요
그렇다고 안나가자니 토스가 무식하게 확장 먹고 나도 확장 먹자니 그게 힘들더군요
멀티를 행성요새와 포탑으로 막아야하는데 점추가 20기씩 따로 다니면서 견제하는데
어정쩡한 수의 공성전차는 그냥 터지더군요 기지마다 탱크 4개와 행성요새로 막아야 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게다가 점추로 갑자기 시작하는 전투도 왠지 손해보면서 시작하는거 같구요
아무리 스캔을 뿌리면서 전진해도 워낙 기동성이 좋아서...
관문 조합을 메카닉도 회전력 좋은 반응로 유닛으로 상대해야하는데
화염차 기갑병 지뢰.... 화염차는 안써봤는데
기갑병과 지뢰는 별로 안좋더군요
지금 생각중인 해결책은 불곰을 뽑는거랑 화염차로 막는건데..
일단 화염차부터 해봐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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