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보면 위쳐라는 알피지 게임 을 접해서 눈이 너무 높아져버린거일수 도있지만...
이런말 하기 그렇지만..진심..파판 이란 이름 아니었음..개똥 쓰레기겜,,
내가 이걸 65000원이나 주고 샀다는게..병X같음...
이걸 오픈월드라고 하....제작자들 동굴 탐험도 하고 그랬다고 아는데..
할말이..없음....15년 가까이 게임 생활중..이동하는거자체가 스트레스인게임은 진짜 처음인듯..
전혀 의미 없는 서브퀘스트 들과 미친 너무 병X 같아서 말도 안나오는 이동시스템..
어떻게든 플레이타임 늘릴려고 질질 끄는게 너무 눈에보임..
전투는 풀숲에서 싸우면 병X같은 카메라 워크땜에 내가 쳐맞고 있는지 때리고 있는지 구분도 안되고
그래픽은..하.....지글 지글 자글 자글..가변해상도라지만 기본720P에 무비신만 1080P 같고..
그래픽이 병X이면 프레임이라도 좋아야하는데..프레임도 이건고정 30도 아닌거 같고..
게임자체가 겁나 답답함..움직이는것부터 선택지뜨는거 퀘스트 선택 하는것도 위치잘못잡으면 엉뚱한놈한테 말걸어지고
로딩이나 마을안에선 초코보도 못타게하는거나 (심지어 전력질주도 못함...) 전체적으로 졸라 답답한 게임...성격 급하면 암걸림..
미친 재미없고 의미없는 서브퀘들은 또 졸라게 많아요...그것도 이름만 다른 같은 내용...
파판이란 게임자체가 과정이야 플레이어를 개똥취급 하고 부려먹고 졸라게 불편한 시스템이어도 엔딩보면 그런 맘들이 눈녹듯 사라지게 만들고 자신만에
베스트 게임순위안에 넣게만드는 게임이라지만...
파판13도 이렇게 까지는 아니었는데..
그렇다고 요즘시대 게임스타일도 아니고..
플레이어에를 귀찮게 만들고 개같이 부려먹어 성취감을 주는 제이알피지와 플레이어에게 자유도를 줘서 재미를 추구하는 오픈월드
이두개를 썪어서 아주 개똥을 싸놯네요...
전 이겜하면서...위쳐3가 얼마나 대단한 게임인지...다시한번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차라리 위쳐를 다시시작 하는게 더재미있을꺼 같습니다...
아오..
진짜 오랜만에 루리웹에 글남기는데..게임하다 화딱지 나고 답답하고 진심......파판이 이렇게 병맛이된게..안타까워서..글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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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단점 없이 갓게임이라고 하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ㅋㅋㅋ 단점은 지금 전부 다 수긍하는 분위기 아닌가요? 괜히 공격적으로 댓글 다시네
(IP보기클릭)175.223.***.***
병맛이나 똥까지는 아닌것 같던디 ㅠㅠ 그래픽은 화려한데 게임 진행 방식이 고전게임같이 촌스러운게 많지만요. 의뢰 해결하는 방식이 딱 영웅전설4 수준인것 빼곤 재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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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처음 컨셉으로 오픈월드를 잡은게 파판 제작진의 착오가 아니었을까요? 파판은 파판만의 진행방식이 있는데 괜히 서양 대작겜들의 오픈월드식을 어설프게 따라했다가 이도저도 아니게 되버린거 같습니다. 리니어로 하되 서브퀘스트도 넣고 자잘하게 넣어주면 충분히 자기네들이 원했던것을 구현할수 있었을텐데... 그것도 아쉽고요. 스퀘어가 이번 파판 15를 계기로 부디 무엇이 파판을 파판스럽게 만들어 주는가를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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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요.. 저는 1시간 정도는 아닌데 4~5시간정도? 전투가 지루하고 조작감이 너무 별로여서 재미가 안붙어서 그냥 모셔만놨습니다. 파판은 8장인데 40시간 돌파할 것 같아요. 너무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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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글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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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맛이나 똥까지는 아닌것 같던디 ㅠㅠ 그래픽은 화려한데 게임 진행 방식이 고전게임같이 촌스러운게 많지만요. 의뢰 해결하는 방식이 딱 영웅전설4 수준인것 빼곤 재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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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너무 요즘 게임들에 익숙해졌나봅니다... 재미있게 즐기신 입장에선 기분나쁜 글일수도있지만.. 제입장에선..진짜..돈아깝다는 생각이 많이들더라구요...ㅜㅠ 그냥 개인 소감을 적은 글입니다,,,~ | 16.12.13 0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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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78-2]
저도요.. 저는 1시간 정도는 아닌데 4~5시간정도? 전투가 지루하고 조작감이 너무 별로여서 재미가 안붙어서 그냥 모셔만놨습니다. 파판은 8장인데 40시간 돌파할 것 같아요. 너무 재밌습니다. | 16.12.13 09: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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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취향의 호불호가 있나보네요. 저는 위쳐3 180시간 했는데 파판은 돈이 아까워서 꾸역꾸역하고 있거든요. 위쳐랑 비교하는 것도 좀 무리긴 한데 비교적 파판이 좀 스토리에 좀 몰입이 안되요. 게임의 방향성이 다른건가 싶기도 하고요. 위쳐는 스토리가 너무 궁금해서 엄청 몰입해서 했거든요. 그리고 뭐랄까 이동하는 시간이 너무 길거나 빠른이동시 로딩이 너무 길어서 맥이 좀 끊기는 느낌도 있어요. 그냥 만화책이나 핸드폰 보면서 느긋하게 하고있습니다. 애초에 오픈월드로 갈거면 용과같이 스타일이나 메기솔5처럼 가는 게 낫지 않았나 싶어요. 그 두 타이틀은 정말 재밌었는데 | 16.12.15 1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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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처음 컨셉으로 오픈월드를 잡은게 파판 제작진의 착오가 아니었을까요? 파판은 파판만의 진행방식이 있는데 괜히 서양 대작겜들의 오픈월드식을 어설프게 따라했다가 이도저도 아니게 되버린거 같습니다. 리니어로 하되 서브퀘스트도 넣고 자잘하게 넣어주면 충분히 자기네들이 원했던것을 구현할수 있었을텐데... 그것도 아쉽고요. 스퀘어가 이번 파판 15를 계기로 부디 무엇이 파판을 파판스럽게 만들어 주는가를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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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리니어도 자유도만 주면 충분히 답답하지 않게 만들수도 있다는것을 제작진이 아직도 모르는거 같아서 특히 이번 넘버링 작품이 안타깝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았고 신선한 설정들이 많았는데 말이죠 | 16.12.13 08: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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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이건..
이미 단점 없이 갓게임이라고 하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ㅋㅋㅋ 단점은 지금 전부 다 수긍하는 분위기 아닌가요? 괜히 공격적으로 댓글 다시네 | 16.12.13 0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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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야.. 이건..
어글꾼 | 16.12.13 1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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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효 | 16.12.15 17: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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