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회사에서 제작했다고는 하지만 뭐 그런건 둘째치고
지금 와룡을 욕하는이유는 전작들을 제작하면서 쌓아놓은 노하우라던지 좋았던 시스템은 어디다 던져버리고
어줍잖게 엘든링,세키로 요소 조금 비틀어서 내놓은듯한 새로운 전투방식을 넣었고 기본 락온을 해서
1:1를 요하는, 하다못해 다수의 적이 있으면 한마리씩 끌어서 잡는 소울라이크 게임에서
다대일을 강제로 하게만들어서 어지러운 락온에 불합리한 전투를 강제하게하는 미션도 그렇고
핵쟁이들 관리를 못해서 인왕1때 pvp를 말아먹어놓구선 이번에 부활시켰는데 핵쟁이들 관리못하는데 이건 뭐 프롬에서도
못하고있으니 그러려니 한다치고 솔직히 하고싶은 말은 많기도하고
파밍요소라던지 인왕에선 됐지만 여기서는 안되는것 장비 제작이라던지 악세사리 옵션 바꿀수있다던지 하는건
적응하면 될일이니 있었으면 좋겠다 정도이긴합니다만
새로운 전투방식가지고 뭐라고 하는분은 많이없고 지금 대부분이 욕하는 부분에 관해선
그냥 단순히 인왕뿐만아니라 다른 소울라이크 게임에서도 가능한 직관적인 편의성요소마저 결여됐으니까 욕하는겁니다.
대표적인게 착용장비와 신규장비 비교하는 기능이라던지 창고를 대장간 가서만 이용할수있는것과
미션클리어후에 강제로 천중산으로 귀환하던지 현미션 반복하게만들던지 하는것.
심지어 원거리무기 탄 사용후 충전안되는건 대체 왜그런거죠.
무지성으로 인왕이랑 다르니까 와룡을 욕하는게 아니에요. 차기작을 출시한거면 새로운시스템을 도입했더라도 전작보단 나은모습을 바라는건
소비자로서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전작은커녕 전전작보다도 못한 퀄리티의 제품이 나왔는데 비판하는건 당연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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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모질이 게임 맞음. 무에서 유를 창출 하는 것 도 아닌 기존작 편의성 소스 가져와서 그냥 재활용만 해도 되는 것을 안했다? 못하는게 아니고 안한게 맞아요. 맞는 말 하는데 그냥 막 화내는 분들 간혹 있는데 왜 그러시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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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임성, 콘텐츠는 와룡만의 결이 있다고 이해할 수 있는데 편의성은 그간 제작사가 쌓아온 노하우를 말아먹는 거라 비교 당할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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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랑 마리오카트랑 비교하는거랑 똑같은 꼴일수가 없음 그 두개는 게임 장르 자체가 아예 다른거고 이번거는 같은 소울라이크라는 같은 범주의 게임임 다른건 전투시스템 하나뿐 그럼 전작의 인터페이스 뿐만아니라 타 소울라이크게임에서 당연히 되는게 안된다면 비판하는건 당연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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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이에요 👍👍👍 이렇게 근거, 설득력 있는 비판은 절대 나쁜게 아니죠 !!! 깔건 확실하게 까야한다 생각해요. 밑에 글은 아마도 무지성 억까에 대한 얘기가 아닌가 싶어요. 특히 프롬 로얄티는 좀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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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은 공감하나 예는 잘못된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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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임성, 콘텐츠는 와룡만의 결이 있다고 이해할 수 있는데 편의성은 그간 제작사가 쌓아온 노하우를 말아먹는 거라 비교 당할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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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모질이 게임 맞음. 무에서 유를 창출 하는 것 도 아닌 기존작 편의성 소스 가져와서 그냥 재활용만 해도 되는 것을 안했다? 못하는게 아니고 안한게 맞아요. 맞는 말 하는데 그냥 막 화내는 분들 간혹 있는데 왜 그러시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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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이에요 👍👍👍 이렇게 근거, 설득력 있는 비판은 절대 나쁜게 아니죠 !!! 깔건 확실하게 까야한다 생각해요. 밑에 글은 아마도 무지성 억까에 대한 얘기가 아닌가 싶어요. 특히 프롬 로얄티는 좀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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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지성 억까는 확실히 자제할필요는 있겠네요. 프롬 로열티는 저도 좀 웃겼습니다ㅋㅋㅋㅋㅋ | 23.03.16 16: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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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랑 마리오카트랑 비교하는거랑 똑같은 꼴일수가 없음 그 두개는 게임 장르 자체가 아예 다른거고 이번거는 같은 소울라이크라는 같은 범주의 게임임 다른건 전투시스템 하나뿐 그럼 전작의 인터페이스 뿐만아니라 타 소울라이크게임에서 당연히 되는게 안된다면 비판하는건 당연한거임 | 23.03.16 1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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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초조앙
의견은 공감하나 예는 잘못된거 같습니다 | 23.03.16 16: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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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게 처음이면 어, 인터넷이니 말이 좀 격할수도있고 표현이 과할수도있지 하겠는데 인왕1 DLC3개 인왕2 DLC3개 나올때마다 정확하게 비슷한 논리로 비슷하게 분탕치고 고춧가루 뿌리는 케이스를 한두번 겪은게 아닌데, 이제 와룡나왔는데 와룡게시판에서도 동일한 패턴이 반복되니까 당연히 화가 나실수도 있지요. 인간은 기본적으로 누구나 본인이 좋아하는거 욕하면 반발심리가 들기 마련인데 그것도 한두번도 아니라 매번 그러하니 기분좋게 읽기 힘든데, 글의 논조가 읽는 사람을 전혀 배려하지않은 무례한 말투이니 화를 내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23.03.16 17: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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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너무 억지로 단점으로 만들거나 프롬로열티같은 부분은 정말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적게는 커스터마이즈의 헤어나 화장디자인들부터 슬라이더 변경시의 외형들부터 게임자체의 큰틀이 인왕의 느낌이 있는데 인왕의 후속작이라 생각하는건 당연히 그럴수 있다 생각합니다 본편에다가는 욕하다가 DLC 나오고 다시하고 픽스가 되었던 뭐 신규 컨텐츠가 맘에들던 태세변환하는것도 당연한거고요 이부분은 와룡도 DLC가 나오던 해야 바뀌던 하겠죠 하지만 로닌에 집중하면서 이만큼 내준거라는건 좀 ... 이게 로닌발매전에 공짜로 배포한게임도 아니고 스팀기준으로 698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게임인데 그만큼 돈주고 구매했는데 생각만큼의 재미를 느끼지 못했다면 비판이 당연히 나올수도 있죠 심지어 PC판은 발매초기에 최적화 이슈까지 있었던 만큼 최적화로도 화가나있는데 팀닌자 특유의 인왕스타일게임이 맞지 않거나 하면 +@ 로 화가 날 수도 있습니다 | 23.03.16 23: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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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무지성 억까라던지 떄는 이때다하고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물어뜯는거 보면 매우 보기 않좋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인왕2떄도 인왕1과 비교하면서 물어뜯던거 초창기에 있었지요. 하지만 다른건 다 괜찮고 그럴수있다고 봅니다만 로닌에 집중하면서 이만큼 내준거라는건 좀 그렇네요. 엄연히 돈받고파는 상품인데 A상품이 주력이니까 B상품은 대충해두된다라는식으로 들려요. A상품에는 1도 관심없고 B상품만 오매불망 기다리던사람들은 뭐가 되나요 그럼... 차라리 개발기간을 오래잡고 늦게나와도 상관없으니 와룡은 와룡대로 로닌은 로닌대로 확실하게 집중해서 만들어가지고 출시했었더라면 이렇게까지 욕먹진 않았을거라고봅니다. 실제로 저 편의성들이 결여된것때문에 단순히 그거하나때문에 게임전체가 미완성인것마냥 물어뜯기고있으니까요. | 23.03.17 0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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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가 안되네요 갓태어난 아기한테 왜 못뛰냐라는 수준의 억까라니요. 처음부터 본인들이 할 수 있는 만큼의 완벽에 가까운 게임을 내놔야지요. 애초에 1회차만 끝내고 다음 디엘씨 기다리는 분들이 태반일텐데, 왜 디엘씨가 나와야 갓난아기가 어린이가 돼서 뛰어다니는 정도의 완성도가 되어야 하지요? 디엘씨로 인한 추가적인 콘텐츠의 완성을 말씀드리는게 아니라, 게임 완성도 그 자체를 말하는 거에요 출시되자마자 플레이한 소비자들 잘못인가요? 이틀간 님 글만 두세번 보게되는데, 편의사항이 불편한것을 같이 비판하는 척, 결국은 억까들과 비슷한 그러니까 그 반대편에 있는 무조건 비호자로 보여요. 로닌에 집중하면서 이만큼 내준거라는 말씀에는 할 말이 없을 정도입니다 | 23.03.17 12:4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