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이니 게임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습니다만
오브젝트들의 배치나 레벨업 밸런스, 전체 볼륨등은 잘 맞췄다고 보기 힘들었습니다.
과거에도 회자가 됐던 이야기인것 같지만
바로 옆에서 폭풍우가 이는 지역에 공항이 설치되어있거나
사막 바로 옆에 대도시(라스베가스도 그러하니 이건 재고의 여지가 있네여)
가 떡하니 있다던가 하는게 좀 작위적인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레벨업은... 난이도가 어려워졌다는 분들도 있던데
덴트 팟 콘이 제일 어렵고 그 뒤로는 뭐...
골드버전의 그 막장스런 레벨스케일링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볼륨에 대해서는 1세대로의 회귀를 모티브로 잡은듯
엔딩 직후 도감에 찍힌 포켓몬 수는 1세대의 그것과 비슷하더라구요.
근데 1세대는 플레이타임과 전체 맵의 스케일이 작아서 잘 티가 안나는데
블화는 맵은 맵대로 넓고 나왔던 포케 무한재탕ㅋ
여기까진 보편적으로 느꼈을법한 내용, 이하는 개인적인 취향문제입니다.
1. 자전거
조작감이 퇴일보했습니다. 두칸씩갑니다. 초반 가속이 없어서 투박한 느낌입니다.
2. 사이코키네시스
에스퍼덕후라 매 시리즈 사이킥 이펙트에 목숨을 거는데
골드버전의 타격감있는 사이킥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하트골드버전의
야리꾸리한 사이킥정도만 되도 만족하겠는데 이번버전은 시ㅋ망ㅋ
그래도 아주 재밌게 즐겼습니다. 전투템포도 루사에급으로 돌아간 것 같고
폰트도 살짝 작아져서 고급스럽고
카밀레가 이뻐서 좋습니다.
오브젝트들의 배치나 레벨업 밸런스, 전체 볼륨등은 잘 맞췄다고 보기 힘들었습니다.
과거에도 회자가 됐던 이야기인것 같지만
바로 옆에서 폭풍우가 이는 지역에 공항이 설치되어있거나
사막 바로 옆에 대도시(라스베가스도 그러하니 이건 재고의 여지가 있네여)
가 떡하니 있다던가 하는게 좀 작위적인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레벨업은... 난이도가 어려워졌다는 분들도 있던데
덴트 팟 콘이 제일 어렵고 그 뒤로는 뭐...
골드버전의 그 막장스런 레벨스케일링을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볼륨에 대해서는 1세대로의 회귀를 모티브로 잡은듯
엔딩 직후 도감에 찍힌 포켓몬 수는 1세대의 그것과 비슷하더라구요.
근데 1세대는 플레이타임과 전체 맵의 스케일이 작아서 잘 티가 안나는데
블화는 맵은 맵대로 넓고 나왔던 포케 무한재탕ㅋ
여기까진 보편적으로 느꼈을법한 내용, 이하는 개인적인 취향문제입니다.
1. 자전거
조작감이 퇴일보했습니다. 두칸씩갑니다. 초반 가속이 없어서 투박한 느낌입니다.
2. 사이코키네시스
에스퍼덕후라 매 시리즈 사이킥 이펙트에 목숨을 거는데
골드버전의 타격감있는 사이킥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하트골드버전의
야리꾸리한 사이킥정도만 되도 만족하겠는데 이번버전은 시ㅋ망ㅋ
그래도 아주 재밌게 즐겼습니다. 전투템포도 루사에급으로 돌아간 것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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