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플스 로비에 한 일본 밀라유저가 오셨는데 마운트 타입이었습니다.
저의 밀라 스타일 자체가 마운트를 가급적 안쓰는 스타일이여서
국내 플스 유저분들이 마운트에 대한 대처가 안되시더군요.
거기에 이번 1.03ver에서 마운트의 성능이 약간 변화가 있었는데
전의 글에서 그점은 적지를 않아서 이번에 마운트에 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큰 변경점은 마운트 발동 전후로 15프레임 가량의 동작이 추가 되었습니다.
즉 예전의 마운트는 발동 즉시 잡기 판정이 나왔던 반면에 1.03ver부터는 15프레임 정도의 대처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마운트가 종료후 캔슬이 없을시 15프레임간 상대방은 하단자세가 됩니다.
자...이제 이점을 더 세세하게 풀어 보겠습니다.
마운트에는 오펜시브 판정이여서 상대방의 공격을 무시하고 들어가지만
전 버전에서는 애시당초 발동과 동시에 잡히기에 이점은 별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 발동 프레임이 생기고 부터 마운트에 오펜이 적용되기에 이때에 맞춰서 공격하면 마운트에 잡히게 됩니다.
어제의 경우 마운트에 잡히는 대부분의 이유가 이 점이었습니다.
바뀐 프레임과 오펜의 존재 때문에 공격을 하다가 씹히는 경우였죠.
그리고 3타전에 풀게 되면 전과는 달리 캔슬후 딜레이가 생겨서 캔슬 펀치나 킥이 나오는 속도가
전 버전보다 느려졌습니다.저같은 경우 예전을 생각해서 홀드를 쓰니 오히려 홀드가 빨리내서 맞게 되더군요.
이번 버전에서 마운트의 대미지가 10.15.20에서 10,10,30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즉 3타로 대미지가 높아졌는데 이 3타는 가장 풀기가 쉬우니 이것은 연습하셔서 3타 만큼은 꼭 푸는걸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
자!! 그러면 이번 버전에서 마운트형 플레이에는 대처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마운트형 플레이에 밀라와는 근접 전투를 하면 안됩니다.
마운트의 존재 하나만으로 어느정도의 압박이 되기에 2보정도의 거리에서 전투를 하면서
마운트의 준비 동작이 보이면 백대쉬나 뒤로 움직이면 마운트의 전진이 생각보다 짧아서
마운트를 허용하지 않을수가 있습니다.이럴떄 상대방은 근접전을 하려고 하는데
이럴때마다 빠른 기술로 튕겨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근접전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중 또 하나가
횡 마운트의 존재인데 그나마 5프레임이 늘어서 상대방이 횡을 치는것을 보거나 예측을 한다면
그냥 백대쉬를 하면 횡 타격의 리치가 짧고 횡 마운트도 허용하지 않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마운트형의 플레이는 초반에는 먹힐지 몰라도 마운트의 타이밍만 파악하면
그후 거리를 재면서 플레이 한다면 그렇게 무서운 스타일은 아니게 됩니다.
그리고 마운트가 걸려도 3타만큼은 꼭 맞으시면 안됩니다.맞으면 좀 아프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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