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말씀드리지만 이 방식은 상당히 느립니다.^^;
컨트롤에 자신 없는 분들만 시도하세요.
공격 목표가 아다만토터스 이지만
아다만타이마이와 공격 방식은 거의 똑같습니다.
일단 제가 하는 방식은.. 상당히 느립니다.^^;
전 빨라야 2분 정도 걸리더군요.
제가 반응 속도가 느려서
컨트롤이 상당히 미숙합니다.^^; 저와 비슷한 분들은
제가 하는 방식으로 공략하시면 쉽지 않을까 생각해서 작성해 봅니다.
일단 전투 멤버는
팡 , 바닐라 , 호프입니다.
팡은 무조건 리더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13에서 제일 강력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아다만 잡을 때 없으면 안 되는 존재죠.
옵티마입니다.
E,E,E
J,B,B
A,B,H
J,B,E
B,B,B
A,B,B
처음 옵티마 설정을 EEE로 들어가는 이유는
제가 발컨이기 때문에 아다만 두 다디를 무너트리기 전까지
HP가 견딜 자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시작을 EBB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팡의 액세사리 설정입니다.
겐지의 장갑은 당연히 필수입니다.^^
아다만이 다리 공격시 토속성이 있기 때문에
토속성 방어에 좋은 대지의 반지를 장착합니다.
대지의 반지가 없다면 물리 내성 반지를 장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시 슈즈와 파워 글로브 (공격력 업) 같은 아이템은 필수가 아닙니다.^^
EEE로 옵티마를 시작하면 호프가 자동으로 헤이스트를 걸기 때문에
팡은 대시 슈즈는 무의미 할 수 있지만
전 앞서 말했듯이 발컨이라.. HP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므로
대시 슈즈를 장착했습니다.
참고로 인핸서 헤이스트-물리방어?를 먼저 걸어준다죠. (자동인 경우) 맞죠?
바닐라 액세사리입니다.
호프의 액세사리입니다.
각설하고 일단 설명을 하겠습니다.
EEE로 시작한 멤버
팡으로 브레이다를 자신에게 걸어줍니다. (수동)
그리고 페이다를 바닐라 또는 호프에게 걸어줍니다. (수동)
동시에 EEE를 등거가면 바닐라와 호프는 방어를 먼저 걸기 때문에
1석 2조의 효과를 얻는다죠. 물론 지속 시간도 늘기 때문에
아다만이 죽을 때까지 마법 효과는 유효합니다.^^
브레이다와, 페이다를 걸어다면 옵티마를
JBB로 변경합니다.
첫 번째 공격 때 좌측 다리를 공격합니다. (우측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두 번째 공격 때 좌측을 지정한 다음 취소 또는 대기합니다.
호프와 바닐라가 좌측 다리 공격을 시작하면 팡은 우측 다리를 공격합니다.
그 타이밍에 좌측 다리는 브레이크가 걸립니다.
그리고 호프와 바닐라는 다시 우측 다리를 공격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가 터지면
옵티마 설정을 변경합니다.
ABH로 변경
팡으로 하이 윈드로 좌측 다리를 때립니다.
다시 하이 윈드로 우측 다리를 때립니다.
옵티마 설성을 변경합니다.
힐러가 필요한 이유는 아다만이 쓰러질 때 팡이 깔려 죽을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HP를 확보해야 한다죠.
PS.
추가로 다리 공격 시 브레이크%가 너무 낮으면 아다만 다리를 한 방에 끝낼 수 없습니다.
제 기준으로 봤을 때
아다만토터스 300~350%
아다만타이마이 450~500%
정도가 한 방에 끝낼 수 있는 브레이크라 생각됩니다.
액세사리 옵션에 따라 % 치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다만이 쓰러지면 옵티마를 다시 변경합니다.
JBE
팡으로 디프로페를 아다만에 걸어 줍니다.
디프로페가 걸리면 위크를 걸어 줍니다.
수동으로 하지 않으면
슬로우, 디프로페, 디셀, 위크 순서로 걸기 때문에
시간 절약을 원하시면 수동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 사이 바닐라는 아다만을 계속 공격하면서
호프는 강화 마법을 우리편에게 걸어 준다죠.
앞서 EEE로 시작했기 때문에 방어 마법이 아직 살아있어서
팡이 재머를 거는 동안에 웬만하면 강화 마법이 팡에게 걸려 있습니다.
PS 1.
나 발컨이야!! .. 저도 발컨입니다.!!
팡의 재머는 불필요한 약화 마법?이 없고 깔끔하기 때문에
발컨이라도 선택함에 있어서 무리가 없더군요.
시도해 보세요.^^
참고로 호프로 인핸서를 설정한 이유는 헤이스트 때문입니다.
아다만이 넘어졌을 때 헤이스트 효과가 거의 끝나기 때문이죠.
컨트롤 빠른 분들은 아다만 죽을 시점에 끝나겠지만요.^^;
PS 2.
더 추가로 말하면
아다만타이마이는 재머가 잘 들어가지만
아다만토터스는 재머가 덜 먹힙니다.^^;
대신 HP는 타이마이보다 훨씬 적다죠.
타이마이 HP - 5343000
토터스 HP - 3699000
팡의 재머가 다 들어가면 옵티마 설정을 변경합니다.
BBB
다들 아시죠? 블레이크를 최대한 올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브레이크가 터지면 옵티마를 설정을 변경합니다.
ABB 또는 ABA , AAA
편하신데로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주공격은 팡이기 때문에 나머지 두면은 브레이크를 올리는 게 낫더군요.
HP가 1/5~1/6 정도 남았을 때 하이 윈드로 마물
그리고 아다만이 주는 플래티나 잉곳을 받으면 됩니다..^^;
추가로 스샷으로 정리했습니다.
EEE로 시작했습니다.
수동으로 안 하면 방어 마법을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브레이다 (물리 공격 +)를 하나 선택 △ 클릭 팡에게 걸기
수동으로 페이다 (마법 공격 +)를 하나 선택 △ 클릭 바닐라에게 걸기 (안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 사이 바닐라와 호프는 방어 마법을 걸어 주고요.
그리고 위에 적은 방식대로 두 다디를 공격해서 아다만을 넘어뜨립니다.
아다만이 넘어지면 옵티마 설정을 변경합니다.
JBE
수동으로 디프로테와 위크를 걸어줍니다.
수동으로 안 하면 슬로우 , 디프로테 , 디셀 , 위크 순서로 걸기 때문에
시간 단축을 원하시면 수동으로 작업하세요.^^
위에도 적었다시피 아다만타이마이는 재머가 잘 들어가서 자동으로 하셔도 시간이 부족하지 않지만
아다만토터스는 자동으로 재머를 걸기에 시간이 부족합니다.
수동으로 작업하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재머가 들어가는 타이밍에
호프가 인핸서로 공격력을 높여줍니다.
시작을 EEE로 안 하면
이 타이밍에 호프가 방어를 먼저 걸기 때문에
발컨인 사람은 시작을 EEE로 하는 게 좋다죠.^^;
헤이스트가 끝난 경우면 헤이스트를 걸어주고요.
바닐라는 헤이스트가 없기 때문에 호프를 인핸서로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재머가 다 들어가면 옵티마 설정을 BBB로 변경합니다.
브레이크가 터지면 바로 ABB 또는 AAB,AAA로 변경합니다.
다른 멤버들 공격도 좋지만, 팡의 그것과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전 팡 외에는 브레이크를 높이는 게 목적이라
ABB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 지으면 됩니다. ^^
타임은 1분 50초~ 2분 10초 사이면 끝
더 빠른 방법도 많지만.. 컨트롤에 자신이 없거나
아다만 입문자분들만 시도해 보세요.
처음이 어렵지 두 번째는 쉽습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