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동전, 낡은은화, 희귀한 코인 등을 마법에 추가했을때 발생하는 경험치보너스는
몹의 경험치를 몇 배 증가시키는게 아니라 사용하는 즉시 일정량의 경험치를 주는 방식입니다.
(직접 확인하시려면 전투중에 마법을 쓰고 도망가보시면 됩니다. 죽인 적이 없더라도 일정량의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오히려 강한 몹(경험치가 많은 몹)에 동전을 쓰면 손해보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 이유는 보통 이런 몹들의 경우 전투 후에 판정이 S가 나오기 힘든데 동전으로 얻는 경험치는 판정으로 보너스를 받기 때문입니다.
즉 동전을 효율적으로 쓰려면 S 판정을 얻기 쉬운 약한 몹들에게 사용하는 편이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법을 만들 때, 동전이 여러개 들어갈 수록 마법의 사용횟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동전을 바로바로 쓰기보다는 어느정도 모아서 쓰는 편이 이득입니다.
낡은 은화를 예로 들면
낡은 은화는 한 개당 경험치레벨8이 추가되고 4개마다 마법의 사용횟수가 1 늘어납니다.
낡은 은화1개를 마법에 넣고 사용하면 기본횟수 3회로 24레벨 만큼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 (8*3)
4개를 넣고 사용하면 기본횟수+1이 되서 은화 1개당 32레벨 만큼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8*4)
8개를 넣으면 기본횟수+2가 되서 은화1개당 40레벨 만큼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8*5)
경험치레벨은 최고가 99레벨이라 은화의 경우 12개를 넣고 만드는게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12개 일때 은화1개당 48레벨,
13개면 은화 1개당 45.7레벨
16개면 은화 1개당 43.3레벨의 효율입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동전의 효율을 계산한 것으로
초반의 경험치 1만과 후반의 경험치1만은 체감이 다르기 때문에 초중반에 적당히 쓰는 편이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동전의 경험치는 식사버프의 혜택도 받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경험치 식사를 먹어주면 좋은데
추천하는 식사는 초코보 마을 에서 서브 퀘를 하다보면 나오는 메테오 햄 샌드위치로 경험치50%보너스가 있는 식사입니다.
비교적 초반에 얻을 수 있고, 마을에서 사먹거나, 캠핑에서 먹을 수 있는 식사입니다.
추가로 어빌리티에서 마법 정제 개수 보너스도 동전의 경험치 효율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ap가 많이 필요하니 잘 생각해서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또 하나 추가로 마법의 파워나 주인공의 마력은 경험치에 영향이 없습니다.
즉 파이어를 쓰나 파이라를 쓰나 파이가를 쓰나 얻는 경험치는 같습니다.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82.211.***.***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80.230.***.***
동전을 마법에 추가할 때 경험치레벨 이라고 나와서 비교를 위해 레벨로 적었습니다. 저기 적힌 1개 48렙 효율이라는건 코인을 12개 넣으면 마법 횟수가 기본3회에 추가3회 해서 6회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럴 경우 코인 하나당 8레벨*6이 되므로 48레벨의 경험치 효율이 된다는 것이고. 실제로 마법을 사용한다면 경험치 96레벨 마법을 6번 사용하게 되겠죠. 경험치 96레벨 마법은 제 경험상 경험치50%식사를 먹고 사용하면 못해도 한번 쓸 때마다 2만 이상 먹습니다. | 16.12.02 12:21 | |
(IP보기클릭)218.155.***.***
48랩경험치가아니라 48렙마법입니다. | 16.12.02 12:48 | |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124.111.***.***
주로 마을 샛길 사이에 있어요. 하루 지나면 리젠되는거 "같구요". 일단 해머헤드 차고 뒤편 담벼락쯤을 찾아보시면 동전하나 나와요~ | 16.12.04 18:05 | |
(IP보기클릭)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