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모드 5시간 리파인모드 40분..후의 소감입니다.
전혀 다른 게임입니다. 클래식모드로 플레이를 하면 열혈경파 쿠니오군 수준 또는 그 이하의 액션이랄까요..
정말 뻑뻑합니다. ㅁ연타와 점프로 건너가서 뒤치기 아이템 제작후 아이템난사 pp모이면 스킬쓰기 끝입니다...비슷해 보이시죠..?
아닙니다..일단 ㅁ연타가 평타 연결뿐입니다..대쉬기나 그런게 전혀없고 회피도 없으며 무엇보다 답답한것은 체력이란게 있는데
일반공격시 체력이 날아갑니다 ;;; 연타공격 2~3회분이면 도망가서 체력 채우고와야합니다 ;; HP가 아니라 공격할때 체력입니다 ;;; 평타공격만으로 체력이 없어집니다 ;;;
엄청나게 번거롭습니다..그래도 나름 할만하긴 합니다만..전투가 호쾌하거나 즐겁지 않습니다. 리파인은 정말 리메이크라고 볼 수 없을정도로 발전한 게임입니다.
그래픽과 시나리오 그리고 게임 진행만 비슷할뿐 전투가 전혀 다릅니다. 재미의 80은 전투라고 봤을경우 정말 전혀 다른 게임입니다.
맵 이동과 인터페이스마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게다가 스킬이나 강화란 개념이 전혀 없습니다. 전 클래식이랑 리파인 뭐 그냥 키설정 차이겠거니 해서 걍 클래식으로 한건데..아닙니다..다른게임 하는겁니다..
클래식으로 게임하면 뭔가 지루합니다..최근의 게이머들에겐 아마 이건 뭐야? 이쁜 그래픽으로 뭐 이런 게임을 만들어? 라는 느낌을 줄 수도있습니다 ;;;
반면 리파인은 확실히 오보로와 드크의 후속작 답습니다. 액션이 호쾌하며 전투가 활발합니다. 적도 픽픽 나도 픽픽 쓰러지는 클래식과 다르게
적도 뻑뻑 나도 뻑뻑 전투가 좀 더 오래 지속됩니다. 게다가 로딩이 상당히 잦은 클래식과 다르게 로딩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물론 클래식할때 안느껴지던 버벅거림이 좀 생기긴 하는데 드크 마법난사시 보다 적다고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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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하지마세요 제가 5시간을 뭣모르고 플레이하고 이게 뭔 게임이야? 하고 팔러갈뻔 했습니다;;; 좇될뻔 한겁니다.
리파인 먼저 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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