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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2020.06.25. Ver.1.0 최초 등록. 날림 인트로 아웃트로 끼워넣고 디졸브로 대충 이어붙임(...)
2020.07.04. Ver.2.0 편집본으로 변경. 커스텀 BGM 사용. 페이즈 전환 이벤트 스킵 편집. 마지막 챕터 보스 영상 추가(*스포일러 주의!)
※ 기존(1.0)의 버전과 미묘하게 플레이가 다릅니다. 애초에 같은 컨셉의 영상을 BGM ON버전과 OFF버전 두가지 버전으로 녹화를 진행했었고,
Ver.1.0은 BGM ON버전을 모아 편집하여 올린것이고, Ver.2.0은 BGM OFF버전을 모아 커스텀 BGM으로 편집하였습니다.
따라서 양상은 같지만 미묘하게 다를 수 있으니 혹시 그럴일은 없겠지만 기존의 영상을 보고싶으시다면 이곳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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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 겜이라서 마지막 챕터만 제외하고 챕터 보스 러시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제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숏컷에 등록된 어빌리티만 사용
○버튼은 눌러서 사용하는 커맨드를 사용하지 않고
숏컷에 올린 어빌리티만 사용하였습니다.
따라서 웨이트 모드(TACTICAL MODE) 없이 전투가 진행 됩니다.
(실시간 액션 게임 처럼)
다만, 헤이스트나 성스러운 마법진 등과 같은
동료를 지정해서 쓰는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주 잠시 멈추는 타임이 존재 합니다.
■ 신들의 황혼을 착용하지않고 리미트기로 피니시
리미트 게이지는 버스트와트랜스포터,자폭을 활용하여
게이지를 채운 후 사용하였습니다. (약간의 피격도 존재)
자폭를 활용하면 좀 날먹 같지만, 부득이하게 버스트를 시킬수 있는
횟수가 제한적인 보스들은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17챕터 소드 댄스 같은...)
기본적으로 1레벨 리미트기 세팅시
동일 캐릭터로 3번의 버스트, 2레벨 리미트기 세팅시 4번의 버스트를
성공하면 리미트 게이지가 충전되는데요
충족가능한 버스트 횟수가 어려운 경우 트랜스포터를 활용해서
게이지를 충전하였습니다.
1레벨 리미트기 기준으로 대략,
'15 ATB 사용 = 버스트로 차오르는 리미트 게이지' 입니다.
백플립이나 디스오더를 사용하면 만족시키기가 수월합니다.
(몇몇 영상에서 스킬을 허공에 날리는 이유는 트랜스포터 때문입니다)
또한 특정 보스전에서는 졸몹들이 등장하는데
냉기 마법의 특성을 이용하여 (HEAT시 버스트 게이지 증가)
리미트 게이지를 충전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부대장 공가, 레노, 어나니머스, 아프스 2차전)
마지막으로, 특정 부위를 파괴하거나 특정 타격을 하면
버스트 되는 보스가 존재하는데요
이렇게 버스트 시키면 리미트게이지가 차오르지 않습니다.
3페이즈 엘리고르의 바퀴를 파괴해서 버스트 시키는 경우,
14챕터 서브퀘스트 베히모스 영식의 상반신 하반신을 파괴해서 버스트 시키는 경우,
루퍼스를 브레이버로 타격해 버스트 시키는 경우가 그 예 입니다.
영상을 참고하시면 보스들을 어떻게 하면 HEAT 상태로 만들고
BURST시킬수 있는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 HP 상승 마테리아 및 회복 마테리아 사용하지 않음
맞아서 리미트게이지를 채우는것은 프로펫쇼나루(주:레노 억양)
하지않아서 맞으면서 회복하는 식의 배틀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무기옵션의 드레인류(버스트, 킬)로 인해서
소량의 회복이 존재하고(제노바전)
자폭 후 피가 차는 경우는
HP흡수 마테리아를 적의기술과 연결하여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외의 회복사항은 없습니다.
그리고 피격으로 인한 리미트게이지 충전이 소량(?) 있을수 있습니다.
#리스트
00:00 - Intro
00:12 - Chapter.01 가드 스콜피온(Scorpion Sentinel)
01:56 - Chapter.02 부대장 공가(The Huntsman)
03:57 - Chapter.05 더스트 도저(Crab Warden)
05:26 - Chapter.07 완벽하게 정비된 에어버스터(Airbuster Perfect maintenance)
09:45 - Chapter.09 헬 하우스(Hell House)
12:03 - Chapter.10 아프스 1차전(Abzu 1st Encounter)
13:35 - Chapter.11 글로우 가이스트(Ghoul)
15:57 - Chapter.11 엘리고르(Eligor)
18:25 - Chapter.12 레노&루드(Reno and Rude)
20:24 - Chapter.13 어나니머스(Failed Experiment)
22:11 - Chapter.14 아프스 2차전(Abzu 2nd Encounter)
24:19 - Chapter.15 헬리 거너(The Valkyrie)
25:50 - Chapter.16 샘플 H0512(Specimen H0512)
28:26 - Chapter.17 브레인 포드(Brain Pod)
29:15 - Chapter.17 소드 댄스(Swordipede)
30:26 - Chapter.17 제노바 Beat(Jenova Dreamweaver)
35:30 - Chapter.17 헌드레드 거너(The Arsenal)
38:32 - Chapter.18 마지막 챕터 보스 (*스포일러 주의!)
41:59 - Outro
□ HP에 따른 페이즈 변화
대부분의 보스를 HEAT상태로 만드는 조건이 일정대미지를 주는 것이고,
그 일정 대미지를 주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약점 속성으로 공격하는것 입니다.
약점과 HP변화에 따른 페이즈 변화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HP%는 대략적인 수치로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를 알려주시는 분이 있으시면 수정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챕터 1. 가드 스콜피온 (☆약점 - 번개)
* 1페이즈(~75%)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75%~45%) : 배리어 코어를 파괴하면 HEAT
* 3페이즈(45%~10%) : 테일 레이저를 쏜 직후 HEAT
* 4페이즈(10%~) : 양쪽 다리를 파괴하면 HEAT
챕터 2. 부대장 공가 (☆약점 - 화염)
* 1페이즈(-) : 초기 적 전멸시 2페이즈로
* 2페이즈(100%~) : 두번째 병사들과 등장. 일정대미지를 주면 HEAT
챕터 4. 로체 (☆약점 - 화염)
* 1페이즈(~7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7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챕터 5. 더스트 도저 (☆약점 - 번개)
* 1페이즈(~6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부위 파괴시 버스트 게이지 대량 상승
* 2페이즈(60%~35%)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부위 파괴시 버스트 게이지 대량 상승
* 3페이즈(35%~)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부위 파괴시 버스트 게이지 대량 상승
챕터 7. 에어버스터 (☆약점 - 번개)
* 1페이즈(~8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80%~5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3페이즈(50%~1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4페이즈(1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챕터 8. 레노 (☆약점 [-])
* 1페이즈(-) : 초기 적 전멸로 다음 페이즈
* 2페이즈(-) : 추가 적 전멸로 다음 페이즈
* 3페이즈(~50%) :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회피하면 HEAT
* 4페이즈(50%~) :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회피하면 HEAT
챕터 8. 루드(☆약점 - 바람)
* 1페이즈(~55%)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55%~)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챕터 9. 헬하우스 (☆약점 - 가변)
* 1페이즈(~8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초기상태는 화염 속성이 약점
* 2페이즈(80%~55%)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3페이즈(55%~25%) : 무적모드 사용시 한쪽 팔을 파괴하면 HEAT
* 4페이즈(25%~) : 크레이지 드롭 피니시 사용시 상반되는 속성 마법으로 맞춰 추락 시키면 HEAT
챕터 10. 아프스 1차전 (☆약점 - 화염)
* 1페이즈(~80%) : 화염 마법으로 불을 붙이면 HEAT
* 2페이즈(80%~) : 대흥분을 사용하면 버스트 게이지 초기화. 화염 마법으로 불을 붙이고 뿔을 파괴하면 HEAT
챕터 11. 글로우 가이스트 (☆약점 - 화염)
* 1페이즈(~50%) : '영체화'시 마법으로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50%~) : '영체화'시 마법으로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챕터 11. 엘리고르 (☆약점 - 냉기)
* 1페이즈(~66%)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66%~33%)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공중을 달리고있을때 바람 마법을 맞추면 버스트 게이지 대폭상승
* 3페이즈(33%~) : 게헤나 사이클론 사용후 바퀴공격이 가능해졌을 때 양쪽 바퀴를 파괴하면 HEAT
챕터 12. 레노 & 루드 (☆약점 - 레노[-], 루드[바람])
* 1페이즈(레노HP ~60%) : 에어로가로 날려버리면 HEAT
* 2페이즈(레노HP 60~33% / 루드[헬기] 100%~50%) : 에어로가로 날리면 HEAT(레노)
* 3페이즈(레노HP 33%~ / 루드HP 50%~)
레노 : 레노의 큰 공격을 가드하거나 피하면 HEAT. 에어로가로 날려도 HEAT
루드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에어로가로 날려도 HEAT
챕터 13.어나니머스 (☆약점 - 냉기)
* 1페이즈(-) : 초기 적 전멸로 다음 페이즈
* 2페이즈(-) : 추가 적 전멸로 다음 페이즈
* 3페이즈(~90%) : 촉수를 파괴하면 HEAT
* 4페이즈(90%~) : 촉수를 파괴하면 HEAT
챕터 14. 아프스 2차전 (☆약점 - 화염)
* 1페이즈(~70%) : 화염 마법으로 불을 붙이면 HEAT
* 2페이즈(70%~45%) : 화염 마법으로 불을 붙이거나 뿔을 파괴하면 HEAT
* 3페이즈(45%~) : (-) 대흥분을 사용하면 버스트 게이지 초기화
챕터 15. 헬리 거너 (☆약점 - 번개, 바람)
* 1페이즈(~8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80%~4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3페이즈(4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위성 공격을 유도해 맞추면 HEAT
챕터 16. 샘플H0512 (☆약점 [-])
* 1페이즈(~80%) : 왼손을 파괴하면 HEAT. 소생 할때까지 HEAT
* 2페이즈(80%~40%) : 왼손을 파괴하면 HEAT. 소생 할때까지 HEAT
* 3페이즈(40%~) : 왼손을 파괴하면 HEAT. 소생 할때까지 HEAT
챕터 17. 브레인 포드 (☆약점 - 번개)
* 1페이즈(~50%) : (-)
* 2페이즈(5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분열하면 냉기 마법으로 HEAT 시키기 쉬움
챕터 17. 소드 댄스 (☆약점 [-])
* 1페이즈(~60%) : (-)
* 2페이즈(60%~) : 전투 맴버 변경. 재기드 스핀을 사용한 직후 HEAT
챕터 17. 제노바 Beat (☆약점 [-])
* 1페이즈(~8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2페이즈(80%~5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HEAT시 반격 패턴 보유.
반격하거나 막아야 HEAT지속시간 증가.
* 3페이즈(50%~30%) : 맵상의 촉수를 모두 파괴하면 HEAT
* 4페이즈(3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챕터 17. 루퍼스, 다크네이션 (☆약점 [-])
* 1페이즈(100%~??? / ~50%)
루퍼스 : (-)
다크 네이션 : 루퍼스를 공격하면 D링크가 끊겨 HEAT
* 2페이즈(100%~??? / 50%~)
루퍼스 : (-)
다크 네이션 : 루퍼스를 공격하면 D링크가 끊겨 HEAT
* 3페이즈(???~0%)
루퍼스 : 브레이버를 단타로 맞추면 HEAT
챕터 17. 헌드레드 거너 (☆약점 - 화염,냉기,번개,바람/ 내성 가변)
* 1페이즈(~90%) : 주포와 배면포를 타격해서 공격을 끊어주면 레드 서틴이 배리어 비트를 버스트.
모든 배리어 비트가 정리되면 다음 페이즈
* 2페이즈(90%~6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3페이즈(60%~10%) : 일정 대미지를 주면 HEAT
* 4페이즈(10%~) : (-)
□ Q&A
Q. 자폭 했는데 안죽고 리미트 게이지가 차오르는데 어떻게 한건가요?
A. 마테리아 내성=소멸을 장착해 즉사에 대한 내성을 가지고
라스트리브를 발동시켜 리미트 게이지만 챙기고 살아남게 되는 테크닉 입니다.
라스트 리브가 발동되면 HP가 1만 남게 되는데
'적의 기술' 마테리아에 HP흡수를 연결해 놓았다면
리미트 게이지도 챙기고 HP도 어느정도 안정권 까지
회복할수 있게 됩니다.
각 캐릭터 별 라스트 리브 옵션이 있는 무기는
* 클라우드 - 아이언 블레이드(*), 못 박힌 배트, 트윈 스팅어
* 바레트 - 어설트 건, 캐넌 볼, 하트 비트
* 티파 - 미스릴 클로(*), 그랜드 글러브
* 에어리스 - 가드 로드, 실버 로드(*), 매지컬 로드
다만 자폭의 대미지는 마공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마공 특화 무기를 착용하고 매지컬 마테리아를 2개 껴서
마력을 최대한으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추천 무기를 *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또한 액세서리도 분노의 반지를 착용해서
자폭으로 주는 대미지도 올리고 받는 대미지도 올려야
확실히 리미트 브레이크가 됩니다.
그리고 최대 HP가 낮을수록 리미트 게이지가 많이 차오릅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HP가 높고 마력이 낮은 바레트는
한번에 리미트 게이지를 땡기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이럴땐 버스트를 활용해 잔여 리미트 게이지를 채워야겠죠.
조건을 정리해 본다면
1. 마스터 한 내성=소멸 마테리아를 장착해 '즉사'에 대한 내성을 가질것.
2. 라스트 리브가 있는 무기를 착용할 것.
3. 매지컬 마테리아를 착용해 마력을 최대한으로 올려줄것.
4. 분노의 반지를 착용해서 주는 대미지와 받는 대미지를 높일것.
5. 가능하다면 무기 초기화를 해서 HP상승 옵션을 지워줄것.
이것들이 자폭 리미트를 활용하기 위한 조건 들이고
1번 2번은 필수로 지키되 나머지를 하나 둘씩 조절해가면서
리미트기 레벨에 맞는 세팅으로 변경하시면 될 듯 합니다.
Q. 적을 HEAT나 BURST 시켰는데 시간이 너무 짧은거 같아요.
영상에선 왜 이리 지속시간이 긴 것 같나요?
A. 몇몇 보스는 HEAT와 BURST 시간이 너무 짧은 경우가 있습니다.
게다가 버스트 게이지도 길어서 버스트 시키는데 한 세월인 보스도 있죠
(아프스... 얘는 버스트 게이지 초기화도 함.)
게임의 특성상 그때 딜링을 하라고 만들어 놓았는데 충분한 딜을 넣지 못하면
게임이 답답하게 되어버립니다.
그때 그 시간을 연장 할수 있는것이 바로 시마법 스톱 인데요.
스톱을 활용 하면 보스들의 취약한 시간을 연장 시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스톱에 내성이 강해도 한번은 걸리고 조금이나마 딜링 할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또한 액세서리 '타로 카드'를 사용하면 그 효과시간을 연장시킬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약 50% 의 상승 효과가 있는 듯 합니다.
다만 스톱은 남발하면 아무리 스톱에 내성이 없는 보스라고 할지라도
3번정도 걸리면 4번째부턴 RESIST가 뜨면서 내성이 생기는 듯 합니다.
HEAT나 BURST시에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여담이지만, 같은 원리로 동료에게 사용하는 배리어 계 마법인 '월'은
지속시간이 약 50초 가량으로 짧은편인데
액세서리 '매직 링'을 사용하면 그 지속시간을 75초 정도로
약 50%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Q. 영상에서는 ATB게이지가 항상 충분한데 ATB관리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티파에게 ATB연계 마테리아를 작용하여 백플립으로 공급 하였습니다.
ATB연계 마테리아의 효과는 '연속해서 ATB커맨드를 사용하면
아군의 ATB게이지가 조금 증가' 입니다.
티파의 '백플립'은 사용과 동시에 ATB게이지가 소모되고
타격이 되면 어느정도 다시 회복되는 특성을 가진 어빌리티인데요.
이것을 이용하면 티파는 백플립을 사용하는것 만으로
동료들에게 계속 ATB게이지를 공급해줄수 있습니다.
또한 백플립은 버스트기 이기때문에 버스트게이지를
밀면서 동료들에게 게이지 공급을 해줄수 있죠.
사용시 팁을 드린다면 백플립 두번 연속으로 ATB연계를 발동시키는 것이 핵심인데,
그냥 어빌리티만 연타를 하는방법으론 너무 느리게 나갑니다.
첫번째 백플립을 사용후 싸우기 버튼을 연타해 평타를 치게하고
바로 캔슬해서 다음 백플립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간혹 타격후에 흘리기로 캔슬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연달아서 백플립을 사용해도
ATB연계가 발동 되지 않습니다.
흘리기 캔슬은 두번째 백플립이 나간 다음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백플립1 - 평타 연타 (1타) - 백플립2 - 타격후 흘리기 캔슬. 반복.
ATB연계발동이 목적이 아니라 단순 ATB게이지를 소모하고
버스트게이지를 밀기위한 목적이라면 타격후 바로 캔슬해버려도
상관이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잘 조절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ATB버스트 마테리아와 기술달인 마테리아를 사용했는데요.
ATB버스트 마테리아는 버스트시 ATB게이지 증가 입니다.
다만 이 기능은 버스트 시키는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므로
전략적으로 버스트 시키는 캐릭이 있다면
그 캐릭한테만 채우고 다른 캐릭터들은 빼버리는게 좋습니다.
그에비해 기술 달인은 항시 발동이라 3개 이상의 어빌리티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득을 보는 마테리아 입니다.
어빌리티1, 어빌리티2를 순서대로 사용하였을때 어빌리티 3을 사용하면
ATB게이지 소모없이(1칸 보존) 어빌리티3을 사용할수 있게하는 마테리아인데
로테이션을 잘만 이용하면 바레트의 2게이지 퓨얼버스트를
연속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2게이지의 퓨얼버스트를 ATB게이지 소모없이 사용할수 있는건 아니고
게이지 1칸이 보존되어 재빨리 1칸을 채우고 사용하는 거죠.
ATB 부스트 마테리아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영상의 헌드레드 거너 2페이즈때의 경우가
2게이지 퓨얼버스트 두방으로 버스트 시킨 사이클 입니다.
그리고 보스의 HP상황을 주시하고있다가 페이즈가 바뀔것 같다 싶으면
딜 조절을 하고 ATB게이지를 관리하였습니다.
다음페이즈가 시작됐는데 ATB게이지가 하나도 없다면
바로 대응하기가 힘들테니깐요.
Q. 하드모드인데 영상에서는 보스전에서 MP소모가 거의 없이 가득차 있어요.
어떻게 진행하신건가요?
A. 그것은 이곳게시판 하드모드 진행 팁으로 검색해도 많이 나옵니다만,
제가 진행한 방법은 바레트가 파티에 있는경우 '신들의 황혼'을 장착해
전투 시작 직후 바로 2레벨 리미트기 카타스트로피 날리기.
또는 에어리스로 2레벨 리미트기 별의 수호를 사용해 물리 면역 만들기.
이후 배틀 진행.
전투 시작시 선제공격+질풍의 스카프+기도 마테리아를
착용한 캐릭터로 '기도'부터 쓰고 시작하기.
HP 흡수 마테리아를 회피공격, 또는 적의 기술에 연결해서
회피공격으로 흡수, 아이스 오라로 흡수, 영기 흡수로 흡수.
범위화=마법, MP흡수=마법 마테리아 장착으로
범위화 마법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MP흡수하기.
에어리스가 전투에 있을때 적이 버스트 되면 아스필로 MP흡수하기.
적 약점 속성에 맞게 무기에 속성마테리아에 연결해 전투하기.
정도 입니다.
특히나 놀랐던것은 HP흡수와 적의기술 마테리아를 연결하고
영기 흡수를 사용하니깐 엄청난 회복이 됐더랍니다.
챕터4 로체와 보스전 이전에 연속 전투가 있는데
이 덕분에 MP소모 거의없이 체력이 풀인 상태로 로체전에 돌입할수 있었네요.
ATB게이지 2칸소모라 부담이 되었었는데 회복효과가 확실하더라구요.
깜짝 놀란 조합이었습니다.
◎ 후기...
계기는 얼마전에 보스러시 영상을 올린
어느 한 외국계 유튜버 였습니다.
생각하고 있었던 컨셉인데
그게 떠~억 하고 먼저 올라와 버려서.
똑같은 컨셉으로 하자니 좀 그렇고
(황혼끼고 비전쓰고 하는 컨셉)
차라리 신들의 황혼 없이 정석으로,
실시간 전투를 하면서
차근차근 약점을 간파해 버스트 시켜
모인 리미트기로 피니시 해보자. 라고 해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네요.
뭐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좀 있지만
이 게임을 이렇게 했었다는 족적을 남긴거같아 만족합니다.
훗날 영상을 다시보면 뿌듯해하겠죠.
이렇게 파고든 게임은 거의 12년전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DC와 2 이후 처음인거 같습니다.
그때도 날마다 바르바토스 잡고 마그나디웨스 잡고..
무한 비오의 쓴다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그 때의 영상을 남겨두지 못한게 아쉽네요.
아프리카가 있긴 했지만
이렇게 영상매체가 활성화 됐던 시대가 아니었기때문에
어쨋든 즐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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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설명에서 냉기 속성 마법에대해 설명이 디테일하게 안된 것이 있는거 같은데요, HEAT상태가 된 적에게 파편 대미지가 들어가면 HEAT게이지를 확 올려주는 부가 효과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건 에어리스를 위한 것인거 같은데요. 클라우드나 티파, 바레트 모두 버스트기를 가지고있는데 에어리스만 없으니 냉기 마법에 히든 속성으로 걸어놓은듯 합니다. 영상의 챕터2 전투에서는 2레벨 리미트기로 설정을 해놓았었는데요, 고로 4번의 버스트만 시키면 리미트 게이지를 완충 시킬수 있습니다. 다만 터지기 전에 다른 타격으로 건드려 버리면 잘 안찰때가 있더라구요. 블리자라의 첫 투사체 공격에 맞아 경직되고 HEAT상태가 되었을때 터지는 공격에 맞아 히트게이지가 확 밀려 버스트 되어 리미트게이지가 차오르 된 경우 입니다. | 20.06.25 15:59 | |
(IP보기클릭)219.249.***.***
블리자라나 블리자가의 첫 타격에 HEAT될수 있는 적이라면 모두 응용 가능할것 같습니다. 신라병이나 네임리스, 아프스 베이비들도 그러하고. 다만 H0512가 배출하는 OPT들은 첫타격에 HEAT가 되지 않더라구요. 얘내들은 때렸을때 공중에 떠서 아주 잠시동안 HEAT 상태가 되는데 아마 이때 블리자라 터지는걸 구겨 넣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응용 사례는 유명인들의 챕터18 마지막 보스 영상에서도 나오는데요, 전투 시작후 파이가를 피해주고 바로 블리자라를 날린다음 대시 평타를 한방 날리는데 평타를 날리는 이유가 평타로 HEAT상태를 유도해서 블리자라 터지는걸 그 타이밍에 구겨넣어 즉시 버스트 시키기 위함입니다. 이걸 보면 16챕터의 OPT들도 그런식으로 버스트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이 모든걸 종합해볼때 냉기 마법을 이런식으로 만든 이유가 납득이 됩니다. 화염이나 번개 마법처럼 맞추기 쉽게 해놨으면 그게 더 사기였을거 같아요. | 20.06.25 16:09 | |
(IP보기클릭)121.156.***.***
냉마법 쓰면 맨날 빗나가서 그동안 푸대접 했었는데...ㅋ 앞으로 이 부분 염두에 두고 써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혹시나 풍마법 계열도 이런 숨겨진 장점이 있을까요? ㅋㅋ | 20.06.25 16: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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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계 마법같은 경우에는 루드전에 나와있듯이 시전자쪽으로 끌려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번개 마법과 마찬가지로 시전 장소에 즉시 발동입니다. 엄폐물이나 지형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말은 즉, 직사화기를 막아줄수있는 엄폐물 뒤에 숨어서 사용하면 적은 못때리는데 나만 때릴수 있다는 것이죠. 뭐 이건 번개 마법도 마찬가지지만. 그의 적용으로 헬리거너전이나 헌드레드 거너전에 엄폐물 뒤에 숨어서 바람 마법을 사용하면 보스의 공격을 무마시킬수 있습니다. 다만 아시다시피 발동이 너무 너무 느리기 때문에 다른공격으로 사전에 경직을 주고 연달아서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헬리거너전에서 선더가 부터 사용하고 에어로가를 사용하는게 그 이유 입니다. 엘리고르전에서도 바람마법을 맞으면 거의 바로 공중에서 버스트 시킬수있는데 너무 빨리 움직이고 리플렉을 두르고 있어 선더가를 사용할수 없으니 어렵더라구요. 디배리어로 해제하기엔 ATB게이지도 아까울뿐더러 엘리고르의 리플렉 시간은 짧은편이라... 그밖에 특성은 더이상 저도 잘 모르겠네요. HEAT상태로 만들기 쉬운 특성이 있는거 같은데 기분 탓인거같고 애초에 HEAT상태로 만드는게 일정대미지를 넣었을 때 되는게 대부분이라. 그 일정 대미지를 위해선 약점으로 때리는게 가장 효율적이구요. | 20.06.25 16: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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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찾아가며 영상편집을 처음 해보았는데 재밌더라구요 ... 새로운 취미를 찾은거 같습니다 ㅋㅋ BGM은 역시 본작의 것이 좋긴 한데 헌드레드 거너전에서 사용된 Still more Fighting 이란 곡이 자꾸 저작권에 걸리더라구요... (심지어는 97년 원작 BGM으로도 테스트 해봤는데 걸리더라구요...) 영상으로 이익을 창출할 생각도없는데 저작권으로 인해 광고가 붙으면 보시는 분들이 불편하실것 같아서 그냥 BGM을 싹다 엎어버렸습니다.. 하하... 어떻게 재업한것까지 아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20.07.06 1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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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감사합니다~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클라우드의 움직임이 예사롭지가 않으시더라구요, 그에 비해 제 클라우드는.. ^^;; 테일즈는 어라이즈인가 신작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연기되었더라구요, 아쉽게도... 이놈의 코로나... ㅋㅋ 파판7 리메이크 이후로 다른게임이 손에 안잡혀 큰일입니다. 게임 불감증을 낫게 해줬던 게임인데 오히려 더 큰 불감증을 가져다 줘버렸네요. 파트2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요새는 게시판 기웃거리면서 게시물들 읽는 재미로 살고있네요. 그래서 루나리치님의 영상이 기다려집니다 ㅋㅋ 나머지 솔로 플레이 영상도 기대하고있겠습니다. | 20.07.06 15: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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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저도 플스4 pro 사놓고 몇번 플레이 안 하다가.. 원작도 안해본 진짜 조금 접해본 파판7 리메이크 사서 하고나서부턴, 원래 하던 던파도 요새 안하네요ㅋㅋ 비슷한 현상임.. 라오어 1을 해보고픈데 이거 끝내면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저와 다른 컨셉이셔서 그런거지 능력자 맞으십니당~ | 20.07.06 16: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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