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파이널 판타지 13 : 스토리 이해를 위한 가이드 [4]




(21312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292 | 댓글수 4
글쓰기
|

댓글 | 4
1
 댓글


(IP보기클릭).***.***

굉장히 흥미롭군요, 그런데 닷지는 아니마가 아닌 그...화산이었나요?;; 그곳에 잠들어있던 팔씨가 코쿤파괴를 위해 보낸 그 두명(;;네타일까봐..) 에게 반응하여 깨어나게 되고 그 팔씨는 코쿤의 팔씨로써 바르트안델루스와 뜻을 같이하여 닷지를 르씨로 만들어 버린걸로 압니다. 아니마는 고깝게 여겨지던 오펀을 없애고 싶어했을터, 자신이 만든 르씨 2명이 쓸모없어지게되자 세라를 통해 라이트닝 일행을 오펀을 없애도록 유도하게되고 라이트닝 일행은 오펀의 격파에 성공하게 되죠 코쿤의 붕괴가 시작될때 아니마의 르씨였던 2명이 코쿤을 살리게 되는데 정작 그 두명의 사명은 코쿤의 붕괴지요, 두명을 갈갈이 미쳐 날뛰는 라그라노크로 만들어 코쿤의 멸망을 초래하기 원했지만 두명은 코쿤을 구했고 아니마의 뜻에 반대한 두명은 라이트닝 일행을 위해 크리스털이 되었다... 라고 생각하죠..전 ㅇㅅㅇ;; 아니마의 목적과는 다르게 코쿤은 살아남았고 아니마는 르씨를 통해서만 코쿤을 공격할수 있으니, 지금도 아니마는 코쿤을 박살내기 위한 르씨를 찾고있을까요? 실상 팔씨가 준 사명을 완수하면 크리스탈이 되고, 낙인이 진행되어 눈이 모두 열리게되면 시해가 되지만 팔씨의 뜻에 거부하면 어떻게 되는지의 이야기가 모호하니 궁금증이 너무 많군요
10.10.18 00:00

(IP보기클릭).***.***

제가 말솜씨가 없다보니 T T 제가 쓰고도 무슨말인지 모르겠네요 아직 한글이 익숙하지 않아서요 여튼 어쩌면 아니마를 적대시하는게 르씨의 낙인을 없애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팔씨의 르씨, 그것도 코쿤에 사는 사람들이 막연하게 가진 그랑=펄스의 팔씨에 대한 어마어마한 공포, 사명을 달성해도 결국은 크리스탈 이만큼 벼랑까지 몰리면 팔씨에 대항하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겠지요. 그리고 이 방법이 라이트닝 일행이 말하던 희망이 아닐까..
10.10.18 00:00

(IP보기클릭).***.***

//높은음표 네 맞습니다. 제가 잠시 착각했는데 닷지는 오펀측의 팔씨인 쿠쟈타에 의해 르씨가 되었습니다. 사명은 아니마에 의해 르씨가 된 이를 찾아내는 것이었죠. 해당 항목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0.10.18 00:00

(IP보기클릭).***.***

이런 좋은글에 왜 추천이 없지.. 13끝나고 스토리가 잘 이해안가는사람도 이거만 보면 거의 의문을 해결할수 있을듯!
14.01.17 01:54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6)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39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