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자는 하가네 부대와 전투시 발생했던 두통의 원인을 묻지만
아타드는 이제 막 각성해서 일어난 일시적 현상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잉그램의 배신으로 감찰부에 끌려간 SRX팀 중 라이가 제일 먼저 풀려났네요
마사키와 류네는 다이테츠의 명령으로 적을 끌어내기 위한 미끼로 출격한다는군요
이윽고 아야와 류세이도 풀려납니다만, 류세이는 어머니가 아야와 같은
연구소에 있었다는 사실에 충격받은 상태. 그런 그를 위로해주는 라투니..
마사키에겐 웬디라는 진 히로인이 존재(..) 합니다..?
마사키가 은근히 하렘 마스터입니다. 류네, 웬디, 세니아, 프레시아..
적 등장
목표는 적의 전멸. 7턴 내로 클리어시 숙련도 상승합니다
초기위치. 적은 셋이고, 노란색 부분에 적 증원 있습니다
1턴 적 페이스가 되면 아래의 대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발시온과 그랑존은 짜가이므로 격파할 필요는 없습니다.. 격파하기도 힘들고요
적당히 상대해줍시다. 스샷은 바이스릿터의 옥스턴 런처 B 모드
그랑존과 발시온은 사실상 격파가 불가능하므로 옆에 있는 메기로드나 가뿐히 박살냅시다
3턴 적 페이스가 되면..
아타드 등장. 엑셀렌의 바이스릿터로 한방 먹이면 됩니다
무기는 스프리트 미사일
발시온과 그랑존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 이 둘은 환상이었습니다;;
적 증원 등장
그리고 아군 증원도 등장
이제 남은건 적을 격파하는 것 뿐입니다. 숙련도나 챙깁시다
가속 걸고 달려가는게 좋겠죠? 사이버스타와 발시오네가 모두
출전했으므로 맵병기로 적의 체력을 줄여놓고 마무리 짓는 것도 좋겠네요
열혈 및 정신기 걸고 적 처리합시다. 스샷은 렉탄글 런처
그리고 건 레이피어. 이건 P무기인데다 ALLW 무기입니다
아타드 격파. 아타드는 분신이 있으므로 필중 걸고 상대합시다
숙련도 얻었네요
정황상 추측해보건데 에어로게이터는 하가네 부대만 집중적으로 노리는 거 같습니다
이걸로 33화도 종료네요
로딩 이미지는 바이스릿터
다음화에선 SRX가 재등장합니다
바이스릿터 사용시 팁
어디까지나 참고용입니다
BGM : 白銀の_天使 (백은의 천사)
PTC-007-03C 바이스릿터 (Weiβritter).
ATX 계획에 의해 마리온 라돔 박사가 제작한 기체로, 테슬러 드라이브를 이용한 공중/지상 고속 이동과 기동성을 이용한 포격전을 특기로 합니다. 알트아이젠과 마찬가지로 게슈펜스트 마크 2의 초기형 3호기를 커스텀하여 제작된 기체로, 조작성과 장갑의 문제로 알트와 동일하게 양산화에는 실패하였습니다. 조종은 매우 어려우며, 어느정도 숙련된 파일럿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기체. 이름인 바이스릿터는 독일어로 백색의 기사. 가끔 바이슬리터 라고 쓰는 사람이 있는데 L이 아니라 R입니다.
원래는 EOT 관련 기술을 사용할 예정은 없었으나, 나름대로 타협을 본 라돔 박사의 뜻으로 테슬러 드라이브를 장비하게 되었습니다.(원래 계획대로라면 슬러스터를 잔뜩 달아 무작정 날게 할 예정) 그로 인해 변형을 하여 비행이 가능한 빌트랩터를 제외하면, 바이스릿터는 사상 최초로 인간형인 상태로 비행이 가능한 퍼스널 트루퍼로서 역사의 무대의 등장하였습니다.
설계자인 라돔 박사는 기동성을 높여서 맞지만 않으면 그만이라는 정신나간 설계 사상을 바탕으로 기체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장갑을 비롯한 방어력은 파일럿인 엑셀렌이 황당해할 정도로 형편없습니다. 그나마 EOT인 테슬라 드라이브를 장비해서 망정이지 원래 계획대로 EOT 없는 기체로 제작되었다면 폭죽형 기체가 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섀도우미러 세계의 바이스릿터는 게슈펜스트 마크 4로서 존재하고 있으나, 개발 계획상으로만 존재할 뿐이고 실제로 제작되었다는 말은 없습니다. 무한의 프론티어 ~ 슈퍼로봇대전 OG사가 ~의 이벤트가 그 개발 계획에 있던 데이터를 이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파일럿은 엑셀렌 브로우닝. 전용기체는 아니므로 OG 시리즈에서는 갈아태우기가 가능합니다. 후에 아인스트에 의해 생물적인 형태를 띈 라인 바이스릿터로 변하게 됩니다.
- 엔하위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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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 1에서 엑셀렌과 궁합이 좋으므로 굳이 다른 파일럿으로 갈아태우는건 비추입니다. 장갑이 낮고, 회피율도 매우 좋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으므로 어느정도 개조와 파츠빨은 필수이며, 가능하면 엑셀렌은 매턴 집중걸고 싸우는게 좋습니다. 중장거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만, W 게이지를 할용하여 근접무기도 장착하여 활용할 수는 있습니다만.. 기체 특성이 중장거리 위주이므로 이쪽으로 밉시다. 특히 원호쪽에서 빛을 발하는 기체입니다.
류세이 루트건 쿄스케 루트건 OG 1에선 충분히 주력자리 꿰차는 기체입니다. 이 기체를 뺀다면 쓸만한 기체는 그리 많지가 않죠..
간단히 소개하는 슈퍼로봇대전 OGs
트윈
각 기체에는 트윈 특성 아이콘과 능력이 존재합니다. 2 기체가 기력 110이 된다면 인접한 기체끼리 트윈을 할 수 있는데 (소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트윈시 각각의 기체가 갖고 있는 능력이 서로 적용되며, 동일한 능력을 가진 기체가 트윈시 중복효과가 발동합니다. 그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전략성을 위해서라면 트윈시 기체의 특성을 고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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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 무기의 대미지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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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 무기의 대미지 +5%, 이동력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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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 무기의 대미지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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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 무기의 대미지 +5%, 사정거리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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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동 무기의 대미지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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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동 무기의 대미지 +5%, 염동력 레벨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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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중률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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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중률 +5%, 크리티컬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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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율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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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율 +5%, 기체 특수 능력에 『분신』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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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는 대미지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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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는 대미지 -5%, 배리어 효과 +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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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중률 +5%, 회피율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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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 사격 무기 대미지 +5%, 명중률 +10%, 회피율 +10% |
Ps. 오타나 틀린 부분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Ps2. 스티큐브가 서비스 종료한다네요. 내 음원들~!!!!
슈퍼로봇대전 임팩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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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 아이비스 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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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 젠거 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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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 OGs OG 1 - 류세이 루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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