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싸평 제작 한다고 할때 부터 출시까지 위처3 같은 서사적 기반
( 게임상 나오는 빌런들과 스토리지향 ) 오픈월드 아닌가요 ?
8년동안 그런 게임이라 생각하고 기다렸고 버그나 그외 기종에서 잘안돌아가고 최적화 부족한건 확실하게 기술적부족함& 마케팅 잘못이라 생각되는데.
전 사평을 위처3 같은 서사적 기반 오픈월드로 알고 있었는데 일부 유저들 유튭등 보면 이상하게 gta 나 레데리 상호작용등과 비교 하는군요.
두 비교 게임들은 서사적인 스토리형이 아닌 오픈월드 액션이고 사평은 위처3 기반 서사적 RPG 아닌가요 ?
자꾸 레데리2 Gta 처럼 상호작용 과 비교해서 궁금하네요.
위처3 플스 , PC 전부 즐기면서 GTA같은 꼴때리는 방화나 총질(칼질) 그외 NPC 상호작용등을 기대했던적이 없었고
이야기로 풀어가는 RPG에서 잘표현한 세계관 오픈월드에 반했는데 사평역시 미래를 이런식 기반 게임이라 알고 기다렸는데
유튭이나 영상들 보고 있음 . 이런 서사적인 부분은 다 날려먹고 오직 NPC에게 총질해보고 폭탄 던지고 길막아보고 이런걸로 GTA와 비교하는데
이런 부분이 조금은 이해가 안되서요 . ?
CDPR 에서 gta 나 레데리2 처럼 만들겠다 했는가 궁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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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사펑재밌게 하고는 있지만 그 점은 욕먹어도 어쩔수기 없는 부분이라..오픈월드로 새로운 걸 보여주겠다고 입턴것도 그쪽이고 자기들이 말하던 그 새로운 오픈월드의 방향성이라는게 뭘 기준으로 잡고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사람들 머리속에 오픈월드는 gta였거든요 오 새로운 오픈월드? Gta능가하는 작품이 나오나? 하던게 제작발표 이후 대부분 반응들이였고... 그냥 오픈월드 기반의 새로운 게임을 준비중이다 라고만 했어도 괜찮긴 했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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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펑이 저만의 2020 고티이긴 한데,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한다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할 요소들이 미완성인 건 맞거든요. 일일이 말하긴 그렇고 npc ai, 운전 ai, 라라랜드, 경찰 텔포 등등... 전 뭐 대단한 오픈월드 상호작용이나 디테일을 기대한 건 아닌데, 싸펑은 기본도 안 돼 있어서 문제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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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S_9_imyXAu8 이것도 한번 참고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ㅎㅎ "밤낮으로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시민들" 라고 홍보를 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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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게 아니라 기본이라도 하라는거에요 이겜은 오픈월드로서는 낙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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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많은 사람들의 오픈월드라고 생각하는 게임의 기준이 상호작용이라서 그럴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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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PR이 사펑은 오픈 월드고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오픈월드를 보여준다고 입을 털었어요 | 21.01.14 1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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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궁금한건 왜 RPG 기반 오픈월드인데 GTA와 비교하면서 상호작용 가지고 비교하는지가 이해가 안되서요. 스토리 라인에 따라서 선택에 따라서 이야기로 풀아가면서 방대한 맵에서 진행되는 RPG 라 생각하는데 이상하게 비교를 하면서 이건 되는데 싸평은 안됨 이러는거 보면 좀 이상하게 느껴저서요. | 21.01.14 12: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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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452376411
싸펑이 저만의 2020 고티이긴 한데,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한다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할 요소들이 미완성인 건 맞거든요. 일일이 말하긴 그렇고 npc ai, 운전 ai, 라라랜드, 경찰 텔포 등등... 전 뭐 대단한 오픈월드 상호작용이나 디테일을 기대한 건 아닌데, 싸펑은 기본도 안 돼 있어서 문제긴 하죠. | 21.01.14 12: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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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사펑재밌게 하고는 있지만 그 점은 욕먹어도 어쩔수기 없는 부분이라..오픈월드로 새로운 걸 보여주겠다고 입턴것도 그쪽이고 자기들이 말하던 그 새로운 오픈월드의 방향성이라는게 뭘 기준으로 잡고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사람들 머리속에 오픈월드는 gta였거든요 오 새로운 오픈월드? Gta능가하는 작품이 나오나? 하던게 제작발표 이후 대부분 반응들이였고... 그냥 오픈월드 기반의 새로운 게임을 준비중이다 라고만 했어도 괜찮긴 했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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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기간 중에도 이런 분위기에 대해 관련자들이나 마케팅팀에서도 별 사적으로나 공식적으로나 입장을 낸걸 본적이 없으니 만들어볼려다 실패한건지 아님 이슈끌기용 대사 던진건지는 아무도 모르죠...뭐 앞으로 나올 패치나 dlc같은거에 답이 있겠죠 | 21.01.14 1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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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오픈월드 라고는 겁나게 광고했어요 | 21.01.14 13: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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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일방통행이던 게임시장이 많이 변했거든요...그래서 게임 회사내에도 여러가지 팀이 있는거고 고객들 니즈 파악하고 설명하고 제대로 홍보하고 하는것도 게임사가 해야될 일인거죠. 유저들이 상상이상으로 오버했다고 쳐도 그거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면 오 그런가보다 하고 분위기가 그쪽으로 가는게 당연한거고 회사는 1을 만들고 있는데 인터넷에 오 3이라는 게임이 나올거야라면서 유저들 쪽에서 루머가 돈다면 그거 정리정돈도 해줘야 하는것도 그 회사가 해야하는거죠....뭐 일단 일은 벌어졌고 누가 잘했네 뭐했네 같은것들은 발매직후 한 2주정도? 불 탔으면 다 탔을 글이였고 이제는 회사 전통(?)답게 후패치로 유저들의 니즈를 어디까지 만족시켜줄지 기다리고 있네요 | 21.01.14 1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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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이런저런 이야기 들어보면 행복회로에 쿨링솔루션 제공 안한건 사실인거 같아요 저도 말씀처럼 후패치만 제대로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네요 며칠 전까지 1회차 나름 재밌게 마쳐서 괜찮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더 커서요 | 21.01.14 13: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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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를 뛰어넘겠다고 공언한 적은 없지요. 하지만, 사이드퀘 만으로도 엔딩까지 갈 수 있다고 했었고, 노마드 스트리트 컴패니의 삶이 전혀 다른 플레이를 하게 될거라도고 했죠. NPC 나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이 전례없이 디테일할 것이라고도 했었고요... CDPR 이 그런말을 할때 위쳐3를 기준으로 잡고 말한건지 모르고 유저들이 GTA 를 상상했다고 하면 할말은 없지만, 문제는 자신들이 공언한 것들의 근처에라도 갔나 싶은 결과물이라 실망이 큰거죠. 차라리 SF 위쳐라고 했으면 좋으련만, 8년의 개발기간동안 위쳐식 플레이가 낡아보인 문제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21.01.14 15: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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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S_9_imyXAu8 이것도 한번 참고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ㅎㅎ "밤낮으로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시민들" 라고 홍보를 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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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많은 사람들의 오픈월드라고 생각하는 게임의 기준이 상호작용이라서 그럴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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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irae
풍부한게 아니라 기본이라도 하라는거에요 이겜은 오픈월드로서는 낙제점입니다 | 21.01.14 18: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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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라는게 뭘 말하는지? 상호작용은 유비의 어크시리즈나 디비전만 해도 사펑과 큰 차이가 나는게 아닙니다 뭐 어크나 디비전이 오픈월드가 아니라고 하면 기본 전제부터가 틀리니 말할 가치가 없겠네요 버그나 ai 문제는 겜 기본부터가 문제인거지, 오픈월드로서의 문제점이 아닙니다 | 21.01.14 1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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